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최근 수정 시각:

1. 개요2. 항목이 분리된 각 세계 설정의 흑마법사3. 흑마법사 캐릭터

1. 개요[편집]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짤방, 짤방/목록, 니하오!

흑마법사(黑魔法師, 黒魔法使い, Warlock)는 흑마법, 또는 어둠의 마법을 사용하는 사람. 보통 게임이나 소설에서는 공격성이 강하거나 소환수를 부리고 어둠 속성의 검은색이나 보라색으로 떡칠된 마법을 사용하는 사람을 칭한다. 그 외에도 악마와 계약을 한다거나 제물을 필요로하는 등 사람들이 꺼림칙하게 생각하기 마련인 요소는 다 가진다.

특정 게임에서는 흑마법 혹은 흑마술을 연구하면 연구할 수록 외관이 기괴하게 변한다는 설정도 존재한다. 하지만 그런 거 없이 흑마술로 환골탈태하는 경우가 더 많다.

파일:attachment/blackmagician.jpg
위 그림은 에로게 니하오!에 나온 CG에서 조금 수정을 가한 짤방이다.

남자는 25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되지만, 25살이 되기전에 청년막을 잃는다면 흑마법사가 된다고 한다(…).

게이(중에서도 바텀)이면 후장을 뚫리는 것 자체가 동정을 떼는것이다(...) 그러므로 흑마법사의 조건은 아무래도 '이성애자'가 25세 이전에 후장이 뚫려야(...) 성립하는 듯. 게이를 포함한다면 이 세상엔 많은 흑마법사가 존재할 것이다(...)

참고로 강령술사와 마찬가지로 정통파 마법사(원소술사 등)들에게는 배신자요 이단으로 취급되는데, 강령술과 마찬가지로 흑마법은 정통파 마법사들에게는 금지된 마법이기 때문이다.

2. 항목이 분리된 각 세계 설정의 흑마법사[편집]

3. 흑마법사 캐릭터[편집]

[1] 수장인 르블랑을 비롯해 블라디미르, 엘리스[2] 이름대로 배틀 메이지도 겸한다.[3] 누나인 카이라에 의해 강제로 흑마술사가 되었다.[4] 작중 흑마술을 쓰는 듯한 묘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