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루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512px-Hulu_logo_flat.svg.png

1. 개요2. 드라마3. 파트너
3.1. 네트워크3.2. 제작 및 배급

1. 개요[편집]

훌루는 2007년 시작된 미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넷플릭스의 급성장으로 위기를 느낀 월트 디즈니 컴퍼니, 21세기 폭스, 컴캐스트, 타임 워너의 공동 사업으로 만들어졌다. 지분은 각각 디즈니 30%, 폭스 30%, 컴캐스트 30%, 워너 10%였지만 디즈니가 폭스를 인수하며 60%의 지분을 가지게 된다. 각 회사의 방송 컨텐츠와, 파트너십을 맺은 회사의 방송, 영화 컨텐츠를 제공한다. 2017년 5월부터는 야후와 손을 잡고 라이브 텔레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1년부터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했지만 뚜렷한 활약을 보이지 않다가, 2017년 드라마 ‘시녀 이야기(The Handmaid’s Tale)’가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같은 해에 제작된 마블 드라마인 런어웨이즈도 화제가 되었다.

현재 미국일본에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같은 경우 프로야구 중계같은 컨텐츠도 제공중.

2. 드라마[편집]

3. 파트너[편집]

3.1. 네트워크[편집]

3.2. 제작 및 배급[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