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랜드

최근 수정 시각:

파일:pride land.png

Pride Lands

1. 라이온 킹 시리즈의 왕국
1.1. 역사
1.1.1. 무파사 치하1.1.2. 스카 치하1.1.3. 심바 치하
1.2. 왕가
2. 킹덤하츠 시리즈의 월드 중 하나

1. 라이온 킹 시리즈의 왕국[편집]

아프리카 대륙의 어느 사바나, 정확히는 아프리카 세렝게티에 위치한 동물의 왕국. 이곳의 동물들은 아프리카 언어(스와힐리어, 줄루어)를 사용한다.

사자 왕족이 다스리고 있으며 라이온킹 작품 시작 시점에서의 왕은 무파사. 무파사 이전 선대 왕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으며, 유명한 비공식 소설에서 등장하는 선대 왕으로는 모하투와 아하디(무파사스카 형제의 아버지)가 있다.

무파사를 비롯한 사자들은 프라이드 락이라 불리는 높은 바위를 궁전 삼아 살고 있으며 이 프라이드 락은 라이온 킹에서는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이 된 장소이기도 하다.멀리서 보면 무슨 커다란 공룡 모양같다 라피키심바의 탄생을 알리는 것으로 영화가 시작하고 심바스카의 최후의 결전이 일어나고 심바의 다음 세대를 이어갈 새끼 사자의 탄생을 알리며 영화가 끝난다. 스카를 물리친 후 거센 비 속에서 천천히 프라이드 락 끝으로 올라가 포효하는 심바의 모습은 그야말로 제왕의 등극 그 자체.

1.1. 역사[편집]

1.1.1. 무파사 치하[편집]

파일:pride lands 2.jpg파일:pride lands 3.jpg

딱봐도 평화롭고 아름다운 광경의 사바나초원으로 되어있다.

1.1.2. 스카 치하[편집]

무파사가 죽고 심바도 행방불명이었을 때 스카가 쉔지, 에드, 반자이 등의 하이에나들까지 끌어들여 스카혼자 이곳을 독차지하자 풀과 나뭇잎이 한가닥도 남지 않을 정도로 초원이 시들어버리고 땅까지 갈라지며 주변에는 여러 동물들의 유해와 뼈가 잔뜩 있을 만큼 많이 황폐해졌다.

1.1.3. 심바 치하[편집]

파일:Prideland-Simba.png

라이온 킹 2 시점에서 심바지라가 중심인 스카의 충성파들을 프라이드 랜드에서 아웃랜드로 추방했는데, 심바의 딸이자 공주인 키아라의 노력으로 마지막에 용서하고 다시 무리로 받아들인다.

파일:PrideRock-LionGuard.jpg

TVA <The Lion Guard>에서도 당연히 작품의 주 무대로 등장한다. 국내 더빙판에서는 '태양의 땅'이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었으며, 아웃랜드는 '어둠의 땅'이라고 번역됐다. 라이온 수호대에서는 시청자들에게 사자뿐 아니라 사바나의 더욱 다양한 동물들을 더 많이 보여주려고 하는 편이다.

1.2. 왕가[편집]

  • 카이온 - 심바와 날라의 아들. 라이온 수호대의 수장.

2. 킹덤하츠 시리즈의 월드 중 하나[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