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ST MEDiA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Stmdedialogo.png

명칭

ST MEDiA(에스티미디어)

관련 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트위터[1], 유튜브, 보컬로이드 제국, 캐릭터 플래닛

1. 개요2. 상세

1. 개요[편집]

ST MEDiA는 VOCALOID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저작권 관리 등의 업무를 하는 어느 날 나타난 회사이다, 여러 곳에서 모습을 보였지만 보컬로이드 유니의 개발을 맡고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2. 상세[편집]

정확하지는 않으나 최초로 모습을 보인 것은 2013년 제 2회 보컬로이드 시유 UGC 공모전의 주관을 맡은 회사로 이름을 올렸을 때로 보인다.[2] 이후 2014년 시유 콘서트의 주최와 주관을 맡았고. 이후 별 소식이 없다가 유니의 개발을 맡으면서 이름이 많이 알려졌다.

유니의 개발이나 여러 행사를 주최했다는 점 말고는 정보가 거의 없다.
2015년 5월달에 뜬금없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3] =는 당시 시점으로 1년 정도나 시간이 지났던 2014 시유 콘서트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올렸다. 기업의 포트폴리오로 활용하기 위해서나, 팬들에게 선물로 공개하거나 둘 중 하나인 모양인데 후자라면 왜 굳이 1년이나 지나 올렸는지는 미지수. 2016년 6월 17일부터 유니의 데모곡이 꾸준히 올라오고있다. 2017년 8월 20일 현재 기준으로 아직까지 추천곡이 활발히 올라오고 있다.

보컬로이드 제국과 여러모로 관계가 깊은 듯 하다. 유니의 개발 소식을 알린 것도 해당 카페의 매니저인 윤박사이며 이후 소식도 해당 카페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알리고 있다. ST MEDiA의 트위터에서도 사이트 링크를 보컬로이드 제국으로 걸고 있다. 이 같은 관계의 원인은 윤박사가 실제로 유니의 개발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인 듯 하다.

보컬로이드 톡스라고 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유니의 소식을 알리고 있다. 이 보컬로이드 톡스는 대한민국 공식 VOCALOID 페이스북 이라고 하며, 분류가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인 것을 보아 윤박사유니의 제작 소식과 함께 밝혔던 크리크루를 이을 새로운 VOCALOID 컨텐츠를 다룰 웹사이트의 이름이 보컬로이드 톡스가 될지도 모른다.[4] 활발한 정보 공유를 기대했으...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현재 무소식이다.

ST Media → ST MEDiA 로 표기가 바뀌었다.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예전의 로고를 볼 수 있다.여기서 또 로고가 바뀌었는데 프로필 변경도 안하는 아마추어의 모습을...

딱봐도 경영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이 아닌 것이 보이기는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기업인데 아마추어적인 모습을 상당히 많이 보여준다. 지금 이 항목과 유니 항목에서 분리된 유니(VOCALOID)/발매 전 논란에도 기재되어 있는 소통능력의 부족이라던가. 유니(VOCALOID)/발매 전 논란 문서를 보면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체가 맞나 싶은 어설픈 행보를 많이 보여왔다. 그 때문에 팬들은 이 회사에 여러 실망감을 가지고 있었던 적도 있었고, ST MEDiA는 이에 관한 고민이 필요한 상황이다.일반적 생각과는 달리 대단히 소규모 프로젝트 팀일 지도

[1] 변경 전 아이디는 STMEDiA_dryun이었다.[2] 정확한 등장 시기를 아는 위키러는 수정 부탁. 아직도 수정이 안 된걸 보니, 다 모르는 듯 하다 [3] 공식 데모곡은 썸네일은 서울남산체에 영상엔 고딕체(고딕체 맞나?)가 있다.폰트 쓰는거 보면 이곳을 닮았다[4] 사실 웹사이트라고 해서 딱히 따로 웹사이트가 있다는 뜻으로 해석되는건 아니고 그냥 페이지 자체를 웹사이트라고 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