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우가 히나타

최근 수정 시각:

유우히 쿠레나이

휴우가 히나타(우즈마키 히나타)

이누즈카 키바

아부라메 시노

파일:attachment/휴우가 히나타/Example2.jpg

파일:attachment/휴우가 히나타/Example3.jpg

파일:성인 휴우가 히나타.jpg

1부

2부

완결

日向ヒナタ

성우는 미즈키 나나 / 정유미 / 린프엉 / 스테파니 셰이.

1. 프로필2. 개요3. 성격 및 특징4. 작중 행적5. 능력6. 애니 & 게임팀의 지나친 편애 논란7. 나루히나8. 그 외

1. 프로필[편집]

이름

휴우가 히나타(우즈마키 히나타[1]), 日向 ヒナタ[2], Hinata Hyuuga

이명

백안의 공주(白眼の姬)[3]

닌자등록번호

012612

생일

12월 27일(염소자리)

나이

12세-13세 → 16세 →18세[4] (더 라스트) → 31~32세(보루토 TVA ~ 극장판)

신장

147.3cm-148.3cm → 160cm → 163cm

체중

37.9kg-38.2kg → 45kg

혈액형

A형

성격

부끄러움을 잘 타고 내성적이다.

좋아하는 음식

단팥죽[5], 시나몬 롤

싫어하는 음식

게, 새우

싸워보고 싶은 상대

휴우가 네지, 코난, 하루노 사쿠라

좋아하는 말

자신(自信)[6]

취미

말린 꽃 책갈피로 만들기, 뜨개질

가족

할아버지[7]
시아버지: 나미카제 미나토
시어머니: 우즈마키 쿠시나
아버지: 휴우가 히아시
여동생: 휴우가 하나비
작은아버지: 휴우가 히자시
사촌오빠: 휴우가 네지
남편: 우즈마키 나루토
아들: 우즈마키 보루토
딸: 우즈마키 히마와리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

인술

체술

환술

현명함

속도

스태미나

인 맺기(印)

총합

데이터 북 1

1.5

2.5

1

2.5

1

2

1.5

2

14

데이터 북 2

1.5

3

1

3

1

2

1.5

2

15

데이터 북 3

3

3.5

2.5

3.5

1.5

2.5

2

3

21.5

2. 개요[편집]

나루토의 등장인물로 명문인 휴우가 종가 출신이며, 보루토 시점에서는 호카게 나루토의 아내이자 보루토와 히마와리의 어머니. 파란 머리에 내성적인 성격을 지닌 캐릭터. 담당 상급닌자 유우히 쿠레나이의 지도하에 있는 8반의 멤버이며 팀원은 이누즈카 키바아부라메 시노.

3. 성격 및 특징[편집]

평소 잘 눈에 띄지 않으며 얌전한 성격. 좋아하는 사람 앞에선 수줍음을 많이 탄다. 일편단심 순정파. 마인드 컨트롤을 잘 못하는지 표정으로 약점이 다 드러나 중급 닌자 시험때 네지에 의해 목숨을 위협받기도 했다.(네지 vs 히나타편) 이때 네지는 히나타가 속한 본가에 대해 악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4권에서 호카게가 쿠레나이를 호출하는 장면에서 처음 모습을 비쳤고, 5권의 중급 닌자 시험 필기부문에서 나루토 일행에게 말을 걸며 등장했다. 그리고 필기 시험때 나루토의 옆자리에 앉았다. 명문 일족의 차기 당주로 태어났으나 선천적으로 부족했던 닌자적 소질에 싸움을 싫어하는 소심하고 상냥한 성격까지 더해져 친아버지 휴우가 히아시에게 실패작 취급을 받았고 천재인 여동생과 저울질 당하다가 결국 당주 후보 자리에서 내쳐졌다. 종가임에도 불구하고 임무 속에서 언제나 위험에 노출된 상태인 하급 닌자가 된 것도 이 때문.

후에 마을을 위해서, 휴우가를 위해서, 형을 위해서 자신의 목숨을 바친 휴우가 히자시가 자기 아버지와의 대련 도중 뒤로 내빼는 모습을 보고 순간적으로 빡칠 정도로 닌자로서의 재능이 없었을 뿐더러 성격도 당차지 못했다.

여동생인 하나비와 대련을 하면 다섯 살이나 위임에도 불구하고 번번이 졌다.[8]

그런 환경 속에서 형성된 자신의 부족한 능력과 소심하고 쉽게 자포자기하는 성격을 싫어하여 항상 밝고 포기를 모르는 주인공 우즈마키 나루토를 동경 내지 짝사랑하면서 '나루토처럼 되고 싶다' 라는 생각으로 바라보고 노력했다. 정작 나루토는 '눈을 제대로 못 마주치는, 분위기가 어두운 이상한 녀석'[9]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다.

파일:external/img2.wikia.nocookie.net/500px-Ninja_Campe%C3%B3n_del_concurso_de_comer.png[10]

그리고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에피소드에서는 왜인지 대식가 기믹이 생겼다. 일락 라면집 최고 기록 보유자. 제315화의 쿠키영상이다. 애니 오리지널이라 공식 기믹은 아니었지만 애니도 정사로 치는 보루토에서 이 기믹이 그대로 이어졌다. 일락라면집 총 46 그릇을 해치워 푸드 파이터들에겐 "전설의 많이 먹기 여왕"이라는 이명으로 불리고 있다. 아들인 보루토는 "에이~ 엄마는 라면을 좋아하는 이미지가 아니잖아?"라고 말했는데 히나타의 전설을 알게되자 큰 충격을 받았다.[11]

4. 작중 행적[편집]

5. 능력[편집]

남자의 미래를 볼 수 있다. 일족의 특징인 통찰안계 동술, 혈계한계 백안을 사용한다. 몸 속 차크라의 흐름이 보이는 그 동력을 살린 유권계 체술로 상대의 체내, 경락에 충격을 가하여 내장을 망가뜨리고 차크라의 흐름을 끊거나 차크라가 솟는 혈 자체를 막을 수도 있다. 이것은 휴우가류의 기본 스탠스로 따라서 휴우가 네지와 폼과 파이팅 스타일은 비슷하지만 천재인 사촌오빠와 견줄 수준은 못 되는 듯. 그래서 초반에 네지와 싸울때 쯤에는 소심하고 별 특기도 없는 듯 했지만 시노의 언급으로는 스스로를 시련에 빠뜨리면서까지 수행을 했다고... 그 이후로는 동기 닌자들에 비해 꽤나 활약하는 모습도 보인다. 확실히 초기에 비하면 많이 강해진 듯. 공식 데이터베이스 1과 2에서는 능력치 종합이 거의 차이가 안 나다가 3에서 종합 21.5로 전체적으로 많은 상승이 이루어졌다. 본편 39권에서 감지타입임이 밝혀졌다.

나루티밋 시리즈에서는 네지와 마찬가지로 백안의 능력을 반영한 백안 상태를 보유하고 있지만 격투닌자대전 시리즈에서는 일부 기술의 Y버튼 취소만을 가지고 있고 상대의 차크라를 깎거나 흡수하는 기술이 없다. 4에서의 서비스 캐릭터인 각성 히나타는 네지의 기술과 자신의 기술을 섞어 쓰며 그에 따라 차크라를 흡수하거나 깎는 기술도 생겼다. 스페셜에서는 변신형 버프 기술을 사용시 각성 상태로 돌입하도록 변경. 하지만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에서는 순간 각성 후 공격이나 인술 히트시 상대의 차크라를 깎아낸다.

선보인 기술이 없다보니[12] 나루티밋 시리즈도 격투닌자대전 시리즈도 게임판 오리지널 오의를 사용한다. 특히 나루티밋 히어로 2의 1레벨 오의는 히나타 본인이 오의를 쓰는 게 아니고 키바, 시노, 히아시가 상대를 대신 때려준다.

6. 애니 & 게임팀의 지나친 편애 논란[편집]

원작에서는 편애캐가 아니었으나 나루토 질풍전이나 나루티밋 스톰 등의 미디어 믹스측에서 히나타 한 명을 띄워주기 위해 원작의 설정과 배경 등을 무시하고 날조하는 등 지나치게 원작을 왜곡시킨다는 것 때문에 논란과 비판이 있다.[13][14][15] 나루토 캐릭터들 중 이타치와 더불어 가장 독보적으로 편애를 많이 받았다.[16]

처음엔 이러한 편애 덕에 히나타의 입지가 올라[17] 히로인 대접과 엄청난 인기를 얻었지만, 편애가 너무 지나친 탓에 히나타의 안티가 매우 늘어나는 부작용도 생겼다.[18] 이렇듯 캐릭터 자체는 선역으로써 문제가 될 것 없는 착한 캐릭터 임에도 안티가 이렇게 많은 것은 원작 파괴라는 잘못된 편애 방식을 택한 스튜디오 피에로CyberConnect2의 책임이다. 히나타라는 캐릭터 자체는 비판점이랄 것이 없어 극성 안티들이 아닌 정상적인 비판자들은 히나타에게 과도하고 잘못된 방식으로 편애한 스튜디오 피에로CyberConnect2를 주로 비판하지, 히나타라는 캐릭터 자체는 거의 까지 않는다. 애니판 오리지널 에피소드에서 나루토가 제작진들 중 히나타 팬이 있다고 말한 적 있으며 제작진이 트위터에서 제작진들 중 히나타 팬이 있다고 공언한 적 있다.팬이 아니라 지능형 안티겠지. 심지어 한 제작진은 자신의 블로그에 네지와 히나타가 수련하는 장면을 갖다가 네지가 히나타 성추행을 하려고 했다며 네지를 변태 스토커로 폄하시키는 발언까지 했다.

마침 스튜디오 피에로CyberConnect2에서 하루노 사쿠라를 위시한 타 캐릭터의 폄하가 히나타의 편애와 겹쳐 보이면서 사쿠라 등의 캐릭터를 히나타 편애를 위해 폄하시킨다는 음모론도 돌고 있다. 이 두개가 연관되어 있다는 것에 대한 심증이 될만한게 많아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것은 두가지 사실이 연관되어 있든 연관되어 있지 않든 정설로 통하게 만든 스튜디오 피에로의 명백한 실책이다. 이 두가지가 자주 엮이는건 초창기(소년전) 시절엔 사쿠라가 일단은 작품의 메인 히로인 포지션에 서있었고 히나타는 사실상 서브 히로인 포지션에 가까웠는데 (게다가 주인공네 조도 아니다보니 히나타의 원작에서의 비중은 처음부터 별로 크지 못했다. 중급닌자 시험 편에서 나름 비중을 챙겼고 페인전에서 짧고 굵게 나오기는 했지만.) 애니에서 히나타 편애 + 사쿠라 너프를 함께 보여주는 일이 잦다보니 자기들이 원하는 캐를 히로인 확정시키고 싶어서 원래 히로인이었던 사쿠라 쪽을 더 너프시키는게 아닐까? 하는 추측이 정설이 된 것으로 추정된다.공식이 히로인 쟁탈전...? 그래도 확실한 사실로 밝혀진 것은 아니니 사실인 양 적는 것은 자제하자.

이 문단은 히나타라는 캐릭터 자체를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스튜디오 피에로CyberConnect2가 히나타라는 캐릭터를 띄워주기 위해 지나치게 원작 왜곡을 하는 것을 비판하는 것이니 읽으면서 착오가 없기를 바란다.

단순히 히나타만 띄어준 사항에 대해서는 적지 말 것.[19] 그리고 제발 작성 시 제작진에 대한 비판과 히나타에 대한 비난을 제대로 구분해주길 바란다. 다른 캐릭터들을 붕괴시키거나 원작 내용 및 설정을 왜곡한 사례들만 나열했다.[20]

나루토 질풍전의 사례는 항목 참조.

  • (게임) 미수가 빠져나간 나루토를 구해준 것은 히나타.
    원작에서는 사쿠라가 인공호흡을 통해 나루토의 생명을 유지시키지만, 게임 나루티밋 스톰 4에서는 이 장면이 짤리고 오히려 나루토의 꿈 속에서 히나타가 나타나 손을 뻗어주는 등 히나타가 나루토를 구한 것으로 간접적으로 연출했다. 사쿠라의 몇 안 되는 중요한 활약을 히나타의 공으로 돌린 셈. 게다가 그전에 나루토를 목숨 걸고 구했던 가아라의 활약은 아예 통편집 당해서 없던 일이 되었다.

  • (게임) 현모양처 히나타와 진상 아줌마 사쿠라
    나루티밋 스톰 4 오리지널 스토리에서 사쿠라가 사라다의 수행을 봐줄려다가 그저 지나가는 보루토를 억지로 끌어들여 싸우다 다쳐놓고 보루토더러 넌 남자아이니 자길 업어달라고 떼쓰다가 갑자기 나타난 사스케에게 업혀 가니 보루토가 제멋대로인 이상한 아줌마로 여기면서 우리 엄마는 착하고 상냥한 엄마라 다행이다고 히나타를 띄워주는 장면이 있다. 즉 히나타를 현모양처로 띄워줄려고 사쿠라를 진상 아줌마로 폄하시킨 셈이나 다름없는 셈. 과거 실책과 미디어믹스 그리고 까들의 폄하에 가려져서 그렇지 사쿠라는 10년 넘게 혼자서 돈을 벌고 집안일을 하면서 딸을 착하고 사려 깊은 아이로 키울 만큼 정석적인 현모양처에 맞는 캐릭터고 철이 없던 1부 초창기 시절에도 누군가를 하인처럼 부리거나 부리려고 한 적은 없었다. 그리고 애초에 이게 캐붕이 아니더라도 이런 에피소드를 넣은 것 자체가 악질이다.[21]

  • (게임) 천사 히나타와 악녀 쿠노이치들
    파일:1212431242345.png
    게임 나루티밋 스톰 4 DLC 에피소드에서 사쿠라, 이노, 텐텐이 나루토에 대해 과거에 있었던 일을 회상하며 당시의 나루토를 디스한다. 그리고 히나타가 그때마다 나루토를 실드치면서 마지막에 사쿠라, 이노, 텐텐은 동시에 이렇게 생각한다. "우리들 엄청 나쁜 년들 아니야?" 그리고 밖에서 몰래 이야기를 듣고 있던 사이는 "천사를 보는 것 같았어. 천사는 악마에게 지지 않아, 그걸 실증한 사례였어."라면서 히나타를 띄워준다.

    대놓고 다른 여캐들을 나쁜 캐릭터로 만드는 동시에 히나타를 천사로 찬양한 것(...). 위에 적힌 사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다. 왜냐하면 이 에피소드에선 대놓고 우린 악마고, 히나타는 천사라고 대사를 통해 제작진들의 생각을 제일 직접적으로 드러냈기 때문이다.

    사실 이 부분에선 사쿠라는 원작에서도 나루토를 디스한 적이 많아서 딱히 캐붕이 아닐 수도 있고, 어쩌면 이노도 사쿠라의 말에 공감하는 게 많기 때문에 이노도 저럴 수 있다. 그러나 텐텐이 나루토를 깐 것만큼은 확실히 캐붕인게 텐텐은 원작에서 딱히 나루토를 디스한 적이 없기 때문. 설사 사쿠라나 이노가 캐붕이 아니더라도 히나타를 띄워주기 위해 일부러 저런 시츄에이션을 연출한 건 상당히 악질이다.

히나타 팬들 입장에서도 이러한 편애는 상당히 거북한데, 원작에서 다소 적은 비중과 활약을 가진 히나타를 띄어주는 선에서만 끝난다면 모를까, 히나타 하나 띄워주겠답시고 멋대로 원작을 왜곡하고 히나타를 제외한 대다수의 여캐들을 막장 드라마에나 나올법한 악녀로 묘사한다는 의혹까지 나와 역으로 히나타 안티를 늘리는 꼴이니...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스튜디오 피에로CyberConnect2를 히나타의 극성빠로 위장한 지능형 안티, 고도의 까라고 부르면서 조롱하는 사람이 있을 수준이며 원작에서 묘사된 히나타란 캐릭터 자체는 좋아하면서 미디어믹스에서 묘사된 히나타는 거북해하는 경우도 있고, 지나친 편애가 오히려 히나타를 망쳤다고 분노하는 팬들도 있다.[22] 일각에선 제작진들이 히나타 인기를 올리고 싶다면 그딴 짓 하지 말고 그냥 가만히 놔두거나 정 편애하고 싶다면 원작과 어긋나지 않게 원작에서 모자랐던 각종 묘사를 채워주고 원작 파괴를 하지 않는 선에서 하는게[23] 최선이란 평이 나올 정도.

그리고 히나타의 마이너카피가 보루토에도 나오고 말았다. 다만 본인 자체는 욕먹을 짓을 전혀 하지 않았던 히나타와 달리 이 마이너 카피는 지가 나서서 스스로 어그로를 끌며 까일 짓을 했기 때문에 히나타는 좋아하면서도 마이너 카피는 싫어하는 경우도 있으며 히나타 닮은 애를 띄워주고 싶다면 차라리 히나타 딸인 히마와리를 띄워주지 왜 쓸데없이 히나타 짝퉁 캐릭터를 만들어 띄워주냐는 의견도 많다. 그리고 팬덤 사이에선 이 마이너 카피가 히나타의 편애계보를 이어가듯 사라다가 미디어믹스의 사쿠라 대접을 이어받아 편애캐 띄워주기용 산제물 역할로 사쿠라의 폄하계보를 이어나가는 게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 상태.

그리고 히나타 빠들은 이타치 빠와 더불어 나루토 관련 커뮤니티 분탕 종자의 양대 산맥이다. 대칭되는 캐릭터들을 내리깎으면서 히나타, 이타치를 찬양하기 일쑤로 이런 행위는 도리어 안티를 만드는 지름길이니 해서는 안되는 행위임에도 불구하고 끊이질 않는다. 주로 유튜브에서 이러한 분탕이 자주 일어난다. 한국 뿐만이 아니라 일본에서도 똑같은지, 2ch에선 히나타 팬덤은 엄청난 악질 무개념 극성빠 집단으로 통하는데, 네지 팬 스레에 난입해 네지랑은 전혀 상관도 없는데도 나루히나랑 히나타 팬이 줄어들 위험이 있다며 삭제 요청을 했고 히나타 찬양으로 도배하며 난동을 부린 사건이 있었으며 심지어는 밑에 서술되 있듯 나루코레에서 혼자 부정 투표를 한 경력이 있는데다가 최근에는 어떤 히나타 팬이 사쿠라 팬으로 위장해 히나타 까는 무조건 사쿠라 빠라는 억지 주장을 하며 그 말이 사실인 양 퍼뜨리며 분탕을 치고 다녔단 사실까지 밝혀졌다.[24] 덕분에 히나타 팬이라면 학을 떼는 일본인들이 늘어나 2ch에서 히나타의 안티 수는 제일 독보적으로 많으며 히나타 팬덤의 잘못에 대해 비판하는 문서가 생겨나 버렸으며 원작에 없는 설정이 진짜인 양 우기는 빠들이 너무 많아 히나타 팬덤은 원작을 보지 않는단 이미지까지 생겨나 버렸다.

이러한 무개념 극성빠에 대한 정상적인 히나타 팬들의 반응은 역시 지능형 안티, 고도의 까로 부르면서 불쾌해한다.

위의 편애와 빠짓의 반발로 인해 안티가 늘어 극성 안티의 까짓도 많이 생기면서 먹지 않아도 될 욕까지 먹는 억울한 처지가 되었다. 자신을 감싸 죽은 네지보다 나루토를 옹호하는 데에만 필사적인 모습을 보인 것을 신랄하게 까는 등... 다만 이건 나루토라는 작품이 우치하 이타치의 미화로 인해 망가질 무렵에 벌어진 일이고 우즈마키 나루토도 네지의 죽음의 슬픔을 희생으로 포장한다는 비판을 받았으니 캐릭터 붕괴로 봐야 한다. 히나타가 나루토를 좋아한다 한들 사촌오빠인 네지의 죽음을 등한시할 리가 없기 때문. 캐릭터의 언행을 작품외적인 요소로 변명하는 것도 안 되지만 어느 정도는 감안해야 할 부분도 있다. 특히 나루토 후반부는 변명거리로 써도 좋을만큼 막장인지라...[25][26]

그리고 위의 따뜻한 손 발언이 비판을 받으니 나루티밋 스톰에서 이 장면을 삭제하고 히나타가 네지의 죽음을 슬퍼하는 장면으로 바꾼 것을 비난하기도 하는데, 원작에서 어긋나있던 것을 뜯어고친 것이니 히나타의 따뜻한 손 발언을 삭제한 것 자체는 잘한게 맞다. 문제는 등가교환마냥 가이 반이 네지의 죽음을 슬퍼하는 장면이 잘린 것에 있다.

7. 나루히나[편집]

휴우가 히나타와 우즈마키 나루토 사이의 커플링에 관한 설명. 팬들 사이에선 나루히나라는 약칭으로 불린다.

나루토라는 작품 자체가 연애에는 크게 비중을 두지 않은 작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팬덤 사이에선 나루히나 커플링과 나루사쿠 커플링 사이의 갈등이 존재했으며, 이는 작품 마지막 화에서 최종 결론이 나기 전까지 계속되었다. 이미 커플링이 결론난지 오래인 현재까지도 두 팬덤간의 신경전은 진행중이다.

8. 그 외[편집]

히나타라는 이름은 일반적으로 日向라고 쓰기 때문에 풀네임을 한자로 쓰면 日向日向[27] 일향일향 옆 동네에도 일향이가 있다.가 된다. 즉 성과 이름이 발음만 다르고 똑같은 글자다.

노출을 싫어해서 비키니를 안 입는다고 한다. 근데 애니메이션 엔딩이나 나루코레 카드에선 비키니가 잘만 나온다. 다만 비키니를 입더라도 겉에 무언가를 걸치고 있다.

극장판 기념으로 나온 자명종 시계가 있다. 피규어도 발매되었다.

나루토 질풍전 4차 대전 종료 이전에는 히나타는 사소리와 같은 겹쌍꺼풀을 지니고 있었는데, 대전 종료 후 오리지널에서는 쌍꺼풀이 되었다. 이유는 불명.

나루토 격투닌자대전 4에 난데없이 히든 캐릭터로 각성 히나타가 등장한다.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에피소드에서만 나오는 모습. 게임에서의 성능은 네지와 히나타의 장점만 모은 사기 캐릭터로, 네지의 기술인 회천과 팔괘 64장 등을 쓰는 위용을 과시한다. 사실 히나타가 사용하는것이 이상할 부분은 없는게 팔괘장은 본래 분가가 아닌 종가에게만 전수하는 기술이고 네지가 팔괘 64을 쓸 수 있는건 스스로 터득했기 때문이다.

투니버스 방영 초기에는 네지와 엮이기도 했었다. 어렸을때 네지가 히나타와 첫 만남에서 '귀여운 아이네요 아버지'라는 한마디와 잘 붙어 다니는 모습 때문에 잘엮이던 편이다. 네지 외에 키바랑도 엮였다.

NL로는 주로 나루토와 네지,키바 그리고 시노랑 엮이며 GL로는 사쿠라랑 자주 엮인다.여담이지만 이름이 똑같다는 것 때문에 옆동네 주황머리 배구선수와고도 엮이는 경우도 있다

나루토가 처음 애니 방영을 시작한 2002년만 해도 담당 성우 미즈키 나나와 히나타 모두 인지도가 낮던 시기였지만 나루토가 장기 연재를 하면서 애니 역시 장기 시즌이 나오며 10년을 훌쩍 넘긴 후 미즈키 나나는 정상급 성우가 됐다.

그리고 12월4일 나루토 더 라스트 방영 직전인 609화~610화 오리지널 에피소드에서 히나타와 동생 히나비의 과거가 나왔다.

나루코레에서 진행한 쿠노이치 총선에서 히나타팬들이 2000표가량의 부정투표를 했다는 사실이 발각되어 소동이 일어났다. 6위에 머물러 있던 히나타가 부정투표로 인해 3위가 되어 실제 3위였던 테마리가 밀려나자 나루코레 측에서는 본래 1~3위까지 카드화하는 것을 1~4위까지 증정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다. #1 #2

8.1. 거유[편집]

파일:attachment/4555.png

파일:attachment/휴우가 히나타/Example.Example.jpg

파일:나루토(나뭇잎마을 여닌자들이 부러워하는 히나타의 특별한 신체)【후방주의】.mp4_000207300.png

사실 나루토 또래의 쿠노이치 중에서도 최고 거유이다. 추리닝 패션이라 눈치 채지 못하는 사람도 많았으나 사쿠라에게 치료받는 장면과 옆의 온천 일러스트에서 확실한 인증을 때려 충공깽한 독자가 많단다. 애니메이션 531화에 의하면 너무 커서 가리지 않으면 물에 뜬다고 한다.[28]

성격이 반전된 로투닌[29]에서는 애니 531화와 같은 장면에서 오히려 사쿠라에게 절벽이라며 인신공격을 가하기도(...) 그런데 새로 연재를 시작한 보루토에서는 작가가 바뀐 탓에 작화도 변해버려 가슴이 납작해졌다.

몸매가 좋다는 설정에 비해 캐릭터의 신체 노출이 없는 이유는 작가가 히나타의 부끄럼을 잘 타는 성격상 노출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데이터 북 '皆の書' 참조.)[30] 그래서인지 성격이 반전된 극장판 로드 투 닌자에서는 노출이 많은 차림을 한다.

애니 491화에서 애니팀의 흑심이 보이는 오리지널 서비스도 나왔다. 이 장면은 투니버스판 에서는 짤렸다.

[1] 보루토 공식 인물 소개도에서 성이 우즈마키라고 표기되어 있다. 나루토와 결혼 이후 히나타 쪽이 우즈마키로 시집갔다.[2] 참고로 성인 휴우가는 히나타로도 읽을 수 있다.(日向이 히나타이기도 하기에...)[3] 더 라스트에 나오는 히나타의 이명으로 동기 닌자들 중 유일하게 이명이 있다.[4] 동기들 중 히나타의 생일이 12월로 가장 늦다. 4차 닌자대전때 시기가 10월이었는데 그때 히나타를 제외한 다른 동기들은 생일이 지나 거의 다 17세였다. 즉, 4차 닌자대전에서 2년 후 시점인 더라스트 때는 히나타를 제외한 다른 동기들은 19세.[5] 좋아하는 사람도 좋아하는 음식에 히나타처럼 단팥죽이 포함.[6] 자신을 믿음, 자신의 신념.[7] 원작에서는 휴우가의 장로라고만 나왔다.[8] 하나비 항목과 609화, 610화에서 묘사된 것을 근거로, 하나비에게 진 까닭이 실력이라기 보다 성격 때문에 패배한 것이며 실력 자체는 히나타가 위라는 주장도 있다. 허나 이는 엄연한 애니 오리지널 설정으로, 따지고 보면 캐붕이다. 작가가 아닌 애니제작진들이 임의로 추가한 설정. 원래대로라면 히나타가 하나비보다 약한 것이 맞다.[9] 중닌 본선 직전에 연습장에서 만났을 때 대놓고 말했다.[10] 해당장면 내용으로 히나타말고 나루토, 야마토, 시노, 키바, 사이도 나왔는데 나루토랑 야마토를 뺀 3명은 리타이어 됬다.[11] 나루토가 아들과 일락으로 가서 라면을 먹는와중에도 보루토가 전설의 대식여왕이 누구냐고 물어보자 처음에는 얼버무리다가 아야메가 어머! 아드님께 이야기하지 않았던가요?에서 사실대로 얘기해준다.[12] 원작 기준. 애니메이션에서는 '수호팔괘 64장' 이라는 오리지널 기술을 사용한 적이 있다. 또한 폐인전에서 유보쌍사권, 십미와의 결전에서 팔괘 공장을 사용한적이 있다. 물론 수호팔괘와는 다르게 나머지 두개는 원작에서도 사용했지만...[13] 편애 문제는 스튜디오 피에로의 대표적인 문제 중 하나다. 원래 제작사가 편파가 너무 심해, 제작진 본인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은 원작의 설정과 배경을 왜곡하고 원작 설정을 무시하는 새로운 설정을 써서라도 띄워주지만, 자신들이 싫어하는 캐릭터들은 원작에 없던 장면을 넣어 성격을 싸이코패스처럼 왜곡해 비하적으로 캐릭터 붕괴를 시키던가 훈훈하고 멀쩡한 장면을 악의적으로 편집하는 등 정말 어떻게 해서라도 이미지를 바닥 밑까지 추락시키려 든다.[14] 덕분에 히나타를 대체 왜 저렇게 초창기부터 편애하나하고 이유를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한다. 사실 초기부터 제작진의 주목을 받기엔 초기엔 병풍보다 아주 조금 나은 수준이었던 데다가 그 후의 원작의 비중도 그다지 크다 할 수 없는 캐릭터였기 때문.[15] 일본에선 이러한 편애를 비꼬아 나루티밋 스톰에 히나티밋 스톰이란 별명을 붙여 조롱할 수준이다.[16] 히나타는 미디어믹스에 불과한 매체들에게만 편애를 받았으나 이타치는 원작에서부터 각종 미화와 편애를 받았고, 원작 다음으로 많은 지분을 차지하는 애니메이션에서도 히나타 못지 않은 편애를 받았다.[17] 원작에서 히나타는 사실 주인공 좋아하는 비중 적은 서브 히로인 > 진히로인으로 입지 승격한 수준의 캐릭터 정도였다.애니 보다 원작 보면 원작에서 갑자기 공기에 가까운 서브 히로인이 페인전때부터 급부상한 격이다 그에 비하면 애니 쪽이 압도적으로 출연횟수도 많다.[18] 일본에서 히나타 혼자만 단독 안티 스레가 무려 100단위 넘어갈 만큼 독보적으로 안티수가 제일 많은데 이건 다른 아이들의 안티스레의 무려 서너 배를 훌쩍 뛰어넘는 압도적인 양이다. 다른 애들은 단독 안티가 있기도 힘들지만 두 자리를 넘는 경우가 아예 없다(그나마 단독 안티가 있는 게 갈수록 캐릭터 붕괴로 주인공의 자격을 잃게 된 나루토와 원작에서 거짓 고백이라는 실책을 하고 애니, 게임 제작진에게 애꿎은 피해를 많이 입은 사쿠라지만 얘네들도 두 자리를 못 넘는다). 그리고 타 만화 안티스레들 중에서도 세자리를 넘는 경우가 거의 없다. http://itest.5ch.net/medaka/test/read.cgi/cchara/1528685871[19] 예를 들어 개인 테마의 엔딩이 있다거나, 히나타만 이쁘게 나왔다던가 등. 개인 캐릭터를 띄워준 것으로 깐다면 다른 나루토 캐릭터들도 깔 거리가 많아진다. 그리고 히나타만 이쁘게 나왔다는 건 어디까지나 사견에 불과하다. 사람마다 보는 게 다 다르기 때문. 그러므로, 히나타 개인만 띄워준 것에 대해서는 적지 말길 바람. 오로지 다른 캐릭터들에게까지 피해입힌 사례나 애니 설정의 왜곡만 적길 바람. 예시로 원작과 역량의 격차가 반대로 된 하나비 같은 부분.[20] 밑에 서술된 사례도 빙산의 일각으로 좀 더 많은 사례가 보고 싶다면 여길 참고 하면 된다.https://www65.atwiki.jp/hinata5rioshi/sp/[21] 그리고 이건 다른 관점에서 봐도 말이 안 된다. 제아무리 친구의 아들이라 한들 호카게의 아들에게 저렇게 대하는 장면을 넣은 것 자체가 CyberConnect2가 현실 감각이 있는 건지 의심스러운 수준.[22] 히나타 편애의 정점을 찍었다고 평을 받는 더 라스트에서 이 문제점이 제대로 나타나는데, 원작에서의 히나타는 소심하고 재능이 없어 휴우가 일족치곤 약한 편이긴 해도 할땐 물러서지 않는 강단있는 성격에 혈통(눈)빨치곤 약한거지 중급닌자에 4차 닌자대전에서 전방에 설 만큼 강자인데 더 라스트에선 히나타의 강단 있는 모습은 거의 보이지 않았으며 능력치도 너무 하향되었다. 이건 상대인 오오츠츠키 토네리가 너무 강해서 상대적으로 약하게 보일 수 있다고 변명이라도 할 수 있지 사스케 진전에선 점혈 한번 했다고 빈혈이 와 쓰러진 적 있다. 일각에선 사스케 진전때 히나타가 임신한 게 아니냐는 말도 있지만 나루토와 히나타가 속도위반한다는 건 그 둘의 캐릭터성에도 안 맞고 애니판 기준으론 나루히나는 치노이케 일족 사건 이후 결혼했다.[23] 이 주장의 긍정적인 부분을 보여주는 좋은 예시로 우치하 마다라가 있는데 마다라의 경우 원작의 설정구멍을 애니메이션에서 메꾼 덕에 좋은 평을 받았다.[24] 근데 히나타 안티스레를 보면 사쿠라 팬보단 사쿠라 팬이 아닌 경우가 훨씬 더 많았다.[25] 몇몇 극성 까들은 이건 무조간 히나타 탓이고 사쿠라의 거짓 고백은 작가 탓이라는 이중잣대를 들이대며 궤변을 늘어놓는데 사쿠라의 거짓 고백도 나루토라는 작품이 망가지기 시작할 때 벌어진 일이고 이게 전개에 악영향을 주었으니 이것도 캐릭터 붕괴이고 히나타의 따뜻한 손 발언도 캐릭터 붕괴이다. 게다가 히나타의 따뜻한 손 발언 때에는 사쿠라의 거짓 고백 때보다 막장화가 더욱 진행되어 있었다. 사쿠라의 거짓 고백은 옹호하면서 히나타의 따뜻한 손 발언은 무조건 까는 행위는 비난, 분탕이며 반대로 히나타의 따뜻한 손 발언은 옹호하면서 사쿠라의 거짓 고백은 무조건 까는 행위도 마찬가지이다. 다만 그렇다 해서 히나타의 까가 사쿠라 팬이라고만은 볼 수 없는 게 2ch에서 히나타 손 타령을 까며 욕하는 사람들의 대다수가 사쿠라가 아닌 네지의 팬인데다가 트위터를 보면 히나타 안티와 사쿠라 팬을 병행하는 것도 많지만, 히나타 안티스레를 보면 히나타 안티지만 사쿠라에게 관심없거나 사쿠라도 혐오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았고 트위터에서도 히나타와 사쿠라 둘을 같이 까는 경우가 엄청 많았다. 그렇다고 히나타 까와 사쿠라 빠를 병행하는 경우의 수를 무시할 수는 없다. 스튜디오 피에로가 히로인 쟁탈전 분쟁 거리를 만들고 히나타의 편애 제물로 사쿠라를 썼다는 음모론도 돌아서(위에 선술됬다시피 심증이 될 만한게 너무 많아서 정설 취급받는다.) 사쿠라 팬덤에서도 히나타를 물어뜯는 경우도 많았다. 그렇다고 까짓을 정당화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히나타의 따뜻한 손 발언과 사쿠라의 거짓 고백을 둘 다 무조건으로 까는 경우도 많았지만. 물론 둘 다 무조건 까는 것도 비난, 분탕에 불과하다. 트위터는 히나타 까+사쿠라 빠와 히나타+사쿠라 까 트윗이 거의 비슷하지만. 트위터에서 히나타+사쿠라 까의 경우 폐녀자도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 결국 히나타도 사쿠라도 나루토 막장화에 의해 이미지가 망가져버린 피해자다.[26] 그리고 나루토/비판 항목에도 나와있듯이 작품과 그 문제점은 작가만의 것이 아니다. 작품의 문제점도 작가 개인만의 문제가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니 히나타와 사쿠라의 캐붕 문제의 책임을 키시모토 마사시 한 사람에게만 물을 수는 없다.[27] 이 때문에 중화권으로 나루토를 수출할 때 日向雛田이라고 음역했다. 日(히) + 向(나타)에서 雛(히나) + 田(타)로 재구성해서 다시 음역한 것이다.[28] 사실 질풍전 시절도 잘 보면 몸매를 펑퍼짐하게 보이게 만드는 추리닝 패션을 입은 상태에서도 가슴 라인이 은근히 나와있는게 눈에 띈다(...)[29] 여장부가 되었다. 멘마(=나루토)를 건드리지 말라고 대놓고 사쿠라를 협박하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압권은 목욕탕에서 네지가 여탕을 훔쳐보는 걸 눈치채고 "네지 오빠 이자식! 죽여버리겠어!(ネジ兄の野郞, 打っ殺す!)"하는 장면.[30] 그러나 나루토 또래의 쿠노이치 중 가장 좋은 몸매를 가진 만큼 애니 한정으로는 색기담당을 종종 맡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