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마사(천하제일상 거상)

최근 수정 시각:

1. 용병 퇴마사2. 1차 장수 세이쇼오3. 2차 장수 종주 혼간지

천하제일상 거상의 용병 클래스의 하나

1. 용병 퇴마사[편집]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character_japan_photo2.gif

기초 스탯

힘 : 18

민첩성 : 20

생명력 : 13

지력 : 10

타격저항력 : 0%

마법저항력 : 10%

보너스스탯 : --

어두운 기가 느껴지오.[1]
(暗い気を感じるぞ。)

신용등급 5 또는 레벨 13부터 고용이 가능하다. 고용시 6300냥이 필요하다. 각국에 하나씩 있는 힐러 용병들 중 하나. 힐 속도는 상대적으로 떨어지므로 파계승에 약간 밀리는 감이 있다. 염주류 무기를 착용 가능하며 55렙 이상 고급 염주를 착용하면 "지진술"을 사용할 수 있다.[2] 초창기시절에는 염주가 없어 퇴마사는 부채를 사용했고, 이 시절에 부채를 끼워둔 사람은 벗기지 않는 한 계속 사용 가능하므로 포박술을 쓸수있는 퇴마사도 존재한다. 다만 이때는 거상 극초기시절이라 고급 파초선의 가치가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높았기 때문에 포박퇴마사는 매우 희귀했으며, 포박술 전성기때는 힐도 되고 포박술도 할수있는 포박퇴마사는 그야말로 천금같은 가치를 지녔었다. 물론 포박술이 완전한 잉여스킬이된 지금은 그저 희소성 외에는 아무 가치도 없다.
구 대사에는 "분신사바, 분신사바" 라는 대사가 있었지만, 일본어로 된 신 대사로 바뀌면서 단순히 나무아미타불을 반복하는 대사가 되었다.

  • 구 한국어 대사

선택시 : 분신사바, 분신사바~, 이야기 하시죠, 악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이동시 : 마귀들은 모두 비켜라, 내가 걷느니, 부처가 걷느니라. 옴 마니 반메 훔
공격시 : 이력(?)의 땅에 태어나거라, 색즉시공.

  • 회복술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skill_HP.jpg
회복형 스킬. 지력 스탯에 영향을 받는다.
사실상 스킬 단축키가 따로 없는 패시브 스킬이라고 봐도 무방하지만 힐하는데는 마법력이 필요하다. 마법력 1당 6의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 추천스탯

힐러용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X

당연하겠지만 힐은 마법력을 소모한다.

민첩성

X

먹튀스탯

생명력

전부

전투가 끝나면 다시 마법력을 채울 수 있으므로 일정 수준의 마법력을 올린 다음에는 올인하는게 좋다.

지력

250~375

마법력이 1500이면 최대 9000까지 힐이 가능한데 이정도 힐이면 한번 전투에서 충분한 양이다.

지진술용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전부

지진술의 공격력은 힘에 영향을 받는다.

민첩성

X

여기서도 먹튀스탯

생명력

X

지진술의 데미지를 최대한 뽑아내기 위해 찍지 않는다.

지력

100

지진술의 마법력 소모가 매우 적으므로 100만 찍어도 충분히 난사가 가능하다.

2. 1차 장수 세이쇼오[3][편집]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G_japan_photo2.gif

파일:gs_old_portrait_003j.jpg

파일:gs_old_portrait_067.jpg

현 초상화

구 초상화 1

구 초상화 2[4]

기초 스탯

힘 : 30

민첩성 : 40

생명력 : 50

지력 : 70

타격저항력 : 0%

마법저항력 : 20%

보너스스탯 : 총스탯/5

이 세상에 불가능이라는 말은 없다!
(この世に、不可能という言葉はない。)[5]
제게 맡겨주세요.
(私に任せて下さい。)[6]

퇴마사의 레벨이 50이상이면 전직할 수 있다. 고용시 신용등급 55 이상에 135만냥이 필요하다. 그리고 국적별 전투퀘스트를 깨다보면 얻는 장수 증서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도 있다. 어디사는 누구와 다르게 레벨업이 한결 더 수월하다. 지진술의 살상력이 생각보다 괜찮기 때문.

  • 회복술

전술했으므로 생략.

  • 지진술.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skill_40earthquick.jpg
마법계 스킬. 힘 스탯에 영향을 받는다.
세이쇼오의 또 다른 고유스킬. 타게팅 스킬이며 범위는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다. 마법력을 40밖에 안 소모하면서 데미지도 나쁘지 않고 세이쇼오 자체가 힐도 가능하기 때문에 초창기 2차장수가 나오기 전에는 굉장히 각광받았던 스킬이다. 2차장수가 나온 뒤에는 예전에 한창 도라노스케가 유행할 때 소위 말하는 시동[7]을 할 때에나 가끔 쓰였다. 여담으로 과거에는 지진술의 한계데미지라는게 존재했으나 훨씬 강력한 스킬들이 많이 등장하고 나서는 어느샌가 없어졌다. 여담으로 세이쇼오의 캐스팅 모션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본캐나 다른 용병,장수가 사용하는 지진술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연사할 수 있다.

  • 추천스탯

힐러용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X

당연하겠지만 힐은 마법력을 소모한다.

민첩성

X

먹튀스탯

생명력

전부

지력

250~375

지진술용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전부

지진술의 공격력은 힘에 영향을 받는다.

민첩성

X

여기서도 먹튀스탯

생명력

X

지진술의 데미지를 최대한 뽑아내기 위해 찍지 않는다.

지력

100

3. 2차 장수 종주 혼간지[편집]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honganji.gif
파일:P7IXl4n.jpg

기초 스탯

힘 : 125

민첩성 : 50

생명력 : 200

지력 : 250

타격저항력 : 50%

마법저항력 : 50%

보너스스탯 : 총스탯/5

'혼'의 존재를 믿습니까?
(魂の存在を信じますか?)

이 장수 하나로 일본을 시작하는 사람이 대폭 늘었다
세이쇼오 100레벨 이상에서 선조의 영혼석(일본) 20개를 모아서 비밀저택에서 도사 박영감 npc에게서 전직이 가능하다. 오랜 기간동안 2차 전직이 없던 세이쇼오에게 미나모토와 함께 일본에 추가된 새로운 전직. 공식 발표가 없어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새로 추가된 2차장수들의 명성을 보았을 때에 혼간지 켄뇨로 추정된다. 설정상 선조들의 영혼과 깊게 빙의돼 육체까지 동화되는 전직 형태이긴 한데 혼간지 켄뇨가 선조라고 부를 정도로 오래된 사람인지는 약간 의문이 든다. 세이쇼오의 레벨 100부터 전직이 가능하지만 기존 2차 장수들과는 다르게 전직을 하는데에 "선조의 영혼석(일본)[8]"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일본 시코쿠에 있는 던전인 이시즈치산 3층에 위치한 "오로치의 둥지"라는 던전에 있는 몬스터들을 잡으면 나오는 아이템인데 강한 몬스터도 있지만 1차 장수 1명만 있으면 잡을법한 약한 몬스터들도 많으므로 초보자들의 돈벌이 장소로도 활용될 수 있다.[9] 고유스킬들이 소환이라서 빠른 속도의 사냥이 힘들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 봉기부를 끼우고 지진술을 쓰는 사람도 간혹가다 보이기도 한다...만 아즈미와의 궁합이 좋아서 봉기부를 쓰는건 어찌보면 돈낭비다.

  • 인형소환술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sohuan.gif
타격계와 마법계가 모두 있는 소환형 스킬. 모든 스탯과 레벨에 영향을 받는다.
레벨에 따라서 소환지인과 소환지조를 소환할 수 있다. 혼간지의 스탯과 저항이 상승하면 소환물들의 스탯과 저항력도 같이 상승한다. 또한 소환물들의 체력은 혼간지의 전체 스탯에 비례하기 때문에 어떤 스탯 위주로 찍을지 고민할 필요가 크게 없다.

  • 소환지인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c8_6.jpg

평타형 타격계및 무속성 스킬. 모든 스탯과 레벨에 영향을 받는다.
원래는 챠우 신전이라는 던전의 "온묘지(청)"라는 몬스터가 소환했던 소환물이다. 공격을 받으면 받은 피해량의 30%를 무속성으로 돌려준다. 탱도 되고 딜도 되는 일석이조의 소환물. 또한 일격[10]을 사용하기도 한다.

  • 소환지조

마법계 스킬. 모든 스탯과 레벨에 영향을 받는다.
역시 원래는 챠우 신전이라는 던전의 "온묘지(적)"라는 몬스터가 소환했던 소환물이다. 생긴 것처럼 공중몹이다. 혼간지가 100레벨이 되는 순간부터 소환이 가능하며, 공격이 성공했을 경우 확률적으로 상대의 마법력을 소환지조의 레벨의 절반만큼 소진시키고 일정 범위내의 아군의 마법력을 그 수치만큼 회복시켜준다. 냉기폭풍을 간헐적으로 사용할 때도 있다.

  • 회복술

전술했으므로 생략

  • 추천스탯

일반용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X

크게 의미없다.

민첩성

X

먹튀스탯

생명력

전부

인형소환술이 올스탯에 영향을 받기에 혼간지 본인의 생존을 위해 올인한다.

지력

X

기본 지력이 250이라서 소환이 바로 가능하기에 크게 의미는 없다.

[1] 극 초창기 "악의 기운이 느껴집니다."를 반영한 대사이다. 그 옛날 임진록2에서 막 독립하려던 시기에 아직 성우를 기용하여 녹음하지 못했던 때에는 임시로 잠시동안 기반 유닛인 일본 무녀(!)의 대사를 그대로 썼었던 적이 있다. 여자 목소리를 내는 턱수염 아저씨[2] 무기장에서 만드는 초레어 염주를 끼면 "암흑구슬"의 사용도 가능하다.[3] 게임상에서는 유능한 신동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책사로 활동한 승려. 신공황후의 삼한정벌론과 일본은 신국이라 천하에 적수가 없다는 개소리낭설들을 극단적으로 신봉하여 임진왜란을 부추켰다고 한다. 그러나 결과는 데꿀멍.[4] 여성스런 말투와 해당 구 초상화의 묘사 때문에 성별 논란이 크게 일었었지만 이내 현 초상화가 나옴과 동시에 사이쇼 죠타이에 대한 사실이 널리 퍼짐으로써 성별 논란이 서서히 잠식된 바 있다. 해당 구 초상화는 옷 색깔만 회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뀐 뒤, 현재의 음양사의 초상화로 사용되고 있다.[5] 코노요니, 후카노우토이우코토바와나이[6] 와타시니마카세테쿠다사이[7] 도라노스케의 스킬인 "격노일갈"은 몬스터에게 맞아야 효과가 있는데 뇌공의 스킬인 휴전부를 쓴 상태에서는 몬스터가 움직이지도 않고 도라노스케의 공격도 명중률이 낮아서 맞지도 않아서 사냥 시간이 오래 걸렸다. 하지만 아군의 지진술이나 번개술로 도라노스케를 강제 타격하면 이펙트로 뜨지는 않지만 격노일갈이 채워져서 바로 휴전부를 풀 수 있었다.[8] 인도를 제외한 각 국가별로 종류가 있다.[9] 거기에 오로치의 둥지에 있는 몬스터는 스킬들이 강력해서 반자사를 하는 사람들도 거의 없기 때문에 선조의 영혼석(일본)은 비싼 값에 팔린다! 그리고 무엇보다 배타고 산 3층까지 올라가는게 너무 벅차서 사람이 별로 없다[10] 타격계 스킬이며 아즈미나 구흐야카가 사용하는 그 일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