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상 거상/스킬

최근 수정 시각:

1. 개요2. 몬스터 전용 스킬

1. 개요[편집]

천하제일상 거상에 등장하는 스킬을 전부 정리하는 문서 거상엔 스킬이 상당히 많은데다가 특정몬스터만 사용하는 스킬도 존재한다 본캐의 전직스킬도 있지만 일부 몬스터는 그걸 사용하는경우도 적지않다. 대부분의 스킬들은 무기, 용병과 장수, 고용몬스터 항목들에 서술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몬스터 고유의 스킬들만 적겠다.

2. 몬스터 전용 스킬[편집]

보스류의 적들만 쓴다던가 특정 적들만 쓰는경우의 스킬들이다.

  • 악력

거상계 근접 한정 최강, 최악의 스킬.
시전 범위내의 적들의 현재 체력의 60%를 그냥 증발시켜버린다. 이게 무서운 것이 선무의 철벽까지 뚫어버리고 힐러가 없을 경우 8방 맞으면 바로 사망에 이른다. 때문에 이걸 쓰게 되면 힐러가 없다면 그 사냥은 그냥 터질 수도 있다. 타락한 신수급 이상의 보스몬스터들의 반필수 스킬이기도 하는데 이 녀석들은 원거리에서도 쓸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사용 몬스터 : 발로, 석사자, 청랑, 삼두룡, 늪지 이무기, 암흑사냥개, 경비견_망치, 인도표범, 사막기린, 극우령_챠우, 광호, 홍작, 백귀, 마룡, 혼마, 챠우, 독룡

  • 마나번

거상계 가장 골 때리는 스킬
공격 시 대상의 마법력을 흡수한다. 평타로만 발동되는데 이게 근접 녀석들이 쓴다면 상관이 없는데 원거리 녀석들이 쓸 경우 격수의 마법력이 순식간에 고갈 되어버리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사용 몬스터 : 염마, 삼두룡, 관찰자, 광호, 백귀, 혼마

  • 인과응보

일명 데미지반사. 시전 시간동안 자신이 받는 데미지를 상대에게 그대로 돌려준다. 이게 또 악력처럼 선무의 철벽을 뚫어버린다. 그래도 이런 사기성 때문인지 사용 몬스터가 1마리뿐이다.
사용 몬스터 : 우태

  • 팔각귀등

시전 시 중앙에서 8개의 도깨비불이 나와서 8방향으로 뻗어나가며 데미지를 입힌다. 데미지가 그렇게 센 편은 아니다.
사용 몬스터 : 아크샤, 되살아난 챠우

  • 복제술

공격 대상을 복사한다. 이 복사기술이 무서운 게 보통 분신술 같은 경우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이 녀셕은 스킬을 버젓이 사용한다. 때문에 고수 유저들이 심심할때 도깨비에게 놀러가서 일부러 복사를 시켜놓고 본진이 몰살되는 모습을 올리기도 한다.
사용 몬스터 : 도깨비

  • 어둠의장벽[1]

위에 구슬이 형성되고 그 주위에 어둠의 기운이 둘러싸서 데미지를 준다. 역시 데미지는 그렇게 강하지 않다.
사용 몬스터 : 미생의 혼

  • 死독무술

마법계 최악의 본진테러 스킬
일반 독무술과 달리 시전시간과 지속시간이 짧고 타격계가 아닌 마법계이다. 근데 이 死독무술이 데미지가 너무 괴랄해서 자칫하면 그대로 전멸할 수도 있다.
사용 몬스터 : 유령술사, 수호병, 칼리

대상 지점에 진짜 메테오마냥 운석을 떨어뜨린다. 마법계 스킬로 데미지는 보통이다
사용 몬스터 : 수행자요승, 관찰자

  • 안광

마비계 최강의 스킬
시전 범위에 지상과 공중 모두 공격하면서 공격받을 시 마비에 걸린다. 이게 데미지를 여러 번 주고 그 데미지도 상당한 편이라 까다롭다. 그러면서 본인은 공중몹이니 더 열이 받는다.
사용 몬스터 : 늪지감시자

  • 청룡파

실같이 얇은 청룡 2마리가 일직선으로 뻗어나간다. 피격판정이 애매해서 그렇게 겁먹을 필요는 없다.
사용 몬스터 : 바루나, 나라심하

  • 지옥수

인도에만 존재하는 고유의 스킬
바닥에서 망자의 손이 뻗어나와서 데미지를 준다. 인도 고유라서 그런지 데미지가 좀 있는 편이다
사용 몬스터 : 가네샤의 사제, 쿤바카르나, 라바나

  • 암흑구름

시전 지점에 거대한 구름을 형성한다. 자체 데미지는 거의 없지만 시전 범위내에 있을 시 대규모 침묵에 걸리기 때문에 스킬이 씹히는 현상이 발생한다.
사용 몬스터 : 훔바바

  • 갈고리회전

자신이 들고 있는 갈고리를 던진다.
사용 몬스터 : 랑인

  • 사막전풍

일반적인 전풍과 달리 노란색을 띄며 데미지도 더 괴랄해졌다.
사용 몬스터 : 사막기린

  • 박쥐떼 소환

시전 지점에 박쥐떼가 나타나 데미지를 준다. 역시나 데미지가 괴랄하다.
시용 몬스터 : 칸의황비

  • 빙결투창

일반적인 투창과는 달리 마법계 스킬로 바뀌고 빙결이 추가됐다.
사용 몬스터 : 얼음도마뱀, 얼음누에, 설녀여왕

  • 얼음 죽음의땅

일반적인 죽음의땅과는 달리 중독뎀이 없어지고 빙결이 대체됐다.
사용 몬스터 : 얼음비충

  • 영혼파

차가운 영혼을 5방 날리며 데미지를 주는 기술. 마법계이며 이게 1타 1타가 너무 아프다.
사용 몬스터 : 얼음게, 거대얼음나무

  • 얼음발도

일반적인 발도와는 달리 마법계이고 빙결이 추가됐다. 또한 다른 몬스터들은 1개만 날리는데 이건 2개씩 날린다.
사용 몬스터 : 얼음해골병사, 얼음해골군주, 칼키

[1] 가명이다.[2] 가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