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래퍼)

최근 수정 시각:

파일:DSPmedia logo.png 소속 아티스트

[ 펼치기 · 접기 ]

파일:external/www.xportsnews.com/1484262393971463.jpg

캐스퍼(KASPER)

본명

이세린

출생

1993년 4월 17일

학력

애머스트 칼리지(Amherst College)

데뷔

2014년 플레이 더 사이렌 싱글 앨범 [Dream Drive]

소속사

DSP미디어

링크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래퍼. 키썸과는 친한 친구이며, 긱스루이와는 연인 사이였으나 2016년 8월 쯤 헤어졌다고한다.[1] 그룹 '플레이 더 사이렌'의 멤버였으나 현재는 탈퇴한 듯하다.[2]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이름을 알렸다. 랩 실력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평이 주를 이룬다. 사실 랩보다는 비주얼로 더 유명하지만.... 방송에서 얼굴 표정을 너무 자유자재로 움직여 엽사가 생기게 되었다. 안습 (물론 자유자재로 움직이지 않을 때는 예쁘다)

시력이 꽤 안 좋다고 한다.

기리보이의 시그니쳐 사운드인 G.R.BOY는 캐스퍼가 녹음한 것이다. 기리보이 주변에서 영어를 할 줄 아는 유일한 여성이었다고(...). 실제로 유학파다.

2017년 1월 18일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데뷔를 하게 된다. 몇년간 자비없이 엄청힘들고 빡세게 오래한 연습생 생활로 쌓인 내공으로 데뷔를 하게 되는 것이다.[3] 기사

쇼미더머니 6에 참가한다고 한다.
유튜브를 통해 참가 영상을 냈다. 지원영상

2017년 8월 방영되는 소사이어티 게임 2 플레이어로 출연했다. 자세한 활약은 캐스퍼(래퍼)/소사이어티 게임을 참고.

2. 방송 출연[편집]

2.1. 쇼미더머니4[편집]

키썸의 친구로 소개되었다. 1차는 어려움 없이 통과했으나, 2차 예선에서는 FAIL 사인 하나에 멘탈을 다잡지 못하고 절다가 탈락했다. 여담으로 애인과 같은 그룹의 멤버인 릴보이도 참가자였다.

2.2. 언프리티 랩스타2[편집]

언프리티 랩스타의 2번째 시즌의 멤버 중 하나로 출연했다. 과거 디스를 당했던 애쉬비와 대립각을 세우나 싶었는데 애쉬비가 먼저 탈락함에 따라 무산되었다. 방송 내내 제스쳐가 부족하다거나 뻣뻣하다는 지적을 많이 받았는데, 마지막에는 앉아서 감성적인 랩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예지트루디라는 걸출한 실력자, 유빈효린이라는 복병, 전지윤이라는 예능 등에 비해 캐릭터도 딱히 없었고 트랙도 얻지 못했다.

시즌2 출연 당시에 맞물려 엠넷의 힙합프로그램 브랜드들이 과도하게 디스배틀을 힙합의 정수처럼 부각시키는 것에 대한 논란이 다시 일자, sns에 "60~70년대 힙합이 생겨날 때부터 있던 것이 디스 문화" 라고 발언했다가[4] 리드머의 강일권 편집장이나 랩퍼 아이삭스쿼브 등을 비롯한 일부 힙합마니아들의 빈축을 샀다.

2.3. 쇼미더머니6[편집]

1화에서는 심사를 보는 중 2초 정도 이뭐병 하는 표정으로 나왔다. 합격여부는 아직 불투명.

실제로 2화에서 짤막하게 나와 합격 목걸이를 들고 1초간 자랑하고 넘어갔다. 그 이후 2화에서는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다른 여자래퍼들은 나와서 합격 사실을 알렸는데 캐스퍼가 안 나온 것을 보면... 3화에서도 피타입의 랩을 안 좋아한다는 장면이 나왔다.

3화에선 1대1 랩배틀에 진출한 모습을 보였다. 전체 70명 중 최하위 70위를 기록했다. 상대편이 더 가사를 많이 저는 바람에 합격되었다.
4화 예고편에 출연하여 팀선택까지 진출한 것을 알 수 있다. 랜덤 사이퍼에서 역시 같은 조원 1명이 가사를 저는 바람에 간신히 최하위를 면해 통과했다.

사실상 쇼미에 출연한 여성래퍼중에 제일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운으로 올라왔다는 평을 많이받는다 . 그 마저도 캐스퍼 팬이나 얼굴때문에 팬인 사람들이 쉴드는 쳐줬지만, 이전부터 지적되어왔던 작사능력은 좋아도, 랩적인 면에선 부족하다는것은 여전했다. 한편 다른 여성래퍼인 에이솔은 톤이나 딕션때문에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그 와중에 페노메코를 이기고 3차를 합격하여 많은 욕을 먹었다. 트루디는 언프리티 랩스타에선 좋은 활약을 보이다가 쇼미더머니6엔 계속 안좋은평을 받는 모습과 언프2때의 자신감넘치던 모습과는 다르게 불한안 모습만을 보여주다가 랜덤 사이퍼에서 탈락하였다. 아토는 톤이나 플로우가 좋고 특유의 그로브로 많은 칭찬을 받았지만, 3차에서 아쉽게도 넉살과 대결하여 가사를 두번이나 절고, 아쉽게 탈락하고 눈물을 보였다.

팀 선택이 방송되기 전에 SNS 등의 추적 조사를 통해 소사이어티 게임에 출연한 것으로 추정되는 후보로 거론되면서 쇼미더머니6 탈락이 예상되었고 실제로 팀 선택에서 선택받지 못해 탈락하였다.

2.4. 소사이어티 게임 2[편집]

캐스퍼(래퍼)/소사이어티 게임 참고. 방영 전부터 외모를 제외하면 별다른 관심사가 없었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광탈하리라는 반응이 많았고, 우려대로 최초 탈락을 맞이하였다.

[1] 루이가 랩을 한 돕플라밍고의 '바래'라는 곡에서 피처링으로 보컬을 맡았다. 루이의 랩 가사 내용이 상당히 달달한데 캐스퍼를 생각하며 쓴 것으로 보인다.[2] 포털사이트 프로필에서 소속 그룹이 사라졌고, 2015년 발표한 가장 최근 곡에도 참여하지 않았다.[3] 5~6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 [4] 힙합의 태동기는 70년대라 60년대 드립은 실수로 보기에도 애매한 정도이며, 엠넷이 내세우는 것처럼 디스 자체가 힙합의 문화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디스가 힙합의 문화라고 소개되는 것에 대해 반감을 가진 이들은 랩배틀이 문화이지 디스라는 것 자체를 문화로 볼 수는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