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카봇 본

최근 수정 시각:

헬로 카봇

1기 등장 카봇

에이스

호크

프론

댄디

스카이

스톰

2기 등장 카봇

아티

마이스터

삼총사

세이버

트루

3기 등장 카봇

마이티 가드

K-캅스

골드렉스

제트렌

우가바

킹가이즈

4기 등장 카봇

패트론

스키드

슈퍼 패트론

다이어

리프

-

5기 등장 카봇

프라우드 제트

스타 블래스터

빌디언

메가볼드

듀크

크랜

하이퍼 빌디언

비트런

킹다이저

아머포스

아머다이저

오토소닉

에반 프라임

드라고닉스

메타팔콘

마하피스

브레이로드

-

6기 등장 카봇

7기(쿵) 등장 카봇

1. 개요2. 작중 행적
2.1. 2기2.2. 3기
3. 그 외

파일:external/img.kbs.co.kr/born_1.jpg

메인 컬러는 라임색.

“난 폼에 살고 폼에 죽는 세계 최고의 스파이!! 본이다.”
"지금부터 세계 최고의 스파이, 본의 실력을 보여주지!"

Carbot Bourne identity
성우는 홍범기.[1][2]

1. 개요[편집]

헬로 카봇에 나오는 등장 로봇으로 정식명칭은 제네시스 쿠페 본. 차탄과 아홉번째로 만난 카봇. 2기 3화에 첫 등장. 모델은 제네시스 쿠페나중에는 제네시스 G70이나 출시 예정인 GT70(G70 쿠페)로 나오지 않겠지?[3]. 멋쟁이 신사 같은 말투의 카봇. 똑똑한데 뭔가 괴짜같다 자칭 ‘세계 최고의 스파이’로 일이 생기면 항상 거대한 음모가 있는 것 같다고 중얼거린다.[4] 더불어 차탄의 의뢰를 메세지 마냥 접수 후 3초 뒤에 자기 몸에서 폭발 시키는 기행을 한다. 이거 생각나는 듯한 기행. 하지만 본은 스스로 하므로 레알 기행.[5][6]이런 스파이 컨셉으로 보아 이름인 '본'은 본 아이덴티티에서 따온 걸지도?(...)
너무 폼을 잡다가 허탕을 치기도 하지만 마치 007 같은 뛰어난 능력의 소유자이다. 그리고 뭔가 확실하게 할 때는 "난 본이야~"라 말하는 말버릇이 있다. 은근슬쩍 자뻑 기미가...

능력은 탐지, 스캔광선, CCTV영상 확인, 성분 분석, USB폭탄, 전파교란, 방해전파, 투명모드 등이 있다. 특히 투명모드는 극중에선 본만 카봇들 중 유일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언급됐다. 현재로선 투명화가 타 카봇에게 적용된 사례는 없어 그나마 양심적이라 할 수 있다.[7]

여담으로 트랜스포머와 비교하자면 투명모드로 변해 적의 본부로 잠입한다는 부분이 미라지와 판박이다.

2. 작중 행적[편집]

2.1. 2기[편집]

  • 3화: 첫 등장. 처음 등장했을 때 T라인의 음모를 알아내고 T라인이 있는 곳 까지 가는 데는 성공 했으나 소화전에서 나온 초콜릿에 온 몸이 범벅이 되는 수모를 겪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본이 초콜릿으로 만든 조형물로 착각해 다행히 정체는 들키지 않았다. 다만 본으로선 첫 등장부터 굴욕인 셈... 이는 후에 4기 10화에서 K-캅스가 비슷하게 당한다.

  • 5화: 스파이 모드로 전환해서 구미호를 확인하고 일반 모드로 돌아와서 구미호를 따라갔다. 참고로 차탄이 구미호를 발견해 치료하기 전 귀신으로 착각해 본에게 귀신이 있다고 하자 USB폭탄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자폭하며 2기의 호크처럼 거절이라 했다 이후 G라인이 구미호를 다시 잡으려고 할 때 차탄과 함께 구출 했으며 G라인이 던진 부적을 요리조리 잘 피해 자멸하게 만들었다.[8] 덤으로 차탄과 미호의 연애 플래그를 아는 유일한 카봇 11분 12초 부분에서 미호가 차탄에게 허그를 시전하자 본은 "유후~♪"라고 한다 솔로인듯 하다

  • 6화: 댄디와 함께 등장하는데, 또 한 번 메세지 접수 하고 또 폭발을 하는 기행을 보고 놀란 차탄은 "본, 계속 이렇게 할래?"라고 한 소리 듣지만, "당연하지. 이건 스파이의 기본이니까."라며 반박을 한다... 본 답다 사라진 장난감들의 흔적을 찾아냈고 거대해진 장난감 로봇과 대전을 했다.

  • 15화: 세이버를 부르라면서 목소리만 나온다.(...)

  • 18화: 아티보다 먼저 나왔는데 무슨 일이냐 묻자, "본, 아침에는 우유들이 몽땅 사라지더니 지금은 젖소가 사라졌어. 청개구리 하나 빼고."라고 말해 줬다. 이에 "뭐야? 이건 아이들의 키를 못 크게하려는 음모가 틀림없어."라며 미션 접수라며 또 다시 메세지를 받고 또또 폭발을 하는 기행을 펼친다.(...) 옆에 있는 차탄은 그걸 보며 의아... 그리고 청개구리를 보면서 "음... 어쩌면, 범인이 저 젖소(청개구리)를 데리러 올 지도 모르겠군." 라며 추측한다. 차탄은 "에이, 저 한 마리 때문에 온다고?"라며 의아하지만, "내 예상은 틀림 없거든. 빨리 타기나 해."라며 차탄을 태우며 살펴 본다. 현실에서도 본의 말이 아주 틀린 말은 아니다. 숨을 때 몸이 투명해졌다! 그리고 TT단들이 청개구리가 반대로 말해야하는 걸 알아채고 유인하는 걸 목격하자, "저기 봐, 청개구리가 이상한 사람들을 따라가고 있는데."라며 말하자 차탄이 "본, 빨리가서 저 사람들을 잡아."라며 전달해주자, 본은 이에 "천만에, 몰래 쫓아가서 다른 녀석들까지 찾아야지."라며 반박한다. 현실에서도 차탄대로 하면 실패 할 지도 모른다. 본이 아주 틀린 말을 한 것도 아니다. 차탄은 감탄하면서 "아 맞다. 역시 본은 최고의 스파이야." 라며 인정해준다. 본은 "고맙다 알아줘서"라며 바로 행동 개시. 그런데 TT단들이 주문을 외우면서 셋이 들어가는걸 본 차탄은 "본, 이것 좀 열어줘!"라며 부탁하자, 알았다며 트랜스포메이선을 하면서, 바위를 부수려하는데 별의별 짓을 했느데도 안 부서진다(...). 이 때 몸개그는 보너스. 보면 볼 수록 웃겨진다. 이 때 "본, 넌 너무 약하다. 저리 비켜봐"라는 누군가의 목소리를 듣고는 "내가 약하다고? 아니 이 목소리는"라면서 뒤를 보자 아티와 트루가 있었다. 미니까 안되서 주먹질하다가 아프다고 뛰고 발로 차니까 매우 아파서 펄쩍펄쩍 뛰는데 아티&트루등장 어떻게 온냐고 놀라자 차탄이 자기가 불렀다고 한다. 아무래도 힘 쎈 카봇이 필요하다면서 불렀다고. 부를 거면 댄디스톰이나 세이버를 부르지 아티가 "이런 건 나한테 맡기라고" 라며 앞장 선다. 그런데 힘으로 하려헤도 방패 충격파를 써도 무슨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도 아니고 반사당했다. 아주 몸개그를 펼친다(...) 같은 성우여서 이러나 미러 포스 뺨친다 쓰러질 때 "나의 실패를 다른 카봇들에게 알리지 마라."라며 쓰러진다, 마치 누군가를 떠올리게 된다.[9] 트루가 시도를 했으나 실패. 이에 놀란 차탄은 "뜨아.. 아무래도 스톰을 불러야 할 것 같아."라며 부르려다 다행히도 본이 "잠깐, 아까 그 도둑들이 이 앞에서 뭐라고 한 뒤에 문이 열렸는데."라며 말하고 영상으로 확인을 하더니, 알아냈다.[10] 차탄이 알아 냈냐고 묻자, 물론이라며 주문을 외웠다. 진작에 그러지 들어가서 살펴보자 무방비 상태에서 미사일이 날아와서 팔로 막아냈지만, 충격파로 인해 쓰러졌다. 등장한 건 다름아닌 T라인과 TT단. 아티는 한 방 당했고, 본은 몰래 3초 후면 터지는 USB형 메세지를 안에다 넣고 차량을 폭☆발. 자기 자신에게도 쓰는 건 아마 이 USB형 메세지인듯 이걸 노린 아티와 트루는 합동 공격을 시행했다. 방패 충격파와함께 일격을 날렸다. 동굴 쪽에서 무슨 소리가 나는 걸 들은 아티가 알아채서인지 본이 따라갔다. 이 때부터가 압권인데 나오는 건 다름아닌 젖소 때. 결국 둘 다 시원하게 밟혔다(...). 지못미 아티는 "이 모습을 적에게 알리지 마라."라고 하며 기절(...). 본은 "나 세계 최고의 스파이 본 젖소에게 이게 무슨 망신이냐."라며 기절. 이 장면은 3기 오프닝에 계속 나오게 된다 어쨌든 사라진 소와 우유는 모두 되찾았긴 했다. 고 카봇의 명복을 빕니다 그래도 본으로선 가장 비중이 큰 에피소드였다. 정확히는 담당성우분이 수고 많으셨다 악당까지 S라인이었다면...

  • 19화: 댄디, 아티, 스카이와 함께 마이스터 카봇 캠프에서 훈련을 받았다. 본은 화생방 훈련중 기절한 척 하면서 눈에서 쏘는 빔으로 탈출구를 만들려다 마이스터에게 지적 받고 그냥 클로킹 쓰지 댄디가 구름다리를 걷다 다칠 때 잽싸게 새치기도 했지만 이후 댄디가 장애물을 부술 때 그 파편이 다리에 맞게 됐다[11]. 덕분에 혼자 뒤처지게 되었지만 댄디가 자신의 실수 때문에 본이 다친 것을 알고 다가가 본을 업고 뛴 덕에 댄디를 나름 좋게 인정했다. 이후 스카이, 댄디와 함께 깃발을 양보하려하며 아무도 깃발을 차지하지 않자, 결국 마이스터가 전원 합격시켜주었다.

2.2. 3기[편집]

  • 1화: 한 유조선이 불이 나자, 차탄에 의해 소환되어 유조선 내부의 사람들을 구했다. 유조선으로 가기 전 또 자폭을 했다... 오죽하면 차탄이 '이제 좀 그만해!"라며 말할 정도... 사람들을 구할 때 선장이 말하는데 밀어서 구명보트로 떨어뜨렸다(...). 그리고 차탄에게 마이티 가드를 부르게 해 뒷일을 맡겼다.

  • 2화: 트루와 함께 차탄의 보물찾기를 도운다. 다만 후반에 G라인의 부적에 당해 움직이지 못했지만 로켓 부스터를 이용해 일부러 몸을 부딛혀 부적을 떼고(트루와 차탄에게 붙은 부적을 떼준 것은 덤), 그들이 트럭으로 견제할 때 전파교란[12]을 이용해 스스로 자멸하게 만들었다.

  • 3화: 트루와 함께 T라인이 훔쳐갔던 각종 물건 한 짝씩을 찾아준다. 참고로 여기까진 본으로선 나름 혜택을 받은 에피소드였다(연속 출연).

  • 5화: 사기꾼의 차의 바퀴를 초음파로 고장내키며 휴대폰도 통하지 않게 만들고 마무리는 마이스터에게 맡겼다.

  • 9화: 트루, 우가바와 함께 '천둥'이라는 경주마가 경마대회에서 우승하게 하는데 도움을 줬다. 그 중 본은 경기장에서 직접 은폐하여 천둥을 달리게 했다.

  • 25화: 킹가이즈와 함께 악성댓글을 쓰는 M라인을 쫓아내는데 협력한다. 그리고 그것이 본의 마지막 출연. 4기 이후로는 출연이 없으며, 마침 그 시기에 현실의 제네시스 쿠페도 단종된 터라 확실.

3. 그 외[편집]

색상이 녹색으로 정해짐에 따라 이제 보라색만 나오면 무지개색이 다 모이게 되지만 세이버가 파란색으로 나오면서 이런 개념은 사라졌다.[13] 여담으로 변신 방식은 프론과 비슷하지만 팔, 다리의 위치가 반대다. 초기 컨셉에서의 설정은 현재와 동일하나 컬러링이 달랐다. http://www.acrofan.com/ko-kr/detail_legacy.php?param1=ko-kr&param2=consumer&param3=content&param4=20140826&param5=0700030001 그리고, 이 카봇의 디자인은 하나 더 적용해 프린스라는 이름으로 출시하려 했으나 무산.

현 시점에서 스페셜에라도 출연한 타 현대차 카봇과 달리 그 기록도 없게 된 유일한 현대차 카봇이다.

그리고, 본은 타 카봇과 만난 범위가 가장 적은 편이다. 모두의 리더인 마이스터를 빼면 댄디, 스카이, 아티(댄디, 아티와는 2번씩 만남, 스카이는 1번), 마이티 가드, 킹가이즈, 우가바(이 셋과는 1번씩 만남), 트루(4회로 가장 많이 접함)와만 만났다.

더불어 본은 제네시스 쿠페의 현역시절 미디어 등장 사례로선 사실상 마지막이라 볼 수 있다. 이후는 차 자체가 이미 단종되었기 때문.

[1] 아티와 중복이다(...) 하지만 목소리도 한껏 내리깔고 말하는 아티와 달리 전형적인 청년 투로 말한다. 단 아티와 같이 나오면 자문자답 가능성이 커진다. 결국 2기 18화, 19화에서 그렇게 됐다[2] 같은 제작사의 타애니에서 동료연기한 바 있다.그 둘 다 차종이 아반떼라 카더라.[3] 정확히는 후기형이다. 전기형은 보닛 부분에 특유의 검은 그릴 디자인이 없다.[4] 그래서인지 음모론자로 보인다.[5] 주 대사는 "OO 미션 접수. 이 메세지는 3초 후에 사라진다. 3, 2, 1 (펑!) 쿨럭..." 차탄: "본, 괜찮아?" 본: "당연하지. 이건 스파이의 기본이니까."[6] 이런 행동은 첫 등장 이후에도 나올 때마다 한다.(2기 19화 제외) 다만 3기 3화에서처럼 2연속으론 안하는 듯.[7] 현재 이것 외의 나머지 기술들은 카봇들 끼리 서로 겹치는 게 많기 때문. 당장 본의 투명화를 뺀 나머지는 이후 5기 카봇인 브레이브로드가 겹쳐 쓰는 중.[8] 여기서 본은 건물 벽을 타며 돌아다니는데 벽을 탈 수 있는 모양이다 [9] 모티브가 모티브여선지 그런 듯 하다.[10] 주문이 열려라 들깨!다(...) 대놓고 패러디 한 듯. 들깨가 뭐야 들깨가[11] 참고로 맞은 부분이 비클모드론 뒷바퀴이며 실제 제네시스는 후륜구동 승용차라 그야말로 치명적.[12] 참고로 이 능력은 후기 카봇인, 패트론, 프라우드 제트, 브레이로드(혹은 마하로드)가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 식으로 계승한다.[13] (특수차가 아닌 일반차량 기준으로) 빨강색 - 에이스/마이스터(에이스 보단 톤이 좀 어둡다. 크림슨(심홍색)이라는 표현이 맞겠다.)/트루/나이트/다이어, 주황색 - 스카이/폰/골드렉스, 노랑색 - 프론/가드/패트론, 녹색 - 본, 파랑색 - 호크/루크/세이버/스키드, 남색 - 스톰으로 현재 보라색만 공석인 채 보라색 카봇은 끝끝내 나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