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브리조

최근 수정 시각:

분류

슬레이어즈 세계의 마족 계보도

[ 펼치기 · 접기 ]

파일:external/www.reocities.com/L-samasym.gif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
정확히 말하면 마족은 아니지만, 슬레이어즈 세계의 마족계보도에도 표기되므로 같이 표기한다.

파일:external/t05.deviantart.net/chaotic_blue_by_pairaka-d8ayucr.png

파일:external/t11.deviantart.net/death_fog_by_pairaka-d8ayudv.png

파일:external/t01.deviantart.net/dark_star_by_pairaka-d8ayud8.png

파일:external/reocities.com/RESsym.gif

동쪽의 세계

서쪽의 세계

북쪽의 세계

남쪽의 세계

카오틱 블루

데스포그

다크스타

루비아이

루비아이 휘하 5대 심복

파일:external/t12.deviantart.net/dynast_grausherra_by_pairaka-d8ayth2.png

파일:external/t09.deviantart.net/deep_sea_dolphin_by_pairaka-d8aytg9.png

파일:external/t09.deviantart.net/seal_of_chaos_dragon_king_gaav_by_pairaka-d875uoq.png

파일:external/t13.deviantart.net/greater_beast_zelas_metallium_by_pairaka-d8aytil.png

파일:external/t12.deviantart.net/hellmaster_phibrizzo_by_pairaka-d8aythu.png

패왕(覇王)
다이너스트

해왕(海王)
딥 시

마룡왕(魔竜王)
카오스 드래곤

수왕(獣王)
그레이터 비스트

명왕(冥王)
헬마스터

그라우쉐라

다르핀

가브

제라스 메타리옴

피브리조

파일:attachment/a0001576_4981de002ddf7.jpg
冥王(ヘルマスター)フィブリゾ

1. 개요2. 상세3. 작중행적4. 기타

1. 개요[편집]

슬레이어즈 NEXT의 등장인물. 결계 동쪽 멸망의 사막을 거점으로 한 샤브라니그두 직속 다섯 심복들 중 하나. 별명명왕(冥王, 헬마스터).[1]

애니메이션판의 성우이쿠라 카즈에(日)/임란(SBS)[2], 이명선(투니버스)[3]

2. 상세[편집]

어려보이는 외양과는 달리 다섯 심복들 중 힘이나 지략 모두 최고이기에 봉인당한 샤브라니그두를 대신해 마족의 작전을 일괄 지휘하는 실질적인 총사령관이기도 하다.

하지만 직접 나서기보단 (동족이든 인간이든) 제3자를 통해 목적을 달성하는 걸 선호한다.[4]1000년 전 강마전쟁의 흑막. 당시 각 왕국들 간 국경 분쟁 및 데몬 대량 발생을 배후에서 조종해 인간들과 엘프, 드래곤 등이 이것들에 정신이 팔린 사이 북의 마왕을 각성시키고,[5] 마룡왕 가브를 앞세운 그가 라그라디아를 멸망시키게 만든다. 하지만 최후의 발악에 휘말린 마왕과 가브는 얼음과 인간 속에 봉인당하고, 그의 직속 신관과 장군 또한 이 와중에 멸망한다.[6]

3. 작중행적[편집]

그로부터 1000년 뒤 현자의 돌을 삼켜 마왕으로 각성한 레조와의 의식 공명을 통해 리나 인버스기가 슬레이브를 쓸 수 있음을 깨달은 북의 마왕은 그녀가 주문을 폭주시켜 세상을 멸망시킬 계획을 피브리조에게 일임한다.[7]

하지만 당시 리나의 기가 슬레이브가 불완전판인데다 인간과 섞여 생존을 바라게 된 마룡왕 일파에게 이 정보가 새어나가면 성사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때문에 제로스보디가드로 동행시키되, 디루스 왕국에 당도한 리나에게 어린 아이 모습으로 접근하여[8][9] 소매치기직접 시도하다 들키고선 태연하게도 왕궁 내부가 이상하다는 정보를 흘리고, 그 뒤 마룡왕 일파와의 싸움으로 생긴 혼란을 틈타 (다른 마족으로 위장한) 제로스의 무차별 공격에 죽은 척해서 마룡왕을 향한 리나의 분노를 자극한다.[10][11]

그 후에도 자신들이 리나를 이용해 뭔가를 꾸미고 있다는 정보를 의도적으로 유출해 랄타크라샤트가 리나를 계속 노리게 만드는 한편, 제로스로 하여금 이를 꾸준히 저지시키면서 그 이상의 실력자, 그러니까 가브를 끌어낼 미끼로 리나를 활용하며 클레어 바이블까지 인도해 그가 초조함에 들게 만든다.

그리고 그의 의도대로 가브가 직접 모습을 드러내 리나 일행과 싸우다 라그나 블레이드에 중상을 입자 뒤치기해 그를 끝장내고 가우리 가브리에프가 들고 있던 빛의 검에 간섭을 걸어 거기에서 뻗어나온 촉수들로 그를 속박시킨 채 사이라그플라군[12]에 만든 명왕궁으로 찾아오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그 뒤 난리통에 살아남아 자신을 노리는 라샤트 때문에[13] 제르가디스아멜리아를 그녀보다 하루 먼저 명왕궁에 보냈지만 이들의 체기능과 시간 감각을 리나가 올 때까지 느리게 만들어 명왕궁에서 우연히 리나를 발견한 이들이 자신들보다 먼저 왔었냐고 놀라게 만든다.

그 뒤 아멜리아와 리나 일행을 명왕궁 밑까지 유도해 크리스털에 속박된 가우리를 미끼로 자신을 쓰러트릴 정도로 강력한 주문을 요구하되, 기가 슬레이브가 아닌 것들은 주문을 몇 자 읆는 것만으로도 뭔지 파악해 아스트랄 사이드에 간섭을 걸어 주문을 중화시키며 기가 슬레이브 말고는 답이 없게 만드나, 뜻밖에도 실피르가 어께 너머로 배운 드래곤 슬레이브를 날린 데 이어 제르가디스와 아멜리아의 라 틸트 두 발까지 맞지만[14] 이는 도마뱀 꼬리 자르듯 미끼로 놔둔 말단 부분이었고, 아스트랄 사이드에 있었던 본체는 무사해 얼마 안가 재등장한다.

허나 자신의 허를 찌를 정도로 가상하다 여겼는지 가우리를 잠시 놓아주고는 공간을 비틀어 리나만 따로 최하층으로 불러들인다. 그 뒤 빛의 검의 정체를 밝히며 이를 다크스타에게 전송한 다음 리나 외의 나머지 사람들은 전부 크리스탈 속에 가두고 기가 슬레이브 발동을 요구한다. 이에 리나는 타리스만 증폭판 불완전판 기가 슬레이브를 외워 피브리죠를 공격하지만, 이 역시 간파당해 상쇄당한다.[15] 그 뒤 크리스탈 속 인질들을 하나씩 죽이려고 가우리를 노리는 찰나 리나가 결국 완전판을 시전하고 이에 피브리조는 감탄한다.

하지만 그의 기대와는 달리 점점 커지던 혼돈은 그녀의 몸을 잠식한 이후부턴 안정된 상태로 그녀의 손에 머물렀고, 이를 (타리스만의 도움 등으로) 제어에 성공한 신호로 여긴 피브리조는 직접적인 공격으로는 어찌할 방도가 없어 그녀가 사이라그에서 먹었던 음식 형상을 띈 자신의 일부를 그녀의 내부에서 터트려[16] 제어가 어긋나기를 의도했다.

그러나 기가 슬레이브는 여전히 폭주하지 않았고 리나의 상처 또한 재생되자 그제야 뭔가 잘못됐음을 깨달은 피브리조는 아스트랄 사이드로 도망치나 이미 그녀에게 빙의한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의 심기를 건드린 상태였기에 거기까지 따라온 그녀를 상대로 힘껏 저항하다 도리어 자신이 그렇게 좋아하고 추구하던 멸망에 절망하며 멸망당한다.

Next에선 도망치려 하지만 다시 끌려오자 경악하고, 리나의 육체를 파괴해서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의 힘을 폭주시키겠다고 본체까지 드러내면서 전력으로 공격하지만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가 자신의 의지로 여기에 온 것이라 흠집조차 내지 못했다.[17][18] 역으로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의 기합 한 번에 본체가 붕괴해 그 고통 때문에 땅을 뒹굴며 괴로워하는데, 이 때의 피브리조는 지금까지 보여준 최종보스의 위엄은 다 씹어먹을 정도로 안쓰럽다. 이후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의 공격도 아닌 공격에 여기저기 맞아가며 "틀렸어. 내가 원한 건 이런게 아니야."라는 독백을 하더니 크리스탈로부터 해방된 가우리와 아멜리아와 제르가디스 앞에 거의 넝마가 된 모습으로 비춰지다가 소멸한다.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 또한 빙의를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온 힘을 다한 덕분에 빙의가 풀린 리나는 상황 설명을 요구하는 제로스에게 '피브리조는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를 자기들 편이라 여겨 공격해도 될 거라 여겼지만, 그 어느 쪽도 아니었던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는 그 공격에 화가 나서 자신을 지배할 힘까지 풀어 싸우다 둘이 물고 물리는 형태로 공멸해 혼돈으로 돌아갔다'며, 이를 두 사람의 포커 실수로 요약했다.

4. 기타[편집]

사실 명왕이 세운 계획은 충분히 훌륭했다. 리나가 기가 슬레이브를 사용하게 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세계를 멸망시키고 혼돈의 바다로 되돌리려는 과정과 준비는 후술하겠지만 그라우세라가 보여준 어설픈 계획과 달리 분명히 성공 가능성이 컸었다. 하지만 기가 슬레이브를 단순히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의 힘을 빌려오는 것이라 판단했던 것이 계획의 실패와 본인의 멸망의 원인이었다. 다만 이는 피브리조의 잘못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기가 슬레이브의 위험성으로 인해 리나와 일행은 최대한 사용을 자제하였고 마법을 시전하는 리나 본인조차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의 존재만을 확인하고 힘을 빌려온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었기에 그 누구도 기가 슬레이브의 진정한 효과를 알 수가 없었다. 따라서 명왕 본인의 계획과 준비성은 훌륭했고 성공 직전까지 갔지만 데우스 엑스 마키나에 의해 모든 것이 틀어져 버린 불쌍한 케이스라 할 수 있겠다.

어찌되었든 그의 멸망 이후 명왕의 힘을 빌리는 흑마법(라그나 블래스트, 라그나 드라이브 등)은 전부 발동 불가능. 게다가 2부에선 하다하다 패왕 다이너스트 그라우세라까지 둘고퍼를 뿌려가며 피브리조의 계획을 어설프게 흉내내다 결국 본전까지 리나와 루크 일행에게 들통나지만 5대 심복 아니랄까 말단 부분만 가지고도 인간들을 가지고 놀다 결국 제나파 아머에게 본체와 격리된 다음 라그나 블레이드에 아스트랄로 사출당하는 굴욕을 보여줘 그의 멸망을 기점으로 마족들의 미래가 더 어두워졌음을 암시했다.

그래도 존재감이 워낙 컸기에 슬레이어즈 TRY에서도 다크스타와 비교당하는 파워 측정 기준이 되는 굴욕(?)을 겪었다.[19] 하지만 애초부터 다크스타는 마왕이기 때문에, 샤브라니그두의 심복인 피브리조와 격이 다르다. 여기서는 볼피드의 힘까지 흡수한 상태니, 이 경우엔 파워 측정 기준으로 꼽힌 것 자체만으로도 영광일지도.

슬레이어즈 Evolution-R제로스의 대답 하나로 까였다[20]

루비아이 : 왜 멸망을 바라는 자가 누군가를 지키려 하는가.
제로스 : 우리들이 바라는 멸망은 우리들 자신의 의지와 힘으로 행하는 것. 그런 것 조차 잊어버리신겁니까
슬레이어즈 Evolution-R 13화에서 제로스와 부활한 루비아이 파편과의 대담

[1] 원래 일본어판에서는 표기만 명왕이지, 읽을 때는 헬마스터다. 한자로 쓰고 영어로 읽는 이 방식은 심복들 공통사항. 애니에서도 명왕이 아니라 헬마스터로 유명하다. 가브는 '카오스 드래곤' 쪽이 너무 길어서 '마룡왕'이라고 그대로 한자독음한 모양이다. 참고로 모티브는 바로 아스타로트라고 한다.[2] 이쪽은 좀 밋밋한 연기를 보여줘서 욕을 들었다.[3] 특유의 우렁찬 발성으로, 광기 어린 발악과 처참한 몰락을 가장 잘 살렸다.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를 보고 괴성을 지르는 부분이 일품이다. 그리고 한일 성우 둘다 시티헌터마키무라 카오리마신영웅전 와타루토라오를 맡았다.[4] 스페셜 8권 후기에서, 이러한 성향으로 명신관과 명장군이 목적 달성을 위해 희생당했을 가능성을 유추할 수 있다. [5] 다만 15권의 루크의 말을 비춰보면 당시의 혼란과 싸움에 자극받은 한 현자를 (명왕이란 별명답게) 윤회전생을 보는 고유 능력으로 그가 마왕의 조각임을 간파하고 뒷공작(사랑하던 사람을 잃게 만든다던지) 등을 벌여 각성시킨 듯 하다.[6] 때문에 작중 시점에선 수왕으로부터 제로스를 빌려 갖가지 일을 시키지만 제로스 본인은 이를 허드렛일처럼 여겼었다.[7] 작중에서는 피브리조가 직접 밝힌 게 아닌 리나의 추측으로 나왔고 슬레이어즈 스페셜의 후기에서 사실임이 밝혀졌다.[8] 본인 왈, 사람들이 쉽게 방심하기 때문에 이런 모습을 택했다고 한다.[9] 초폭마도전에서는 리나와 인연이 있어 동요하기 쉽고 손에 넣기 가장 좋은 에리나라는 어린 소녀를 먹어치웠던 탓에 여자애로 등장한다. 그 뒤 원작이나 NEXT와 마찬가지로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에게 소멸당하나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가 그녀만을 따로 되돌려 놓는다.[10] 이 때 제로스는 그의 몸을 아무것도 모르는 척 살펴보고 리나에게 "심장이 뛰지 않는다."란 말을 했다. 물론 마족에게 심장이 있을 리는 없으니 거짓말을 한 건 아니다.[11] 다만 슬레이어즈 NEXT에선 카타트 산맥 근처의 마을에 사는 꼬마로 등장해 카타트 산맥까지 동행한다.[12] 8권에서의 본인 언급에 따르면 그가 사이라그에 찾아오자마자 독기 과식으로 터져버렸다는데, 때마침 명왕궁 터를 찾던 차라 자신의 일부를 떼 명왕궁과 더불어 복제 레조에게 사망한 사람들과 시가지도 재현하고, 겸사겸사 주변 독기도 억눌러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한다.[13] 훗날 밝혀진 거지만 가브의 멸망을 계기로 소속이 없어진 그는 여느 마족들처럼 마왕 쪽으로 전향했지만 리나 등에겐 '가브의 복수' 운운한 걸 보면 이렇게 된 이상 약체화를 감수하고 거짓말을 했거나 (비록 주객전도지만) 그런 복수심도 조금이나마 있었던 듯 하다.[14] 슬레이어즈 NEXT에선 부스트로 증폭판 리나와 실피르의 드래곤 슬레이브가 2단으로 작렬한다.[15] 물론 기가슬레이브를 완전히 상쇄한 건 아니고 그 일부가 직격해 나름 아팠다고 한다.[16] Next에선 크리스탈로 된 일종의 트랩을 사용했다. 리나가 기가 슬레이브를 완성하면 수많은 빔같은 것을 리나에게 퍼붓는 물건인 듯 하다.[17] 이는 당연하다면 당연한게 슬레이어즈 세계관상 마족/신 내부의 격의 차이는 힘의 차이가 어마어마하다. 샤브라니그두와 명왕과의 차이도 단 1단계만으로도 엄청난데, 그를 뛰어넘은 2단계 격차가 나는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 와는 비교를 불허한다.[18] 더불어 단순히 힘을 빌려오는 마법이 아닌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 자신의 의지로 강림했기에 명왕이 무슨 짓을 하든 소용이 없었을 것이다.[19] 리나 왈 "그래도 피브리조보다 몇 배는 강하단 얘기네."[20] 따지고 보면 마족입장에선 가축인 인간 리나 인버스를 이용해서 마룡왕 가브와 세계멸망이라는 2가지 목적을 전부 달성할 뻔한 책략가이다 결국 자신의 힘과 의지로 리나인버스에게 기가 슬레이브를 외우게 하고 폭주 시키려 했으니...다만 건드리지 말아야 할 분의 심기를 건드려서 오히려 마족 세력 열세에 기여하고 말았다는 걸 생각해보면 본인 입장에선 억울해도 까일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