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풋내기 용사

최근 수정 시각:

파일:kakedashi.jpg

일본어 표기명

かけだし勇者

영어 표기명

Novice Hero

출시일

2017년 12월 25일[1]

성우

비공개

담당 작곡가

mothy_악의P

담당 일러스트레이터

히데카즈(ひでかず)[2]

역할군

스프린터

추가바람

1. 소개2. 스토리3. 대사
3.1. 홈화면3.2. 배틀
4. 능력 정보5. 평가6. 상성7. 궁합
7.1. 타히어로7.2. 맵
8. 추천 덱 구성9. 기타10. 코스튬

1. 소개[편집]

NHN PlayArt니코동이 콜라보하여 만들어진 TPS게임 컴파스의 히어로 풋내기 용사.
테마곡은 너는 그저 두 번 날면 돼.

2. 스토리[편집]

추가바람

3. 대사[편집]

특이하게도 모든 대사가 정상적인 언어에서 역재생되어있다.증거1증거2[3]

3.1. 홈화면[편집]

※캐릭터 이미지상 거꾸로 표기하였습니다.

캐릭터 획득시
추가바람

시작•귀환시

히어로 선택>홈화면 이동시

선물 미 수취

미션 달성

하이라이트 업데이트시

가챠
• (카드 인상시)

계정 레벨업

순위 상승

등급강등

메달 변경

탭 반응
• ...말정 ...줘아말 지지만 게렇그

3.2. 배틀[편집]

팀 소개
• !를리승 로으힘 의두모
• !리승 ,력협 ,기용
• !야거는있 해위 기서어넘 은벽

키 획득
• !다한압제 를기여
• !득획 키탈포
• !게갈아받 탈포

히어로 액션

히어로 게이지 맥스
• !%001 기용

히어로 스킬
• !옷오오오우 !전작 의사용(히어로 스킬 발동시)
• !히중소 을숨목(6초간 총합 120% 분량의 체력 지속 회복)
• !다킨지 를두모(8초간 피격 대미지 100% 커트의 가드)
• !자가아나 속계(6초간 공격력 3배)
• !자보해 더 좀(카드 쿨타임 초기화)

도발모션
• !야거설어넘어뛰 도너

투신•착지
•(투신)
•(착지)

통상공격

공격카드(근접)
• !택어사용
• !아야이에

공격카드(원)
• !빔 서에검
• !해심조

공격카드(연속)
• !격공속연

이동카드

방어카드

강화•회복카드

함정카드

데미지
•추가바람
•추가바람 (히어로액션)

피 강화
•추가바람

피 회복

약화

•추가바람(스턴시)

적을 격파

사망

복귀

베스트 플레이어

[주의]
대사는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추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4. 능력 정보[편집]

•공격 1.00배
•방어 1.00배
•체력 1.00배

히어로 스킬 (궁극기)
• 용사의 작전
아군에게 랜덤으로 1가지 버프를 부여한다.[5]

히어로 액션
• 대쉬+점프
조작부를 길게 누르는 동안은 스프린터 공통의 대쉬를 하지만, 놓는 순간 높이 점프해 단차를 뛰어넘는 이동을 한다. 기존 스프린터의 대쉬어택은 없지만 점프 후 착지 시 주변의 적을 넘어뜨리는 범위 공격이 발동된다.

어빌리티
• 용사의 번개
마지막 통상공격에 적에게 전기 공격을 날려 카드 발동을 취소시킨다.

5. 평가[편집]

운영 난이도가 전 히어로를 통틀어 가장 어렵다고 할 정도로 히어로 성능이 기존과 이질적이고, 랜덤요소까지 겹쳐 이를 상황에 맞춰 관리하기 어렵다. 때문에 추가 초기엔 랭크에 무관하게 승률과 채용률이 바닥을 기다가, 한번 상향(점프 착지 공격의 범위 증가+기본공격속도 상향)된 이후로는 딜능력은 완전히 포기하고 예측하기 힘들며 신속한 방해효과 콤보, 단차를 무시하는 독특한 기동성을 살려 백도어 타이밍을 더 자주 잡는 실전성 있는 빌드가 연구되어 쓸 줄 아는 유저들에겐 제법 우수한 성능을 갖는 스프린터가 되었다[6]. 상술했듯 운영 방식이 기존 스프린터 히어로들과 비교했을 때 이질적이며, 더불어 어렵기 때문에 시즌 보상권(시즌 랭킹 상위 40000등 이내) 바깥까지의 유저들을 범위에 둔 승률 통계는 항상 바닥을 찍는다.
어빌리티는 매 공격 모션 사이클의 마지막마다 번개를 내리꽂는 공격이 발생하며, 이 공격은 상대방을 제자리에서 넘어뜨려 카드 발동을 끊는다. 평타만으로 상대방에게 방해 효과를 부여하는 점은 좋지만, 공격속도가 많이 느렸기에 맞겠다 싶으면 바로 내빼거나 방어 카드를 쓸 여유가 충분히 있어 이 효과를 볼 만한 1대1 상황에서도 어빌리티 덕을 충분히 보기가 힘들었다. 평타 공격속도가 한번 크게 상향된 뒤로는 방어 카드가 빠진 적은 평타만으로 끊임없이 넘어져 넉다운될 때까지 아무것도 못하는 굴레에 빠트릴 수도 있게 되었다. 마르코스처럼 카드 발동속도가 느려터진 적을 대상으로라면 방어 카드가 장전되어 있음에도 못 쓰고(또는 발동 시도하다 캔슬당하고) 계속 드러눕는 상황을 만들 수도 있다! 풋내기 용사의 평타 대미지는 약하지만 무방비로 맞으면 위험해지는 요인 중 하나.
HA는 길게 터치 시 대쉬+터치를 놓을 때 점프여서 점프를 통해 맵의 단차를 무시하고 주파하는 것이 가능하나, 무턱대고 점프하면 원하는 위치에 착지하지 못하거나 통과 불가능한 지역 또는 벽에 가로막혀 원하는대로 이동할 수 없다. 다른 스프린터의 대쉬어택 역할을 점프해서 착지할 때의 충격파가 대신하기에, 대쉬+점프까지를 다른 스프린터의 대쉬 전체로 여기고 여느 스프린터와는 다른 터치조작 테크닉을 요구한다. 이 조작방식에 숙달만 된다면 적들이 뭉친 곳에 착지해 넘어뜨린 후 스턴 원범위 카드를 클린히트시켜 장시간 행동을 봉쇄할 수도 있고(한타 때 이 전략에 성공했고 아군이 바로 응전해 준다면 거의 이긴다), 여느 스프린터라면 불가능한 경로와 속도로 맵을 주파해 백도어를 하는 등 풋내기 용사가 게임을 캐리하는 핵심요소가 된다.
HS는 #컴파스에서 전례없던 랜덤효과 버프. 아군 전원에게 전천수도방벽 or 6초간 공격력 3배뻥 or 6초간 체력 120% 분량 지속회복 or 모든 카드 쿨타임 초기화 네 효과 중 하나를 각자에게 무작위로 건다. 각각의 효과는 매우 강력하지만, 나한테 뭐가 적용될지 모르기 때문에 특정 효과가 발동될 걸 예상하고 플레이하는건 불가능하다. 내가 확실히 적용받는 효과는 발동하는 도중의 무적시간 뿐. 그나마 한타를 할때 발동했다면 뭐가 걸리건 아군에게 도움이 된다는게 위안이다. 기본 화력이 강하지도 않고, 확정적으로 화력을 끌어올릴 요소도 없으므로 풋내기 용사는 딜링으로 적들을 쓰러트리는 덱 빌드를 거의 하지 않는다.

6. 상성[편집]

7. 궁합[편집]

7.1. 타히어로[편집]

7.2.[편집]

평지로만 구성된 맵[7]:스프린터라는 직업군의 주요 역할 특성상 제일 불리한 맵이다. 용사는 대쉬를 했을 때 점프를 하게 되어 있는데, 스프린터는 주로 획득 키가 C키로 잡혀 있으므로 팀에 용사가 있을 경우 용사가 C키로 가야 한다.그런데 만일 평지 맵일 경우에는 용사가 상대팀이 키를 따기 전에 본인이 먼저 도착하려[8] 대쉬를 이용해 속도를 올리다 보면, 도착하여 대쉬를 멈출 때에는 점프를 하게 된다. 그런데 상술했듯 다른 스프린터가 적이 없을 때 대쉬를 멈추면 그냥 멈추는 데에 반해 용사는 점프를 하게 되므로 키를 따는데 시간이 더 걸리게 되는 것이다. 이것에 대한 해결책으로는 착지할 때 포탈키에 부딪히는 것인데, 상당한 난이도가 들기 때문에 포탈키를 잘 조준해서 신중히 착지하도록 하자.

8. 추천 덱 구성[편집]

9. 기타[편집]

  • 원래 컴파스 내에서 로딩중 나오는 미니게임의 캐릭터인데, 1주년 기념으로 나오게 되었다.일정 기간 동안 5일 이상 출석하면 이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티켓으로 선행해금할 수 있는 캐릭터였다.

  • 능력에 대해 논란이 있었다.점프는 너무 사기이며[9] 능력치가 쥬몬지 아타리와 같은데 그러면 아타리는 뭐가 되냐는 말 등등. 지금에 들어선 논란은 많이 가라앉고 풋내기 용사가 가진 합당한 핵심 성능으로 인정받는 편이다.

  • 스프린터 중 최단신, 컴파스 내에서도 최단신이다.남캐인지는 모르겠지만 중 최단신이기도 하다.

  • 일러스트/인게임과 미니게임의 방패와 검을 든 손이 서로 바뀌어 있다. 비슷한 예로 잔다르크가 있는데, 이쪽은 일러스트와 인게임에서 장비를 든 손이 서로 바뀌어 있다.

  • 테마곡 PV를 보면 코스튬으로 나온 풋내기 전사와 풋내기 마법사는 다른 인물로 보인다. 그 외에도 만우절 이벤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10] 코스튬으로 아예 다른 인물이 나오는 건 용사가 최초 사례. 그런데 목소리는 같다

10. 코스튬[편집]

•오리지널
파일:S__42221578.jpg

•컬러 바리에이션1
파일:S__42221576.jpg

•컬러 바리에이션2
파일:S__42221577.jpg

•풋내기 전사
파일:S__42221575.jpg

•풋내기 마법사
파일:S__42221579.jpg

[1] 선행해금 기간 추가바람.[2] 쥬몬지 아타리, 저스티스 핸콕과 동일.[3] 이 때문에 사투리를 쓰는 후카가와 마토이와 함께 대사번역이 늦어지고 있다[주의] 오역,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5] 발동되는 효과는 'みんなをまもる(모두를 지킨다)'-6초간 피격 대미지 100% 커트의 가드 상태, 'ドンドンいこうぜ(계속 나아가자)'-6초간 공격력 3배, 'いのちをかいふく(목숨을 소중히)'-6초간 총합 120% 분량의 체력 지속 회복, 'もっとやろうぜ(좀 더 해보자)'-카드 쿨타임 초기화 의 4가지 중 한 효과가 아군 각각에게 무작위로 적용된다. [6] 특히 단차만으로 포탈 동선이 많이 길어지는 그레이트폴, 빛과어둠의스타디움 등의 맵에선 잘 다루는 유저가 잡을 경우 사기적인 위용을 발휘한다.[7] 예:동서광장, 켈퍼즈 산책로[8] 특히 상대팀에 스프린터가 있을 경우[9] 심지어 얘, 스프린터다.[10] 풋내기 용사는 1인칭이 보쿠인데, 전사는 오레, 마법사는 와타시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