쭉빵카페

최근 수정 시각:

분류

파일:Semi_protect.png

정식 명칭

(쭉쭉빵빵★А+퀸카클럽:) → ▶[쭉빵카페]A[얼짱비리증거]◀ → 쭉빵카페[1]

카페지기

쭉빵카페지기 → 쭉빵알리미[2]

회원수

170만[3]

쭉빵카페 링크

1. 개요2. 게시판
2.1. 핫이슈2.2. 익명친목게시판2.3. 막글게시판2.4. 야구게시판2.5. 축구게시판2.6. 엑소게시판
3. 다른 커뮤니티에 대한 인식4. 문제점
4.1. 남성혐오 성향 + 이중잣대4.2. TERF 성향4.3. 노인 비하4.4. 지역감정 조장 (TK혐오)4.5. 낙태 조장4.6. 잘못된 선동
5. 사건/사고
5.1. 찌찌대첩5.2. 두당 1만원 사태5.3. 로이대첩5.4. 아프리카 BJ 잉여왕 신상털기5.5. 희철 철조망 루머5.6. 등업대란(단체등업사건)5.7. 막게 등업대란5.8. 익명친목방 사건
5.8.1. 생정 vs 익친5.8.2. 계곡녀 사건5.8.3. 권훈=안다경 사건5.8.4. 팬픽 공유 사건(써브마린 사건)5.8.5. 강북구 익친이5.8.6. 키미테 시발년 사건
5.9. 블랙박스 콩콩녀 사건5.10. 수지 마녀사냥 논란5.11. 러블리즈 서지수 악성 루머 유포 사건5.12. 낙태죄 폐지 청원 중복투표 사건5.13. 쭉방카페의 에브리타임 분탕 사건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10대 버전 여성시대, 메갈리아이자[4] 메라포밍을 방조하면 안 되는 이유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사이트[5]

10대 후반에서 20대 초중반 여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여초 카페 부동의 1위. 2003년 7월 4일 개설되었으며, 이전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200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인터넷을 휩쓸었던 얼짱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카페였다. 여자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얼짱들이 아오안이 되어가도 꿋꿋하게 얼짱관련 게시판을 상위에 밀어넣는 등 '얼짱카페'로서의 기능을 해왔지만, 상업화가 진행되면서 결국 카페이름을 쭉빵카페로 변경하게 되었다. 이후 커뮤니티적 측면이 강한 게시판이나, 사용자에게 따로 인기가 있을만한 게시판을 수시로 만들어[6]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회원끼리의 칭호는 - 익친이 게녀 게하 도토 문숙 탱요 틱탁 오수부인 오수뷘 오수빈 수빈이 대모님 ^^7 - 등등 있으며, '언니'라는 표현은 과거에는 자주 사용되었으나 근래에는 뉴빵의 영향으로 부정적인 반응이 많다. 말투는 기본적으론 가벼운 반말이지만 허용 폭이 넓어서 존댓말과 반존댓말, 음슴체, 능체 등이 전부 사용된다.[7]

본디 남성회원도 가입이 가능했으나 사이트 특성이 점차 여초로 변화하면서 남성 회원들의 분탕질이 심해졌다. 이로 인해 여성만 가입이 가능하게 해달라는 요구가 꾸준히 있어왔고, 결국 우등회원 이상은 여성 회원만 가능하게끔 규정을 바꿨다. 하지만 여전히 정회원까지는 남성도 가능했었기에 병크가 많았다.[8] 결국 여성만 가입하도록 바뀌었다. 자세한 건 링크를 참조하자.

얼짱이 시들해진 이후로는 '핫이슈' '막이슈' 등에 올리는 유머 자료와, '생정' '생정부록' 등에 올리는 패션/뷰티 정보, 또한 '상망동주민센터' '연예인플러스'등의 연예인 이야기가 인기가 많다. 연령대 특성상 가벼운 가십거리, 뷰티, 패션, g마켓/옥션, 로드샵, 아이돌 그룹 등 여고생/여대생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자료가 다수.

정치 얘기도 자주 나오는 편이지만 가벼운 사이트 분위기 때문인지 깊은 논쟁이 오가는 경우는 많지 않다. 선거 기간 등 특정한 시기에만 잠깐 뜨거워지는 편이다. 1020세대들이 밀집한 사이트들이 대개 그렇듯이 정치적으로는 진보성향에 가깝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사건에 대해서 굉장히 부정적인 입장이고,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매우 호의적인 반응을 보인다.

제19대 대통령 선거에서 지역별 및 연령별 투표 결과가 나왔는데 대구경북,노인층에서 홍준표에게 표를 많이 던진 것을 보고 비판적 반응을 보이기도 하였다.[9]

원조는 얼짱 비리를 파헤치던 카페였던 것과 달리 지금은 악플과 루머에 매우 민감하다. 일반적인 커뮤니티에서는 농담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연예인 얼평, 성형 루머, 성희롱도 모두 신고 대상으로 통한다.

2017년 2월 말 여성시대의 상업화 논란으로 여시 회원들의 대거 엑소더스가 시작되자 운영자는 쭉빵카페 1년동안 신규 가입 금지라는 초대형 강수를 두었다. 그러나 2017년 3월 8일 새벽에 가입 금지 해제를 풀면서 2주 기간 정도만 막은걸로 확인 됐다. 그리고 현재까지 남자만 가입 금지가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10]

2. 게시판[편집]

2.1. 핫이슈[편집]

말 그대로,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핫이슈를 다루는 게시판이다. 유머러스한 사진부터 고어한 사진까지, 연예뉴스에서부터 정치뉴스까지 다룬다. 경험담이나 질문글도 올라온다. 쭉빵 게시판의 대표격이며, 가장 활성화된 게시판. 우등회원만 댓글을 달고 글을 쓸 수 있다. 정회원도 댓글 달고 글 쓸 수 있는 '막이슈'라는 게시판도 있지만 핫이슈에 비해 관심도는 현저히 낮은 편.이였으나 아래의 핫이슈 보이콧 사태 이후로 갈 곳 없어진 정회원들이 막이슈를 살리고 현재는 핫이슈 이상의 글 리젠과 불펌률(…)을 보여주고 있다. 정치 성향은 대부분의 다음 카페가 그렇듯이 진보 성향에 가깝다.

핫이슈 게시판은 가입을 하지 않은 사람들도 볼 수 있어서 다른 커뮤니티로의 불펌이 심했는데 이에 발끈한 우등회원들에 의해 2015년 1월 22일 ~ 2015년 1월 23일 핫이슈 보이콧 대란 사태가 발생했다. 이에 쭉빵알리미는 핫이슈를 우등회원 이상만 볼 수 있게 등급을 올렸지만 이로 인해 핫이슈를 볼 수 없게 된 정회원과 우등회원 사이에 다툼이 발생해 감정의 골이 깊어졌고 아직도 소수의 우등회원들은 핫이슈 불펌을 계속하고 있다.

2.2. 익명친목게시판[편집]

우수회원 이상의 회원들이 활동할 수 있는 익명 게시판. 연예인 언급 금지. 관종들과 답정너와 핑개비가 있지만, 평범한 회원들이 더 많이 거주하며 평상시 글 리젠이 아주 빠른 편이다. 심한 물타기를 막기 위해 달글을 따로 달기도 한다. 익명인 탓에 약간 냉소적인 말투를 사용한다. 평소엔 거침없는 섹드립과 욕설, 물타기가 섞여 어수선한 분위기지만 늦은 새벽처럼 리젠이 적을 때는 꽤 훈훈하고 따뜻한 글이 많다. 익친에서만 통하는 은어, 말투 등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것들은 보통 익웃(익친 웃긴 글)이나 익설렘(익친 설렘글) 등 익시리즈에서 기인한다. 요즘은 페북 페이지 등에서 불펌이 잦고 내려달라고 요청해도 무시당하는 경우가 많아 회원들의 불평이 잦다.

한때 익친이 사라졌을 동안에는 자유친목게시판(이하 자친)이 익친의 기능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익친이 생긴 지금 자친은 유명무실한 게시판이 되어버렸다.

2.3. 막글게시판[편집]

본래는 쭉빵이 상업화가 되면서 회원수를 끌어모으기위해 만들어진 게시판. 정회원 이상만 이용할 수 있고, 닉네임을 까기 때문에 익친보다는 분위기가 순하다. 하지만 연예인 언급과 비댓이 허용되기에 아이돌 팬의 물타기가 심하고 비댓공유가 과하다고 종종 까인다.

2.4. 야구게시판[편집]

원래는 종합게시판이었지만 야빠들이 너무 많아서 신설되었다.

10개 구단의 팬들이 모여 각각의 달글(달리는 글)을 개설하고 팬들간의 왕래가 자유롭다. 내팀내까(내 팀은 내가 깐다) 등의 규칙을 세우며 나름대로의 자정작용이 있는 편. 야구경기가 있을때마다 라달(라인업 달글)을 만들어 같은 팀 팬들끼리 옹기종기 모여 경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하지만 여기서도 내팀내까의 규칙을 지키는 중. 인내심이 놀랍다.
인내심이 놀랍지만 욕은 못 참는다. 내 팀이 실책하면 여기저기서 씨발이 난무한다. 하지만 사람에게 향하는 악플은 바로 신고 처리되니 주의하길 바란다.

인스타 등의 SNS에 비해 일명 '얼빠'는 극소수.
야구를 잘해야 잘생겼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잘생겼지만 야구를 못하는 선수는 언급조차 되지않는다.
얼굴만큼 야구하면 골글 탔을거라는 얘기도 종종 보인다.

팀 달글간의 왕래가 활발한 편이며 잘 하는 선수를 종종 자기가 응원 하는 팀으로 데려가려고도 한다.(ex.롯정, 롯성환, 삼세웅 등)
역으로 데려가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ex.삼유니(박종윤-종윤-유니))

일명 '공구(공동구매)'도 활발하게 일어나는데 몇백만원치를 한꺼번에 공구하는 등 무척이나 활발하다.

야구게시판이 활성화 된 지는 1년 정도 되었는데 공구는 무척이나 많이 했다. 슬로건, 전차스, 포토카드, 떡메모지, 손거울, 도무송 스티커, 사각 판 스티커, 네임 스티커, 캐릭터 스티커, 미니 배너, 부채, 스트랩, 키링, 텀블러, 팔찌 등 했던 공구를 다른 도안으로 여러번 하기도 한다. 퀄리티가 매우 우수하다.
선수 본인 인증도 여러번 올라온 적 있다.

남초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축덕과 야덕의 저질스런 기싸움은 없다. 그런곳에 신경을 쏟을바엔 내 팀 까는것에도 바쁘기 때문.
애초에 축구게시판과 야구게시판간에 왕래가 없고 서로에게 관심이 없다. 가을야구 시즌 때면 드라마 팬들이랑 싸우는 것처럼 축구랑 시간이 겹칠 일도 없으니 더욱이 싸울 일이 없다.

2.5. 축구게시판[편집]

알싸를 생각하면 편하다. 그러니까 70%가 EPL, 프리메라리가 팬들이고 30%정도가 국내축구빠. 해축빠들과 국축빠들은 서로 은근히 디스하는 사이지만(특히 A매치 때 심하게 나타난다) 야게와 전쟁할 시에는 위아더 월드.

예를 하나 들자면, SK 와이번스가 폭죽을 터트려 인천 유나이티드의 경기를 방해했을 때. 당시 SK 와이번스 팬들은 프론트와 척을 진 상태여서 인유팬들 프런트 까주셈이란 반응을 보였고 인유팬들(+ 타팀팬들, 해충팬들)은 까대기 시작했는데 프런트 뿐만 아니라 선수단, 팬들까지도 까버렸다. 게다가 국내 방송사들이 축구를 소외하는 것까지 떡밥으로 올라서 결국은 야게와 전쟁 시작. 또 월드컵 때 이원석이 아르헨티나, 메시발언을 하자 야빠들을 비꼰 전적이 있다. 야빠들은 벼르고 벼르다가 아시안 게임때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야구선수들을 비꼬자 축빠들을 비꽜다.

2.6. 엑소게시판[편집]

예전에는 정회원도 글작성이 가능했으나 우등회원만 글을 쓸 수 있도록 바뀌었다. 2014년도 엑소 백현의 연애설이 터지자 백현주의 (ㅂㅎㅈㅇ)를 글에 달면서 백현을 배척했으며 언급하는 것조차 허용되지 않았다. 또한 엑소 리더 수호의 친일파 루머가 돌았을때도 수호를 언금하여 다른 커뮤를 하는 엑소팬들에게 쭉빵은 굉장히 부정적으로 다가가고 있으며 몇몇의 홈마 또는 캡쳐홈, 팬아터들은 쭉빵으로 자신의 자료를 이동하지 말라는 이동금지령까지 내렸다. 지금은 엑소의 레이를 언금하고있는 상태.

3. 다른 커뮤니티에 대한 인식[편집]

3.1. 뉴빵카페[편집]

쭉빵의 파생카페로는 대표적으로 뉴빵카페(구 뉴쭉빵카페)가 있다. 회원들 중에서는 여중고생들이 대다수이며, 쭉빵카페 회원들의 뉴빵카페에 대한 인식은 전체적으로 아주 나쁜 편이다. 뉴빵측에서 무개념행동을 했을때 이름이 같단 이유로 싸잡아서 욕을 먹은 적이 있는데다가, 뉴빵 회원들이 쭉빵카페에 가입해서 공지도 안 읽은 채 물을 흐리는 일이 자주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뉴빵카페가 애초에 쭉빵카페의 연령제한을 못 넘는 회원들이 모여 시작된 곳이니만큼 상대적으로 연령대가 어린 편이라, 약간의 나이부심과 파생에 대한 무시도 작용한 것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배척감은 특히 익명친목방에서 강하며, 게시판에서 물을 흐리는 뉴빵 회원을 조롱하는 뉴린내, 뉴린 등의 여러 유행어가 흥하기도 했다.

2013년 즈음 뉴쭉빵카페가 파생의 그림자를 떨치기 위해 뉴빵카페로 개명하면서, 과거 뉴쭉빵카페 회원들이 쭉빵카페 회원과 자신들을 구분할때 사용하던 '원쭉/뉴쭉'의 사용빈도도 줄어드는 추세이다. 이제 사실상 두 카페는 무관하다고 봐도 무방한 셈. 하지만 쭉빵카페측에선 뉴빵카페가 파생임이 달라지진 않으므로, 뉴빵 회원이 쭉빵을 한다는 사실을 신고하면 해당 회원을 탈퇴시키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

3.2. 여성시대[편집]

예전에는 여성시대에 대한 반응이 매우 우호적이었으나, 2014년 들어 인스티즈와 여성시대에서 몇 가지 사건이 일어나면서 부정적으로 바뀌는 추세이다. 하지만 여시와 쭉빵을 동시에 하는 회원도 종종 있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나쁜 편은 아닌 듯. 인줄 알았으나 여성시대의 익웃 불펌으로 인해 인식이 매우 나빠졌다. 여성시대에선 쭉빵카페를 '뿍짱'이나 '급식충'이라고 비꼬면서 익웃을 웃기다고 불펌하는 행위는 모순이라고 생각하는 쭉빵회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익웃 불펌에 도용까지 겹쳐(유명한 밀키줘) 거의 최악 수준. 익친에서도 종종 여성시대의 융통성 없는 공지에 관한 부정적인 글이 올라온다. (이것은 여성시대에서도 마찬가지, 서로가 서로의 공지를 까고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여성시대의 글을 그대로 퍼오거나 제목에 '여시'란 단어가 있어도 부정적인 반응은 없는거로 보아, 그렇게 호의적이지도 않지만 예전처럼 적대적이지도 않은 그런 관계가 되고 있다.[11] 남혐글 에서는 서로 퍼오기도 하면서 공감하는 등 사이가 좋아 보이기도 하지만, 나이차로 인한 서로간의 까는 분위기는 여전히 남아있다.

3.3. 인스티즈[편집]

인스티즈의 경우에는 한층 부정적인 반응이 격한데, 위에서 언급한 사건 탓도 있지만 핫이슈 자료의 불펌이 흔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특히 익명친목방에서 유행한 이른바 '익웃' 시리즈가 출처없이 나도는 일이 많아지면서[12] 인스티즈와 페북으로의 펌을 금하는 게시자들이 많아졌다.

3.4. 메갈리아[13][편집]

막이슈같은 게시판에 메갈 등의 남성혐오 관련 글들이 자주 출몰해서 골머리를 앓고 있다. 그래서 더 이상의 논란을 방지하기 위해 익친을 사용할 수 있는 등업을 막아버렸고(익친은 우등회원제이다.), 정회원들이 꾸준히 등업을 열어달라고 건의 해도 익친을 사용하는 우등회원들이 절대로 안된다고 막고 있다. 이것 때문에 정회원과 우등회원 간에 분열이 생겨났을 정도다. 또한, 회원들의 건의로 메갈글을 언금해버렸고,### 올라오는 메갈글에 댓글 역시 좋은 여론은 아니다.쭉빵카페에 '메갈리아' 남성 혐오 관련 인터넷 용어들을 검색해보았다.

즉, 여시대란 이후 메르스갤러리와 메갈리아가 발족한 초기에는 이들세력이 쭉빵을 포함한 여초커뮤니티로부터 자신들의 세력을 규합하기 위해 메르스갤러리발 혹은 메갈리아 발 글을 지속적으로 올리기도 했고, 거기에 화력지원을 통해 이에 동조해주는 듯한 떡밥 댓글 등을 남기기도 하는 등 분위기를 몰고가려 하는 행동을 보여주었고, 이 상황까지로만 노출된 경우가 많아 메갈리아 초기 때 메라포밍 된 것으로 오해를 낳은 적도 있었다(8월 말에서 9월 초 까지).

하지만 메갈리아 글이 계속 올라오는 것에 염증을 느끼는 분위기도 있고 게다가 메갈리아 내에서 메갈리안 기자가 제보자가 제보한 것을 까발리는 사건과 이태원 살인 사건에 고인을 능욕하고 범인을 옹호하는 글을 올리는 등 누가봐도 옹호할 수 없는 행동이 계속 나오면서 메갈리아 쪽과 거리를 두는 경향이 매우 강해졌다.

결국 2015년 10월 12일 기준으로 메갈리아에 대한 언급 자체가 금지 되었는데, 일부 네티즌은 이를 무도갤이나 오유에서 쭉빵에 여론조작을 했기 때문이라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

2016년 2월 18일 기준으로 메갈리아의 글과 유사한 형태의 남혐 글이 종종 올라오는 걸로 보아 어느정도 동질화된 것으로 보였으나.... # 메갈쪽에서 쭉빵에 남혐자료를 퍼뜨리면서 메라포밍을 시도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016년 기준으로 메갈리아 자체는 일단 쭉빵에서 언급 금지되어서 더 이상은 접점이 없긴 하지만 강남역 묻지마 살인사건 이후로 메갈리아의 파생카페인 워마드와의 관계는 확실히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다. 워마드 회원들의 쭉빵 카페 비하와 쭉빵 내에서의 지속적인 분탕 시도가 알려지게 되면서 회원들은 그 당시에는 이에 대해 매우 큰 적개감을 표출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그 이후로 점점 남혐 경향이 심화 되면서 막장 워마드 보다는 특히 메갈리아를 페미니즘 대표로 인식하고 미러링 등 남혐 활동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지지와 호감을 나타냈다. 결국 메갈리아 언급 금지는 2017년 7월 20일부터 해제 되었다 . 공지

4. 문제점[편집]

4.1. 남성혐오 성향 + 이중잣대[편집]

쭉0, 1베, 2종[14]

여쭉메워[15]

메갈리아의 유입 이후[16] 대한민국 모든 남성에 대한 일반화, 혐오 게시글과 그러한 분위기가 엄청 강해지고 있다는 주장이 외부에서 제기되고 있으며, 혹자는 이미 막이슈나 핫이슈 등 조회수가 몇 만이 넘어가는 글 중에서도 여시나 메갈리아에서 퍼온 남성에 대한 일반화와 혐오글이 지속적으로 다량 갱신된다고 주장한다.[17] 동조하는 분위기의 댓글도 매우 많이 달리며 반대하는 댓글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홈 메인에는 아이돌, 배우 등 우리나라의 남성 연예인과 '서양남자'들[18] 에 대한 애정어린 이야기가 가득한데[19], 일베에서 여성을 혐오하지만 여자 아이돌이나 여자 모델같은 여성 연예인을 좋아하고 서양 여자들의 외모를 극찬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는 행태와 전혀 다를게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만약 잘못된 행동을 하는 남성이 있다면 그 남성을 비판하면 될 것인데 모든 남자, 특히 한국남자, 한남이라는 용어를 써가며 그와 관련이 전혀 없는 남성 전체를 집단으로 매도한다. 그리고 이러한 논리대로라면 자신들의 아버지나 할아버지, 남동생과 오빠, 남자친구와 남편도 포괄적으로 묶어서 비난을 하고 있는 것이다. 곧, 본인의 가족을 부정하는 패륜적인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패륜적 사고가 아니라 할지라도, 언어적인 모순이나 함정에 스스로 빠진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이렇게 설명을 하면 "남자들이 먼저 여혐을 했으니 우리도 한다." "가만히 있는 사람을 때린 사람이랑, 그 때린 사람에 맞서서 때린 사람이 갖냐?"라는 상황에 맞지 않는 비유를 하면서 자신들의 남성혐오를 정당화한다. 물론 그러면서도 남성 연예인과 서양 남자들에게는 매우 호의적인 태도를 보인다.

고인 비하를 하지 않는다고 서술되어 있었으나 전직 남성연대 대표인 성재기와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한 고인 비하 댓글은 (특히 일베가 대두된 요즘) 꽤 찾아볼 수 있다. 정치인이야 비하할 수 있다고 해도 사회 운동가에 대한 고인드립을 치니 문제. 그나마 다행히 지역 감정 조장은 거의 안 한다.. 다만 남성 혐오, 연예인 마녀사냥, 이중 잣대는 그들이 혐오하는 일베와 전혀 다를 것이 없다. 2017년 외부에서는 '쭉빵' 이라고 하면 '여시'와 함께 언급되기도 한다. 여시가 쭉빵을 '여론 선동을 위한 멀티'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

그러나 고인 비하, 지역 감정 조장이 없으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말하는 것은 심각한 일이다. 인터넷에서 논란이 많은 커뮤니티를 다 훑어보아도 일베, 메갈리아, 워마드 정도의 최악을 달리는 폐급 커뮤니티가 아니면 그런 분위기를 조장하거나 관리자가 내버려두는 커뮤니티는 인터넷에서 거의 전무하다. 칭찬이라고 말할 수도 없는 것이고 도덕적, 상식적으로 당연히 하면 안되는 것이다. 일베나 워마드 같은 곳이 워낙 막장 중에서도 상막장이라 고인비하나 지역감정 따위들을 남발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것들을 그나마 카페 내의 칭찬할만한 점, 다행인 점.이라고 말하는 것은 현재 쭉빵카페 내부의 분위기, 전반적인 회원들의 수준 정도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지 다시 한 번 증명하는 것일 뿐이라고 혹자는 주장하기도 한다.

2016년 10월 기준으로 남성혐오 분위기가 워마드, 여성시대와 비슷해지는 수준. 사실상 적지 않은 쭉빵 유저들이 이런 분위기에 동조하고 있으며, 겉으로는 워마드 등을 혐오한다고 말하지만, 사상은 동일하다. 한남충, 개저씨 등의 표현은 기본이고[20], 무개념 행동을 하는 남성에 대한 비판과 논란이 이루어지는 사이트이기도 하다. 외부에서는 막이슈 혹은 준회원 방은 사실상 ''메갈리아, 여성시대의 멀티가 되어버렸다.'고 주장한다.'[21] 남성혐오 관련 게시글의 상당수가 인기글에 올라오며, 이에 반대하는 댓글은 가뭄에 콩 나듯이 올라오는 수준이다.[22][23]

관련하여 해당 문서를 삭제하는 등 반달하는 정황이 포착되었다.[24] 그러나 당장 커뮤니티에 들어가 막이슈, 핫이슈 등 게시판에 남성과 관련된 것들을 둘러보면 "한남, 개저씨"의 발언을 아주 쉽게 볼 수 있으며[25] '운영진' 또한 전혀 제재를 가하지 않는다. 이는 쭉빵 커뮤니티 일부의 문제를 떠나 커뮤니티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이를 옹호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5월 남성혐오 성향이 제기되어 위키 내에서 토론이 열렸고, 7월에도 남성혐오 성향이 제기되어 남성혐오 의혹을 피하는 것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그외 남성혐오 성향이 심한 여성시대의 자료를 퍼오는 등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 또한 위에서 말했듯 10~20대가 대부분이라서, 다르게 말하면 연령대가 비교적 어려서 그런지 이성적, 중립적이기보다는 공격적, 감정적인 댓글이 굉장히 많다. 일화로 2016년 하반기 즈음에 염산도 보호해주는 크림이라는 동영상이 게시판에 올라왔을 때 댓글에 "남자친구랑 헤어지면 필수품이겠네."를 시작해서 수 많은 댓글이 데이트 폭력 가해 남성에 대한 욕설과 비판 댓글로 도배되었고 이 글을 배경으로 카페를 비판 및 비난하는 게시글이 웃긴대학에 올라오기도 했다. 웃긴대학의 '염산도 보호해주는 크림'에 대한 글 링크 보면 알겠지만, 피해의식이 몹시 심하다는 의견이 있다. 이 카페에 직접 들어가서 상태를 보기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 요약해주면, 이 카페는 딱 '메갈리아, 여성시대의 앞마당 멀티 혹은 메갈리아,여성시대 10대 판'라는 것이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고. 실제로, 이 글을 보면 알겠지만, 이미 2010년대 초반부터 문제가 굉장히 많았던 사이트였던 걸 알 수 있다. 다만, 일베나 여시, 디시 같은 곳들의 병신력이 워낙 압도적이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의 시선이 일베와 여시, 디시 등으로로 쏠린 탓에 이 곳이 '상대적'으로 묻힌 것일 뿐이다. 이중잣대도 심한게 블락비의 지코가 과거 자신의 노래 'boys and girls'에서 아름다운 여자는 대접받아야 한다는 가사를 쓴 걸 가지고 외모지상주의니 욕을 해대더니 정작 본인들도 "남자는 영 앤 핸섬 앤 리치가 최고지 ^^."거리면서 웃기지도 않은 이중잣대를 보인다.

대충 봐도 나온다.

이 곳의 이중잣대와 남성혐오에 대해 잘 정리한 이다. 읽어보자.

쭉빵 카페 우등 회원들 남혐 관련 게시글 반응.
쭉빵 카페 정회원들 남혐 관련 게시글 반응.

4.2. TERF 성향[편집]

이전에는 여성시대와 마찬가지로 성소수자 비하 성향은 거의 없었지만, 워마드 계열의 잠식이 일어난 후엔 성소수자를 젠신병자라 칭하는 댓글이 올라오거나 상호교차성,리버럴 페미니스트를 "남성 인권까지 챙기는 흉자"라는 등, 성소수자 및, 상호교차성,리버럴 페미니스트를 향한 혐오도 심해지고 있다. 지금 쭉빵카페는 워마드를 제외하고는 여성시대, 레디즘과 같이 TERF 성향이 강한 삼두마차라 해도 무난하다.

4.3. 노인 비하[편집]

노인 비하가 심하다. 특히 여기는 가부장제와 꼰대에 매우 부정적이기에 남초보다도 매우 심한 편.

예로 들자면 19대 대선에서 연령별 지지율이 나왔는데 홍준표의 지지율이 60대 이상의 노인들 중에서 가장 높다는 이유만으로 노인들에게 "노인네들 다 죽어라." "18대 대선에도 그러더니 또 나라 망치려고 그러네"와 같이 노인 전체를 싸잡아서 비하했다.

4.4. 지역감정 조장 (TK혐오)[편집]

TK를 혐오한다. 냉철하게 말하자면 이들이 TK를 보는시각은 이들이 남성을 보는 시각과 같다. 반면에 부산경남 남페미 과 충청도, 제주도 흉자 등은 대구경북보다 매우 호의적으로 보는 편이다. 물론 이들이 호남 여성 을 보는 시각은 가장 호의적이다.

예로 들자면 방금 말했던 19대 대선에서 연령별 지지율 외에 지역별 지지율이 나왔는데, 지도에서 대구경북 쪽이 빨갛게 나오자(=홍준표 후보의 지지율이 높음을 의미.) "경상도 ㄹㅇ ㅈ같다." "하...경상도 할말하않."[26]와 같은 말을 사용하며 대구경북 쪽을 싸잡아서 비하했다. 즉 일베가 호남을 싸잡아 비하한거랑 비슷한 짓을 한 것이다.

사실 이것은 쭉빵 뿐만이 아니라 오늘의 유머,엠팍,여성시대 등의 다른 진보성향 사이트에서 대표적으로 보이는 반응이기도 한다.

4.5. 낙태 조장[편집]

낙태 관련 글을 버젓이 작성하고, 그러한 글에 친절하게 댓글로 설명해주는 글들이 수도 없이 많이 존재한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낙태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엄연히 불법인 걸 생각해보자.[27] 곧 저들이 하는 행동은 범죄행위를 저지르는 걸 도와주는 것이다.

4.6. 잘못된 선동[편집]

다케시마 후원 그룹이니 우익이니 하면서 유니클로 관련 내용이나 글에는 닥치고 지우라며 비판하는 내용이 대다수를 이룬다. 실제로 유니클로 할인 특가 글을 올리면 2시간 내로 100개 가까운 댓글이 달리는데 대부분은 '우익'이지만 중간중간 '우익 꺼져'라든가 '닥치고 글이나 좀 지워라'는 등의 극도로 공격적인 댓글이 올라온다. 그런데 유니클로 문서에 가보면 알겠지만, 유니클로는 일본 우익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게다가 우익이라며 비판하는 것은, 애초에 우익이 무슨 뜻인지 제대로 알고 있다면 할 수 없는 표현이다.

우익 문서에 들어가보면 우익의 정확한 뜻을 알 수 있는데, 본래 우익이란 과거 프랑스에서 왕당파 보수 세력들이 우측에 앉던 것에서 유래하여 우파라고 불리던 것에서 유래한 것이다. 흔히들 보수주의 세력, 집단, 정당들을 우파라고 부르는데[28], 쭉빵카페 회원들은 '우익'이라는 표현을 '일본 극우 세력'만을 의미하는 줄 알고 잘못 사용한다. 회원들이 선동당하고 그게 맞는 줄 알고 나중에는 자기가 나서서 선동하게 되는 악순환의 반복(...) 그러고서 자기가 애국자인 줄 안다.

참고로 천안함 음모론을 아직도 믿고있는 사이트중 하나이다.이는 문재인 대통령도 직접 북한의 소행이라고 몇번이나 언급하며 인정하였고 중립국인 스웨덴등을 포함한 24개국 조사단도 만장일치로 북한의 소행이라고 발표하였다.음모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의 논리는 천안함 피격사건/왜곡 항목에서 전부 반박당했으므로 읽어보길 바란다. 이쯤이면 김정은이 자기들이 했다고 직접말해도 안믿을지경

5. 사건/사고[편집]

5.1. 찌찌대첩[편집]

어느 날 평화롭던 쭉빵카페에 쭉방전문의라는 게시판이 신설되고 가슴성형사진이 올라왔다. 문제는 그 사진이 젖가슴과 유두가 다 보이는 적나라한 사진이었다. 당연히 쭉빵 회원들은 놀랄 수밖에 없었고, 항의 끝에 사진은 내려갔다.

5.2. 두당 1만원 사태[편집]

쭉빵카페 운영자가 회원 1명당 만원의 회비를 걷겠다는 의견을 회원들이 못 보는 운영진 게시판에 올리자 한 용감한 운영진이 회원들에게 이 사실을 까발린 사건. 당연히 쭉빵은 난리가 났다. 소울드레서처럼 카페를 옮겨버리자는 의견이 회원들 사이에서 떠올랐고, 이 날 파생카페 언타이틀드 쭉빵이 생겼다. 물론 지금 언타이틀드 쭉빵은 망한 상태. 회원들의 항의가 극심하자 운영자는 회비를 걷는 일 따위는 없다고 해명했다.

5.3. 로이대첩[편집]

'파맛 첵스 사건'와 비슷한 류의 사건이다. 캐릭터의 순위를 매기는 코너가 로이월드에 있었는데 쭉빵카페 회원이 그걸 발견. 허여멀건하고 긴 웨이브머리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흑색피부에 짧은 머리, 코디도 시망인 아예 코디가 없는 속옷만 입은 나체의 캐릭터가 하위권을 차지하자 쭉빵회원들은 ' 이건 차별이다 ', ' 남 일이 아니다(...) ' 면서 후자에 몰표를 준다. 결과는 후자가 1등을 하게 된다.

5.4. 아프리카 BJ 잉여왕 신상털기[편집]

아프리카TV에서 네임드BJ로 큰 인기를 모으던 '잉여왕'은 자신의 본명과 나이, 사는 곳마저 속이고 있었는데(20대 초반의 미용사라는 식), 쭉빵 회원이자 같은 고등학교에 재학중이던 친구의 배신에 의해 거짓말이 까발려졌다. 이에 잉여왕은 모든 방송을 중단하고 잠적, 복귀에는 상당한 시간이 흐른다. 이 BJ이는 현재 '도복순'으로 활동중.

5.5. 희철 철조망 루머[편집]

어떤 사람이 연예인 비판방에 '뮤뱅을 보러갔다가 희철과 철조망을 마주보고 서있었는데, 김희철이 다가오더니 자신에게 폭언을 쏟아부었다'는 요지의 글을 쓰면서 일이 커졌다. 그러나 결국 자작으로 밝혀지고, 자작글을 쓴 당사자는 사과 한 마디 없어 쭉빵인들을 열받게 한 사건.

이후 희철은 SM STATION 2에서 자신의 노래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로 이 사건을 깠다.

5.6. 등업대란(단체등업사건)[편집]

운영자가 갑자기 기존 정회원을 무차별적으로 우등회원으로 등업해버린 병크 사건. 결국 쭉빵 등업이 준회원, 정회원(구 준회원), 우등회원(구 정회원)으로 두 번의 등업을 거치는 체계로 바뀌고, 익친 등급을 우등회원으로, 기존 회원들의 등급을 전부 +1하는 선에서 마무리 되었다. 이 때 기존 우등회원이 우수회원이 못 되거나 정회원이 우수회원이 되는 등 아비규환이 벌어지기도 했다.

5.7. 막게 등업대란[편집]

막게지기 '예리'가 막글게시판에 회원들을 임의대로 우수회원으로 등업시키고 탈퇴한 사건. 이후 억울하게 등업된 회원이 제때 신고를 못해서 억울접차당하는 일, 원래부터 우수회원이었다며 발뺌하다가 작성글이 없어서 털리는 일 등이 몇 차례 일어났다.

5.8. 익명친목방 사건[편집]

익명방이라는 특성 탓에 화력도 세고 자작관종도 많다. 내용을 적기에 앞서 한 가지 알아야 할 점은, 익친에 거주하는 회원을 이하 '익친이'라 칭한다는 것이다.

5.8.1. 생정 vs 익친[편집]

생정은 생활정보방, 즉 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올리는 게시판이었고 익친은 익명친목 게시판, 즉 익명으로 서로 친분을 다지는 게시판이었다. 어느 날 생정방 회원들이 익친에 와서 뻘글을 올리며 익친인들을 디스했고 빡친 익친인들은 생정방에 가서 '숨쉬는 법', '양치하는 법' 등 전혀 생정과는 무관한 내용을 올리며 생정인들을 디스했다. 결국 운영자는 관련자들 강퇴, 익친 폐쇄라는 초강수를 뒀고 그제서야 사태는 진압되었다.

5.8.2. 계곡녀 사건[편집]

어떤 익친이가 예전에 계곡에 놀러갔는데 한 명이 떠내려가는 걸 방치하곤 부모님껜 실종됐다고 거짓말했다고, 떠내려간 애는 죽어서 죄책감 든다는 글을 올렸다. 이후에 '뽀글.. 뽀글.. 구해줘..'라는 글을 쓰는 관종까지 나타나 둘 다 거세게 욕을 먹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글 쓴 사람, 관종이 동일인물이고 사건은 자작. 이후 계곡녀는 익친 혈서사건에도 얽히면서 한층 더 병신으로 악명을 떨쳤다.

5.8.3. 권훈=안다경 사건[편집]

희대의 자작사건. 궁금한 이야기 Y에서 권훈에게 피해를 입은 사람을 수소문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이후 방송에는 올라오지 못했다. 자세한 이야기와 정리글은 고소미 때문인지 전부 삭제되어서 아는 사람만 알게 되었다.

5.8.4. 팬픽 공유 사건(써브마린 사건)[편집]

쭉빵 익담에서 공금 패왕애인을 공유받은 익친이가 블로그에 공유 안 한다는 말과 함께 소장목록을 올렸다. 이것을 팬픽 작가인 써브마린이 보고, 사과를 하지 않는다면 신상공개를 하겠다며 익친이에게 걸레년, 썅년 등 욕설을 퍼부었다. 익친이가 이에 대한 조언을 구하려고 익친에 글을 올리자, 익친이들은 잘못한 건 맞지만 대응방식이 빡친다(후반에는 작가 욕하지 말자)는 반응을 보였다. 이때 작가가 맨투맨으로 소통하자며 자기가 욕한 부분만 제외한 상황이 적힌 공지를 올리고, 익친이들이 글을 남겼지만 33시간 동안 피드백이 없었다. 이때 작가가 욕한 줄 모르는 다른 작가들과 회원이 쭉빵을 일반화하며 까기 시작했고, 점점 일이 커지는 와중에 써브마린의 글 패왕애인과 동방신기 팬픽 카탄이 비슷하다는 의견이 나오면서 카탄 원작자 W.팡쉐가 등장한다. 팡쉐가 자신의 글을 표절한 것이 맞다며 표절한 부분을 짚어내고 연재 중지와 사과를 요구하자, 써브마린은 처음에 반박하다가 결국 사과도 없이 홈을 펑하고 잠수를 타버렸다. 전체적으로 참 이뭐병스러운 사건.

5.8.5. 강북구 익친이[편집]

어느 날 새벽, 익친에 자기 아빠가 자신을 위협한다는 글을 올린 강북구 익친이가 등장했다. 이 때 차를 가지고 있다는 차익친이가 도와준다며 상황을 알려주겠다고 글을 팠고, 이후 차익친이 강북구익친과 한 카톡 인증을 하면서 강북구익친의 신상을 전부 내보내게 되고 이를 본 강북구 익친이가 글을 삭제하며 찝찝하게 끝난 사건. 이를 지켜보던 익친이들이 둘은 동일인물이며 관종이라는 의견, 강북구익친만 진짜라는 의견, 차익친이만 진짜라는 의견, 둘 다 진짜라는 의견으로 나뉘어 얘기를 했지만 결론은 내지 못하고 끝난 사건이다.

5.8.6. 키미테 시발년 사건[편집]

세월호 사건 전에 수학여행을 간다고 배멀미가 안 나려면 키미테를 붙여야 하냐며 떨린다고 하는 글을 한 익친이 캡쳐해서 올리면서 "얘 단원고 학생이 아니냐"고 어그로를 끌었고, 이후 몇천 개나 되는 댓글이 달리며 익친이들이 제발 살아돌아 오라고 안절부절했는데 알고보니 둘 다 자작이었던 사건. 참사를 자기의 관심받는 수단으로 이용하는 뻔뻔함과 악랄함에 익친이들이 치를 떨었다.

5.9. 블랙박스 콩콩녀 사건[편집]

해당 문서 참조.

5.10. 수지 마녀사냥 논란[편집]

2017년 1월 20일, 수지와 해당 사진 작가를 로리타 콤플렉스로 연관 짓는 등 비하하여 논란이 되었는데, 이에 대해 자중하기는커녕 카페 내 9할 이상의 회원들이 수지를 비난 및 인신공격을 하는 등 논란을 키웠다. 카페 내의 남성혐오 분위기 등 상기 서술된 문제들과 함께 외부에서는 여성시대, 메갈리아 등과 함께 언급되며 비판받고 있다. 사실 쭉빵에서 여성시대와 자주 다투고, 논란도 많았으나 카페 내에서 쉽게 여성시대 출처의 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 등 공생관계라고 보아도 무방한 상태이며, 해당 카페와 별반 다르지 않는 가치관을 공유하는 것도 사실이다.

5.11. 러블리즈 서지수 악성 루머 유포 사건[편집]

서지수에게 잊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기다
인터넷상의 마녀사냥이 얼마나 심각한지 다시 한 번 보여주는 걸그룹판 타진요 사건

걸그룹 러블리즈의 멤버인 서지수에 대한 허위 사실이 이 곳에서 나돌아 다녔다. 서지수에 대한 악의적으로 폄하와 허위 조작이 인터넷에 퍼졌고, 이는 대중들을 물타기하게 만든 타진요급의 허위 조작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사건으로 러블리즈는 제대로 활동하기도 전에 큰 암초를 만난 셈이 되었고, 서지수는 아이돌 인생에 큰 타격을 입게 되었으며 허위 사실로 판명이 난 이후에도 허위 사실을 맹신하는 사람들에 의해 이미지에 타격을 받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 참조.

5.12. 낙태죄 폐지 청원 중복투표 사건[편집]

쭉빵카페, 여성시대 등의 화력이 센 여초 사이트에 대놓고 여러 개의 계정을 이용해서 청원을 여러 번 하는 방법을 게시글로 올렸고, 여군 징집 청원한 남성들에게는 왜 조작을 하지 않았냐며 뻔뻔하게 대응했다.

5.13. 쭉방카페의 에브리타임 분탕 사건[편집]

2018년 2월 16일 설날 새벽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생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을 여대생인 쭉빵 회원들이 총공격한 사건. 여성시대워마드 또한 가담하였다.오르비 자료

  • 게녀 도토 문숙 탱요 틱탁 게하 도하 문하 자이루 오수부인 오수뷘 오수빈 수빈이 7 7777 대모님 머모님 성님 girls can do anything GCDA

위 쭉빵 용어들을 암호 혹은 은어로 사용한다. 분탕에 병먹금하고 신고만 하는 노력으로 척결되었다. 쭉빵, 여성시대, 워마드에 신고로 인한 에브리타임 정지, 제한, 차단에 대해 검색하면 엄청난 검색량을 볼 수 있다.

6. 관련 문서[편집]

[1] 상업화가 되면서 개명되었다.[2] 여담으로 남자다. 줄여서 '쭉알'이라고 불리운다.[3] 2018년 3월 2일 기준.[4] 디시위키에도 2,30대에 여성시대가 있다면 10대에는 여기가 있다고 설명을 한다. 그리고 이는 명백한 사실이다.[5] 카카오톡의 다음카페 인기글에서 이 카페의 글을 들어가보면, 여성시대나 메갈리아 쪽 글을 퍼와서 동조하는 글이 대부분이다.[6] 상망동, 오리의작은연못 등[7] 하지만 막게,익담,익친 모두 다른카페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말투랑 분위기가 다르다.[8] 특히 중년 남성이 많은 모 카페,모 극우 사이트의 공격이 심했다. 실제로 차단 이전에는 새벽시간만 되면 준회원 게시판에는 스캇물, 하드 코어 포르노, 여성혐오(특히 일베) 성향의 게시물,조건만남,원조교제,미성년자 성희롱 글(여기의 주류가 여고생-여대생인 걸 생각해보라)이 주기적으로 올라왔다. 자극적인 제목으로 클릭수를 끌고 몇 분 뒤 삭제하고 닉네임을 바꾸어 다시 도배했다. 심지어 자신의 그 곳을 올린 사람도 있었다.[9] "노인네들 다 죽어라 ^^" 같은 발언이나 "경상도 ㄹㅇ ㅅㅂ ㅈ같다."같은 연령갈등, 지역갈등을 조장하는 발언을 전혀 서슴치 않았다. 그런데 정작 웃긴건 이들이 광적으로 찬양하는 故 노무현 前 대통령이나 문재인 대통령 역시도 경상도 출신이다.), 자세한 건 밑에 있는 지역감정 문단 참고.[10] 2주 정도만 막았기 때문에 여시회원 유입 차단 효과는 별로 없었다고 봐야 된다. 이제 여시랑 거의 다를게 없는 남혐 성향을 보여주며 확실한 여시의 앞마당 멀티 사이트라 봐도 무방하다. [11] 여성시대 상업화 사태 때 여시 회원 일부가 쭉빵으로 넘어오기도 한 것으로 보인다.[12] 원래 익명친목방의 게시글들은 허락없이 펌할 수 없고, 핫이슈에 올리기 전 꼭 글 쓴 당사자의 허락을 받아야 가능하다.[13] 과거에 해당 사이트와의 관계에 양립할 수 없는 두 가지 의견이 동시에 올라온 적이 있어, 해당 토론을 통해 서술 방향이 결정되었다.[14] 일베나 이종과 엮이기도 한다. 여담이지만 추가로 뒤에 알4, 5유를 붙이는 이들도 있다.[15] 여시, 쭉빵카페, 메갈, 워마드의 줄임말. 대한민국 4대 남혐사이트를 줄여서 이렇게 말한다. 사람에 따라 순서를 바꿔 여메워쭉, 메쭉여워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16] 이전에는 자정력이라도 있었다.[17] 이게 특히 문제인 게, 잘 생각해 보면 여시와 메갈리아, 워마드는 여자일베급 사이트다. 곧 쭉빵에서 하는 짓은, 남초 커뮤니티가 일베에서 올리는 한국여성 비하 글을 퍼오고 그것에 동조하면서 일베의 행동과 말투를 따라하는 것과 다름없는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니 이 곳이 메갈리아와 여성시대의 앞마당 멀티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18] 이는 여성시대와도 겹치는 점이다.[19] 임시완이나 에릭남같은 사람들한테는 한남이란 단어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걸 생각해보자.[20] 쭉빵 회원들은 남초 커뮤니티에서 김치녀나 맘충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비난한다. 그러나 김치녀나 맘충은 무개념한 행동을 하는 일부 여성들을 비난하기 위해 만든 단어(물론 그렇다고 김치녀나 맘충이 좋은 단어인건 절대로 아니다.)이고, 한남은 일베와 동급 혹은 더한 사이트인 메갈리아에서 한국 남자 전체를 싸잡아 비하하기 위해 만든 단어다. 곧 여성혐오는 싫어하면서 남성혐오는 하고 싶다고 하는 이중잣대를 보이는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21] 실제로 이를 보고 쭉빵이 메라포밍(메갈리아+테라포밍) 되었다고 하는 이들이 있으니 말이다.[22] 그러한 댓글이 올라온다 하더라도 "너 자지냐?" "남초 카페로 가버려라."등 자정 작용은 완전히 날아가버린 상태라는 해석도 있다.[23] 사실 자정작용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 건 여초 커뮤니티 대부분의 공통된 특성이라는 주장도 퍼지고 있다. 대표적인 여초 커뮤니티인 여성시대만 해도 가입할 때 여성임을 증명하는 주민등록증까지 있어야 가입이 가능한 걸 생각해보자.[24] 자기네 카페에서 "역시 여혐위키라 그런지 믿고 걸러야한다."는 말도 제법 한다. 물론 여시와 메갈리아 앞마당격 카페가 저런 말할 자격이 있는지는 의문이지만 말이다.[25] 게다가 한남 같은 단어를 어느 정도 맥락에 맞게 쓰지도 않는다. 일베가 아무 때나 여성혐오를 하는 것처럼 이 곳도 원할 때 아무렇게나 남성혐오를 한다. 그리고 이러한 행동들을 근거로 쭉빵카페에 대한 비판을 하면 후려치기(=깎아내리기)니 일반화니 이종회원이니(쭉빵은 이종을 매우 싫어한다. 그래서 자신들을 비판하면 무조건 이종회원이라는 소리를 하고 본다.)하는 이상한 소리나 한다.[26] "할 말은 많으나 하지 않겠다."의 줄임말.[27] 그러나 이렇게 말 하면 일반적으로 이 곳 회원들은 성차별에 찬성하는 남자라고 말하는 등, 인신공격을 한다.[28] 사실 이것도 엄밀히 얘기하면 단순히 보수주의와는 정치학적으로 미세하게 다른 부분이 있어서,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은 우익 항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