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키즈모노가타리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원작 소설에 대한 내용은 상처 이야기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이 문서는 나무위키 모노가타리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일본 만화 / 목록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숫자 · 라틴 문자

숫자 · 라틴 문자

파일:kizumonogatari_anicover01.jpg

파일:CYMC4kSWwAACSWT.jpg

파일:kizumonogatari_anicover03.jpg

철혈편 키 비주얼

열혈편 키 비주얼

냉혈편 키 비주얼

1. 개요2. 시놉시스3. 스태프 & 캐스트4. Ⅰ 철혈편
4.1. 개요4.2. 여담4.3. 한국 상영4.4. 철혈편 굿즈
5. Ⅱ 열혈편
5.1. 개요5.2. 여담5.3. 한국 상영5.4. 열혈편 굿즈
6. Ⅲ 냉혈편
6.1. 냉혈편 굿즈
7. 평가8. 기타9. BD/DVD
9.1. 판매량9.2. 부음성
9.2.1. 철혈편9.2.2. 열혈편9.2.3. 냉혈편
10. 애플리케이션11. VR12. PV/CM 모음
12.1. 철혈편12.2. 열혈편12.3. 냉혈편

1. 개요[편집]

홈페이지
이야기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 상처 이야기극장판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샤프트이며, 키스샷 아세로라오리온 하트언더블레이드의 별명중 하나인 '철혈이자 열혈이자 냉혈의 흡혈귀' 에서 각각 한개씩 따와 '철혈편' '열혈편' '냉혈편' 3부작으로 제작됐다.

철혈편은 2016년 1월 8일, 열혈편은 2016년 8월 19일, 냉혈편은 2017년 1월 6일에 개봉하였다.

2. 시놉시스[편집]

원본

고등학교 2학년 아라라기 코요미는 어느 날 밤, 전설의 흡혈귀이자
"괴이의 왕" 키스샷 아세로라오리온 하트언더블레이드와 충격적인 만남을 갖는다.

눈부시게 아름다우면서,
피가 얼어붙을 만큼 무섭다.
사지를 잃고 고통 속에서 무참한 전설의 흡혈귀.

모든 <이야기>는 여기에서 시작된다.

니시오 이신의 원작 소설 상처 이야기를 「Ⅰ 철혈편」, 「Ⅱ 열혈편」, 「Ⅲ 냉혈편」의 3부작으로 영상화.
이야기 시리즈,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총감독 신보 아키유키샤프트가 제작한 바케모노가타리의 원점이 여기에 있다.

3. 스태프 & 캐스트[편집]

4. Ⅰ 철혈편[편집]

파일:kizumonogatari_aniposter01.jpg

철혈편 포스터

Ⅰ 鉄血篇

일본에서 2016년 1월 8일 개봉해서 약 6주간 상영했다. 상영시간은 64분으로 조금 짧은 편.

4.1. 개요[편집]

3월 25일, 봄 방학의 어느날
사립 나오에츠 고등학교에 다니는 고등학생 아라라기 코요미
우연히 학교 제일의 우등생, 하네카와 츠바사와 알게 된다.
그녀의 입에서 튀어나온 것은 최근 출몰하는 "금발의 흡혈귀"에 대한 소문이었다.

평소 사람과의 관계를 피하고 있지만, 소탈한 성격의 츠바사와 친해졌다.
그날 밤 코요미는 소문의 뱀파이어와 조우한다.
"괴이의 왕" 키스샷 아세로라오리온 하트언더블레이드.
금발금안의 그녀는, 사지가 잘린 채로 주변에 피를 뿌리며 코요미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녀의 요구대로 키스샷에게 자신의 피를 주는 코요미.
그리고 깨어나 보니 그는 그녀의 권속으로서 다시 태어났다. 당황하는 코요미에게 키스샷은 말한다.

"어서 와, 밤의 세계에..." 라고.

4.2. 여담[편집]

6주동안 상영하면서 관객 동원 60만명 돌파에 흥행 수입 8억 엔을 넘는 대히트를 기록했다. 출처

특전은 1~4주차엔 원작자 니시오 이신의 다른 작품과의 콜라보레이션 소설인 마제모노가타리를, 5~6주차엔 캐릭터 디자인 담당 와타나베 아키오의 스페셜 포스트 카드를 배포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참조.

학원 주위에 설치된 기계들에서 마법선생 네기마의 OP가 떠오른다는 말도 있다.

참고로 지하철역에서 지겹도록 반복 재생되는 신호음[1]SOS를 의미하는 모스부호라고 한다.

4.3. 한국 상영[편집]

한국 공식 홈페이지
북미에선 이미 2월 말에 상영하는 것이 확정됐지만 한동안 한국 상영은 불투명한 상태였다. 일각에선 너무 높은 수위때문에[2] 국내 상영은 힘들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3월 30일, 애니플러스 공식 트위터가 철혈편 포스터를 업로드 했다.# 중간중간에 이상한 단어들이 껴있는거 같지만 신경쓰지 말자

5월 13일에 드디어 애니플러스에서 6월 4일에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특별상영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파일:external/47528a77072f71d06bc2ff5c4f6249a24b70cef09a8a9807ff0bdfe826343d4c.jpg

6월 30일에는 아예 전국 개봉까지 한다. 등급은 15세 관람가. 4주차[3]까지 상영되었다.

최종 성적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관객수 24,467명, 매출액은 186,901,500원.

키즈모노가타리가 상영하는 동안 각각 1주차씩 나뉘어서 티켓을 구매하면 특전을 받을 수 있었다. 그 특전은 링크 참조. 1주차와 2주차의 특전은 캔뱃지, 3주차 특전은 클리어파일, 4주차 특전은 엽서다.

여담으로 일본에서 각 주차 마다 배포한 마제모노가타리는 언급 되지 않았다.현재로선 어려울 것 같다고 한다.

4.4. 철혈편 굿즈[편집]

파일:external/www.toho.co.jp/pkizu01.jpg
B5 가로 36P (표지 포함 올 컬러)
정가 1,000 엔 (세금 포함)

파일:external/www.toho.co.jp/ckizu01.jpg

철혈편 팜플렛

철혈편 상품

(* 이미지 출처 : http://www.toho.co.jp/)

5. Ⅱ 열혈편[편집]

파일:external/livedoor.4.blogimg.jp/d97b92b5.jpg

열혈편 포스터

Ⅱ 熱血篇

일본에서 2016년 8월 19일에 개봉했다. 상영시간은 69분.

5.1. 개요[편집]

고등학교 2학년 봄방학에 아름다운 흡혈귀 키스샷 아세로라오리온 하트언더블레이드와 만난 아라라기 코요미. 사지를 잃고 빈사 상태에 있던 키스샷을 구한 코요미는 자신도 흡혈귀가 되버리고 만다.

인간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빼앗긴 키스샷의 사지를 되찾아야 한다.
괴이 전문가 오시노 메메의 조언을 받은 코요미는 가혹한 싸움에 나서게 된다.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키 2미터가 넘는 거구인, 흡혈귀를 사냥하는 흡혈귀 드라마투르기와,
거대한 십자가를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뱀파이어 하프 에피소드.
그리고 흡혈귀 퇴치를 전문으로 하는 차분한 인간 기요틴커터.

과연 코요미는 3명의 "적"에게서 키스샷의 사지를 탈환할 수 있을까?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3월 마지막 밤, 혈전의 막이 조용히 오른다.

5.2. 여담[편집]

이번에도 특전으로 철혈편 때처럼 1~4주차엔 마제모노가타리를, 5~6주차엔 와타나베 아키오의 스페셜 포스트 카드를 배포할 예정이다.#

ED의 곡 제목은 étoile et toi. 작곡에 코우사키 사토루, 작사에 meg rock, 편곡에 타카다 류이치, 보컬에 쿠레몬티누.[4] 철혈편에 수록된 BGM 중 하나인 '소문' 이라는 곡에 프랑스어 가사를 붙여 보컬 어레인지 한 악곡이다. 곡의 제목은 프랑스어로 '별과 그대'라는 뜻.

5.3. 한국 상영[편집]

공식 홈페이지
2016년 8월 31일, 애니플러스 홈페이지에 9월 24일에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특별 상영회를 진행한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티켓 예매 기간은 9월 2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9월 7일 수요일 오후 12시까지, 예매표 취소 마감일은 9월 9일이다. 가격은 철혈편의 특별상영회와 같은 가격인 22,000원이다.

특전 구성은 철혈편때와 비슷하며 스페셜 티켓, 캐릭터 타월, 스페셜 색지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5] 이번에도 예매자에 한해서 원판 공식 팜플렛을 12,000원에 판매한다.

특별상영회가 끝난 후 전국 극장 개봉이 확정되었다. 개봉일은 10월 20일. 등급은 철혈편에 이어서 역시 15세 관람가. 일부 극장에서는 개봉과 동시에 철혈편 재상영이 확정됐다.

1주차 특전은 키스샷 컵받침, 2주차 특전은 액자형 포스터, 3주차 특전은 키스샷 땡큐카드다.

5.4. 열혈편 굿즈[편집]

파일:external/www.toho.co.jp/pkizu02.jpg
B5 가로 36P (표지 포함 올 컬러)
정가 1,000 엔 (세금 포함)

파일:external/www.toho.co.jp/ckizu02.jpg

열혈편 팜플렛

열혈편 상품

(* 이미지 출처 : http://www.toho.co.jp/)

6. Ⅲ 냉혈편[편집]

파일:Poster_Kizumonogatari Reiketsu-hen_01-1.jpg

냉혈편 포스터

Ⅲ 冷血篇
공식 홈페이지
일본 현지에서 2017년 1월 6일 개봉하였다. 애니플러스에서 4월 1일 특별상영회 개최를 발표했다. 상영 등급은 이번에도 15세 이상 관람가. 한 달 정도 후에 일반 개봉도 기대해보자.

17년 4월 1일 특별상영회에서 전국 극장개봉이 확정되었다.
17년 5월 5일 정확한 개봉일이 공개되었다.
5월 18일 개봉했으며 이번에도 메가박스 단독 상영이다.

6.1. 냉혈편 굿즈[편집]

파일:external/www.toho.co.jp/pkizumonogatari.jpg
B5 가로 36P (표지 포함 올 컬러)
정가 1,000 엔 (세금 포함)

파일:external/www.toho.co.jp/ckizu03.jpg

냉혈편 팜플렛

냉혈편 상품

(* 이미지 출처 : http://www.toho.co.jp/)

7. 평가[편집]

바케모노가타리 1화 초반부에 1분 30초간 나온 키즈모노가타리 장면과 비교하면 같은 회사에서 만든 게 맞나 싶을 정도로 확연히 다르다. 작화부터가 급상승했으며, 3D 그래픽도 적극적으로 사용해 기존 TVA 시리즈와 이질감이 크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색이 조금 붉다. 특히 등장인물의 얼굴이 살구색이 아니고 좀 붉은 편이다.[6]

또한 전체적인 건물 디자인이나 설정이 거의 다 갈아엎어졌으며, 특히 주 거주처인 학원 폐허는 백화점마냥 호화판으로 변했다. 애니판의 폐허에 익숙하던 사람에겐 놀라운 장면.[7] 전반적으로 추상화 풍에 가깝던 기존 디자인에 비해 디테일이 확연하게 보강된 방향.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 이야기 시리즈 특유의 미쟝센은 여전하다. 또한 기존 작품들에 비해 역동적인 장면이 확연하게 많다. 별 다른 액션 장면이 없는 철혈편에서도 기존의 장면을 재해석할 정도. 오시노 메메의 등장 장면이 그 일례이다. 게다가 키스샷과 처음 만나는 부분이 원작과는 조금 다른데, 원작에서는 골목길 벽에 키스샷의 토르소(...)가 기대어져 있고 가로등이 그것을 강조했다면 본작에서는 불이 처음부터 켜져있는 지하철역 안에서 만난다. 바케모노가타리 처음 부분에 이 장면이 잠깐 나오는데, 이때는 골목길이었다.

탈바꿈한 연출 또한 볼만한데,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해진 니세모노 이후의 모노가타리보다는 뒤틀리고 왜곡된 성격이 강한 바케모노때와 좀 더 닮아있으며, 대충 바케모노 절반에 키즈모노가타리 독자적인 연출효과 절반을 더한 느낌. 상영시간이 빌어먹을 3분할 때문에 각각 64분, 69분, 89분으로 좀 짧은 편이지만 그래도 돈이 안 아까울 정도로 농밀하게 연출했다. 반역의 이야기에 이어 샤프트가 추구하는, 그야말로 애니메이션만이 할 수 있는 연출의 끝을 보여주는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특히 키스샷의 절규장면과 코요미가 본 하네카와의 팬티 장면이 백미.하네카와의 팬티묘사는 소설에서도 백미다

또한 기존 tva 시리즈와의 차별화를 위해서인지 오프닝과 엔딩곡이 따로 없는 것도 특징. 일반적인 심야 애니 극장판은 다들 넣는 것을 고려하면 애니메이션보다는 영화로써의 정체성을 강조하려는 모양. 실제로 전반적인 색조나 연출 방향들을 보면 기성 애니메이션들보다는 영화에 더 가깝기도 하다.

사실 연출이나 건물/캐릭터 설정화가 갈아엎어졌다기 보다는 4년간 제작하면서 좀 독자적인 방식으로 제작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TVA 시리즈와 차이점이 발생하는 게 아닐까 하는 추측도 있다.

내용은... 원작 자체가 다른 이야기 시리즈 작품들처럼 초반부엔 내용이 거의 없는데 무리하게 3부작으로 나누다보니 크게 기대는 안하는게 좋다. 모노가타리 시리즈 특유의 늘어지는 연출은 덤.[스포일러] 게다가 연출에만 너무 신경써서 만담도 많이 잘렸는데, 특히 중요한 복선들[9]마저 삭제되는 바람에 이에 대한 비판이 있다.

그렇게 1,2편은 박한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하이라이트인 냉혈편만큼은 찬사를 받았다. 성우들의 연기력이 최고조를 달렸고, 그중에서도 호리에 유이의 에로연기는 감동적인 수준이다. 특히 클라이막스인 마지막 부분의 내용을 매우 잘 살렸다.

결론은 1편만, 아니면 상하편으로 내놓아도 될것을 무리하게 3부작으로 나눈 것이 문제가 되었을뿐, 명불허전 샤프트의 간판 시리즈인 모노가타리의 명성은 계속 유지한 셈이다.[10]

8. 기타[편집]

키즈모노가타리의 애니화 소식은 2009년부터 있었다.# 그러다가 2011년 9월, 정식으로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되고, PV나 스틸컷 등이 공개되었다. 그 당시 개봉 예정년도는 2013년도 가을로, 니세모노가타리의 뒤를 이어서 상영되는걸로 예정됐다. #

그러나 니세모노가타리가 종영해도 키즈모노가타리가 개봉하는 일은 없었다.

홈페이지에 '올 가을 개봉!'이라고 써있던 딱지는 알게 모르게 사라졌으며, # 이야기 시리즈의 애니화는 키즈모노가타리를 빼놓은채 그대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네코모노가타리 (흑), 모노가타리 시리즈 2nd Season, 츠키모노가타리 가 방영되는 동안 감감 무소식었다가, 2015년 10월 1일에 뜬금없이 중대발표를 한다며 공식 홈페이지에 카운트다운이 걸렸다.

그리고 오와리모노가타리가 첫 방영되는 2015년 10월 4일 정각에 카운트 다운이 끝나면서 키즈모노가타리의 발표가 이루어졌다. 이 발표에는 4년만에 이루어진 2차 PV, 포스터, 그리고 3부작으로 제작된다는 소식등이 전해졌다. 호빗도 아니고 책 한 권을 영화 세 편으로 나누는 발상은 어떻게 해야 나오는지 모르겠다.[11] 3분할 상영에 대한 비꼼도 있을 정도.

2016년 1월 8일 철혈편이 개봉하면서 베이퍼웨어 논란은 잠잠해졌고, 열혈편도 8월에, 냉혈편도 2017년 1월에 개봉하면서 논란은 완전히 종식되었다.

이렇게 늘어진 것은 샤프트 측에서도 예측하지 못한 모양. 열혈편 북미 프리미어에 참여한 샤프트 사장 미츠토시 쿠보타에 따르면 감독 오이시는 천재긴 한데 느린 천재라고. 여기에 감독의 완성도에 대한 고집이 대단하여 스케줄이 계속 늘어났다고 한다.그래서 만들어낸게 대단한 원작파괴물이다

애니플러스 수입으로 국내 상영은 무삭제 15금으로 이뤄졌으나 TVA는 19금이다.[12] 그러나 19금 딱지 먹고도 내용물은 모자이크투성이다.[13] 절단되는 장면은 가위질, 절단된 장면은 모자이크질을 했다.[14] 단, VOD판은 무삭제.

작중 나오는 모든 말장난은 애니플러스가 적절하게 로컬라이징했다.

[원본] "그러니까 난 네 을 노렸던 거야."[15]
[애니플러스판] "그런데 난 네 그런 데를 노렸던 거야.''

오시노: 그래, 그거 참 호탕하네.
[원본] 아라라기: 이런 상황에 무슨 농담이야. 오시노.
오시노: 농담이 아니라 상담이야 아라라기 군. 그리고 300만엔으로 거래 성립이다.[16]
[애니플러스판] 아라라기: 이런 상황에 무슨 짓거리야. 오시노.
오시노: 짓거리가 아니라 직거래야 아라리기 군. 그리고 300만엔으로 거래 성립이다.

9. BD/DVD[편집]

이미지가 세로로 되어있던 기존의 패키지와 달리 특이하게 가로로 되어있다.

파일:kizumonogatari_bddvd01.jpg

1권

철혈편

발매일

2016년 7월 27일(日)
미정(韓)

특전구성

【완전 생산 한정판 특전】
○ 특전 CD : 키즈모노가타리 극중 음악집 ① 철혈편
○ 캐릭터 디자인 모리오카 히데유키 신작 디지팩 사양
○ 캐릭터 디자인 와타나베 아키오 신작 표지 특제 소책자 (총 56P)

【완전 생산 한정판 & 통상판 공통 특전】
○ 원작자 니시오 이신 신작 캐릭터 코멘터리 (출연 : 키스샷 (10세) & 오시노 메메)
○ 특전 영상 : PV·CM 집

파일:kizumonogatari_bddvd02.jpg

2권

열혈편

발매일

2016년 12월 21일(日)
미정(韓)

특전구성

【완전 생산 한정판 특전】
○ 특전CD:키즈모노가타리 극중 음악집 ② 열혈편
○ 캐릭터 디자인 모리오카 히데유키 신작 디지팩 사양
○ 캐릭터 디자인 와타나베 아키오 신작 표지 특제 소책자 (총 56P)

【완전 생산 한정판 & 통상판 공통 특전】
○ 원작자 니시오 이신 신작 캐릭터 코멘터리 (출연 : 키스샷 (17세) & 하네카와 츠바사)
○ 특전영상:PV·CM집

파일:kizumonogatari_bddvd03.jpg

3권

냉혈편

발매일

2017년 7월 12일(日)
미정(韓)

특전구성

【완전 생산 한정판 특전】
○ 특전CD:키즈모노가타리 극중 음악집 ③ 냉혈편
○ 캐릭터 디자인 모리오카 히데유키 신작 디지팩 사양
○ 캐릭터 디자인 와타나베 아키오 신작 표지 특제 소책자 (총 56P)

【완전 생산 한정판 & 통상판 공통 특전】
○ 원작자 니시오 이신 신작 캐릭터 코멘터리 (출연 : 하네카와 츠바사 & 오시노 메메)
○ 음성특전 : 아토가타리 (출연 : 카미야 히로시, 사카모토 마아야, 호리에 유이, 사쿠라이 타카히로)
○ 특전영상:PV·CM집

9.1. 판매량[편집]

BD한정판

BD통상판

DVD통상판

총합

1권

42,422

2,737

5,030

50,189

2권

37,239

1,918

3,939

43,096

3권

35,384

2,213

3,352

40,949

합계

115,045

6,868

12,321

134,234

평균

38,348

2,289

4,107

44,745

9.2. 부음성[편집]

이야기 시리즈의 애니메이션답게 캐릭터 코멘터리도 있다.

9.2.1. 철혈편[편집]

철혈편에서는 오시노 메메와 10살의 키스샷이 진행한다.[17] 키스샷은 지금까지 같이 부음성을 녹음한 파트너들과의 안 좋은 기억 때문에 하기 싫다고 틱틱대지만,[18] 오시노가 헛소리나 개드립을 칠 때마다 꼬박꼬박 츳코미를 넣는다. 본인은 요츠기와 마요이에게 당하던 시절과 다르다며 바보취급 당하면 바보취급으로 돌려준다고 한다지만 결국 오시노에게도 바보취급 당하는 듯. 그리고 초반부의 하네카와와 아라라기가 만나는 부분에선 빨리 헤어지라고 질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오시노는 키스샷에게 남은 두 편과 네번째인 수혈편의 부음성도 녹음시키려고 한다거나 성인 키스샷과의 부음성을 성사시키려 하는 등(잠깐 나오긴 한다) 이쪽도 키스샷 놀리기에 재미들린 듯. 1시간에 달하는 러닝 타임 내내 이런 분위기라서, 키스샷은 진지한 내용의 극장판에다 이런 웃기지도 않는 부음성을 넣는 것에 불만을 가져 영상이 끝날 때까지 부음성을 수록하는 것을 주저한다. 결국 했잖아.

9.2.2. 열혈편[편집]

이번 오디오 코멘터리는 하네카와 츠바사와 키스샷이 담당. 정확히는 봄방학 시기의 하네카와와 17세의 키스샷이다. 위에도 적혀 있지만 일단 자기들은 그렇다고 하지만 미래의 일을 언급하는 등 메타적 입장인지라 큰 의미는 없다.
하네카와의 엄청난 보케 대사와 키스샷의 츳코미가 플레이 타임 내내 이어진다. 진지한 부분인 하네카와의 이상성에 대해서도 키스샷이 신랄하게 까지만 탠션 업 하네카와는 신경도 안 쓴다. 블랙 하네카와는 나오지 않지만 그 유명한 "냐냐냐냐냐냐냐"를 들어볼 수 있으며 키스샷도 따라한다. 그리고 왠지 절반 이상이랄까 대부분은 팬티 얘기만 한다(...). 이상할 정도로 하네카와의 탠션이 올라가 있는데 봄방학 때의 하네카와라서라는 모양. 키스샷을 키스쨩이라고 부르는데 당연히 키스샷은 싫어한다. 키스샷은 17세 버전이라 그런지 가끔씩 JSK 말투를 구사한다.
키스샷이 은근히 바보 취급당하는 건 마찬가지지만 요츠기나 마요이에게 당하던 것에 비교하면 엄청 나은 수준.

9.2.3. 냉혈편[편집]

하네카와와 오시노가 담당한다. 하네카와가 셀프디스인지 자꾸 가슴 얘기만 한다(...).
냐냐냐도 질리게 나온다. 변형 냐냐냐도 나온다.

10. 애플리케이션[편집]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2016년 7월 25일에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다. 코요미모노가타리처럼 viewcast를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BD/DVD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11. VR[편집]

홈페이지
pv 영상
키즈모노가타리를 배경으로 한 가상현실 체험 영상. 2017년 5월 4일에 3부작 완결을 기념하여 발표되었다. 플레이스테이션 VR에서 지원하며, 5월 20일에 선행 체험회가 개최되었다. 드디어 7월 12일에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무료배포가 결정되었다. 이후 유료 컨텐츠도 추가할 가능성이 있다는 듯.

내용은 시청자가 키스샷 아세로라오리온 하트언더블레이드와 함께 키즈모노가타리의 몇몇 장면들[19]을 되돌아본다는 설정이다.

12. PV/CM 모음[편집]

12.1. 철혈편[편집]

12.2. 열혈편[편집]

12.3. 냉혈편[편집]

1차 PV
2차 PV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상처 이야기 문서의 r223 판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1] · · ·  – – –  · · ·[2] 예고편에서부터 사지가 잘린 키스샷과 산 채로 불타는 코요미가 나온다.[3] 7월 27일까지. 부산 서면 메가박스에선 29일까지.[4] 1963년생 프랑스 가수인 클레망틴과 동일인물인지 확인바람[5] 사진 있으면 추가 바람[6] 사실 2011년에 공개된 PV도 비슷한 작화였다는 것을 보면 처음부터 이렇게 하기로 기획한 것으로 보인다.[7] 원작을 보지 않았거나 사전 정보가 없는 사람은 철혈편 첫장면에 나오는 나무가 본편 학원 폐허의 그 나무라는 것을 몰라보다가 나중에야 그 건물이 본편의 학원 폐허라는 것을 깨닫는다.[스포일러] 오시노가 뱀파이어 헌터들과 교섭을 하겠다고 하는데서 끝난다. 그러니까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하기도 전에 끝난다는 거다.[9] 하네카와가 알려준 '흡혈귀는 사람을 먹는다'와 코요미의 '식물이 되고 싶다'는 망상 등[10] 페이트 헤븐즈 필도 3부작으로 나누지만 그건 애초에 분량이 많기때문에 허용 가능한 범위인 것이다.[11] 당장 보통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러닝타임이 1시간 반에서 2시간 전후인걸 감안하면 아무리 장황하게 쓰더라도 두편이상 나올 분량이 아니다. 결국 늘린대로 늘렸을 3편 다 합친 분량이 3시간 반 정도로 일반적인 극장판 애니메이션 두편 분량 수준이 되었다. [12] 애초에 영화 상영은 수위 판정이 약하다는 것을 감안해도 무삭제 15금으로 상영된 것이 신기하다. 애초에 이게 15 상영이면 은혼 완결편은 어째서 19인가[13] 극장 수위 판정과 TVA 수위 판정이 다르기 때문에 딱히 키즈모노가타리 외에도 이런 경우는 수두룩하다.[14] 하네카와가 빙글빙글 돌면서 몸 속 창자가 빠져 나오는 부분은 창자 노출씬이 모두 가위질되어 그냥 에피소드의 거대 십자가에 맞고 치명상을 입은 것처럼 나오고 키즈모노가타리의 최고 명장면이자 최고 개그씬인 최후의 전투씬은 절반 가량 가위질 당했다.[15] 그러니까(다카라), 몸(카라다).[16] 농담(죠우담), 상담(소우담). 근데 이쪽은 딱히 직역해도 일본어에 대해 모른다면 말장난인 것을 알 수 없는 건 아니지만 당시 오시노는 말을 한 게 아니라 제스처만 했고 이에 아라라기가 무슨 장난이냐는 의미에서 농담이란 표현을 쓴 거라서 국내에서는 이 표현이 자연스럽지 않다. 쉽게 말해, 직역해버리면 번역체가 되어버리니 표현을 바꾸는 게 맞다. 애니플러스는 이렇게 직역하면 번역체가 되어버리는 부분은 매끄러운 표현으로 의역한다.[17] 키스샷이라고는 하지만 부음성이 항상 그랬듯이 작중 시간 순서와는 상관 없는 메타적 입장인지라 우리가 익히 아는 시노부(8세)와 큰 차이가 없다. 예를 들면 오시노가 도넛 얘기를 꺼내자 반색하지만 곧 이 시점의 나는 도넛에 매료되지 않았다고 츳코미 넣기도.[18] 그동안 키스샷(시노부)과 같이 부음성을 진행했던 하치쿠지 마요이, 오노노키 요츠기는 시노부를 밑도 끝도 없이 바보 취급하거나 갈궈댔기 때문에 이런 반응을 보이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19] 현재 밝혀진 바에 의하면 주로 아라라기와 뱀파이어 헌터들의 배틀신에 초점이 맞춰졌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