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잭맨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배우/서구권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 입성자

[ 펼치기 · 접기 ]

파일:할리우드 명예의 거리.png

이름

휴 잭맨
HUGH JACKMAN

분야

영화

입성날짜

2012년 12월 13일

위치

6933 Hollywood Blvd.

휴 잭맨
Hugh Jackman

파일:a1f4237b01f04f5bb3b64c317b242164.jpg

이름

휴 마이클 잭맨 (Hugh Michael Jackman)

국가

호주 파일:호주 국기.png

생년월일

1968년 10월 12일 (만 50세)

출생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시드니 파일:1920px-Flag_of_New_South_Wales.svg.png

신체

189cm, 77kg[1]

모교

녹스 그래머 스쿨[2] (졸업) (-1986년)[3]
시드니 공과대학교[4] (B.A.)

데뷔

1994년 드라마 'Law of the Land'

링크

파일:트위터 아이콘.pn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png

가족

(부) 크리스토퍼 존 잭맨, (모) 그레이스 맥닐, (배우자) 데버라 리 퍼니스, (형제자매) 랄프 잭맨, 이안 잭맨, 조 잭맨, 소냐 잭맨, (자녀) 오스카 막시밀리안 잭맨, 에바 엘리엇 잭맨

역대 골든 글로브 시상식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Golden_Globe_Trophy.jpg

남우주연상 - 뮤지컬 및 코미디

제69회
(2012년)

제70회
(2013년)

제71회
(2014년)

장 뒤자르댕
(아티스트)

휴 잭맨
(레미제라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1. 소개2. 출연
2.1. TV2.2. 영화
3. 그 외

1. 소개[편집]

오스트레일리아의 배우이자 영화 제작자이다. 한국에서는 맨 중의 맨이라는 별명이 있으며[5], 미국의 피플 매거진에서 2008년 제일 섹시한 남자로 선정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났으며 드라마, 뮤지컬 분야에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뮤지컬 선셋 대로에서 주인공 조 길리스 역, 디즈니 뮤지컬 미녀와 야수에서 개스톤 역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한번은 오디션에서 떨어지자 뒤 참가자가 오디션을 보는데 다시 들어와서는 "저 사람의 반값으로 일할게요!"라고 했다는 일화가 있다. 1999년 영화 《어스킨빌 킹스》 (Erskineville Kings)로 영화계에 데뷔했고, 이후 2000년 브라이언 싱어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에서 울버린 역으로 출연하여 영화가 히트를 치며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었다.[6]

원래 브라이언 싱어는 러셀 크로우를 1순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러셀 크로우는 글래디에이터 때문에 참여할 수 없었고, 대신 자신이 전부터 알고 지낸 휴 잭맨을 추천한다. 그러나 휴 잭맨은 오디션에서 '스턴트에 무리가 있을 것 같다'며 탈락하고, 최종 낙점된 장본인이 역시 호주 출신의 더그레이 스콧이었다. 하지만 더그레이 스콧은 악당으로 출연한 《미션 임파서블 2》 촬영일정이 톰 크루즈의 《아이즈 와이드 셧》 촬영 때문에 예상보다 늦어지자, 행운은 차순위의 잭맨에게 돌아갔다. 당시 무명배우였던 휴 잭맨에게 방문목적을 물었던 공항 입국 심사관은 잭맨이 울버린 오디션을 보러 왔다고 대답하자, 바로 통과시켜주면서 사인을 요청했다고 한다.[7] 사실 울버린 캐스팅이 자꾸 번복되면서 영화에 대한 부정적인 예측도 많았는데 싱어는 '오디션에서 생각했던 것보다 휴 잭맨이 액션 씬을 잘 소화했다'며 호평을 했고 영화 개봉 이래 10여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휴 잭맨은 엑스맨 프랜차이즈의 1등 공신이 된다.

휴 잭맨은 러셀 크로우를 친한 동료이자 가장 존경하는 선배로 꼽는데, 자신의 인생 가장 중요한 순간마다 조언을 아끼지 않았을 뿐 아니라 생애 가장 소중한 두 역할마저 빚을 졌다고한다. 바즈 루허만 감독의 '오스트레일리아' 또한 러셀 크로우가 1순위였으나 크로우가 휴 잭맨을 추천한 것이기 때문. 이후 두 사람은 레미제라블에서 한 장면에 출연하는 소원을 이루게 된다.

장신, 롱다리, 미남[8], 연기 실력, 노래 실력까지 한 몸에 갖추고 있는 완전체이다. 외모의 우월함을 떠나서 자연스럽게 소화할 수 있는 비주얼의 폭이 엄청나게 넓다. 수염을 아무렇게나 기르면 그야말로 한 마리의 야수, 면도하고 차려입으면 점잖은 귀족이 될 수 있는 야누스 같은 사나이다. 물론 분장의 힘도 있고 연기력도 한 몫 하겠지만, 그러한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만들 수 있는 생김새는 정말 보기 드문 재능에 속한다.

한 영화에서 그의 모습이 급변하는 것을 보려면 《오스트레일리아》와 《레미제라블》, 《프레스티지》를 추천한다. 오스트레일리아의 경우 초반부에는 목동(?)의 거친 모습으로 그와 달리 후반부 파티에서는 귀족같이 나오며, 레 미제라블에서는 막 감옥을 나온 전과자의 모습과 사회에 정착한 부르주아의 모습이 5분 차이를 두고 나온다. 레미제라블을 본 몇몇 관객들은 초반의 그 거지 죄수가 휴 잭맨인 줄 몰랐다고...

사생활도 깨끗하고 매너도 좋고 세계에서 제일 섹시한 남자 1위에도 뽑히고 여러모로 잘 나가고 이미지도 참 좋은 배우. 부인은 호주의 여배우 데버라 리 퍼니스(Deborra-Lee Furness). 퍼니스는 55년생으로 휴 잭맨보다 13살이나 연상이다. 호주에서 드라마할 때 만난 인연으로 결혼했는데 결혼할 당시에 잭맨은 무명에 가까운 신인인데다 퍼니스는 인기 많은 여배우여서 잭맨을 인생의 승리자 취급했었으나 잭맨이 세계적 스타가 된 현재는 완전히 역전된 상태이다. 퍼니스가 상대적으로 남편보다 심히 늙어보여서 휴 잭맨의 팬들은 퍼니스를 진정한 인생의 승리자로 보기도 했다. 그러나 결혼 당시에 무명이던 잭맨을 현 위치까지 올려주는 데에 배우이자 프로듀서인 퍼니스가 많은 공헌을 한 데다 퍼니스가 매우 매력적인 성격의 소유자라는 평이 있어서 결과적으로 잭맨이 퍼니스를 배우자로 맞은 것은 잘된 일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이다.

잭맨과 퍼니스는 슬하에 오스카, 에바 두 자녀를 두었으나 둘 다 입양한 자녀다. 사실 두 사람은 친자녀를 가지려고 노력했고 실제로 퍼니스가 두 번 임신하기는 했지만 모두 유산됐다. 그 과정에서 아내가 너무 고생하는 것을 본 잭맨이 아내를 더 고생시키지 않으려고 생물학적 자녀를 갖는 것을 단념했다고 한다. 친자녀가 없다는 이유로 잭맨이 게이라는 루머가 나오기도 했지만 워낙 가정적인 사람이다보니 그다지 부각되지는 않는다. 실제로 잭맨의 인터뷰에 따르면 친자녀가 있더라도 입양은 꼭 할 생각이었다고 할 정도로 가정적인 남자다. 여담이지만 그 이름 때문에 "Huge-ackman(뭔가가 큰 남자)" 라는 농담조 별명으로 불린다.[9]

2004년 싱어송라이터 피터 앨런의 일생을 다룬 주크박스 뮤지컬 《오즈에서 온 소년》(The Boy from Oz)에서 피터 앨런 역을 맡아 토니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09년 아카데미 시상식의 진행을 맡았는데, 다재다능한 자신의 끼를 전부 살리며 뮤지컬 퍼포먼스를 두 번이나 했다. 정말로 센스와 체력이 넘친다. 밑은 시상식 시작하자마자 한 자학 개그의 내용. 이때도 앤 해서웨이를 은근슬쩍 오프닝에 엮어들어 간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독일인 역을 맡은 영국케이트 윈즐릿, 미국 흑인 역을 한 오스트레일리아 배우 역을 한 미국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외국인 역할을 한 배우들이 각광받는데요, 참고로 저는 오스트레일리아 사람인데 이번에 《오스트레일리아》란 영화에서 오스트레일리아인 역을 맡았기 때문에 진행자밖에 못하네요. (중략) 다음 해에는 뉴질랜드란 영화를 찍어보겠습니다."

2010년, 오프라 윈프리 쇼의 마지막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촬영했는데, 그 때 초대 손님으로 출연. 등장시 줄을 타고 무대로 내려오는 스턴트 쇼를 보여주다 얼굴 부상을 입었다.

2011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부쩍 나이가 들어보이는 얼굴로 나타났다. 앤 해서웨이가 《레 미제라블》의 에포닌 넘버인 'On my own'을 개사해서 '휴 잭애스(jackass)'라면서 깠다. 2년 전에 아카데미에서 같이 노래한 잭맨에게 이번에도 듀엣으로 하자고 했는데 바람맞았지만 포기할 수 없다며 이런 노래를 불렀다.[10] 재밌는 것은 이 두 사람이 후일 레 미제라블에 출연했다는 것이다.

2011년 10월 12일에 국내에 개봉된 영화 《리얼 스틸[11]에 출연, 엑스맨 이후 오랜만에 손꼽을 만한 흥행작이 되었다.

2011년 9월 19일, 2014년 4월 28일 WWE RAW에 게스트 스타로 특별 출연하였다.

2012년 12월 개봉한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에서 장 발장 역을 맡았다. 영화의 작품성 면에서도 본인의 연기 면에서도 대호평이다. 사실 엑스맨 이후에 딱히 히트작이 없어 휴 잭맨 하면 울버린만 생각나게 하는 것은 유일한 단점으로 꼽혔으나, 간만에 흥행작이었던 리얼 스틸에 이어, 《레 미제라블》로 흥행과 작품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레 미제라블로 골든글로브 뮤지컬 및 코미디 부분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도 되는 영광을 누렸다.

연이어 2013년 영화 《프리즈너스》에서 실종당한 아이의 아버지 켈러 도버역을 맡아 아카데미 수상이 거론될 정도의 연기를 보여주었다. 평도 좋고 흥행도 그럭저럭 잘 되었으니 울버린만 생각나게 한다는 단점은 확실히 없어진 셈이다.

올리브에서 방영중인 《김치 크로니클》에 부인과 함께, 때로는 양자와 같이 나오는데 서양인들이 먹기 좋게 변형시킨 삼겹살 스테이크(김치 버터란 것을 얹었다.)와 쌈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거기에서 나온 말에 따르면 영화 스타가 되기 전에 식당에서 접시닦이도 해본 모양. 그리고 매운 것을 잘 못 먹는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또한 본인이 서울시 홍보대사인데다 아버지가 예전에 은행 일로 한국에 파견되었다 돌아온 이야기도 해줬는데, 한국에서 돌아오신 후 한국에 대한 찬양 일색이었다고 털어놓았다. 딸 에바에게 한복을 입힌 모습도 가끔 보이고 있다.

싸이와 우연히 호주에서 만나 함께 울버린 스타일을 하기도 했다.

김연아의 팬으로 가끔 승냥승냥한 모습을 보인다.

이 때문에 한국을 자주 찾는 할리우드 배우로 한국 내에서 이미지도 좋은 편이다. 그리고 딸 에바가 을 엄청 좋아해 간식으로 많이 먹는다고 한다. 실제로 부녀가 같이 다니는 사진을 보면 종종 에바가 김을 들고 과자처럼 먹고 다니는 모습이 포착된 적도 있다.[12]

2013년 말, 코 끝 피부에 문제가 생겨, 아내의 충고로 병원을 찾았는데, 기저세포암[13]이 발견되었다. 다행히도 다른 부위로 전이되기 이전에 재빠르게 수술에 성공하여 코 끝에 일정 기간 반창고를 붙이고 다녔다. 수술이 성공하자 잭맨은 일찍 병원에 가게 한 퍼니스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밝히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그러나 피부암이 재발하는 바람에 2014년 5월에 재수술을 받았다. 피부암 세포가 여기저기 퍼져 있지만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한다.

어렸을 때부터 프로레슬링의 광팬이라고 한다. 위에도 써져있듯이 WWE에 스페셜 게스트로 몇 번씩이나 출연했을 정도. 2014년에는 어느 방송에 출연해서는 WWE의 존 시나와 경기를 가지고 싶다면서 장난스럽게 도발을 하기도 했다. WWE에 단순히 영화 홍보나 앨범 홍보를 하기 위해 방문하는 다른 스타들과는 달리, 게스트로 방문하는 날에는 백스테이지의 모든 레슬러들과 인사를 나누고 얘기를 나누면서 즐거워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더 락과도 친분이 있어,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의 촬영을 준비하기 위해 헬스를 할 때 더 락(드웨인 존슨)에게 많은 조언을 받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영화에서 다 벗은 상태로 뒷태를 노출하는 과감한 장면을 선보이기도 했다.

2016년에 호주 바다에서 인명을 구조했다.

2017년 3월 1일 개봉한 로건에서 휴 잭맨이 울버린으로서 출연하는 마지막 장면을 완벽하게 마무리 지으며 더 이상 울버린으로서의 휴 잭맨은 볼 수 없을 듯 하다.[14][15] 하지만 세바스찬 스탠에 따르면, 복귀 가능성을 열어 두었다고 한다. 링크 그러나 2018년 3월 18일 인터뷰에 의하면, 본인은 복귀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링크

2. 출연[편집]

2.1. TV[16][편집]

방영연도

제목

활동

1993~1999

Law of the Land

1994년 에피소드 "Win, Lose and Draw" 출연

1995

Correlli

주연

1994~2006

Blue Heelers

1995년 에피소드 "Just Desserts" 출연

1993~1996

The Man from Snowy River

1996년에 5편의 에피소드 출연

1994~2002

Halifax f.p.

1998년 에피소드 "Afraid of the Dark" 출연

1975~

Saturday Night Live

2001년 에피소드 "Hugh Jackman/Mick Jagger" 출연

2006

An Aussie Goes Barmy

나레이션

2003~2007, 2012

펑크드

2006-7년 에피소드 "Rihanna/Hugh Jackman/Eric Dill", "Alyson Michalka/John Cena/Kerr Smith" 출연

2007

비바 로플린

파일럿 에피소드에서 제작 총지휘자를 겸해 출연

2008

An Aussie Goes Bolly

나레이션

1969~

세서미 스트리트

2010년 에피소드 "Tribute to Number Seven"에 본인 역으로 출연

1975~

Saturday Night Live

2011년 에피소드 "Ben Stiller/Foster the People"에서 대니얼 래드클리프 역으로 출연

이외에도 위에 언급된 김치 크로니클, 연예가 중계, 골드미스가 간다, 강심장 등 한국 관련 방송에도 자주 게스트로 출연했다.

2.2. 영화[편집]

연도

제목

활동

제작비

극장흥행

국내관객수

1999년

어스킨빌 킹스

주연

불명

불명

추가바람

페이퍼백 히어로

주연

불명

불명

추가바람

2000년

엑스맨

주연

7500만 달러

296,339,527 달러

120만명

2001년

썸원 라이크 유

주연

2300만 달러

38,689,940 달러

추가바람

스워드피쉬

주연

1억 200만 달러

147,080,413 달러

20만명

케이트 앤 레오폴드

주연

4800만 달러

76,019,048 달러

3만명

2003년

엑스맨 2

주연

1억 1000만 달러

407,711,549 달러

150만명

2004년

반 헬싱

주연

1억 6000만 달러

300,257,475 달러

165만명

반 헬싱: 런던 어사인먼트

주연(성우)

불명

불명

추가바람

2005년

스토리스 오브 로스트 소울스

"Standing Room Only" 편 주연

불명

불명

추가바람

2006년

엑스맨: 최후의 전쟁

주연

2억 1000만 달러

459,359,555 달러

210만명

스쿠프

주연

400만 달러

39,215,642 달러

5만명

프레스티지

주연

4000만 달러

109,676,311 달러

63만명

플러쉬

주연

1억 4900만 달러

178,120,010 달러

추가바람

해피 피트

주연

1억 달러

384,335,608 달러

62만명

천년을 흐르는 사랑

주연

3500만 달러

15,978,422 달러

추가바람

2008년

더 클럽

주연

2500만 달러

17,741,298 달러

5만명

엉클 조니[17]

카메오 출연

불명

불명

추가바람

버닝 시즌

나레이션

불명

불명

추가바람

오스트레일리아

주연

7800만 달러

211,342,221 달러

105만명

2009년

엑스맨 탄생: 울버린

주연

1억 5000만 달러

373,062,864 달러

130만명

2011년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카메오 출연

1억 4000만~1억 6000만 달러

353,624,124 달러

260만명

설화와 비밀의 부채

카메오

600만 달러

11,348,205 달러

미개봉

리얼 스틸

주연

1억 1000만 달러

295,120,796 달러

360만명

버터 러버

조연

불명

105,018 달러

추가바람

2012년

가디언즈

조연

1억 4500만 달러

303,712,758 달러

100만명

레미제라블

주연

6100만 달러

437,710,466 달러

600만명

2013년

무비 43

"The Catch"편 주연

600만 달러

29,926,388 달러

추가바람

더 울버린

주연

1억 2000만 달러

417,019,529달러

120만명

프리즈너스

주연

4600만 달러

102,349,885달러

20만명

2014년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주연

2억달러

671,625,535달러

423만명

2015년

박물관이 살아있다: 비밀의 무덤

카메오 출연

1억 2천7백달러

304,000,000 달러

100만명

채피

주연

50,000,000 달러

49,000,00 달러

157만명

주연

1억 5000만 달러

73,632,743달러

18만명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엑스트라(스톰 트루퍼)

추가바람

추가바람

추가바람

2016년

독수리 에디

주연

2000만 달러

추가바람

추가바람

데드풀

카메오 출연[18]

5800만 달러

782,612,155달러

331만명

엑스맨: 아포칼립스

카메오

2억 3400만 달러

추가바람

추가바람

2017년

로건

주연[19]

$97,000,000

$616,795,600

216만명

위대한 쇼맨

주연

2018년

더 프론트 러너

주연

스포일러

특별출연[스포일러]

2019년

미싱 링크

주연

3. 그 외[편집]

호주의 시드니 공과대학교의 커뮤니케이션학과를 졸업했으며, 저널리즘에 대해 전공[21]했다.

무명배우 시절 잠깐 영국의 UppingHam 이라는 영국북부에 명문사립학교에서 체육교사로 일했는데, 1년동안 잠깐 일했음에도 불구하고 20년 가까이 지나 성공한 뒤 학교에서 가르쳤던 학생을 기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리포터가 된 학생을 먼저 발견하고 다가오며[22] 질문에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유머러스하게 답하는 모습이 인상적.[23]

서양에서는 클린트 이스트우드와 닮은 꼴로 유명하다.[24]클린트 이스트우드, 휴 잭맨 둘 다 공교롭게 제임스 본드 배역을 제안받은 적이 있다. 또한클린트 이스트우드와 판박이로 닮은 아들 배우 스콧 이스트우드가 휴 잭맨을 이을 차기 울버린으로 지목되고 있다. 그만큼 많이 닮았다는 뜻. 휴 잭맨은 바바라 브로콜리가 이미 다니엘 크레이그를 점찍어둔 것을 눈치채고 자신이 먼저 제안을 거절했다.

왼손잡이이기도 하다.

2012년에는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헌액되었다.

여담으로 본인이 연기한 울버린과는 완전 다르게 데드풀의 드립에 아주 잘맞춰서 놀아준다. 울버린과 휴 잭맨의 성격은 반대인가? [25]아니면 흑역사가된 데드풀이 그렇게도 마음에 안들었었나?

최근에는 직소퍼즐 맞추고 부수기에 취미를 붙인듯하다. 잭맨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사진이나 동영상이 종종 올라온다.

[1] 다음 프로필에 나와 있는 체중이다. 다만 배우라는 직업 특성상 입금 전후의 체중 차이가 크다.[2] Knox Grammar School, 고등학교.[3] 졸업 후에 1년 이상 영국에서 체육교사 형식의 갭이어 활동을 하였다.[4] UTS.[5] 이 맨중맨이라는 별명은 휴 잭맨 본인도 알고 있으며 별명을 전해들었을때 '남자 중의 남자'라는 뜻이라 상당히 좋아했다고 한다. #[6] 참고로 울버린 영화에서 나오는 잭맨의 수염은 분장이 아니라 원래 자신의 수염이다. 키가 크다는 것을 제외하면 울버린 역에 이 정도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는 없다. 그나마 이 정도 싱크로율에 비교될 만한 배역은 이 또라이 외에는 없을 정도.얘는 배역이 아니라 실제인거 같은데 참고로 울버린의 키는 설정상 160센티미터다. 휴 잭맨은 190센티미터 정도로 알려져 있다.[7] 그리고 탑기어에 나와 합리적인 차 코너에서 인터뷰중에 밝힌바에 따르면 당시 대본을 본 아내는 하지 말라고 했었지만 자기가 고집부려서 강행했다고 한다.[8] 특히 핸섬한 가르마 스타일만으로도 완전체인데 (머리를 내리면(@)...).[9] 박물관이 살아있다 3편에 휴 잭맨은 아서왕을 무대에서 연기하는 본인 역으로 카메오 출연했는데, 카문라의 석판을 들고 도망치던 란슬롯이 무대에서 휴 잭맨을 만나자, 휴즈 애크맨 드립을 친다.[10] http://www.youtube.com/watch?v=Z9tdm5FPhx4[11] 미국은 일주일전에 먼저 개봉했다.[12] 실제로 해외에서는 한국에서 먹는 형태의 김을 과자같은 간식으로 먹는걸 선호한다. OGN해설진들이 라이엇 본사를 찾아갔을 땐 과자 자판기에 김이 있었는데, 가장 인기싰는 간식이라는 얘기까지 나왔다.[13] 피부암의 한 종류[14] 데드풀2 티저에서 로건에 대해 언급하지만 이게 울버린의 재등장을 암시하는지는 알 수 없다. 이후 쿠키 영상에서 엑스맨 탄생: 울버린의 모습으로 짤막하게 나왔다.[15] 잭맨은 다시금 울버린 복귀 의사는 없다고 분명히 밝혔다. 그러면서 자신이 어벤저스에 속해 연기했다면 그건 매우 멋진 일이고 계속 울버린으로 있었을거란 이야기를 했다. 단순한 립서비스일지도 모르지만 디즈니의 폭스 인수가 좀 더 빨랐다면 휴 잭맨의 울버린을 더 볼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16] 호주 작품에서 주로 출연하다 울버린 역할의 성공으로 미국 작품에도 출연[17] 7분 분량의 단편. 자세한 건 해당 영상을 참고.[18] 잡지 속 사진으로 나왔다.[19] 그의 실사영화 울버린으로서 사실상 마지막 출연이라고 볼 수 있다.[스포일러] 쿠키 영상에서 엑스맨 탄생: 울버린 때 울버린의 모습으로 짤막하게 나온다. 그리고 데드풀은 자신의 흑역사를 없애고 갔다.[21] 출처 [22] "이거 롤로 아니야?"[23] 울버린 캐릭터는 항상 화나있는데, 실제로 당신을 화나게 하는 건 뭔가요? / 수업시간에 준비물을 잘 안 챙겨오는 학생, 지시를 따르지 않는 학생이지, 롤로. 점점 더 기억이 되살아나는군.[24] 클린트 이스트우드 쪽이 좀 더 얼굴형이 날카롭고 갸름하지만 인상착의와 분위기가 비슷하며, 둘 다 수염을 덥수룩하게 기른다면 더 비슷해진다.[25] 다만 이게또 당연하다면 당연한게 휴잭맨 입장에서는 그저 뒤에서 데드풀복장 입고 침대에 누워서 데드풀 놀이를 하는 거다. 그러니 적당히 놀아주는 것이다. 그리고 데드풀역시 원래 이런 캐릭터였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