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플랫폼

최근 수정 시각: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 이 틀을 적용할 때에는 문서의 가장 아래에 분류:토막글에서 알맞은 분류를 찾아 분류하되, 알맞은 분류가 없거나 분류를 찾을 수 없으면 분류:토막글/미분류에 분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2. 예시

1. 개요[편집]

하나 이상의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한 소프트웨어라는 것을 뜻하는 용어. 예시로, 한 앱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기능상, 외관상의 차이 없이 똑같게 실행된다면 그 앱은 크로스 플랫폼으로 개발된 것이라 볼 수 있다.

2. 예시[편집]

  • 인터넷 그 자체

  • Java자바로 개발한 앱들[1]

  • Ruby, Python, 기타 스크립트 언어들로 작성한 프로그램들[2].

  • Xamarin, 개요에서 설명한대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폰 앱 개발이 가능하다.

  • Unity, 역시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 엔진이며 모바일 플랫폼 외에 다수 플랫폼 지원[3]

[1] JVM을 사용하기에, 이론적으로는 모든 기기에서 모든 기능이 완벽히 같게 작동한다. 예를 들어서, 이클립스가 있다.[2] 다만 특정 OS에만 있는 기능을 사용해서 이에 의존성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3] 보통 UI를 손보긴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