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깨져버린 쌍

최근 수정 시각:

파일:Semi_protect.png

1. 개요2. 목록
2.1. 주연2.2. 조연

1. 개요[편집]

이 문서는 커플/맺어진 쌍과는 반대로 창작물에서 맺어질 뻔한 커플이 모종의 사건과 인물로 인해 깨진 경우들을 모아놓은 것이다. 솔로부대의 숙원 성취 인기가 많은 히로인 혹은 조연의 연애가 깨질 경우 팬들의 피눈물을 볼 수가 있다. 혹은 맺어질 거 같았던 커플이 갑자기 헤어진 경우도 있으니 잊지 말자.

흔히 커플들이 깨진 이유는 장르별로 나눌수 있는데 SF와 전쟁물에서는 적과 싸우다가 사망하는 경우도 있고(★), 연애물일 경우 라이벌의 계략으로 인해 서로간의 불화가 남게 된다(☆). 그리고 주인공이나 히로인 쪽 둘 중 한 명이 소심해서 깨지는 경우가 있다.

커플/맺어진 쌍과 마찬가지로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할 것.

확실히 작중에서 드러나는 패턴은 여기서 이렇게 나뉜다. 인간관계를 가지거나 확실하게 고백하는 데 성공하긴 했지만, 극중 안타깝게도 전사, 사망한 경우는 (★)를. 그리고 위에 서술했듯이, 계략이나 책략, 배신, 이간질, 바람, 뒤통수 등으로 인해 서로간에 '불화'만 남게 되어서, 막장으로 이어진 경우는 (☆)로 표시한다.

2. 목록[편집]

  • 가나다 순으로 배열

  • 자녀가 있는 커플은 자녀의 수에 따라 (♡) 표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2.1. 주연[편집]

2.2. 조연[편집]

[1] 단 커플이 되는건 극장판 한정.[2] 서로 상대방의 정체를 알지 못한 채 각각 건담과 자쿠에 타고 서로 결투를 벌였다. 결국 와이즈먼은 맥켄지가 휘두른 빔 샤벨에 찔려 죽는다.[3] 결국 둘 사이에서 아이가 나오긴 했지만...[4] 원작 한정. 후에 따로 아즈키 엔드라는 평행세계가 나왔다.[5] 이름이 나오지 않아 이렇게 표기한다. 영화 초반에 아들을 낳은 아내를 위해 사냥을 나갔다가 사고로 죽는다.[6] 분명히 2차 창작이 아닌 공식에서 NL뿐만 아니라 BLGL도 묘사되지만 아래 목록에는 NL만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서로 애정을 갖고 있는 상태였을지라도 작품 내에서 사랑이 직접적으로 표현되지 않은 경우에는 적지 않았다. 같은 이유로 비록 마이조노 사야카나에기 마코토가 상호 호감을 보이고 있었고 공식에서 인정한 더블 메인 히로인 중 한 명이지만 직접적인 고백은 없었으므로 제외했고, 히나타 하지메나나미 치아키도 서로를 소중히 여기고 있다는 묘사가 분명히 있으나 어디까지나 친구 관계였을 뿐 연인은 아니었기 때문에 제외했다. 사이하라 슈이치아카마츠 카에데도 마찬가지.[7] 루루카가 배신당하기 전에 배신한다는 논리로 애인인 이자요이를 죽였다. 그리고 자신도 자살했다.[8] 위의 단간론파 시리즈의 한국 동인 작품이다.[9] 이 게임에서 클라크와 관계된 사람도 다 죽었다. 문서 참조.[10] 1, 2부까지 본 독자들의 생각 한정.[11] 이 둘은 맺어지자마자…….[12] 하지만 크판에서 세리카가 클론으로 되살아나면서 다시 이어지게 되었다.[13] 결말에서 교 씨는 처형을 당하게 된다.[14] 이에 그루가 시무룩해 있는 마고를 보고 파티장에 나가기 전에 다른 여자아이들이랑 있는 안토니오를 향해 얼음 광선을 쐈다(…) 사이다, 아버지 나이스 샷[15] 후반부에 밝혀진 사실로는 누구의 잘못도 아니었고, 스콧이 중간에 난입해 사귀고 있던 킴과 사이먼 커플을 헤어지게 했다. 스콧의 재구성된 기억으로는 사이먼 리가 킴을 납치해 스콧과 대결에 패한 뒤 킴은 스콧의 고백을 받아들여 커플이 되었던 것.[16] 이 둘은 백합이다. 단 원작, 애니판 모두 환생 이후에는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17] 아들을 사산하고 만다.[18] 최종화에서 아스카다른 세계로 사라져서 아직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다만 패러렐 월드인 대결전! 초 울트라 8 형제에선 결혼까지 하는데 성공했다.[19] 대다수가 오해 혹은 사정으로 헤어졌다. 전민희 작가가 탄생시킨 커플들 중 깨지지 않은 축복받은 커플은 세월의 돌의 나르디-잔-이슬로즈 아미유 드 네르쥬밖에 없다. 이외에는 조슈아 부모님과 루시안 부모님 정도?[20] 맺어졌다 깨지는 일은 별로 없는 대신 시리즈마다 죽어 나간다. 슈리-카쟈, 라시드-로빈처럼 전작에서 맺어진 커플에 후속작가니 죽어있는 경우도 태반.[21] 대신 나중에 슬의 환생인 되는 이소윤이 반야와 이어지게 된다. 여담으로 이 당시 둘은 꼬맹이 였지만...일단 안 넣기에도 그러니 일단은 넣는다[22] 이 쪽은 작품 시작 시점 이전 부터 아내 쪽이 이미 죽은 상태.[23] 원래 이 작품은 BL게임인데다가 여자인 엠마는 비중이 거의 없고, 스토리를 보면 깨질수 밖에 없었다. 지못미[24] 안습하게도 결혼 후 며칠 뒤에 죽고 아내는 후에 재혼한다.[25] 커플이라기보단 약간 썸을 탄 정도 였으나 하루가 양순이에게 이미 좋아하는 상대가 있다고 솔직하게 고백하고 앞으로는 친구 사이로 지내자고 하였다.[26] 타케모토는 기껏 플레그 찍어놨더니 먼저 키잡이 사람에게 빼앗겼다.[27] 엘엘프는 어릴때 수용소 죄수였고 탈옥하다가 발각되어 죽을 뻔했지만 리젤롯테덕분에 구원을 받았다. 하지만 도르시아 왕국이 쿠데타를 당하면서 군방으로 변경되고 왕정이 해체당하면서 리젤롯테는 포로가 되는 바람에 엘엘프는 리젤롯테를 위해서 모든 것을 다 바쳤고 결국 10년후 그녀를 구하는데에 성공했지만 리젤롯테는 아이러니하게 엘엘프를 만나고 구한 시점부터 마기우스였으며 하루토와 사카모리 학생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룬을 소비하면서까지 목숨을 희생, 그것도 엘엘프의 눈앞에서 사망하고 말았다.[28] 가짜 세키네 쇼코. 신조 교코는 세키네 쇼코를 살해한 뒤에 세키네 쇼코의 시신을 유기한 후 세키네 쇼코의 신분을 훔쳐서 세키네 쇼코를 사칭하며 살아간다.[29] 이 둘은 후반부에 결혼을 하게 되지만 중간에 수호가 불로불사의 능력을 가지게 되어 버려 엔딩에서는 해라 혼자만 늙어 죽게된다.[30] 농담이 아니라 원래 여자친구를 비롯해서 그와 썸씽이 있던 여자들은 다 죽거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헤어진다.[31] 직접적인 등장은 없으며 이름만 언급된다.[32] 비 오는 날 약속 시간에 늦은 키리토를 기다리다 사고로 사망했으며, 키리토가 그녀의 안드로이드를 완벽하게 만들 사이롭스 AI를 완성시키기 위해 반 일행과 조우하는 것이 사이드 스토리.[33] 극 초반부에 이들이 배를 타고 가다가 선박사고로 둘다 목숨을 잃어서 사망을 하였다.[34] 아내가 득남하자마자 가면을 쓴 남자에게 습격을 받고는 이내 납치 당했으며 출산 여파로 구미의 봉인이 약해지면서 결국 구미는 사륜안과 마주해 최면을 당하고 마을을 공격했다. 남편은 그 가면을 쓴 남자를 겨우 몰아내고 구미는 최면이 풀려 겨우 진정 되었으며 출생한 지 얼마 안 된 아들에게 구미를 봉인했으나 이내 다시 분노한 구미의 공격 + 봉인 패널티같이 구미 공격을 맞은 아내와 함께 죽음을 맞았다.[35] 이 쪽은 과거가 안타깝긴 하나 작품 등장 상에서는 리한과 아내인 누라 와카나가 먼저 작가 공인 인증된 커플이라서 사이드 커플로 인증된다.[36] 부르마는 베지터와 결혼했다.[37] 단 뱃속에 있던 자식도 가야가 죽으면서 같이 죽었다.[38] 소피아는 젊었을 적에 안소니의 곁을 떠났지만 안소니는 끝까지 소피아를 그리워했다. 사실 소피아가 떠난 이유는 뱃속에 있었던 안소니의 딸을 지키기 위해서였고(딸은 카티아를 낳고 나서 저 세상 사람이 되었다.), 그녀 역시 죽는 날까지 안소니를 잊지 못하고 사랑했다. 그리고 본편에선 손녀인 카티아가 직접 폴센스에 와서 할아버지의 오해를 풀어준다.[39] 조연 중에서 맺어진 커플은 유타/카밀라와 사또/설이가 있긴 하다. 문제는 유타와 카밀라가 사는 헤네시스는 시그너스가 타락한 후 파괴되어서 꿈도 희망도 없고, 사또는 곧 다른 마을로 떠나게 된다.[40] 이 비어완은 루미너스 퀘스트에 나오는 비어완 본인이 아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루미너스 퀘스트의 비어완의 아버지 혹은 조상.[41] 타츠야와 유리처럼 각자의 시대를 살아가야 한다는 사실 때문에 헤어졌지만 호나미는 도몬과의 증표인 아들 미라이를 키우며 꿋꿋하게 살아가고 도몬도 미래에서 자신의 할 일을 하고 있다.[42] 1번 항목.[43] 이쪽은 결혼까진 했으나 나인은 유우키 테르미에 의하여...이하 생략한다.[44] 이 쪽은 작품 시작 시점 이전에 아내 마사키가 사망하여 깨진 경우다.[45] 이 쪽 또한 위의 잇신-마사키 부부 처럼 아내 쪽이 사망하여 깨진 경우.[46] 리키치는 바로 밑의 아마누스에게 아내 사나에를 NTR 당했다.[스포] 사실 민지는 철수에게 감정도 없었고 애초부터 자신의 복수를 위해 철수도 같이 이용한 것이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고.[48] 타이버 셉팀이 억지로 유산시켰다.[49] 214화 기준.[50] 빠삐용 본인은 2화에서 죽어버리고, 레프리진은 8화에서 피사소울이 소멸하자 소멸했다.[51] 이어지자마자 동반자살을 했다.[52] 앞으로 친구로 지내자며 쿨하게 헤어졌다.[53] 순서는 여우신이 먼저 죽지만 여우신이 죽은 사건 때문에 화연도 쫓겨나게 되고 나중에 호족들의 수장으로 임명되자 이를 받아들이지 않은 장로들에 의해 공격 받고 결국 죽는다.[54] 나중에 해미의 환생인 되는 유채림은 목영과 이어지고 자식까지 생긴다.[55] 심지어 환생한 후에도 여노와 얽혀서 죽었다.[56] 하나의 언급에 따르면 그녀가 매우 어릴 때 하누만이 나드의 곁을 떠났다고 한다. 자세한 이유는 아직 불명.[57] 대변동 당시 카사크가 감정동조화에 휩쓸려 아내 메이웬을 포함한 여러 사람을 죽여버렸다고 한다.[58] 과거 브리트라족이 감정을 없애면서 남성형으로 고정하기 이전에는 연인이였다.[59] 정확하진 않지만 하나의 발언을 볼 때 탄의 감정은 감정동조화 사태 이전부터 이미 식은 상태였던 것으로 추정된다.[60] 비비는 처음엔 라이한테 반하지만 후반부로 전개될수록 점점 쟈가타랑 썸싱을 타고 그리고 쟈가타한테 호의를 보인다. 그리고 쟈가타도 위험에 처한 비비를 구해주었으며 그리고 미슈카한테 몸을 빼앗겼는데도 불구하고 비비를 위해 자결하고 인형으로 돌아가면서 그녀한테 마음을 품고 있는듯한 대사를 한다(!)[61] 깨졌다고 보기에는 다소 애매하지만, 메이비스가 결국은 죽었고 사후에 그와 대립하므로 깨진건 맞다.[대형스포] 최종장 중후반부에 이들 사이에 자식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63] 사실 게임엔 주연 조연 같은건 없지만...일단 여기다가 넣겠다. 둘은 잘 사귀고 있었지만 아린이 죽었기 때문에 깨졌다.[64] 커플로서는 회상신에서만 묘사되었다. 헤어진 이유는 아세치 킨타로 문서 참고.[65] 초 챙은 머글과 결혼했다고 작가가 밝혔다.[66] 프레드랑 안젤리나가 공식적으로 사귀었다는 말은 없지만 서로 좋아했던 건 사실인 것 같다. 그러나 프레드가 죽은 후에 안젤리나는 프레드의 쌍둥이 형제인 조지와 결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