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최근 수정 시각:

이 문서는 토론을 통해 낚시 삽입 금지(으)로 한 합의사항이 적용됩니다.
추가 토론 없이 수정·이동하는 행위는 편집권 남용 및 문서 훼손으로 간주되어 차단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설명2. 예시3. 2차 창작4. 여담

1. 설명[편집]

매너방위대에 나오는 명대사로 발음을 더 굴려서 '훼이크다 이 X신들아'로 말한다.

사실은 이럴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는 상황 이나, 거짓 행동과 대사로 상대를 속여 엿 먹인 후 이제 진실을 밝혀도 되는 상황에서 사용된다. 꼭 의도한 것이 아니었더라도 일이 잘 돌아가는 것 같다가 한순간 사태가 바뀌어도 사용할 수 있다.

아래는 해당 장면만 편집한 영상이다. 싸움도 못하는 1호기가 허세를 부리며 적들에게 현피를 신청했다가 털리자 변신하는 척하면서 도망치는 상황이다. 참고로 대사가 나오는 상황은 원작 초신성 플래시맨에서는 수전사 쟈 지라이카와의 싸움에서 레드 플래시가 지뢰 폭탄 사이로 아이들을 구하러 뛰어가는 장면이다.

1호기: 변신이다! 후레시! 맨!
레이 원더: 옷 갈아입는 게 변신이냐!
1호기: (살인의 추억 배경음[1])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대사를 하며 도망간다)[2]

2. 예시[편집]

이 문서는 토론을 통해 예시 고정(으)로 한 합의사항이 적용됩니다.

수능 끝난 고3: 야호 수능 끝났다! 이제 놀아도 돼!
면접, 졸업, 대학교, 논술, 군대, 학점, 취직, 결혼, 육아, 죽음: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말년병장: 내일이면 전역이군! 이제 이 지긋지긋한 군대와는 인연 끝이다!
예비군: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학생: 학교 끝났으니 놀아야지~
학원, 야자: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경기도: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3]

3. 2차 창작[편집]

삼국전투기 합비신성전투3에서 패러디되었다. 위나라의 장특이 오나라의 제갈각을 상대로 이와 유사한 전술을 쓴 전적이 있어서[4] 레드 플래시로 패러디되었다.

4. 여담[편집]

비슷한 뜻으로 사용되는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와는 같으면서도 미묘하게 다른데, 사용되는 상황이 다르다.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는 이 상황이 거짓말인 것을 전후 사정을 비추어보았을 때 별도의 설명 없이 충분히 거짓말인 것을 유추할 수 있을 때, 혹은 아닌 것이 뻔히 보이는데도 사기를 치려 할 때 사용되는 반면,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는 모두가 사실이라 믿어 의심치 않을 때,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한순간에 판을 뒤엎는 뒤통수를 때리는 경우에 사용된다.

그러나 동시에 나무위키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어 문제되는 표현이다. 타 사이트 등지에서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와 같이 나무위키 특유의 노잼 유머로 인식된다. 위키러들도 대부분 이 경로로 이 문서에 들어온다 카더라

[1] 사실 살인의 추억 OST지만, 대부분 스펀지의 초고속 카메라 BGM으로 알고 있는 그 곡이다. 후레시맨이 도망가는 장면이 슬로우모션이라 쓴 배경음으로 추정된다.[2] 이 뒤에는 레이 원더가 "토끼는 거 하나는 쥐새끼같이 빠르구나!" 하면서 비웃는다.[3] 이쪽은 야자강제가 폐지되었다.[4] 대략 자신의 성이 공격을 받은지 90여 일이 지났는데, 위나라 법에 '100일 동안 아무런 지원을 받지 못한 장수가 적국에 항복해도 가솔들에게 죄를 묻지 않는다'며 며칠의 시간만 달라고 해놓고, 그 시간 동안 제갈각이 이끄는 오군의 눈을 피해 몰래 무너진 성벽 곳곳을 이중으로 보수했다. 당연히 제갈각은 빡쳐서 길길이 날뛰며 맹렬히 공격했으나 끝내 실패하고 결국 퇴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