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회사생활 하는 만화

최근 수정 시각:

파일:헬조선_메인.jpg

헬조선 : 회사생활 하는 만화

글/그림

오스트, nynon

연재 사이트

탑툰

연재 날짜

2017년 3월 10일~

연재 요일

매주 토요일 연재

장르

드라마 옴니버스

보러가기

1. 개요2. 스토리3. 등장 인물

1. 개요[편집]

탑툰에서 서비스 중인 웹툰이다. 2017년 3월 10일부터 매주 토요일 연재되고 있으며 2017년 8월 11일을 기준으로 토요 전연령 웹툰 중 8위에 랭크되어 있다.

작가들에 대한 정보는 없는 것으로 보아 두 작가 모두 데뷔작으로 추측된다. 많은 채색으로 화려함을 내는 대신 특유의 시크한 분위기로 독자들을 압도하는 웹툰이다. [1]

2. 스토리[편집]

대기업 입사를 준비했던 새벽은 오랜 취업 준비에 지쳐 '그림 컴퍼니'라고 하는 중소 기업에 입사한다. 그 곳을 구성하고 있는 인간들의 군상과 갈등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PD의 말 "이 작품의 흥미로운 점은 사회를 구성하는 많은 인물들의 다양한 시선을 모두 담아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커뮤니티에 연재되던 당시 높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담백하면서도 핵심을 잘 잡아내는 그림체는 더더욱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3. 등장 인물[편집]

  • 새벽

파일:헬조선_새벽.jpg
대기업 입사 준비를 했던 인물. 오랜 취업난에 지쳐 '그림 컴퍼니'에 입사한다. 사수인 이대리의 집중 포화를 받지만, 자신의 주장을 뚜렷히 하지 못할 정도로 우유부단하고 패배주의에 절어있는 인물이다.

  • 이대리

파일:이대리.jpg
그림 컴퍼니의 인물 중 하나. 새벽의 직속 상사로 날카로운 비판 능력을 지녔음과 동시에 권위적인 모습을 보인다. 말그대로 전형적인 꼰대. 하지만 그 이면에는 사회 운동에 참여할 정도로 깨어있는 지식인이며 후배를 감싸주려는 좋은 선배의 모습도 있다.. [2]

  • 기부장

파일:기부장.jpg
그림 컴퍼니의 인물 중 하나로 새벽이 속한 부서의 부장을 맡고 있다. 이 시대 가정에 지친 가장의 모습을 대변하고 있으며 정년이 가기 전에 임원으로 승진하고자 한다.

  • 대표

파일:쥐대표.jpg
그림 컴퍼니의 대표. 회사의 작은 부분 하나까지 신경쓰는 섬세한 모습을 보이며 행동 하나하나에 의미를 부여하는 타입이다. 작품 특유의 시크함이 가장 많이 묻어나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과거에는 열정만 가지고 회사를 창업하는 과감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서주임

파일:서주임.jpg
그림 컴퍼니의 인물 중 하나. 이대리와 입사 동기지만 유리 천장의 희생양으로 진급하지 못했다. 굉장히 유능하기 때문에 주변인들로부터 부러움과 힐난의 눈초리를 동시에 받는 캐릭터다. 이대리와 직급 차이는 나지만 사적으로는 가까운 듯 한 모습을 보인다. 휴일에도 일을 할 정도로 엄청난 워커 홀릭이다.

[1] 과거 디시인사이드 카툰 연재 갤러리에 연재됐을 때는 작가 중 한 명의 모습이 캐릭터에 투영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돌았다.[2] 일부러 욕먹는 타입의 상사다.

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