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드 트럼프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assets.nydailynews.com/racisttrump2n-13-web.jpg
아들 도널드와 함께한 사진(1988년)

Frederick (Fred) Trump
1905년 10월 11일 ~ 1999년 6월 25일
프레드 트럼프는 독일계 이민자 프리드리히 드룸프[1](1869년 ~ 1918년)와 아내 엘리자베스 트럼프(1880년~1966년) 사이에서 출생했다. 아버지 프리드리히가 1918년 50세의 나이에 세상을 떠나 소년 가장이 된 엄마와 함께 트럼프 1923년 리치몬드 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같은해인 1923년 목수가 되어 블루프린트(청사진)에 대해 2년동안 공부한 끝에 1925년 첫 집을 완성하였고 1년 뒤인 1926년 어머니와 함께 "Elizabeth Trump & Son" 기업을 설립하여 부동산 사업을 하게 되었다. 그의 이런 호전적인 성격은 차남 도널드에게도 영향을 주었다.

프레드는 워커 홀릭으로 자녀들에게 매우 엄격했고 용돈이나 선물은 제한적으로 주었다. 그 때문에 아들 도널드 트럼프는 어린 시절 자가용을 타고 신문배달을 하며 용돈을 벌었다. 프레드는 도널드 트럼프가 13살이 되던 해, 주머니칼을 들고 질나쁜 친구들과 어울려놀던 트럼프를 발견하고는 바로 군사학교로 보냈다.

프레드는 장남 프레드 트럼프 주니어를 자기 회사의 견습생으로 일하게 했으나 아들의 실적과 태도를 매우 불만스러워했다. 그래서 차남인 도널드 트럼프가 또 견습사원으로 들어오자 도널드에게도 윽박질렀다. 도널드는 이렇게 만족할 줄 모르고 칭찬 한 번 해본 적 없는 아버지를 이기기 위해 열심히 사업을 진행했다고 말한다. 1999년 6월 25일 95세로 별세했다.

[1] 미국 이민 이후 프레데릭 트럼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