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Nankumo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배나 비행기의 속력을 나타내는 단위에 대한 내용은 노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소개2. 리듬게임에 제공한 곡

1. 소개[편집]

홈페이지
트위터
BMS Search

일본BMS 제작자. 이전에는 knot이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졌던 작곡가이다.[1] 주로 중독적인 샘플링을 활용한 테크노를 만들지만 BLUE SCREAM 같은 차분한 테크노나, WAYLAID 같은 빅 비트 장르도 충분히 소화한 전적이 있다.

BOF 같은 큰 규모의 이벤트에서 활약한 기록이 많은데, BOF2005T-EDIT, 전국 ~여름의 진~의 cold planet, 그리고 BOF2009DRAGONLADY가 그 주인공들이다. 이 당시를 작곡가의 최전성기로 많이 언급한다[2]. 여기서 그치지 않고 BOFU2015에 이르기까지 심심찮게 작품을 내며 존재감을 계속 이어갔다. 그 이후의 활동은 아직까지 없는 상태.

2. 리듬게임에 제공한 곡[편집]

2.1. BMS[3][편집]

2.2. maimai[편집]

2.3. CHUNITHM[편집]

[1] knot 이전에 kakyo라는 명의를 사용하기도 했었는데 이 당시는 무명에 가까웠기 때문에 흔적이 거의 남아있지 않다.[2] 비슷한 시기에 활동한 다른 작곡가들(ex. SHIKI, -45, roop, atomic sphere, Ym1024 등등) 가운데서도 전성기 때의 존재감이 정말 엄청났기 때문에 비교적 최근의 성적이 다소 초라하게 느껴진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3] 습작까지 포함해서 상당히 많은 작품을 만들었기 때문에 이 목록에는 일부 작품만 기재했다.[4] BOF2006 참가곡으로 총점 16위를 기록했다.[5] 1대1 배틀 이벤트인 B2DUEL 이벤트의 참가곡. 당시 대결 상대는 tigerlily였다.[6] 전국 ~여름의 진~ 우승곡. 여담이지만 이게 BOF2007이었다면 전무후무한 2회 우승이라는 기록을 가질 수도 있었을 것이다.[7] BOF2009 우승곡.[8] 가명 참전 이벤트인 Wire Puller 1의 우승곡. 이후 わずか1分で楽しめるBMSイベント(불과 1분으로 즐길 수 있는 BMS 이벤트)에 같은 제목으로 다른 버전의 곡을 제출한다.[9] 5키 BMS 패키지인 plugout4의 수록곡.[10] BOF2005 평점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