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염드라몬

최근 수정 시각:

파일:Semi_protect.png

フレイドラモン FLADRAMON[1]

파일:external/wikimon.net/Fladramon.jpg
파일:external/wikimon.net/Fladramon_collectors_card.jpg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원판의 이름은 화염을 뜻하는 플레임(Flame)에서 온 플레이드라몬

1. 종족 정보2. 작중 묘사3. 디지몬 TCG

1. 종족 정보[편집]

일본명은 플레이드라몬. 고대종의 브이몬, 길몬, 아그니몬이 용기의 디지멘탈[4]로 진화한 용인형 브이몬에서 그낭 키가커진모습의디지몬. 격투전에 자신있고, 디지멘탈의 불길의 속성을 100%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능력은 아머체중에서도 높다.

...여담이지만 동인지에서는 같은 용인형 디지몬인 엑스브이몬이나 워그레이몬한테 능욕당하는 역할로 자주 등장한다.(...) 분명 남성형임에도 2차창작에서는 어째선지 여성형으로 그려질 때가 적지 않다.

2. 작중 묘사[편집]

2.1. 파워 디지몬[편집]

파일:external/wikimon.net/Fladramon.gif

불타는 용기, 화염드라몬![5]

[A] 1.1 1.2 1.3 애니메이션 미등장

파워 디지몬 1화부터 가장 처음으로 등장. 이후 엑스브이몬이 나올 때까지 전투에서 상당한 활약을 보여준다. 엑스브이몬이 등장한 이후에도 아주 가끔씩 모습을 보였다.[6] 여담으로 귀를 막는 모습이 좀 특이한 편.

3. 디지몬 TCG[편집]

매그너몬과 함께 아머체 디지몬 중에서 가장 많이 나온 디지몬. X항체를 얻지 못해서인지 레드 프레임 카드는 없다. 발매 자체는 많이 되었지만 그다지 메이저하지는 않은 성숙기. 그래도 일러스트가 참신한게 많아서 수집용으로는 좋다.

파일:external/lh4.googleusercontent.com/st-717.jpg
하지만 콜로세움 4편에서 이 카드와 동시에 발매된 오메가 블레이드를 이용한 콤보가 있어 굉장히 강력하게 쓰일 수 있는 카드.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이 덱에 쓰이는 화염드라몬은 캡슐 진화가 아니라 일반 진화 디지몬이라 진화가 매우 쉽다. 또 패의 아그니몬을 버리고 그 아그니몬의 A공격력을 자신의 공격력에 추가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공격력 올리기도 쉽다.

[1] 영미권에서는 Flamedramon.[2] 한국에서는 '화염 로켓'으로 로컬라이징.[3] 한국에서는 '화염 주먹'으로 로컬라이징.[4] 한국에서는 '용기의 캡슐'로 로컬라이징.[5] 원판은 타오르는 용기 플레이드라몬(燃え上がる勇氣 フレイドラモン)[6] 특히 48~9화에서 베리얼 반데몬과 싸우기 위해 소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