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디 그레이드

최근 수정 시각:

일본 만화 / 목록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숫자 · 라틴 문자

숫자 · 라틴 문자

キディ・グレイド / Kiddy Grade

파일:attachment/Kiddy_Grade.jpg

1. 개요2. 줄거리3. OP,ED4. 등장인물
4.1. 주인공4.2. 조연
4.2.1. GOTT 상층부4.2.2. ES 멤버4.2.3. 기타
5. 용어
5.1. 메카닉

1. 개요[편집]

카도카와 쇼텐을 중심으로 한 제작위원회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미디어 믹스의 총칭으로, 애니메이션의 제작은 곤조가 맡았다. 감독은 기동전함 나데시코애니메이터로 유명한 고토 케이지. 곤조의 황금기에 제작했던 작품이어서 유명한 성우진 및 콘티 · 연출 담당 스태프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참여했던 성우 및 스태프들 가운데에는 본작을 바탕으로 뜬 성우들이나 스태프들도 꽤 있다.[1]

이후에도 만화와 소설, 인터넷 라디오 등 관련 미디어 믹스가 여러 차례 발매되었으며, 각각의 내용이 원작 애니메이션의 내용을 보충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본작의 설정 및 스토리를 완벽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관련 미디어 믹스까지 참고해야 하는 특징이 있다.

인류가 우주에 진출한 지 약 450년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후속작으로 50년 뒤의 배경을 다룬 키디 걸랜드가 있다.

2. 줄거리[편집]

1년 이전의 기억을 잃어버린 소녀 에크렐GOTT(은하계통상관세기구;Galactic Organization of Trade and Tariffs)에 소속된 접수양 겸 ES 멤버(Encounter of Shadow-work)이다. 파트너 류미엘과 함께 은하시민의 고유재산과 권리를 지키기 위해 GOTT 국장 이클립스의 명령을 따라 특수임무를 행하는데…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에크렐은 점차 기억을 되찾아 가지만 그것은 은하계 전체를 둘러싼 대사건으로 이어지고…

3. OP,ED[편집]

  • OP

  • ED

4. 등장인물[편집]

북미판 성우 정리 바람 :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Kiddy_Grade_characters

4.1. 주인공[편집]

4.2. 조연[편집]

4.2.1. GOTT 상층부[편집]

4.2.2. ES 멤버[편집]

4.2.3. 기타[편집]

파일:attachment/Liquide_Cole.gif

에크렐과 류미엘이 근무하는 "GOTT"의 본국 접수처의 리더이며, 애칭은 리키. 평소에는 에크렐, 류미엘과 같이 있으며, 이케멘을 보면 한 눈에 반해버린다.(...) "노블즈" 명문 집안 태생이지만 본인은 그러한 혈통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며, 슈발리에와는 친척이다.

파일:attachment/Bonita_Gerard.gif

에크렐과 류미엘이 근무하는 "GOTT"의 본국 접수처에서 일하고 있으며, 리키드 콜과는 학창 시절부터 친한 친구 사이. 본 정체는 리키의 신변 보호를 위해 친정에서 고용한 "행성연합입법통합경무국"의 "ES 멤버"이며, 클래스는 "S".[4] 하지만 본인은 본인 스스로의 의사로 리키와 함께하고 있다.

파일:attachment/Vendredi_Kiddy_Grade.gif

멜크루디가 실종된 이후 멜크루디 대신 "GOTT" 국장비서 열할을 맡고 있는 여성으로, 멜크루디와 같은 안경가발을 착용한다.

5. 용어[편집]

  • 은하 행성 연합

  • GOTT

  • ES멤버

  • 은하경찰

    • GCPO

  • 노블즈

5.1. 메카닉[편집]

  • 고속 순양함

  • 가드 로봇

[1] 메카닉 디자인에선 에비카와 카네타케, 성우들 중에선 당시 초짜였던 히라노 아야후쿠야마 준 등.[2] Liquide. 프랑스어액체를 의미한다.[3] Bonita. 포르투갈어로 아름답다는 의미.[4] 새크리파이스(Sacrifice)라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5] 반드러디(Vendredi). 프랑스어금요일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