Warframe/성계 지도/금성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Warframe/성계 지도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이 문서는 나무위키 Warframe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1. 개요2. 상세3. 금성 노드
3.1. 수성 교차점
4. 오르브 발리스

1. 개요[편집]

파일:금성-워프레임.jpg

금성의 산봉우리에 위치한 숨겨진 장소에서, 코퍼스는 부지런히 생산 활동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이 곳의 상부 구조는 적당한 표면 온도를 유지하는 오로킨 기술의 남겨진 지역에 거주했던 창의적인 코퍼스 엔지니어들에 의해 그 증거로써 지어졌습니다.

금성
Venus

자원

보스

팩션

적 레벨

미션 수

얼로이 플레이트

폴리머 번들

서킷

필드론 샘플

자칼

코퍼스

3 - 18

14

스토리 상으로는 아스카리스 니게이터 제작을 위해 다르보를 통하여 그들의 자원창고를 습격하러 잠시 들리는 곳. 도대체 어떻게 생지옥 수준의 금성표면에서 살고있나 란 의문점이 들겠지만 설정 상 고대 오로킨 에 의해 테라포밍 과정을 거쳐 빙하 관련된 지형들을 갖추게 되었다고 한다. 실제로 금성의 타일셋은 설원지대이다.

2. 상세[편집]

초보자가 최초로 코퍼스 계열 적들을 만나게 되는 장소이다. 초반인지라 데라를 든 크루맨들과 프로드 크루맨, MOA, 쇼크웨이브 MOA와 쉴드 오스프리가 출현한다. 대부분 맷집도 작고 데미지도 아프지 않지만 막 금성에 진입한 뉴비라면 프로드 크루맨에게 프로바를 맞고 스턴 걸린 이후 날아오는 화력에도 충분히 누우니 조심하자.

이곳 보스인 자칼은 라이노 파츠를 드랍하는데, 초반 플레이어들에게는 준필수급 성능을 보유한 워프레임이니 반드시 파츠를 모두 얻어 제작하도록 하자. 또한 금성 교차점을 열었다면 센티넬 '탁손' 설계도 역시 입수했을 것인데 이 또한 고유의 실드 충전 능력에 더불어 버큠 모드 장착시 주위의 아이템 자동회수로 매우 유용하니 역시 제작해줄 것.

이외에도 희귀 자원은 아니지만 제작에 자주 쓰이는 폴리머 번들이 드랍되기 때문에 게임을 어느정도 한 유저들도 자주 들리는 곳이다. 금성에 보이드 균열 생존 미션이 생성되면 두캇작 겸 폴리머 번들작으로 1~2 시간 씩 진행하는 파티도 있다. 적들의 레벨이 낮은 리스 균열이 생성되기 때문에 조합만 잘 짜면 생존 미션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곳이다.

3. 금성 노드[편집]

노드명

미션 분류

레벨대

타일셋

세력

이름의 유래

Aphrodite

모바일 방어

6 - 8

코퍼스 전초기지

코퍼스

아프로디테

Cytherean

감청

3 - 8

코퍼스 전초기지

코퍼스

아프로디테

E Gate

섬멸

3 - 5

코퍼스 전초기지

코퍼스

Earth Gate

Ishtar

파괴공작

6 - 5

코퍼스 함선

코퍼스

이슈타르

Kiliken

발굴

3 - 8

코퍼스 전초기지

코퍼스

킬리켄[1]

Linea

구출

5 - 7

코퍼스 전초기지

코퍼스

이탈리아어 [2]

Malva

다크 섹터 생존

8 - 18

코퍼스 전초기지

인페스티드

루마니아 지명[3]

Montes

아크윙 섬멸

3 - 8

코퍼스 함선

코퍼스

스페인어

Romula

다크 섹터 방어

6 - 8

코퍼스 전초기지

인페스티드

루마니아 지명

Tessera

방어

3 - 8

코퍼스 전초기지

코퍼스

항해 알고리즘

Unda

첩보

4 - 6

코퍼스 전초기지

코퍼스

라틴어 파도

Venera

생포

5 - 7

코퍼스 전초기지

코퍼스

소련 베네라 계획[4]

V Prime

생존

3 - 8

코퍼스 함선

코퍼스

Venus Prime

Fossa

암살

6 - 8

코퍼스 함선

코퍼스

육식동물 포사

  • V Prime은 수성과 더불어 초보 유저가 폴리머 번들 파밍을 하기 좋은 곳이다. 후반에도 자주 쓰이는 에너지 키트를 제작할 때 필요한 자원이기때문에 많이 모아둘 수록 좋다. 모집창에서는 주로 폴리머작 등으로 파티를 모집한다. 보이드 균열도 꽤나 자주 생성되기 때문에 고레벨 유저들도 두캇작을 할 겸 자주 들리는 곳이다.

3.1. 수성 교차점[편집]

적: 볼트 스펙터

교차점 입장 조건

FOSSA에서 자칼 처치

TESSERA의 방어임무를
10웨이브까지 한번에 성공

LINEA에서 인질 구출

금성에서 엑시무스 10명을 처치하기

보상

퀘스트: 각성의 순간

퀘스트: 쿠브로의 울음소리

볼터 설계도

패스트 디플렉션(손상)

스트림라인(손상)

샐비지(1000)

모드 보상이 매우 좋지않다. 손상된 모드들은 멀쩡한 모드보다 훨씬 안좋으므로, 극초반에만 사용된다. 대신 초반에 강력한 위력을 내뿜는 볼터 설계도는 꽤 쓸만하다.

4. 오르브 발리스[편집]

텐노콘 2018에서 공개된, 금성의 지하 동굴에 위치한 대도시. 자세한건 항목 참조

오픈월드 노드인 아이돌론 평원이 모습을 드러낸 후 다음 오픈월드 노드가 만들어질 곳으로 선정되었으며 평원 업데이트가 출시되기 전부터 개발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데브스트림 107에 의하면 오로킨은 금성을 테라포밍 하기 위한 기술로서 냉각수를 채운 오브들을 성층권으로 쏘아올린뒤 오브가 냉각수를 방출 ,급격하게 얼어 빙하가 생성되며 빙하는 곧 그 무게로 인해 다시 행성으로 추락해 빙하가 녹아 흘러내려 지속적으로 온도를 낮추는 방법을 사용했다. 그런데 텐노의 반란으로 인해 금성의 테라포밍 계획은 더이상 이어질 수 없었고 냉각은 지속 되었기에 지금의 얼음행성이 되어버린것.이후 코퍼스가 기술을 재발굴,그들이 스스로 테라포밍 계획을 이어가기 시작한다.빙하를 만들고 녹을때 생성되는 냉각수는 아이돌론 평원에서 처럼 흐르는 물이 되지 않고, 평원을 냉각시키기 위해 타워로 들어간다고 한다. '포르투나'가 바로 이 타워 지하에 존재하는 거주구.[5] 지하인 만큼 지상의 평원인 '오르브 발리스'로 나가려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 하며, 지상에서의 이동수단은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호버보드이다.

포르투나는 2018년 말에 추가될 예정이며 시터스와는 달리 자유민이 아닌 코퍼스의 채무자들이 그 구성원들이다. 사람의 몸을 하고 기계 머리를 달고 있는 특이한 외형이 특징. 이들은 네프 엔요를 필두로 한 코퍼스에게 시달리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솔라리스 연합이라는 노동자들의 저항 조직이 존재한다. 시터스가 센티언츠들이 필드 보스 역할을 하였다면 포르투나는 코퍼스제 거대 거미 로봇이 그 역할을 수행하며 아이돌론처럼 특별한 사냥법이 존재한다.

컨셉아트로만 존재했던 텐노 함선도 텐노콘에서 금성 평원 컨텐츠로 등장한다. 다만 평원 내에서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우주로 나가 유적을 탐사하거나 코퍼스 함선을 상대하는 데 사용한다. 코퍼스 함선을 상대하는 컨텐츠는 '레일잭'이라 부르며 임무에 참여한 파티원들이 함선에 탑승하여각 위치의 포탑 제어를 맡는다. 코퍼스 함선에 다가가면 함선으로 침투하는 파티원과 남아서 그를 지원하는 파티원으로 나누어지고 침투한 이는 함선의 코어 위치를 알려주고 남아있는 이가 이를 파괴하는 방식이다. 공개 당시 텐노콘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멋지다며 탄성이 쏟아졌지만 작전 수행 과정이 기존의 파괴공작 임무와 크게 다를 것이 없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다만 시연 영상에서 보여준 플레이는 어디까지나 컨텐츠의 핵심요소를 보여주고자 시행한 것뿐이고 웹진에서의 인터뷰로 밝힌바에 따르면 컨텐츠가 파괴공작으로 한정된 것이 아닌 랜덤으로 편성되는 우주 공간[6]에서 표류된 함선의 구조 신호를 발견하여 구한다거나 인페스티드에 공격받는 그리니어 함선을 만나는 식의 구성이 있을 것이라 한다. 그리고 애초에 업데이트명이 분리되었다는 점에서 금성 오픈월드와는 분리되어 있다고 봐야겠다.

[1] 탄자니아 쌍둥이 소년 신화[2] 혹은 Line의 여성명사[3] 혹은 아욱속 학명[4] 혹은 금성의 러시아어 베네라(Венера)[5] 물이 순환되는 구조물의 지하에 세워진 곳인만큼, 운하 내지는 수상 도시의 모습을 띄고 있다.[6] 기존의 타일셋 구성방식을 생각하면 될 듯하다. 공간이 우주라는 점에서 이러한 간단 구성에도 문제없는 것.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Warframe/성계 지도 문서의 r169 판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