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롤 헌터(애니메이션)

최근 수정 시각:

파일:DreamWorks-Trollhunters.jpg

트롤 헌터 (TrollHunters)

  • 공식 예고편 - #

  • 한국어 더빙 예고편 - #

아카디아라는 작은 도시의 조용한 아침에 두 트롤의 결전이 벌어진다. 그 결과로 인해 인간 세상, 그 중에서도 특히, 한 남자 아이의 운명이 바뀌어 버린다. - 넷플릭스 소개말

1. 개요2. 등장인물3. 인간4. 평가
4.1. 파트 1
5. 파트 2

1. 개요[편집]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창작 및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드림웍스가 제작한 TV 시리즈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며 넷플릭스에서 방영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현재는 파트 1과 파트 2가 한국 넷플릭스에서 제공되고 있다.

트롤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만들어진 전형적인 미국 청소년 애니메이션으로, 최초의 인간 트롤 헌터가 되어버린 짐 레이크의 이야기를 다루고있다.

현재 넷플릭스 별점 4.8, 메타크리틱, 로튼 토마토에서도 상위권에 해당할 정도로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파트2 제작에 들어갔다.

2. 등장인물[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해당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의 열람을 중단해 주세요.

3. 인간[편집]

  • 제임스 '짐' 레이크 주니어 (James "Jim" Lake Jr)

파일:Jim_lake.jpg

영어판 성우는 고 안톤 옐친/ 한국어판 성우는 김명준.

본작의 주인공.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부적의 선택을 받아 트롤 헌터의 운명을 짊어지게 된다. 어린 나이대에 비해 상당히 성숙하며 매우 똑똑한 편이다.

최초의 인간 트롤헌터로 트롤 마켓에서 많은 실수와 사고를 치지만 점점 한 명의 트롤 헌터로 성장하는 중.

시즌 1 공개 이후 안톤 옐친이 불의의 사고로 사망해 성우 교체가 우려되었지만, 넷플릭스 공개 이전 이미 전 시즌의 녹음을 마친 상황이었기 때문에 성우 교체 없이 이후 시즌에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 토비 돔잘스키 (Toby Domzalski)

파일:Toby_Domzalski.jpg

짐의 베스트 프렌드.

어릴적 부모님이 복권에 당첨되어 세계 여행을 떠나시다 사고를 당해 할머니와 살고 있다. 여러 가지의 판타지 설정을 좋아하며 본작의 사이드킥. 트롤 마켓에서 얻은 망치를 무기로 쓴다.

  • 클레어 누녜즈 (Claire_Nuñez)

파일:trollhunters_claire_nuñez.jpg

짐이 짝사랑하는 여자아이.

동생을 체인질링에게 바꿔치기를 당해 이야기에 합류하게 된다. 똑똑하고 똑부러지는 성격으로 아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멘탈을 보여주기도 한다.[1]
무기로는 포탈을 다루는 지팡이. 매우 강력하지만 어둠의 무기이기에 사용하기에 따라 위험도 있는 듯.

4. 평가[편집]

수준 높은 그래픽과 안정적인 스토리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넷플릭스 작품 중 하나.

트롤 말고도 여러가지 판타지 설정과 세계관으로 많은 덕후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4.1. 파트 1[편집]

5. 파트 2[편집]

[1] 이는 작중 모든 등장인물의 특징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