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정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www.kbsvoice.net/453451045153572.jpg

1. 개요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2.2. 극장용 애니메이션2.3. 외화2.4. 특촬물2.5. 게임

1. 개요[편집]

1986년 KBS 성우극회 20기 여성 성우. 1962년[1] 7월 27일 생. 누님이나 엄마 역할을 자주 맡는다. 1989년에 프리랜서가 됐다.

흑역사KBS 영화 음악실이라는 프로를 잠시 진행했었다. 전임이 채시라였는데 진행은 훨씬 잘했지만 그 때 청취자들로부터 받은 엽서들이 대부분 누님은 뭐하시는 분이예요?였다. 그래서인지 1년 뒤에 정보석으로 교체되었다. 안습(...).

아즈망가 대왕 주세미 역 이후엔 투니버스에서 안 보인다.

위노나 라이더 전담 성우다.[2]

2. 출연작[편집]

2.1. 애니메이션[편집]

2.2. 극장용 애니메이션[편집]

2.3. 외화[편집]

2.4. 특촬물[편집]

2.5. 게임[편집]

[1] 1기수 선배인 정미숙보다는 생일이 5개월 빠르다.[2] 다만 에일리언 4같은 몇몇 작품에선 이선이 맡았다.[3] 3기부터는 이용순[4] 원래 성우분은 정경애가 맡을 예정이었으나, 1997년 대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로 사망하는 바람에 함수정으로 교체되었다방통위 개객끼[5] 남편인 로저의 성우는 공교롭게도 레이디와 트램프에서도 같이 호흡을 맞췄던 성우인 이규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