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트리바고

최근 수정 시각:

파일:트리바고.jpg
트리바고 사이트

1. 개요2. 비판
2.1. 광고

1. 개요[편집]

유튜브에서나 베이코리언즈 등 다른 많은 곳에서 한 번씩은 봤을 만한 광고
지상파 TV에서도 많이 나온다.
호텔 검쉑 마니 하시죠?

트리바고(trivago)는 호텔, 호스텔 등 다양한 숙박시설의 요금을 비교하는 호텔숙박권 중개 메타서치엔진이다. 한국어 지원. 국가인 트리니다드 토바고와는 상관 없다. 여기까지만 보면 호텔스닷컴, 익스페디아 등처럼 동종업계의 그냥 평범한 사이트처럼 보이지만...

2. 비판[편집]

2.1. 광고[편집]

이 문서가 만들어진 이유

우선 인터넷 광고를 스킵할 수 없는데, 광고 집행량이 엄청나서 자주 보게 된다. 또한, TV 광고 역시 케이블 채널을 중심으로 가끔씩 나오는 것이 아닌 거의 5분에 한번씩 나올 정도로 많이 나온다. 비유하자면, 시청자의 눈에 광고를 억지로 들이붓는 정도로 많이 나온다. 대기업도 못하는 (혹은 이미지 때문에 안하는) 이런 물량공세는 가히 광고공해라 할 만하다. 게다가 에릭남의 어색한 한국어 교포발음 때문에 광고의 반감이 극대화된 케이스. 덕분에 에릭남의 안티가 생긴 듯 하다. 실제로 에릭남에게 호텔 오빠라는 별명이 생겨버렸다.

여러모로 동영상을 보면 나오는 광고 중의 70% 이상은 트리바고만 보이니 '트리바고 노이로제에 걸리겠다.'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여럿 있는 모양이다. 간혹 일본어판도 나오는데 일본어판은 아예 노란 머리 외국인[1]이 일본어를 구사한다.

해외에서도 많은 광고를 하고 있으며, 그래서 해외에서도 밈으로 사용된다. Hotel? trivago!

그런데 의외로 이런 광고가 먹혔는지, 원래는 구글 다운로드 수가 500만 정도였으나, 현재는 1000만대로 올랐다. 이는 익스피디아, 아고다에 맞먹는 수치다.

2018년에 모델이 권혁수로 바뀌었다. 제주도으어!CF가 더빙극장 때처럼 1인 다역으로 나오는 게 특징.

[1] 이름은 Natalie Emmons라고 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태어났고 일본인 친구의 영향으로 일본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한다. MATOM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