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 크리비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entdata-pic.stor.sinaapp.com/53611258eb893.jpg

Colin Creevey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해리보다 1학년 후배인 그리핀도르 포토그래퍼학생이다. 나중에는 동생인 데니스 크리비도 호그와트에 입학한다.

머글 가문 출신으로, 덕분에 첫등장에서 움직이는 사진이라든가 하는 마법세계의 일들이 굉장하지 않냐며 몹시 들떠있는 모습을 보였다. 동생 데니스 크리비가 입학한 후에는 두 형제 모두 다 같이 해리를 따라다닌다(...)

첫 등장은 2권으로 해리 포터의 열렬한 빠돌이. 매일 사진기를 들고 해리를 찍고 다녀서 해리를 귀찮게 했다. 사생팬이 따로 없다! 이 때문에 나중에 바실리스크의 습격으로 몸이 굳어지자 해리 포터를 습격 사건의 주요 용의자로 만드는 데 공헌을 했다(...). 다행히도 해리를 찍기 위해 매일 카메라를 들고 다녀서 카메라를 통해 바실리스크의 눈을 보았기에 죽는 것까지는 모면할 수 있었다. 카메라 필름은 녹아버렸지만.

이후로도 해리 포터의 광팬으로 활동했으며 덤블도어의 군대에도 참여했다. 그러나 7권에서 호그와트의 전투에 동생과 같이 참가했다가 그만 전사하고 만다.[1] 해리도 콜린의 시체가 수습[2]되는 것을 보자 큰 충격을 받았다.

참고로 5권의 미스터리 부서에서 등장하는 죽음을 먹는 자들 중에 크리비라는 이름이 있는데, 번역오류. 원문에서는 Crabbe(크레이브)...[3]

영화에서는 2편에서만 등장하고 이후 언급조차 없다. 대신 4편부터 나이젤 월퍼트라는 영화 오리지널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이 애가 원작에서 크리비 형제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1] 아직 성인이 아니기에 교수들은 돌려보내려고 했지만 몰래 돌아와서 전투에 참가한것으로 보인다.[2] 네빌 롱바텀이 수습했다가 후에 올리버 우드에게 전해진다.[3] 우리가 알고있는 그 크레이브가 맞다. 물론 해리의 동기가 아니라 그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