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러티 벌베이지

최근 수정 시각: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 이 틀을 적용할 때에는 문서의 최상단에 분류:토막글에서 알맞은 분류를 찾아 분류하되, 알맞은 분류가 없거나 분류를 찾을 수 없으면 분류:토막글/미분류에 분류해 주시기 바랍니다.

Charity Burbage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 인물. 배우는 캐롤린 피클즈. 일본판 성우는 하야시 린코.

호그와트머글 연구학 교수로 "머글들도 마법사들과 다를 바가 없으며, 머글과의 결혼도 적극 장려한다."는 등의 머글을 옹호하는 주장을 펼치다가 볼드모트의 눈에 거슬려 납치 당한 후, 혹독한 고문을 받는다. 결국 아바다 케다브라 저주를 맞고 사망. 사후 그녀의 시체는 볼드모트의 애완뱀인 내기니의 밥이 되어 버린다. 샹들리에에 매달려 있을 때 세베루스 스네이프에게 살려달라고 애원하는 등 그닥 좋은 끝은 아니었다.

영화판에서는 초반부에 등장하여 샹들리에에 효수형 당하듯 매달려 있는 충격적인 등장을 보여준다. 이후 처참하게 살해당하는 무시무시한 오프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