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

최근 수정 시각:

분류

날짜 이동란

3월 31일

4월 1일

4월 2일

1. 개요2. 사건
2.1. 실제2.2. 가상
3. 기념일 및 절기4. 축일5. 생일
5.1. 실존 인물5.2. 가상 인물
6. 기일
6.1. 실존 인물6.2. 가상 인물

1. 개요[편집]

1년의 91번째(윤년의 경우 92번째) 날에 해당한다.

2. 사건[편집]

2.1. 실제[편집]

  • 그외에 거짓말처럼 믿기 힘들었던 사실은 만우절/예시 문서 참조.

2.2. 가상[편집]

3. 기념일 및 절기[편집]

  • 수산인의 날 - 1969년 4월 1일 제정된 뒤 1973년 권농의 날과 통합됐다. 1996년 농어업인의 날(11월 11일)로 바뀌었고, 이듬해 바다의 날(5월 31일)에 어업인이 참여하는 형태로 또 변경되었다. 2011년 공포된 수산업법에 관련 규정이 추가되어 39년만에 어업인의 날이 부활되었다. 2015년 6월에는 수산업·어촌 발전 기본법을 제정하며 '수산인의 날'로 명칭을 변경했다. 만우절과 엮어서 생각하면 뭔가 묘하다.

  • 일본에서는 이 날부터 따뜻한 달이라고 하여 '(이불에서) 솜을 뺀다'는 의미인 와타누키라고 한다.[3] 와타누키 키미히로의 작명 모티브는 바로 이것. 일본 기업들의 회계년도가 바뀌는 날도 이 날이다. 이 때문에 일본 기업들은 큼직큼직한 일들을 만우절에 발표하게 되어 사람들을 헷갈리게 한다. 그리고 일본북한은 이 날부터 새 학기가 시작된다.[4]

  • KD운송그룹의 모든 계열사 창립기념일도 이 날로 통일설정되었다.

4. 축일[편집]

5. 생일[편집]

2003년 GVCS 음성 이종헌 생일

5.1. 실존 인물[편집]

5.2. 가상 인물[편집]

6. 기일[편집]

6.1. 실존 인물[편집]

6.2. 가상 인물[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1] ktx 개통으로 인한 통일호 폐지[2] 조용필, 이선희, 최진희, 윤도현, 백지영, 알리, 정인, 소녀시대서현, 레드벨벳, 강산에, 피아니스트 김광민.[3] 한자 표기는 四月一日・四月朔日[4] 단, 4월 1일이 토요일이면 3일에, 일요일이면 2일에 시작된다.[5] 모티브가 되는 리 샤오랑7월 13일생이다.[6] 생일이 4월 1일인데 성씨도 '四月一日'이다.[7] 이 생일 덕분에 연년생인 누나, 즉 후쿠자와 유미 와 같은 학년이다. 우리나라 식으로 하자면 빠른XX. 정확히는 날짜 속이고 온 빠른 XX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