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록(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최근 수정 시각: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파일:클록 포스터.jpg

본명

타이론 존슨
Tyrone Johnson

다른 이름

클록(Cloak)

종족

인간

국적

미국

성별

남자

소속

성 세바스찬 고등학교

등장 드라마

클록 앤 대거

담당 배우

오브리 조셉
마세오 스메들리 (유년기)

1. 개요2. 작중 행적3. 능력4. 여담

1. 개요[편집]

Cloak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드라마 《클록 앤 대거》의 남자 주인공.

2. 작중 행적[편집]

3. 능력[편집]

다크포스을 이용하는 힘으로 보인다. 방영이 더 되면 추가바람

순간이동이 가능한데, 처음에는 자의로 컨트롤 할 수 없었다. 자기 형 빌리를 죽인 코너스에 대한 꿈을 꾸다 코너스의 트렁크로 이동하거나, 그가 총을 쏘자 침실로 이동하는 듯 아직까지는 감정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탠디와 함께 아이반 헤스의 머릿속에 들어간 이후는 능력의 조절이 익숙해졌는지 마음대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게 된다. 본인의 정신력에 달린 능력이다보니 형이 마저 완성하지 못한 망토를 능력의 보조 도구로 사용한다.

이 외에도 자신과 접촉한 상대의 공포를 읽어낼 수 있는 데, 코너스한테서는 빌리를 죽이고 어쩔 줄 몰라하던 그 날의 기억을, 자신의 어머니 아디나 한테선 두 아들의 죽음에 대한 공포를 읽어냈다.

상반되는 능력을 지닌 탠디와 같이 동시에 다른 사람을 잡으면 그 사람의 옛 과거를 볼 수 있다. 정확히는 그 사람의 두려움을 볼 수 있는 듯.

4. 여담[편집]

  • 원작에서 클록은 스파이더맨, 루크 케이지, 아이언 피스트 그리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함께 슈퍼 영웅들로 구성된 도시 팀의 일원이었다.

  • 타이론이라는 이름은 그의 외할아버지의 이름을 따라 지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