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프로페서 코브라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www.tv-tokyo.co.jp/cobra.gif

1. 개요2. 작중 행적3. 사용 카드4. 기타

プロフェッサー・コブラ/코브라 교수/Thelonious Viper

1. 개요[편집]

유희왕 GX의 등장인물. 혼다 레벨 100 궁극완전체 그레이트 혼다[1]

이름의 유래는 코브라. 성우타카츠카 마사야/손정성.[2]

2. 작중 행적[편집]

전직 군인으로서 자신이 소중히 여기던 아들 교통사고로 잃고 실의에 빠진다. 그러다가 무언가를 조사하라는 임무에서 동료 군인들을 전부 잃게 되고 혼자서 유벨과 만나는데, 유벨은 듀얼 에너지를 모아 자신을 부활시켜주면 릭을 다시 만나게 해 주겠다고 꼬드겨 그와 계약하게 되고 유벨의 뜻에 따라 움직이게 된다.

오스틴 오브라이언을 거둬들여 자신의 오른팔로 삼고 있다. 사실 나중에 나오는 묘사로 보면 페가서스가 코브라를 감시하기 위해서 보낸 것. 이후 듀얼 아카데미아 웨스트 교에 교사로 취임한 듯 하며, 실전지향적인 성격을 내세우며 데스 듀얼을 개최해 높은 성과를 올렸다.

GX 3기가 시작되면서 듀얼 아카데미 본교로 초청교수로 오게 되었으며, 각 분교에서 한 명씩 유학생을 초청한다. 본교에 오자마자 데스 듀얼을 개최하고 전교생에게 데스 밸트를 착용하게 한다. 사실 듀얼 벨트는 듀얼 에너지를 뺏는 물건이였으며, SAL 연구소에 자리잡아 듀얼 에너지를 모아서 유벨을 부활시키려 한다.

하지만 데스 듀얼에 의해 듀얼만 하면 힘이 빠져나가는 점이나 듀얼을 할 때 강력한 전자파를 방출한다는 점 때문에 쥬다이 일행의 의심을 받다가, 학생들이 데스 듀얼로 단체로 쓰러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3] 쥬다이 일행이 직접 SAL 연구소로 쳐들어가게 된다.

연구소의 안쪽에서 쥬다이 일행을 모니터링하며 함정에 빠트리는가 하면, 도중에 보안을 뚫고 난입한 아몬 가람리얼 파이트를 벌이기도 한다. 결국 쥬다이 일행이 자신이 있는 곳까지 다다르면서, 유우키 쥬다이와 듀얼을 하게 된다.

독사왕 베노미논과 독사신 베노미너거를 사용해 거의 일방적으로 밀어붙이지만 결국 쥬다이 최초의 트리플 콘택트 융합 몬스터인 엘리멘틀 히어로 마그마 네오스에 공격으로 역전패당했다. 이후 유벨이 이용 가치가 없어진 그의 얼굴을 손으로 꽉 붙잡고는 쇼크 공격을 하고 이것 때문에 죽은건지 아니면 단지 정신을 나가게 만든건지는 모르지만, 결국 릭의 환상을 보며 그를 향해 앞으로 가다가 떨어져버리고 만다.

GX의 몇 안되는 현실적인 방법으로 죽은 진짜 사망자. 현실에서도 쇼크를 먹고 죽거나(감전사) 떨어져죽는(추락사)같은 일은 충분히 일어날수 있다. 참고로 이 때 유벨의 대사는 "원하는 대로 그 아이와 함께 있게 해 주겠다". 애초에 유벨은 릭을 되살려 줄 생각 따위 없었던 것이다. 다른 동료들은 12차원을 지배한 유벨이 영혼을 자기 마음대로 다른 차원에 격리해둔 덕에 부활했지만 코브라는 그런 것도 아니라서 부활했을 가능성도 없다. 다행히도, 유희왕 태그 포스 3 쥬다이 루트에 따르면 심각한 부상을 입기는 했지만 소생에 성공했다고 한다.

3. 사용 카드[편집]

사용하는 덱은 이름 그대로 베놈 몬스터 위주의 파충류족 덱으로서 독사신 베노미너거등이 에이스 카드인 독특한 덱을 사용한다. 듀얼은 1번하고 끝이었으나, 두개의 신을 가진 남자처럼 사용했던 카드들 대부분이 전술의 발전을 통해 OCG화 되었다. 덕분에 파충류족의 입지가 많이 좋아졌다.

4. 기타[편집]

117화에서 상의 탈의를 하고 아몬 가람과 한판 붙는데 북두의 권 출신이라 봐도 될 정도의 엄청난 근육질. 애초에 이 사람 전직 특수부대원이다. 리얼파이트 실력으로도 아몬을 압도했다. 덕분에 한때 MAD 소재로 쓰였다.아름다워!!이게 바로 액션 듀얼!!!

연승의 만죠메 썬더와 함께 1승을 챙겼다(?)

[1] 혼다 히로토와 머리스타일이 비슷해서 붙은 별명이다.[2] 사이오 타쿠마와 중복.[3] 자신의 계획을 어느 정도 눈치챈 아몬을 없애기 위해 아몬이 듀얼을 하는 순간에 생명 에너지를 사망에 이를 정도로 많이 빼앗도록 설정 해놓았었는데 아몬이 이를 눈치채고 파티를 열어 학생들을 끌어모은 뒤 듀얼 토너먼트를 열어버려 코브라가 생명 에너지를 빼앗는 양을 줄여 학생들이 단체로 떡실신시킨게 결정적인 원인이였다.즉, 아몬 가람만죠메 쥰의 생명의 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