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cing Ball Saga

최근 수정 시각:

댄싱 볼 사가

Dancing Ball saga

파일:DBSaga.png

서비스 형태

부분 유료화

유통

cheetah games [1]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이용 등급

만 3세 이상

장르

아케이드

지원 언어

영어

1. 게임 소개2. 시스템3. 스테이지 목록
3.1. 서곡(Prelude)
3.1.1. 구간
3.2. 대양(Ocean)3.3. 와일드웨스트(Wildwest)3.4. 도시(city)3.5. 섬 (island)3.6. 성(Castle)3.7. 사막(Desert)3.8. 겨울(Winter)3.9. 용암(Lava)3.10. 우주(cosmos)3.11. 구름(cloud)3.12. 동굴(Cave)
3.12.1. 구간
4. 버그

1. 게임 소개[편집]

Dancing Line의 비공식 후속작이다. 전작과 주요한 차이점은 플레이어가 볼이라는 것, 퍼펙트 판정을 일정량 받아야 받을 수 있는 음표 시스템, 콤보 시스템 등이 있다. 0.3.3 버전 현재 11 스테이지(신규 스테이지 우주, 구름 추가)까지 존재한다.

2. 시스템[편집]

  • 콤보 시스템이 있다. 탭을 정확한 타이밍에 하면 완벽(연두색)을 받고, 정확한 타이밍에서 조금 벗어나면 좋음(주황색)을 받는다. 타이밍을 잘 맞추지 못하면 좋지 않음(빨간색)을 받는다. 완벽 판정만 연속으로 받으면 콤보가 쌓인다. 모든 탭에서 완벽 판정을 받으면 완전한 연속 "완벽"이 된다.

  • 노트(음표) 시스템이 있다. [2] 이 노트는 스테이지를 일정한 수만큼 완벽 판정을 받아야 획득할 수 있다. 하트를 써서 이어하면 노트가 초기화된다. 일정한 수는 아래 스테이지 소개를 참고할 것.

  • 화폐 시스템이 있다. 게임 내에서는 공식적인 명칭이 없으므로 이 문서에서는 젬으로 표현한다. 이 젬은 스테이지를 깨면서 얻거나 (1회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25젬을, 주어진 4개의 미션을 전부 클리어하면 100젬을 준다. 이 젬을 통해 500젬에 파란색 일반 뽑기를 1번 할 수 있고, 2000젬으로 주황색 고급 뽑기를 해서 캐릭터를 바꾸거나 모자를 씌우거나 랜덤으로 공을 하나 얻을 수도있다.

  • 미션 박스가 있다. 4개의 미션을 통과할 때마다 레벨이 오른다. 미션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아래에서 X는 레벨에 비례해서 바뀐다.

    • 스테이지 클리어

    • 스테이지 X% 이상으로 클리어

    • 스테이지 콤보 X 이상으로 클리어

    • 스테이지 3 크라운으로 클리어

    • X개 타일 지나기

    • X번 점프하기

    • X번 회전하기

    • X번 텔레포트하기

    • X번 중간(주황색) 판정 받기

    • X번 나쁨(빨간색) 판정 받기

  • 다크 모드가 있다. 눈감고 소리듣고 하는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다. 다크모드는 그 레벨의 음표 갯수가 3개일 시에 잠금해제 된다. 원래는 잠겨있다. 맨 처음부분엔 밝지만 검은 화면이 다가와 화면이 공, 처음에 있던 길 빼고는 전부 다 꺼매진다. Invisible Deadlocked

  • 하트 시스템이 있다. 매일 3개를 그냥 주고 하루가 지나면 초기화된다. 하트를 쓰면 그 자리에서 바로 이어서 할 수 있다.[3]

3. 스테이지 목록[편집]

3.1. 서곡(Prelude)[편집]

연속 '완벽'(Perfect Combo)

21

회전(Turn)

21

점프(Jump)

0

텔레포트(Teleport)

0

음표 개수

퍼펙트(노란색) 수

1개

8

2개

15

3개

18

정글과 사원을 디자인한 스테이지다. 새 두마리가 플레이어를 따라 나는 모습이 보이고, 중간에 사원이 돌아가면서 길이 생기는 부분들도 보인다.

난이도는 첫 스테이지라 그런지 매우 쉽다. 게임을 어렵게 만드는 요소인 카메라 앵글, 연속 터치, 텔레포트가 하나도 등장하지 않는다.

3.1.1. 구간[편집]

3.2. 대양(Ocean)[편집]

바다 밑바닥 가까이에서 수영하고 다채로운 바다 생물로 가득한 광대한 수중 서식지를 탐험하세요.

연속 '완벽'(Perfect Combo)

42

회전(Turn)

42

점프(Jump)

0

텔레포트(Teleport)

0

음표 개수

퍼펙트(노란색) 수

1개

16

2개

29

3개

35

바다 속을 테마로 한 스테이지다. 물고기 몇 마리가 지나가는 것이 보이고, 오징어가 지나가면서 길을 부수는 장면도 보인다.

리듬은 앞 스테이지인 서곡에서 확장한 모습이지만, 난이도는 서곡과 차원이 다르게 어렵다. 우선 평면이 처음으로 바뀐다. 즉, 벽면으로 이동하는 길이 처음으로 생긴다. 그리고 카메라 앵글이 매우 까다롭게 구성되어 있다.

3.3. 와일드웨스트(Wildwest)[편집]

1.0.2 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스테이지이다. Dancing Line의 서구 세계와 비슷한 스테이지이다. 메뉴 목록에서는 와일드웨스트라고 안 뜨고 와일드라고만 뜬다.

3.4. 도시(city)[편집]

0.2.9버전에 새로 나온 맵이다. 난이도는 dancing ball을 많이 해본 사람이라면 한번에 깰 수 있는 난이도, 초보자에게는 ocean보다 조금 더 어려운 정도다. 처음으로 점프가 등장한다. 맵 배경은 도시 모습에 횡단보도, 건물, 자동차가 있는 모습이다. 여기서 자동차가 움직이는데 버그인지 오류인진 모르지만 자동차가 자동차를 뚫고 전진하는 요상한 오류를 볼 수 있다.

3.5. 섬 (island)[편집]

아름다운 열대섬을 모험하세요.

퍼펙트 콤보(Perfect Combo)

87

회전(Turn)

84

점프(Jump)

3

텔레포트(Teleport)

0

음표 개수

퍼펙트(노란색) 수

1개

32

2개

60

3개

72

3.6. 성(Castle)[편집]

도개교를 건너 성을 부숴보세요.

성을 바탕으로 한 스테이지이다. 점프가 많이 늘어난 스테이지.

3.7. 사막(Desert)[편집]

뜨거운 햇볕 아래의 환경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세요.

사막을 배경으로 한 스테이지이나, 물길이나 꽃도 적지않게 볼 수 있다. 구멍이 있는 기둥들이 있는데, 그 구멍에 들어가면 텔레포트해서 다른 기둥에서 나오게되는데 텔레포트 직후에 바로 터치하는 패턴이 있어서 난이도가 어려운편이다.

3.8. 겨울(Winter)[편집]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시베리아의 온도에서 소멸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구글 플레이의 설명으로 보아 시베리아의 날씨를 모티브로 한것같다. 그리고 댄싱라인의 겨울처럼 마지막에는 봄이된다.

3.9. 용암(Lava)[편집]

떨어지면 안됩니다. 명심하세요 - 바닥은 용암입니다!

용암을 모티브로 한 스테이지. 전에는 겨울 스테이지 전에 있었으나 0.2.7 업데이트로 겨울 스테이지 뒤로 갔다. 처음으로 텔레포트가 등장한다.[4] 가짜 타일이 많아 페이크가 많은 레벨이라고 볼 수 있으나, 다른 후반부 스테이지에 비해 터치하는 횟수는 적다.

3.10. 우주(cosmos)[편집]

0.3.3버전에 cloud와 함께 추가된 레벨이다. 이 레벨은 우주 컨셉이며 마지막 도착지는 우주선 발사기지다. 중간중간에 움직이거나 멋진 도형/행성들이 있어서 눈이 즐거운 스테이지라고 할 수 있다.

3.11. 구름(cloud)[편집]

0.3.3버전에 cosmos와 함께 추가된 레벨이다. 이 레벨은 천국/구름 위의 세상 컨셉이며 굉장히 맵이 핑크핑크하고 예쁘다. 노래의 분위기와 맵의 분위기가 딱 맞는 맵이다. 스피드가 동굴에 버금갈 정도로 빠른 편이다.

3.12. 동굴(Cave)[편집]

강렬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레벨. 동굴에서 탈출 할 수 있습니까? 위험한 동굴을 탐험하는 후반부 레벨은 당신의 기술과 반사 작용의 궁극적인 시험이 될 거에요!

퍼펙트 콤보(Perfect Combo)

308

회전(Turn)

272

점프(Jump)

22

텔레포트(Teleport)

36

크라운 개수

퍼펙트(노란색) 수

1개

112

2개

210

3개

252

동굴을 상징으로 삼은 스테이지다. 동굴인데도 불구하고 빛을 내는 블럭 때문인지 밝다. 그리고 다른 레벨과 달리 스피드가 매우 빠르다.

Dancing Ball 최고 난이도다. 난이도는 댄싱 라인의 혼돈과 비슷하지만, 맵을 가리는 장애물, 텔레포트 덕분에 체감 난이도는 혼돈보다 Cave가 훨씬 높다.

3.12.1. 구간[편집]

4. 버그[편집]

  • 순간이동 할 때 클릭하라고 튜토리얼식으로 뜨는데 타이밍을 잘 못 맞춰서 클릭 한 뒤 클릭하라고 떠서 무조건 죽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

[1] 원래 bomnbit games가 제작자였지만 언젠가부터 cheetah games로 바뀌었다.[2] 원래는 왕관 모양이었다.[3] 이어서하면 처음 몇 초 동안 자동으로 플레이되는 무적 모드가 발생된다.[4] 사막에도 비슷한 개념인 탑이 있지만 탑으로 들어갈때는 탭하면 안되고 텔레포트는 탭을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