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래퍼)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www.xportsnews.com/1484262393971463.jpg

캐스퍼(KASPER)

본명

이세린

출생

1993년 4월 17일

데뷔

2014년 플레이 더 사이렌 싱글 앨범 [Dream Drive]

소속사

디밀[1]

링크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운드클라우드

1. 개요2. 방송 출연3. 디스전4. 뮤직비디오5. 트리비아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래퍼. 키썸과는 친한 친구이며, 긱스루이와는 연인 사이였으나 2016년 8월 쯤 헤어졌다고한다.[2] 그룹 '플레이 더 사이렌'의 멤버였으나 현재는 탈퇴한 듯하다.[3]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이름을 알렸다. 랩 실력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평이 주를 이룬다. 사실 랩보다는 비주얼로 더 유명하지만.... 방송에서 얼굴 표정을 너무 자유자재로 움직여 엽사가 생기게 되었다. 안습 (물론 자유자재로 움직이지 않을 때는 예쁘다)

시력이 꽤 안 좋다고 한다.

기리보이의 시그니쳐 사운드인 G.R.BOY는 캐스퍼가 녹음한 것이다. 기리보이 주변에서 영어를 할 줄 아는 유일한 여성이었다고(...). 실제로 유학파다.

2014년 7월 21일 sm의 인디 산하 레이블인 발전소에서 play the siren이라는 그룹으로 데뷔하게 된다. 데뷔 싱글은 dream drive
이전 버전에서 DSP에서 데뷔한다고 했지만, 데뷔는 이미 이쪽에서 진행했고 음악 방송에도 몇 번 나온 적이 있다. 폭망해서 문제지[4]

2017년 1월 18일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데뷔를 하게 된다. 몇년간 자비없이 엄청힘들고 빡세게 오래한 연습생 생활로 쌓인 내공으로 데뷔를 하게 되는 것이다.[5] 기사

쇼미더머니 6에 참가한다고 한다.
유튜브를 통해 참가 영상을 냈다. 지원영상

2017년 8월 방영되는 소사이어티 게임 2 플레이어로 출연했다. 자세한 활약은 없다 캐스퍼(래퍼)/소사이어티 게임을 참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다가오는 2018년 8월에 앨범을 낸다고 한다. 피처링으로에이솔을 먼저 공개했다.
Lean On Me (전화해) 싱글 앨범을 낸 후로 1년 반만이다

예전 언프리티 랩스타2 종영 후 키썸의 해요TV에 출연하여 밝힌 바로는 여러가지 준비 중인 곡들이 있다고 언급하며 소속사에서 곡들을 내주길 기다리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앨범을 나오길 기다렸더니 회사에서 나오게 됐다고 밝혀졌다.

2. 방송 출연[편집]

2.1. 쇼미더머니4[편집]

키썸의 친구로 소개되었다. 1차는 어려움 없이 통과했으나, 2차 예선에서는 FAIL 사인 하나에 멘탈을 다잡지 못하고 절다가 탈락했다. 여담으로 애인과 같은 그룹의 멤버인 릴보이도 참가자였다.

2.2. 언프리티 랩스타2[편집]

언프리티 랩스타의 2번째 시즌의 멤버 중 하나로 출연했다. 과거 디스를 당했던 애쉬비와 대립각을 세우나 싶었는데 애쉬비가 먼저 탈락함에 따라 무산되었다. 방송 내내 제스쳐가 부족하다거나 뻣뻣하다는 지적을 많이 받았는데, 마지막에는 앉아서 감성적인 랩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예지트루디라는 걸출한 실력자, 유빈효린이라는 복병, 전지윤이라는 예능 등에 비해 캐릭터도 딱히 없었고 트랙도 얻지 못했다.

시즌2 출연 당시에 맞물려 엠넷의 힙합프로그램 브랜드들이 과도하게 디스배틀을 힙합의 정수처럼 부각시키는 것에 대한 논란이 다시 일자, sns에 "60~70년대 힙합이 생겨날 때부터 있던 것이 디스 문화" 라고 발언했다가[6] 리드머의 강일권 편집장이나 랩퍼 아이삭스쿼브 등을 비롯한 일부 힙합마니아들의 빈축을 샀다.

2.3. 쇼미더머니6[편집]

1화에서는 심사를 보는 중 2초 정도 이뭐병 하는 표정으로 나왔다. 합격여부는 아직 불투명.

실제로 2화에서 짤막하게 나와 합격 목걸이를 들고 1초간 자랑하고 넘어갔다. 그 이후 2화에서는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3화에서도 피타입의 랩을 안 좋아한다는 장면이 나왔다.[7]

3화에선 1대1 랩배틀에 진출한 모습을 보였다. 전체 70명 중 최하위 70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상대편이 더 가사를 많이 저는 바람에 합격되었다.
4화 예고편에 출연하여 팀선택까지 진출한 것을 알 수 있다. 랜덤 사이퍼에서 역시 같은 조원 1명이 가사를 저는 바람에 간신히 최하위를 면해 통과하는 것 같았으나 팀선택에서 탈락하였다.

사실상 쇼미에 출연한 여성래퍼중에 제일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운으로 올라왔다는 평을 많이받는다 . 그 마저도 캐스퍼 팬이나 얼굴때문에 팬인 사람들이 쉴드는 쳐줬지만, 이전부터 지적되어왔던 작사능력은 좋아도, 랩적인 면에선 부족하다는것은 여전했다. 한편 다른 여성래퍼인 에이솔은 톤이나 딕션때문에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그 와중에 페노메코를 이기고 3차를 합격하여 많은 욕을 먹었다. 트루디는 언프리티 랩스타에선 좋은 활약을 보이다가 쇼미더머니6엔 계속 안좋은평을 받는 모습과 언프2때의 자신감넘치던 모습과는 다르게 불한안 모습만을 보여주다가 랜덤 사이퍼에서 탈락하였다. 아토는 톤이나 플로우가 좋고 특유의 그로브로 많은 칭찬을 받았지만, 3차에서 아쉽게도 넉살과 대결하여 가사를 두번이나 절고, 아쉽게 탈락하고 눈물을 보였다.

팀 선택이 방송되기 전에 SNS 등의 추적 조사를 통해 소사이어티 게임에 출연한 것으로 추정되는 후보로 거론되면서 쇼미더머니6 탈락이 예상되었고 실제로 사이퍼미션에선 하위를 기록하며 살아남았지만, 팀 선택에서 탈락한다.

2.4. 소사이어티 게임 2[편집]

캐스퍼(래퍼)/소사이어티 게임 참고. 방영 전부터 외모를 제외하면 별다른 관심사가 없었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광탈하리라는 반응이 많았고, 우려대로 첫번째 탈락자가 되었다.

3. 디스전[편집]

2017년 4월 쥬시(래퍼)와 디스전을 벌이게 됐다!!!!
제2의 타이미 VS 졸리브이 VS 키디비 처럼 여성래퍼 디스전이 일어나는것이 아니냐는 반응이 있었다.
사실상 위에 여성래퍼 디스전에서 나왔던 만큼의 퀄리티는 아니다 안습

그도 그럴것이 졸리브이의 경우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과 자신이 생각하는 힙합에 대한 방향성이 맞지 않기에 분석하고 쓴 가사와 녹음물로 시작하였다면, 이번 디스전은 쥬시(래퍼)의 폭로로 시작하여 굳이 대응할 필요는 없다고 느껴 적당히 대응한 캐스퍼의 곡을 통해 디스전의 소식이 알려지는데 가속화 되었기 때문에 이번 디스전에서 엄청난 디스 퀄리티를 논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캐스퍼는 사실 쥬시의 디스를 그다지 신경쓰고 싶지 않아보인다. 대응곡의 제목만봐도 ㅇㅇ이다

쥬시가 먼저 캐스퍼에 대한 디스곡을 업로드 하였다.
캐스퍼진심존나시름 (캐스퍼 Diss)
곡을 듣기만 하여도 쥬시의 실력을 어느정도 가늠 할 수 있다.
쥬시의 디스곡을 들은 리스너들의 반응은 대부분 부정적이다. 기본적인 톤이나 가사에 대한 얘기가 주로 이루는데 그 이유는 '쥬시'라는 아티스트의 개성이라고 치부하기엔 랩에 대한 발성이나 가사에 대한 필력이 현저히 부족하다. 이는 언프리티랩스타 시즌1의 릴샴처럼 평소 힙합을 주로 연습하지 않아 연습량 부족으로 인한 실력 저하라고 볼 수 있다.

이에 대해 캐스퍼도 디스곡을 업로드 하였다.
캐스퍼(KASPER) 쥬시 맞디스곡 'ㅇㅇ'
상당히 빠른 비트임에도 레이백을 통한 플로우 구사나 가사에 대한 딜리버리,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자주 언급돼었던 호흡 등 단점이 많이 개선되고 장점을 부각하여 발전했다는 평이 주로 있다.

평소 힙합에 대한 자부심과 소신을 밝혀온 캐스퍼가 단시간에 준비하여 올린 퀄리티 치고는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근데 언프리티에선 왜......
사실상 캐스퍼가 압승하였다.

이에 대해 쥬시가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맞디스곡을 내며 마무리 되었다.
캐스퍼 맞디스곡 '세탁기'

4. 뮤직비디오[편집]

Lean On Me M/V

DSPmedia

1theK

뚜뚜루 (Clouds) M/V

Playlist M/V

5. 트리비아[편집]

  • 에이솔과 친하다.

  • 평소 화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화장품 리뷰나 일상 영상등을 업로드 하고 있다.

[1] 현재 DSP미디어에서 나온것으로 밝혀졌다, 네이버 프로필에도 내려가 있다.[2] 루이가 랩을 한 돕플라밍고의 '바래'라는 곡에서 피처링으로 보컬을 맡았다. 루이의 랩 가사 내용이 상당히 달달한데 캐스퍼를 생각하며 쓴 것으로 보인다.[3] 포털사이트 프로필에서 소속 그룹이 사라졌고, 2015년 발표한 가장 최근 곡에도 참여하지 않았다.[4] 작성자의 군 시절에 데뷔했는데 캐스퍼 얼굴만 보였다고 한다[5] 5~6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 [6] 힙합의 태동기는 70년대라 60년대 드립은 실수로 보기에도 애매한 정도이며, 엠넷이 내세우는 것처럼 디스 자체가 힙합의 문화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디스가 힙합의 문화라고 소개되는 것에 대해 반감을 가진 이들은 랩배틀이 문화이지 디스라는 것 자체를 문화로 볼 수는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7] 본인은 별로 안좋아하지만 그래도 그 위치까지 올라간것을보면 리스펙한다고 얘기를했는데 안좋아한다는 부분만 편집되서 나갔다.한마디로 악마의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