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Coalition Multiplayer FPS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이 문서는 나무위키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파일:콜리션.png

1. 개요2. 시스템3. 무기 및 장비
3.1. 돌격병3.2. 공병3.3. 보급병3.4. 정찰병3.5. 부무장3.6. 폭발물3.7. 총알 종류
4. 게임 모드5. 맵

1. 개요[편집]

Coalition Mutiplayer FPS는 미국 개발사 Line by Line Studios에서 개발한 모바일 FPS 게임으로,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만 개발되어 있다. 배틀필드를 오마주한 뛰어난 게임성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지만 2016년 6월 이후로 업데이트가 오랫동안 되지 않아 아쉬움을 사고 있다. 한국어는 지원되지만, 번역기를 돌린 것 같은 번역과 중간에 가끔 중국어도 있어 번역 상태는 이상하다.

다운로드 주소

2. 시스템[편집]

상당히 깔끔한 시스템과 조작 UI를 갖고 있다. 낙사 데미지와 탄속 개념을 갖고 있으며[1] 배틀필드 시리즈 기반 게임답게 병과 시스템, 히트 마커가 구현되어 있으며 자동, 3점사, 반자동 설정을 할 수 있고 정조준 등도 가능하다. 탄약 상자, 구급 상자들이 있어 체력 회복이나 탄약 보충도 가능하다. 문제는 탈것이없다.

3. 무기 및 장비[편집]

역시 배틀필드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무기수는 빵빵하고 병과도 있다. 이동속도는 모두 같은 것으로 보인다. 모두 처음부터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데, 돈이 있는거 보아 커스터마이징이나 무기 구입 등이 가능하게 했나보다.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의 부재로 인해 추가될 가능성은 한없이 낮아졌다. 그리고 원래는 존재했으나, 밸런스 문제 등으로 인해 업데이트로 삭제된 무기들도 있다.

3.1. 돌격병[편집]

  • M16A3

  • AK12

  • G3A3

  • ACR

  • AEK-971

  • AN-94
    연사가 불가능한 2점사 소총이긴 한데, 조준기가 심히 끔찍하다.

  • FAMAS
    모 게임과 마찬가지로 최고의 연사력을 지녀 근거리에서 그 능력을 발휘한다.

3.2. 공병[편집]

  • MP5K

  • CZ-805 BREN

  • G36C

  • M4A1

  • AKS-74U

  • AS Val
    빠른 연사력에 비해 20발이란 적은 탄창을 가지고 있지만, 스코프가 달려 있어 연사무기 주제에 장거리도 대처할 수 있다.

3.3. 보급병[편집]

  • PKM
    이 게임의 유일한 벨트 급탄식 경기관총. 벨트 급탄식 경기관총이란 특성을 잘 살려서 장전 속도는 이 게임에서 가장 느리지만, 100발이란 어마어마한 장탄량을 가지고 있다. 위력 또한 기관총답게 강력한 편이지만 반동도 기관총 답게 쎄다.

  • SCAR-L

  • RPK-74M
    탄창식 경기관총으로 PKM과 다른 돌격소총들의 중간에 있는 듯한 무기이다. 돌격소총 정도의 반동과 위력에 비해 45발이란 상당한 장탄량을 가지고 있다. 다만 장전속도는 다른 돌격소총들 보다 느린 편.

  • L85A1

  • DAO-12
    이 게임의 유일한 산탄총. 10발이 넘어가는 많은 장탄량에 빠른 연사력을 가지고 있지만 완전 자동이 아닌 반자동이라 사격버튼을 꾹 누르지 말고 일일이 연타해줘야 격발이 되기 때문에 의외로 사용이 까다롭다. 게다가 느린 장전속도도 이 무기의 치명적인 단점이다.

  • AUG A3

3.4. 정찰병[편집]

  • SVU
    반자동 저격소총. 장탄수는 10발이며 반자동 답게 위력은 저격소총 중 가장 낮은 편이지만[2] 연사력 하나로 먹고 사는 무기이다.

  • M40A3
    볼트액션 저격소총으로 현재는 삭제된 상태. 10발이란 많은 장탄수와 무난한 성능을 지녔으나, M98B에 비하면 한방컷이 잘 뜨지 않는 데다 볼트액션이란 태생상 연사력도 느려서 연사력 위주면 SVU 쓰고 한방컷 위주면 M98B를 쓰다보니 인기도 문제로 삭제한 듯 하다.

  • M98B
    이 게임 최대 사기총.
    웬만한 거리에서 한방컷이 나는 총으로 연사력도 상당하고 돌격스나로 쓰기에도 문제가 없어서 대부분 사람들이 애용해 다른 총들이 상대적으로 적게 쓰이는 문제가 일어났다. 하지만 PKM의 등장으로 중거리에서도 PKM에게 잘 따이는 편이라 PKM과 교전할 땐 주의를 바람.

3.5. 부무장[편집]

  • 93R
    권총 중 유일하게 3점사가 가능하여 장거리 사격에 좋다.

  • P226

  • P99

  • M1911

  • Glock 18
    삭제된 무기. 20발이란 넉넉한 장탄수, 반동은 쎄지만 완전 자동이란 특징에서 우러나오는 엄청난 연사력 때문에 밸런스 붕괴가 우려되던 무기였다. 결국 삭제크리.

3.6. 폭발물[편집]

  • M79
    밸붕 무기중 하나
    유탄발사기긴 한데 거의 직선으로 날라간다. 그리고 착탄 즉시 폭발해 빠른 상황대처가 가능하다. 심지어 탄약상자에서도 탄약 보충이 가능해 4발이라는 낮은 탄약도 상관없다. 그래도 가까운 거리에서 폭발할 시에는 자신도 사망하고 너무 멀리를 조준하고 쏴도 죽기 때문에 이 부분만 조심할 것.

  • M61
    다른 FPS에서도 나오는 평범한 수류탄. 하지만 조준점과 달리 너무 높게 던져지는 단점이 있지만 무난한 위력과 사거리로 쓸만하다.

3.7. 총알 종류[편집]

총알 종류에는 3가지가 있는데 뭐가 각각 다른지 알 수 없어서 총알 특성은 추가바람.

4. 게임 모드[편집]

현재로서는 총 세 개의 묵직한 모드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은 Team Deathmatch에 쏠리는 편.

  • Free-For-All

  • Team Deathmatch

  • Capture To Flag

5.[편집]

맵은 총 세 개이며 모두 넓으며 시가전을 배경으로 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추가 가능성은 충분히 있는 편.

  • Urban

  • Capital

  • Downtown

[1] 사실 탄속이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한데, 그냥 거리에 따라 얼마 뒤에 맞는 것을 계산한 것뿐 실제 탄속은 구현되어있지 않다.[2] 그래도 몸샷 2방이면 충분히 적을 사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