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

최근 수정 시각:

1. 개요2. 수학적 특징3. 날짜4. 과학5. 교통
5.1. 69번 버스5.2. 도로
6. 스포츠7. 소설 698. 육구9. 성적 은어10. 기타

69 = 3×23

1. 개요[편집]

68보다 크고 70보다 작은 자연수. 합성수소인수분해하면 3×23이다.

96과 함께 거꾸로 봐도 모양이 똑같은 숫자이다.

1-8-11-69-88-96-101-111-181~~~

2. 수학적 특징[편집]

3. 날짜[편집]

4. 과학[편집]

5. 교통[편집]

5.1. 69번 버스[편집]

5.2. 도로[편집]

6. 스포츠[편집]

  • KBO 리그에서 90번대~100번대를 제외하고 선수가 달 수 있는 최대 등번호다. 70번대~80번대는 대체로 감독코치가 다는 등번호다.

  • 스모의 최다 연승: 1939년 후타바야마의 69연승. 역대 두번째는 하쿠호가 기세노사토에게 패하기 전까지 63연승을 했다.

  • 롯데 자이언츠2002년 시즌 최종전 당시 수립한 팀 최저관중수 기록. 롯데가 한창 비밀번호를 찍던 시절의 팀-팬 분위기와 팬들의 보이콧 운동으로 인한 결과로 사직구장의 관중이 69명뿐인 적이 있었다. 심지어 이날 롯데는 롯데 관련 상품(유니폼, 모자 등)을 착용한 관객을 무료입장시켰으나, 정작 69명 중 롯데 굿즈를 패용한 관객은 한 명도 없었다 전해진다. 해당 시즌 롯데는 2015년 기준으로도 KBO 리그 최다패 기록인 97패를 기록했다.

7. 소설 69[편집]

69(소설) 문서 참조.

8. 육구[편집]

해당 문서 참조.

9. 성적 은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성 관련 정보, 체위

상호 구강성교를 뜻하는 은어다. 외국에선 식스티나인(Sixty-nine)으로 읽지만 six-nine이라고 해도 대충 다 안다. Sixty-nining이라고 부르기도 한다.[1] 어원은 6과 9를 자세히 살펴보면 알 수 있다. 6과 9의 동그란 부분이 얼굴, 길쭉하게 나온 부분이 다리다.

서로 상대방의 가장 주 성감대인 성기를 입으로 애무해주기 때문에 대부분 환상을 가지고 있는 체위. 어설프게 야동 따라하다간 상대방의 애무에 신경쓰느라 자신은 별 감흥이 없거나 역으로 애무의 자극 때문에 상대방의 애무에 소홀해지거나 하는 경우가 많다. 애초에 구강성교 자체가 제법 난이도가 있는 행위이다 보니 남녀 모두 기술이 뛰어난 동시에 호흡이 잘 맞아야 한다. 자세를 잘못 잡거나 샤워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냄새 때문에 분위기를 깰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된다.

보통은 서로 옆으로 누워서 하거나 여자가 남자 위에 올라탄 다음 한다. 남자가 여자 위에 올라타서 하는 경우는 별로 없는데, 이유는 일단 남자가 더 무거우니 여자가 힘들어하고 남자의 성기가 클 경우에 여자가 빨기 좀 어려워하기 때문이다. 사실 아래쪽보다 올라탄 쪽이 좀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데 여자를 주로 애무하는 위치가 평면적이라 위치만 잘 잡으면 아래쪽에 있더라도 클리토리스(커닐링구스)부터 리밍까지 별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는 반면 남자를 애무해줄 때 남자의 성기가 작을 경우 문제가 없으나 대체적으로 고개를 돌려가면서 펠라치오를 하는것이 남자도 자극이 크고 여자도 해주기 편하다. 경우에 따라서 성기에 자극을 주는것보다 음낭을 자극해주는게 자극이 더 크기 때문에 좀 더 활동반경이 큰 여자쪽이 올라타는 게 편하다. 그리고 남자가 다리로 잘 버티지 않으면 성기로 여자의 기도를 막을 위험도 있고, 또 무릎이나 정강이로 여성의 머리카락을 밟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그런데 남자가 여자 위에 올라탈 경우에 더 하드코어하고 억지로 하는 모습이여서 야겜이나 야동에서는 가끔 나온다.

게이 커플의 경우에는 서로 펠라치오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GVBL물에서의 등장 빈도도 높은 편이다.

근래에는 이 체위를 조금 변형해서 남녀가 서로의 유두를 입으로 애무하고 성기는 손으로 애무하는 체위가 보이기도 한다. 일본 AV에도 가끔 나오는데 본래 자세보다 쾌감을 느끼기도 주기도 어렵다. 자극해야할 곳이 한 곳뿐인 본래 자세에 비해 자극해야 할 성감대가 두 곳으로 늘어나니 이곳저곳 신경쓰다가 이도저도 아니게 된다. 그렇다고 서로 유두만 애무하자니 쾌감의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한 번 해보다가 그냥 포기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가거나 위처럼 그냥 번갈아 가면서 하게 된다.

한국의 시인 겸 소설가 이상이 찻집을 차릴 때 이름을 '69'로 하려고 했다. 정말 이 뜻이라는 설이 유력한데 이상이 자신의 작품들에서 평소 쓰던 어휘 등을 생각하면 그게 맞을 공산이 크다. 또한 그의 소설 '날개'에서도 69가 언급된다. 작품 내용 상 이 역시 같은 의미라는 해석이 유력하다.

평점을 줄 수 있는 게시물의 경우 섹드립과 관련된 게시물에 평점을 적절히 줘서 일부러 6.9에 맞추는 경우도 자주 보인다. 예를 들어 리그 오브 레전드타릭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평점이 6.9에 맞춰져 있다. #

6.9와는 다르다.

그래서 해당 키워드를 네이버에서 검색하게 될 경우, 네이버의 그린인터넷 캠페인에 따라 연령 확인이 된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정보를 제외한 검색결과 보기라는 성인정보 관련 알림 문구가 떴었다.

10. 기타[편집]

  • GTA 산 안드레아스의 게임 내에 있는 모든 활주로에는 69가 새겨져 있다. 이는 실제로는 나올 수 없는 번호이다. 활주로 번호는 활주로가 가리키는 방향을 북점을 기준으로 하는 방위각으로 나타낸 뒤 뒷 한 자리를 반올림해서 2자리로 나타내기 때문. 69번 활주로라면 685-694.99도를 가리켜야 하는데 원은 360도가 끝이다.4차원추가로 모든 소방차의 번호도 69이고, 게임 곳곳에 숫자 69가 쓰여 있다. 심지어 군사기지area 69의 이름까지도 적혀있다. 참고로 이 69는 섹드립이 맞다고 제작진이 직접 밝혔다.

  • 평가원 모의고사는 6월과 9월에 보기 때문에 69라고도 불린다.

  • 건조가 취소되어 페이퍼 플랜으로 남은 몬태나급 전함 3번함 '메인'에 BB-69의 함번이 붙을 예정이었다.

  • 니미츠급 항공모함 2번함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함의 함번이다.(CVN-69)

  • 포켓몬스터 모다피전국도감 번호다.

  • 69를 가로로 하면 게자리의 기호인 ♋가 나와서 관련 드립에 가끔 시달리는 경우가 있다.

  • WBSK의 레이서 니키 하이든의 레이싱 번호다.

  • 가요톱텐에서 최다 수상자인 조용필이 역대 1위를 한 횟수다.

[1] 반대로 우리나라는 육십구보다는 육구라고 읽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