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즈리

최근 수정 시각:

분류

이 표제어에는 성적인 요소가 있기 때문에,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는 이 문서가 설명하고자 하는 내용의 검색을 제한합니다. 성(性)적인 요소를 원하지 않으면 본 문서의 열람을 중단해 주세요.

1. 본문2. 현실은 시궁창?3. 현실에서의 파이즈리4. 여담

1. 본문[편집]

パイズリ, Paizuri. 치기, 햄버거 라는 민망한 은어로도 불린다.핫도그가 아니고? 영어로는 파이즈리보단 boobjob, titjob 내지는 tit(또는 titty) fuck으로 더 많이 불린다. 한국의 유흥업소 용어로는 햄버거라고 부른다.

섹스 시 체위 중 하나로 여성이 자신의 가슴 사이에다 남성의 성기를 끼우고 애무하는 것이다. 혹은 남성이 여성의 가슴을 붙잡고 섹스를 하듯 피스톤질을 하는 것도 이 범주에 들어간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의미에선 거유 항목에도 설명되어 있는 유방은 엉덩이의 대용품이라는 설의 역설적인 증거일 지도 모른다(...).

이름의 유래는 일본어로, 오이가지 등에 소금을 뿌린 판 위에 놓고 굴린다는 '板擦り' 란 말이 있는데 이 경우에는 굴리는 것이 판(板)이 아니라 젖가슴(ぱい)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파이즈리란 말도 쪼개보면 '젖가슴 + 비비기(ぱい + 擦り)'.

일단 영어표기가 있긴 하지만, 일본에서 나온 단어다 보니 양덕후가 아닌 이상 그다지 잘 쓰지는 않는다. 영어권에서는 학술적으로는'mammary intercourse' 속어로 'titjob', 'tit fuck' 이라는 표현을 쓴다.[1]

애무를 하는 방법은 주로 여성이 양손으로 자신의 가슴을 잡고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남성의 성기를 문지르는 것. 주로 영상물에서는 파이즈리만으로 사정에 이르는 것과 삽입 전의 전희로서 다루는 경우로 나뉜다. 남성 배우가 여러 번 사정하지 않는 경우엔 평균적으로는 후자가 약간 더 많다. 에로 동인지와 같은 창작물에서는 남자 주인공의 정력이 워낙 세게 묘사되는 경우가 많아서 삽입 전에 파이즈리로 사정을 하고 그 후에도 여러 번 하는 경우가 많다. 뭐 실제로 여러 번 사정하는 경우도 많다.

체위는 서양의 포르노의 경우 주로 여자가 누운 상태에서 남자가 여자 배 위에 앉은 후 자신의 성기를 가슴 사이에 끼우고 허리운동(...)을 하는 게 주이며 일본 AV의 경우엔 반대로 남자가 누운 상태에서 여성이 남자 다리 주변에 무릎을 꿇거나 엎드리거나 허리를 숙인 후 가슴을 끼우고 상하운동으로 비벼준다. 이때 가슴 사이에 정액을 강하게 사정하면 목 주변과 가슴 사이에 정액이 많이 묻게 되는데, 이것을 'pearl necklace', '진주 목걸이'라고 부른다. 작명센스를 상상해보면 체위 이름이 참 에로틱하다. 잘 이해하기 힘들다면 외국의 위키피디아를 참조하자.

애초에 파이즈리부터가 서양에선 마이너한 축이지만, 일본 AV에선 파이즈리 하면 떠오르는 배우가 적지 않고 아예 파이즈리만 제대로 다루는 것도 꽤나 나오고 있다. 둘 중 어느 경우이든 보통 남자의 성기가 여자의 얼굴 쪽을 향하게 되어있지만 가끔씩 다른 쪽을 향하는 형식도 있다. 예를 들어 전자에서 남자가 여자의 배 위에 앉는 대신 여성의 얼굴 주변에 엉덩이를 내려서 성기를 가슴 사이에 끼운다. 이 상태에서 여성은 남성의 항문을 애널써킹하고 남성이 사정할 시 배 주변으로 사정한다.

간혹, 위로 나온 성기의 끝 귀두 부분을 입술로 핥아주는 펠라치오격 인 서비스도 해준다. 단, 펠라치오를 해주더라도 여성의 가슴만큼이나 남성의 음경도 역시 커야 하기 때문에 이것까지 같이 받을 확률은 정말 적다. 사람마다 체구가 다르니 가슴 지름도 다르기야 하겠지만, 파이즈리를 하면서 동시에 펠라치오가 가능할 정도가 되려면 성기가 최소한 15cm 이상, 그러니까 주먹 두 개를 얹은 정도의 높이 이상은 돼야 한다.

이는 야겜 등에서 일러스트로 그리는 경우 해부학을 제대로 지키면서 제대로 묘사하기도 힘든 자세다. 목을 아래쪽으로 최대한 숙여봐도 턱은 빗장뼈 정도밖에 안 오는데 혀로 핥는 정도는 가능하겠지만 귀두를 넘기는 부분까지 입에 들어간다면 해당 그림이나 상업지 속 장면은 가슴과 얼굴, 성기만 보이는 식으로 땜빵된 것이 대부분이다. 그렇지 않으면 목 길이나 가슴이나 성기의 크기가 들쭉날쭉하는 부자연스러운 데포르메가 들통나니까. 또 유방을 턱 가까이까지 당길 수 있으려면 가슴이 세로로 길어야 하기 때문에 매체에서 묘사되는 것보단 가슴이 훨씬 못생겨야 정상이다. 그래서 보통 혀로 살짝 핥는 정도로만 끝난다. 하지만 혀로 핥는 것도 머리를 최대한 숙이면서 낑낑대면서 핥기 때문에 상당히 모에하다. 당연한 걸지도 모르지만 시전하는 여성은 반드시 거유여야만 한다. 여성의 가슴의 느낌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것 때문인지 일본 등의 18금 관련 계열에서는 말 그대로 남자의 로망 가운데 하나다.

2. 현실은 시궁창?[편집]

시각적인 만족에 비해 실제 했을 때의 느낌은 그닥 별로라는 경험담을 토로(?)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 상상한 것만큼 그렇게 판타스틱한 쾌감을 주는 행위는 아니라고 하는데 그것은 파이즈리를 제대로 각잡고(?)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단락에서는 파이즈리를 방해하는 요소가 무엇이었을지 고찰하는 시간을 갖겠다. 참고로 작성자는 히토미 및 수많은 야애니를 통해 파이즈리를 마스터했으니 신뢰도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쓸데없이 진지하다 왠지 노트를 꺼내고 필기를 해야할 것 같은 기분
첫째, 파이즈리의 시전자 여성의 가슴이 충분하지 않았다. 실제로 남성의 성기를 가슴 사이에 끼워놓고 애무할 수 있을 정도로 큰 가슴을 가진 여성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현실 세계에서 받는 것은 쉽지는 않다. 파이즈리가 가능한 최소한의 사이즈는 B컵. 성기를 어느정도 감싸려면 밑가슴 둘레가 큰 C~D컵을 넘어야 한다. 파이즈리를 하기에는 약간 부족한게 현실이다. 75F 이상으로 가슴이 커다란 여성과 파이즈리를 하면 성기 전체가 푹 감싸여져 쾌감을 준다고. 물론 파이즈리가 가능할 만큼 가슴이 큰 여성을 찾는다 해도 그런 사람들이 파이즈리를 좋아하지 않을수도 있고 성관계를 싫어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보면 거의 첫 번째 이유로 불가능하다.

둘째, 윤활제를 잔뜩 바르지 않았다. 여자 측 가슴이 아무리 커도 윤활제가 없으면 살끼리 마찰되어 아프다. 말랑말랑한 가슴 부분은 괜찮지만 가슴 사이의 맨살은 그저 딱딱하기만 해서 매우 쓸리고 아프다. 야동 마냥 침으로 어떻게 될 거란 생각은 하지 말자. 실제로 침도 연출인 경우가 많고 대부분은 어느 정도 윤활제를 사용한다. 귀찮더라도 윤활제를 꼭 준비하도록 하자.

셋째, 남자의 음경중대한 문제가 있어서 너무 짧았거나 발기가 잘 안 되었다. 상식적으로 남자가 투머치 작거나 말랑하면 파이즈리 특유의 왕복 운동이 불가하다. 과거 서술에서는 남자의 성기가 커야만 파이즈리를 받을 수 있다고 쓰여 있었지만, 그건 파이즈리를 받으면서 펠라치오도 동시에 받는 경우에만 그렇다. 펠라치오를 동시에 받지 않는다면 음경이 길지 않고 평균 정도만 되어도 문제가 없다.

넷째, 파이즈리의 주체이자 시전자이신 여성이 싫어한다. 파이즈리 도중 남성이 사정을 하게 되면 정액이 가슴 주위랑 입가에 많이 묻기 때문에 정액을 싫어하는 여성이라면 기분 나쁘다. 그렇다고 엉덩이를 여성의 얼굴을 향해 자세를 취하기도 뭐하고. 펠라치오는 해주는 여자에겐 쾌감은 없지만 적어도 시각적인 재미와 입으로 애무해주면서 느껴지는 재미는 있어서 해주는 여자들이 꽤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주장하는 사람도 있으나... 파이즈리를 즐기는 여성은 매우매우 드물다. 행위의 특성상 상대방의 가슴을 단지 성적 기관으로 취급한다는 인상이 강하기 때문에 커닐링구스만큼이나 상대방 여성에게 성적 모멸감을 줄 수 있다. 사실 구강성교 정도는 남성이 여성에게 먼저 해 달라고 부탁이라도 할 수 있다. 성적으로 파이즈리는 말을 꺼내는 것만으로도 성적 모멸감을 부를 수 있으니 성관계를 오래 하면서 성적 친밀감이 생기기 전에는 제발 조심하도록 하자.

3. 현실에서의 파이즈리[편집]

가슴에 대한 성적 판타지를 차치하고서라도, 현실에서도 유용성이 있다. 몸이 약한 여성 중에는 몸 상태가 좋지 않으면 삽입만 해도 아파오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삽입 외의 대안을 찾아야 할 때가 있다. 그 외에도 생리기간에 사용하는 대안이 될 수도 있다. 물론 허벅지에 문지르는 방법도 대안으로 가능하다. 그냥 하지 마

또한 피임 측면에서도 피스톤운동을 하다가 사정 직전에 빼서 흥을 깨는 질외사정 방법보다 삽입을 하지 않더라도 가슴의 부드러운 살에 마찰해서 사정하는 것이 더 만족감이 높다고 판단된다면 택할 수 있는 대안이다. 손으로만 해주는 것과 달리 몸을 밀착하고 사정한다는 점에서도 더 만족감이 높다. 콘돔을 쓰면 사정을 못 하는 지루 환자라든가 콘돔을 사용하다가 찢어져서 생기는 피임 실패까지 예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스마타와 함께 택해 볼 만한 대안이다.

물론 예쁜 가슴 자체가 가지고 있는 시각적 섹스어필과 부드러운 촉감은 당연한 이득일 것이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들이 좀 있다. 체형이나 체위, 테크닉상의 문제는 그렇다 치더라도 현실에서 파이즈리를 하려면 여성에게 어쩔 수 없이 성적 모멸감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서로가 성적 취향이 통하고 교감이 된다면 뭘 하든 상관없겠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분위기를 잘 잡는 것이 좋다.

자세가 중요한데, 여성이 위에서 하는 것은 여성이 가슴이 클수록 가슴이 무척 아플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살끼리 마찰되는 통증은 덤이다. 막판 스퍼트까지 가려면 속도도 중요한데 그 점도 녹록치 않다. 그렇다고 남성이 위에서 할 경우에는 성적 모멸감은 여성이 위에서 할 때보다도 더 크게 느껴질 가능성이 있다. 사정을 할 때도 그냥 정액만을 여성의 몸에 떨어뜨리는 행위처럼 매듭지어지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 AV나 야겜에서 나오는 시각적인 면을 강화한 포즈를 하지 말고, 서로 옆으로 누워서 마주본 자세에서 여성을 꼭 껴안고 가슴에 밀착해서 사정하면 순애적인 느낌으로 할 수 있다. 닦아주는 건 매너이지만 현실적으로 그 상황에 남성은....

4. 여담[편집]

영어권에서는 파이즈리로 여성의 목과 주변 부위에 사정하는 것을 은어로 Pearl Necklace(진주 목걸이)라고 부른다.

2D 계열의 야겜이나 동인지에서는 한때 마이너였던 페티시 치고는 정말 많이 나온다. 가슴 큰 캐릭이 있으면 안 나오는 게 이상할 정도로 많이 묘사되며, 특히 에로게의 경우 작중 가장 가슴이 큰 히로인 루트의 H신에서는 100% 나오는 수준. 아마 2D의 특성상 거유와 거근이 많아서 파이즈리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인 듯.

러브 다이어리에서는 바나나 끼우기로 번역해서 나온다. [2]

[1] tit은 여성의 가슴을 뜻하는 속어이다. 말 그대로 가슴을 fuck하는 것.[2] 파이즈리가 일본어에서 왔는데 어떻게 번역해야 할지 고민을 했던 대목. 러브 다이어리에서는 남자의 성기를 깐 바나나로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