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폭주황제 에그조스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EC%97%90%EA%B7%B8%EC%A1%B0%EC%8A%A4.jpg

1. 소개2. 작중 행적
2.1. 진상
3. 기타

1. 소개[편집]

격주전대 카레인저의 악역. 성우는 코바야시 오사무[1]. 이름의 모티브는 자동차의 배기가스를 일컫는 영칭인 엑조스트(exhaust).

2. 작중 행적[편집]

35화에서 우주폭주족 보족크가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을때 뒤에서 조용히 지켜보고 있는 것으로 첫 등장.시그널맨 폴리스 코반을 어이없는 방법으로 세뇌시킨 범인이다.시그널맨 폴리스 코반에게 걸어 놓은 세뇌가 풀린 이후인 37화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하게된다.

총장 가이나모와 알고 지내던 사이이며 우주 악당을 위한 잡지 '우주랜드'를 내는 서민적인 악당으로 이 잡지의 부록으로 들어있는 전투로봇 '노로시론 12'를 보족크들이 직접 조립, 카레인저와의 전투에 사용하며 보족크들에게 후하게 해 주어 조직 내에서는 상당히 좋은 사람이라는 평가를 했다.

그러나...

2.1. 진상[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暴走皇帝エグゾス

그런 소소한 모습은 전부 위장으로 실상은 본작의 진정한 흑막이자 진 최종 보스.

코미컬한 카레인저의 작품 분위기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사악하고 진지한 최악의 악당의 모습으로 우주 전역을 잇는 사악한 대우주 하이웨이 건설을 목표로 우주폭주족 보족크를 배후에서 조종하고 있었다.

이 도로는 모든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되는 막장도로라 건설되면 우주는 혼란에 빠진다. 묘하게 현실의 자동차 사고가 생각나는 이유는 뭘까 게다가 하이웨이 건설에 방해된다고 판단한 별을 죄다 파괴했으며 해저드 별이 멸망한 이유도 하이웨이 건설 예정지에 들어선 탓에 에그조스 자신이 보족크를 구슬린 탓.

사실 에그조스는 우주 폭주족 보족크가 없어도 별을 쉽게 멸망시킬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으나 자신의 손을 더럽히지 않기 위해 보족크를 이용한 것이였다. 지구도 같은 이유로 파괴하려 했으나 보족크가 먼저 지구를 공격한 덕분에 손을 떼고 있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지구가 멸망하지 않자 속으로 매우 분노하면서 직접 행동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에그조스는 해저드 별의 전설인 '정의의 별자리' 와 반대되는 악의 별자리를 갖고 있는데 그 능력은 카레인저 5인을 가볍게 뛰어넘으며 5개의 차모양 별자리를 삼켜버릴 정도[2]

자신이 만들어 팔고 있는 무기들을 지급받은 보족크의 난폭자들과 간부들에게 지급한 '육해공 전투머신 시리즈' 모두 카레인저에게 패배하자 인내심의 한계를 느껴 44화에서 자리를 뜬다.이후 46화에서 엄청 커진 상태로 보족크들에게 노로시론 파이널을 줘서 시간 끌기를 시키더니 카레인저의 변신할 수 있는 비결인 5개의 차 모양 별자리를 먹어버렸다.이후 47화에서 지구와 이용가치가 없어진 총장 가이나모 일당을 같이 처리하려고 보족크의 아지트이자 거대 우주선인 바리바리안을 지구로 떨어트리지만[3] 시그널맨 폴리스 코반VRV 마스터에 의해 실패.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EC%97%90%EA%B7%B8%EC%A1%B0%EC%8A%A4_%EC%8A%88%ED%8D%BC_%EC%8A%A4%ED%8A%B8%EB%A1%B1_4.jpg

결국 살아남은 총장 가이나모 일당이 에그조스를 해치우라고 바리바리안을 카레인저에게 줘버리고 바리바리안을 타고 에그조스에게 돌격한 카레인저에게 최후를 맞이한 줄 알았으나[4], 전 우주의 사악한 파워를 자신의 몸에 흡수해 부활하여 에그조스 슈퍼 스트롱으로 변신한다.

카레인저는 VRV로보로 맞서지만 VRV로보의 필살기를 맞고도 끄떡없고 역공을 가해 VRV로보를 파괴한다. VRV로보가 최후의 힘을 사용해 에그조스를 붙들고 자폭했지만 끄떡없었고 이어 RV로보의 격주베기 하이퍼 크래시에 몸이 꿰뚫려져도 재생하여 RV로보마저 파괴해버린다.

파괴되어 전투불능 상태가 된 RV로보와 함께 카레인저를 없애고 지구를 파괴하려 했지만, 거대화하여 에그조스와 맞서려다가 썩은 고구마 양갱을 먹고 도로 작아진 가이나모가 '썩은 고구마 양갱을 먹고 도로 작아진'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에그조스가 최후의 기술을 쓰려는 순간 썩은 고구마 양갱[5]을 먹여서 탈이 난 덕분에[6] 등신대 사이즈로 축소되고 변신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가버린다. 축소된 상태로도 '대우주 하이웨이를 건설할 때까지 무슨 수를 써서라도 살아남겠다!'면서 발악을 하지만, 오토 퍼니셔-> 카레인저 크루매직 어택에 결국 우주로 날아가 패배한다.

유언은 "내 우주 하이웨이 계획이~!" 포스가 넘치는 최종 보스 주제에 참 골때리는 최후.결국 개그전대의 법칙을 벗어나지 못했다

3. 기타[편집]

본심을 드러낸 후 크기가 무시 무시하게 커지는데 47화에서는 카레인저 5명이 보족크의 기지인 바리바리안을 타고 에그조스에게 돌진했을 때 바리바리안이 에그조스의 손 크기와 비슷했다. [7]

조인전대 제트맨이차원백작 라디게, 성수전대 긴가맨제이하브 선장과 더불어 그 위치를 공고히 하는 90년대 슈퍼전대 시리즈최종 보스 중 하나. 패배 이유도 어처구니없는 사유인 것을 생각해보면 진지한 작품에서는 아마도 포스가 폭발하고도 남았을 가능성이 높다.

안타깝게도, 미국판인 파워레인저 터보에선 디바톡스의 부하로 강등당했지만 원작보다 파워가 훨씬 세졌다. 전작의 메가조드와 터보 메가조드 둘을 동시에 발라버렸다.

[1] 한일합작 애니메이션 황금박쥐의 주인공 황금박쥐를 맡으신 원로 성우 겸 배우셨다.[2] 정확하게는 카레인저의 변신 시스템을 봉인했다고 보면 된다. 실제로 에그조스가 별자리를 먹어치우자 카레인저가 변신을 하지 못 했다. 변신능력을 잃은 카레인저들은 처음엔 웜퍼들을 상대로도 고전을 했었고, 조금 지난후엔 웜퍼들이 아닌 보족크 간부들을 상대로도 변신 못하고 싸우는데도 의외로 제법 잘싸웠으나 변신능력을 잃은만큼이나 평상시의 전투력도 저하된건 사실이다.[3] 별 하나를 폭발 시킬 정도의 위력을 가진 폭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4] 47화를 바리바리안과 에그조스가 서로 마주치는 장면으로 끝낸 뒤 48화에서 지구에 남아있던 보족크들이 떠난지 일주일이 되었다며 걱정하다 변신한 카레인저가 등장하는 방식으로 부딪히는 과정 자체를 생략해버렸다.(...)[5] 자세히 보면 유통기한이 헤이세이 8년 12월 31일까지인데 해당 에피소드 방영일이 극중 시점이라고 치면 한달이나 넘었다. (...)[6] 5화에서 배가 고팠던 발명가 그런치가 혼자서 지구를 침략(을 가장한 식도락 여행)했다가 양갱 전문점 "이모쵸"의 고구마 양갱을 먹으면 거대화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이 양갱이 아닌 유통기한이 지난 양갱, 상한 양갱, 썩은 양갱, 편의점에서 파는 양갱을 먹으면 반대로 작아진다. 아니 편의점은 무슨 죄야[7] 부활 형태인 에그조스 슈퍼 스트롱 모드때는 카레인저의 로봇(보통 슈퍼전대 거대로봇이 50m급.)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