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충고

최근 수정 시각: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 이 틀을 적용할 때에는 문서의 최상단에 분류:토막글에서 알맞은 분류를 찾아 분류하되, 알맞은 분류가 없거나 분류를 찾을 수 없으면 분류:토막글/미분류에 분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자어

忠告

영어

advice(명사)/advise(동사)[1]

1. 개요2. 특징3. 충고와 관련된 매개체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남의 결함이나 잘못을 진심으로 타이름. 또는 그런 말.

2. 특징[편집]

조언과의 차이점은 어떤 사안에 대해 도움을 주냐 어떠한 잘못이나 결함에 대해 지적을 해주냐가 차이다. 다시 말해, 충고가 좀더 강경한 뉘앙스다.

참고로 당사자 입장에서는 다를 수 있어 듣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짜증날수도 있으니 주의.[2]

3. 충고와 관련된 매개체[편집]

매체물에서 대개 주인공이나 그 외 곤란한 상황에 처한 인물들에게는 이 '충고' 를 해주는 인물들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이 때, 충고를 무시하거나 제대로 듣지 않을 경우 차후 전개에서 매우 높은 확률로 엿이 된다(...)

관련 캐릭터가 있다면 추가바람.

4. 관련 문서[편집]

[1] 이 외에도 recommendation, counsel, advise, give advice, recommend, counsel이 있는데 각각 설명을 잘하신 분 수정바람.[2] 다만, 당사자가 들을 때는 그냥 듣거나 중간에 피해서 끊는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