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츠 제작소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500px-Komatsu_company_logos.svg.png
주식회사 고마쓰 제작소(株式会社小松製作所)
Komatsu Ltd.

1. 개요2. 생산 제품3. 한국에서의 코마츠

1. 개요[편집]

일본의 건설기계 및 가공기계 제조업체. 독일의 하노마크사를 인수했다. 건설기계 시장에서 미국의 캐터필러사에 이어 세계시장 점유율 2위이다.

타이토에서 제작한 각종 아케이드용 체감게임중 이 회사가 타이토의 굴삭기 체감게임에 제휴를 해주기도 하였다.

2. 생산 제품[편집]

3. 한국에서의 코마츠[편집]

삼성중공업 건설기계 사업부 당시, 기술제휴/라이센스 생산을 통해 한국 국내에서 장비를 생산한 이력이 있다. 이후 90년대 중반 삼성중공업의 고유모델 개발로 기술제휴 관계는 종료.

대우종합기계에서 1990년대 후반~2006년까지 대형/광산용 건설기계에 대한 한국내 유통을 하였으나, 이 역시 두산에서 중-대형 휠로더 생산을 하면서 계약이 종료되었다.

2007년 이후로 한국에서는 전진CSM에서 수입하고 있으나, 국내 점유율은 낮은 수준으로, 이는 국내 메이커들의 가격은 훨씬 낮으면서 품질이 과거에 비해 크게 좋아졌고, 일본, 유럽의 타 굴삭기 메이커들이 들어온게 주 이유다. 주로 광산용 대형 장비를 비롯한 특수목적용 중장비와, 중형 굴삭기, 로더 및 국내에선 생산되지 않는 형태의 장비 위주로 판매되고 있다.

(12년 8월 29일) 국무총리실 소속 대일항쟁기 강제동원피해조사 및 국외강제동원희생자 등 지원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일제 강점기 강제 동원에 관여했던 일본전범기업으로 확정했다.

[1] 미츠비시 중공업과 함께 개발하고 생산한다.[2] M110A2 차체부가 코마츠 제작소가 기술이전 및 라이센스 생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