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2월 22일

최근 수정 시각:

분류

날짜 이동란

2월 21일

2월 22일

2월 23일

1. 사건2. 기념일 및 절기3. 축일4. 생일
4.1. 실존 인물4.2. 가상 인물
5. 기일
5.1. 실존 인물5.2. 가상 인물

1. 사건[편집]

콩의 날

2. 기념일 및 절기[편집]

  • 아동성폭력 추방의 날 - 여성부가 2006년 용산 아동 성폭력 살해사건을 계기로 아동 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사회적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매년 2월 22일을 ‘아동성폭력 추방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 용개절, 황일절 - 2월 2일과 2월 22일이 Drakedog를 기리는 용개절(E월 E십E일)이냐 홍진호를 기리는 황일절(콩월 콩십콩일)이냐는 와우팬과 스타크래프트팬 쪽의 관심사(?)다. 심지어 블리자드 공식 트위터에서도 "오늘은 EE절입니다(와우)" → "저는 황일절로 알고 있는데요(스타)" 하는 반응이 나올 정도. 집안싸움 홍진호는 2002년 2월 22일 온게임넷 왕중왕전(대회 당시에는 정규리그 취급을 받았으나 후일 이벤트전으로 격하되었다) 우승을 차지했다.

  • 같은 숫자가 겹친다는 걸 노렸는지 1997년 복제 '돌리'의 탄생이 이날 발표되었다. 그리고 같은 해 11월 11일 "인간 복제 반대 선언"이 채택되었다.

  • 대한민국 민법의 제정일이다. (1958년 2월22일, 시행은 1960년 1월1일)

  • 인류에게 새로운 성가가 될 수 있는 니팔자야가 만들어진 만들어진 날이다. 자세한 건 문서 참조.

  • 2%데이 이다. 근데 왜있는진 모르겠다.

3. 축일[편집]

4. 생일[편집]

4.1. 실존 인물[편집]

4.2. 가상 인물[편집]

5. 기일[편집]

5.1. 실존 인물[편집]

5.2. 가상 인물[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1] '깊은 슬픔'이라는 노래 라이브 중 음이탈했던 사람이다.[2] 양력으로는 3월 17일이다.[3] 비공식. 어쩌면 별명인 호무냥과 관련이 있을지도?[4] 안대 문서의 상단에 게시되어 있는 포스 넘치는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