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캐리어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이 문서는 나무위키 미국 코믹스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Helicarrier

1. 마블 코믹스에서 나오는 S.H.I.E.L.D.공중항공모함[편집]

코믹스에서는 1965년 <Strange tales #135>에 첫 등장했다. 설계자는 토니 스타크리드 리처즈, 엑스맨포지. 기본적으로 항공모함의 기능을 수행하며 자체적으로 미사일을 비롯한 화력을 보유하고 있다. 중간에 스타크가 개수를 한 적이 있는데, 아이언맨 컬러링과 똑같은 와인레드-골드 조합이었다.

KBS에서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TAS에서도 후반부에 등장하는데, 악당 일렉트로번개 공격 한 방에 격추당한다. 더구나 공격 당하기 전에 함대의 온 전력을 집중시켜 쏜 에너지포는 일렉트로에게 상처 하나 남기지 못했다.

사실 원작에서도 클리셰툭하면 추락하기 일쑤라 오죽하면 <시크릿 인베이전>에서는 스크럴에 의해 추락했을 때[1] 마리아 힐"내가 19살 때 처음으로 산 자동차는 아직도 멀쩡하게 잘 굴러가는데 이 놈의 배는 제대로 굴러가는 걸 본 적이 없어"라고 디스하기도 했다.아이러니 하게도 다른 우주에선 자기가 추락시켰다 (시크릿 어벤저스 Vol 2 #2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무사고 192일"이 아닌, 아예 무추락 192일이라고 갑판에 써놓은 걸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어벤저스: 지구 최강의 영웅들>에서도 역시 추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추락할 뻔한 경우도 몇번 겪었다.

게임 <어벤져스 이니셔티브>에서는 헐크와 어보미네이션이 이 위에서 싸우다가 또 추락.

<어벤저스 어셈블> #4에서는 어벤져스와 타노스가 헬리캐리어에서 전투를 벌인다. 마리아 힐이 자폭 명령을 받고 자폭시키지만 타노스에게는 무용지물.

마블 VS 캡콤 3에서도 트레일러 동영상/오프닝 동영상에서 아주 당연하다는 듯이 엔진 4개가 몽땅 나가고 팬에서 불을 뿜으면서 추락 중. 이래저래 안습.

여담으로 영국 드라마 닥터후에서 UNIT공중항공모함 밸리언트가 나오는데 핼리캐리어처럼 덩칫값 못하고 툭하면 쳐발리는 게 일이다(…). 안습.

얼티밋 유니버스에서는 양산기였다. 하지만 치타우리의 함정에 전멸(…). TVA 얼티밋 스파이더맨에서도 격추당한 뒤 '트라이캐리어'[2]라는 새로운 항공모함을 건조한다.

TVA 얼티밋 스파이더맨 SEASON 3에서는 일렉트로에게 넘어가 초거대 로봇트랜스포머으로 변신되는 수모를 겪는다.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400?cb=20140921161054.jpg
올 뉴 마블 나우의 <캡틴 아메리카> #20에서 궁니르(Gungnir)라는 이름의 거대 변신로봇으로 등장.
파일:uDC4xGKr.jpg
그리고 바로 다음 화 #21에서 캡틴 아메리카가 코어 리액터를 파괴해서 박살난다(...).[3]

올 뉴 마블 나우 <엑스포스> #7에서는 태평양에 버려진 헬리캐리어, 페리클레스(Pericles)를 엑스포스가 기지로 사용하고 있다. 사이록케이블과 닮았다고 하는데 케이블은 "오래됐어도 위협적이라는 건가?"라고 묻지만 사이록은 "아니, 부서지고, 버려지고, 쓸만한건 전부 빼앗기고 다른 사람 관활권 밖에서 돌아다니면서 총 쏠려고 하는 거."라고 대답한다.(...)

올 뉴 올 디퍼런트 마블의 <스타브랜드와 나이트마스크> #2에서는 마지막 페이지의 첫 컷에 비행하는 장면이 나오고 바로 다음 컷에서 터졌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1.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편집]

자세한 행적은 헬리캐리어(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문서 참고.

1.2. 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편집]

파일:J3qq2Tp.jpg

데드풀에서 등장.

헬리캐리어와 유사하게 4개의 팬이 달린 항공모함이 상태로 메인 빌런인 프란시스의 아지트이자 영화 후반부의 배경으로 등장한다. 다만 시작부터 반쯤 아작난 상태로 고철 처리장 같은 곳에 놓여있는 걸 개조해서 아지트로 만들어 놓은 거라 함 자체는 폐기된 상태로 보인다. 위 컨셉아트를 보면 알겠지만 함교나 엔진 등의 형태가 꽤 다르다. 데드풀 제작진의 말에 따르면 진짜 헬리캐리어를 넣고 싶었지만,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쪽의 허락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완전히 똑같지는 않고 대충 비슷하게 만들어 넣은 것. 아무렴 가장 위가 디즈니인데 덕분에 함선 자체에 대해서 별달리 언급도 하지 않고, 헬리캐리어스런 모양새를 풀샷으로 잡아주는 것도 마지막 순간에서야 나온다.

2.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애프터매스의 등장유닛[편집]

파일:external/www.sharoma.com/nu2.png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애프터매스의 숨겨진 유닛명이다. 생긴 게 참 안습(…).
사실상 헬리패드의 해상 전함 버전이다. 항공모함의 전신 정도?

[1] 바다 위에 추락해서 다행히 사상자는 많지 않았다.[2] 무려 3단분리가 되는 모함이다.[3] 이 이슈가 캡틴 아메리카가 슈퍼 솔저 혈청을 잃고 늙게 되는 이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