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월드

최근 수정 시각:

파일:attachment/holyworld.jpg

파일:attachment/홀리월드/hily2.jpg

1.1버전

SE 버전

모든 버전에서의 종족별 상대전적

테란 : 저그

9 : 9

저그 : 프로토스

4 : 3

프로토스 : 테란

1 : 1

1. 소개2. 사용 용례

1. 소개[편집]

박카스 스타리그 2009에 쓰인 신규맵이다. BATOO 스타리그 2008에 쓰이던 달의 눈물저프전 토스 압살 개저그이여서, 다음 시즌에 달의 눈물을 대신해서 교체된 맵이다.

맵 이름은 중앙의 디자인이 마법진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지어진 것.

사실 이 맵은 맵 제작자가 과거에 만들어진 것을 여러 번 수정하면서 다듬어진 것으로, '가장 애착간다'고 말한 맵이기도 하다.

특이사항은 센터에 있는 중립 커맨드 센터. 맵 제작자의 의도로 놓인 것으로, '저그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2. 사용 용례[편집]

공식맵 최초로 심시티의 건물 위치를 땅에 새긴 맵이다.

초기에는 테란맵이라는 말도 많았지만, 충격과 공포 인페스티드 테란 경기[1]가 나오면서 잠시 저프전 밸런스에 대한 논쟁이 있기도 했다. 전적은 거의 개념맵급으로 모든 종족전의 승률이 비슷하지만, 너무 쓰인 기간이 짧아 데이터 자체도 많이 부족해 크게 믿을 수도 없고, 김명운의 인페스티드 테란이 워낙 임팩트가 크다 보니 왠지 저그맵처럼 느껴졌다.

헌데, 이 맵도 스갤러들의 강력한 반발에 의해 달의 눈물처럼 박카스 2009 한 시즌만 쓰이고 결국에는 퇴출당했다. 달의 눈물과 다른 점이라면 시즌 중간에 버전업한 것 정도? 이후 맵에서 중립 커맨드 센터는 당연히 등장하지 않았다.

[1] 박카스 스타리그 2009 36강 김명운김구현의 경기. 중립 커맨드를 김명운의 이 먹었고, 인페스티드 테란을 거의 밥먹듯이 생산해내면서 캐논밭을 부쉈고, 결국 김명운이 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