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후플푸프

최근 수정 시각:

1. 소개2. 상세3. 등장인물4. 에피소드 목록5. 기타

1. 소개[편집]

청년은 성실했다. 매애애애애애우.

조아라
모바일 링크
작가 트위터

조아라에서 연재되고 있는 해리 포터 시리즈패러디 소설. 작가는 곽정언.

조아라 해리 포터 패러디 선작수 1위(17년 8월 26일 현재 25,915명이다) 로 2015년 1월 8일 조아라에서 연재를 시작했으며, 현재 연재중이다.

작품의 시작은 원작의 시작점으로부터 2년 전인 1989년으로, 스피너즈 엔드에 위치한 빈민가의 판자집에서 여동생과 함께 살던 고아 소년 어니스트 셀번호그와트 입학 통지서를 받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현재 조아라의 병크로 인해 습작상태이다. 안정된 후 조아라에서 계속 연재할지 타 플랫폼으로 옮길 지 결정하겠다고 한다. 연중은 아니라는 듯.

7월 13일 현재 습작이 다시 풀렸다. 그와 더불어 컴백을 예고했고, 현재까지 성실히 연재중이다.

2. 상세[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3. 등장인물[편집]

3.1. 호그와트[편집]

3.1.1. 후플푸프[편집]

본작의 주인공. 항목 참조.

어니스트의 룸메이트이자 절친. 다갈색 머리카락을 가진 훈훈한 미남이며, 초 챙과 연인 관계다.

1학년 때 같은 보트에 탄 것을 시작으로 어니스트와의 인연이 쭉 이어져 6학년 말까지 늘 함께 붙어다닌다.

철벽남 속성을 가지고 있다. 주변 관계도 좋아서 기숙사 내의 학생들과도 두루두루 잘 지내는 편인 데 비해, 그것은 거의 어장관리에 가까운 사교술이다. 제 사람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냉철하게 쳐내는 등 겉으로만 친절하게 대할 뿐[1], 실제로 세드릭의 성격은 선을 명확히 긋는 편에 가까우며 세드릭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가족과 어니스트 패거리 외에는 극소수다. 작중에서는 '잔정이 없다'라고 표현한다.

그래도 성격 자체는 후플푸프 답게 정의롭다.

어휘력이 굉장히 뛰어나다. 오소리 대질주 때 후플푸프들을 설득해내거나 머글 연구 수업때 세드릭이 있는 팀은 항상 이긴다는 등, 말을 잘 한다는 묘사가 굉장히 자주 나온다. 이 때문인지 어니스트가 말을 해야 할 상황 때 부족한 말빨을 보충하기 위해 "-처럼 말하자"라고 생각할 때, 첫 번째는 늘 세드릭이다.[2] 세드릭식 말하기

말빨이 저런 데다가 성격도 성격이라 은근이 아니라 대놓고 흑막끼가 있다. 작가가 공인 흑막. 어니스트 왈, 세드릭이 조금 빨리 태어났더라면 2차 세계대전이 빨리 끝났을지도 모른다고. 거짓말을 하는 게 아니라 사실을 살짝 감추어 말하는 식, 혹은 뉘앙스를 살짝 비틀어 전달하는 식으로 상대방이 자연스럽게 오해를 하게 만든다. 하나 하나 따지고 보면 전부 맞는데, 전혀 다른 사실이 만들어 지는 놀라운 현상은 마치 덤블도어 급이다... 실제로 작가는 후기에서 세드릭보고 정진해서 덤비를 따라잡으라는 개드립을 친다.

어니스트 일행 중 그나마 세드릭이 가장 개념인이자 상식인이다. 하지만 '믿었던 세드릭마저 ~' 하는 말이 은근 많이 나올 만큼 후플푸프 답지 않은 과격한 언행(어니스트에게서 옮은 욕이라거나)이나 위즐리 쌍둥이를 능가하는 똘끼를 보여줄 때도 있다. 금지구역 탐방이나 시리우스 검문이나 등등...

참고로 어니스트와 4학년 연합 (비밀의 방) 편에서 어마방 모임 이름을 정할 때 정의 연맹(Justice League)를 주장했다.

[스포일러]

  • 마틴 스타이거

어니스트와 세드릭과 동갑인 후플푸프로, 부모님이 둘 다 군인 출신인 머글 태생 마법사.[4] 어니스트와 오소리 대질주(2학년) 때 알렉산더 로시에르를 공격했다는 어이 없는 누명을 쓰고 슬리데린 고학년에게 털릴 뻔 하지만 어니스트와 세드릭에게 도움받는다.

이후에도 4학년 연합에 가입하고 같이 활동하거나 가끔 등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종종 출현한다. 나중에는 어니스트가 채러티 벌베이지 교수에게 귀띔으로 듣고는 신문부 가입을 권유한다. 글도 잘 쓰지만 그림을 상당히 잘 그리는 듯. 마틴이 공책에 그린 배트맨 등등을 보고 어니스트가 감탄한다. 그리고 어니스트는 마틴에게 가입 신청서불공정 계약을 뜯어낸다. 기사 4개에 4칸 만화 분량을 월간으로 써내야 된다.(...)[5]

3.1.2. 그리핀도르[편집]

다이애건 앨리에서 교복을 맞추는 동안 어니스트와 만난다. 세베루스가 밀쳐서 부딪힌 어니스트와 말다툼을 벌이지만[6] 서로 부모님혹은 유사 부모님이 와서 화해한다. 나름대로 기숙사에 대한 이야기[7]를 나누는 둥, 좋게 끝나나 싶었는데...

킹스 크로스에서 다시 싸운다. 사실 킹스 크로스에서 프레드는 잘못한 게 없었다. 쌍둥이인 조지가 어니스트에게 장난을 치는 바람에 조지와 쌍둥이인 프레드가 얼떨결에 얻어맞는다. 프레드는 이후 어니스트가 있는 객실까지 찾아와서 사과한다. 하지만...

킹스 크로스에서 자신을 프레드로 착각한 어니스트에게 장난을 친다. 개찰구 안으로 달려 들어가라고 한 것. 그 말을 그대로 믿고 달려간 어니스트는 벽에 부딪히면서 엉망진창으로 구겨지고, 짐수레 손잡이에 목이 걸리면서 잊은 트라우마가 발동된다. 그리고 빡친 어니스트는 덜덜 떨면서 걸쭉한 욕설과 함께 조지의 뺨에 주먹을 날리는데, 정작 맞은 것은 장난친 조지가 아닌 프레드였다.(...)

프레드는 어니스트가 있는 객실까지 찾아와서 사과하지만, 조지는 '어니스트 같이 고집 센 녀석에게 사과하지 않겠다'라며 버티다가 어니스트에게 실수로 대차게 얻어맞는다.

그리고 위즐리 쌍둥이는 남은 입학식 날 내내, 보트를 타거나 모자 배정식에서 줄기차게 어니스트를 찾아대며 '어니스트, 미안해!' 를 외친다. 얼마 후 적당히 풀리며 다시 친해진다.

어니스트와 4학년 연합(비밀의 방) 편 할로윈에 어니스트에게 동물 귀를 달아 준 적이 있다. 분장을 안 하는 어니스트를 위한 것. 그리고 그 사진은 콜린 크리비에 의해 유포되었는데, 콜린 왈 나랑 동갑인 줄 알고 친해지고 싶었다고.(...) 그때 어니스트는 4학년이었고 콜린은 1학년이었다. 지못미 어니

신문 기자를 지망한다. 어니스트보다 3살 어리지만 어니스트가 작았던 시절 동갑인 줄 알고 친해지려 했던 과거가 있다. 그러나 현재는...
어니스트와 망할 디멘터 편(아즈카반의 죄수) 때 어니스트가 시리우스의 인터뷰를 위한 사진기를 콜린에게 빌렸는데, 그 때 어니스트가 아무렇게나 한 말인 기자의 자세를 콜린은 가슴 깊이 담아두고, 다음 학년 진급 때 동생 데니스 크리비와 어니스트를 서로 소개시켜 주면서 어니스트가 말한 기자의 자세에 대해 잊지 않았다고 하는 등 어니스트에게 굉장히 깊은 감명을 받았던 것 같다.[8]
이후 어니스트에게 신문부를 만들자며 끈덕지게 요청하지만, 어니스트의 폭탄발언[9]과 어니스트와 위즐리 쌍둥이의 개싸움에 충격받은 후 결국 나가떨어지게 된다.

3학년(함정밭 트리위저드 편)에서 어니스트가 신문부를 만들면서 가입 권유를 받는데, 한 방에 OK한 마틴과는 다르게 어니스트의 폭력적인 면[10]을 보고 겁먹은 콜린은 어니스트의 권유를 거절한다. 하지만 어니스트는 잘못되도 한참 잘못된 방식으로 콜린을 설득한다. 콜린 주요 출몰 장소 표를 만들어서 대기타거나, 4학년 연합원 등 지인들을 이용해 쪽지 세례를 퍼붓거나, 아예 마법을 하나 새로 개발하는 둥... 결국 콜린은 어니스트에게 낚여 신문부에 들어간다.

사진 기사로서 상당히 재능이 있는 것 같다. 또한 초 챙이 신문부에 들어오자 얼굴을 붉히는 묘사가 있었다.

  • 빅토리아 셀번

주인공 어니스트 셀번의 여동생. 애칭은 빅키(Vicky) 혹은 빅(Vic). 어니스트와 같은 회색 머리칼을 길게 길렀으며 눈은 어머니 쪽을 물려받아 연한 갈색이다. 외모는 예쁘장한 편이라고 서술된다. 폭풍 성장기를 맞이한 오빠와는 달리 여전히 학교 최단신집요정 신장이라 분개한다. 어니스트보다 2살 어린 1980년 생으로 해리 포터와 동갑이며 해리 포터, 론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와 함께 다닌다. 원작의 골든 트리오와 한 무리인 셈. 해리와 론과도 친하지만 가장 친한 친구는 헤르미온느로, 비밀의 방 사건 때 헤르미온느가 잡혀가자 펑펑 울며 어니스트를 붙잡고 오열할 정도.

어니스트도 심한 욕설가지만 빅토리아는 더 심한 편이라고 한다. 평소 징계를 차곡차곡 쌓아둬서 그걸 보는 나머지 셋이 빅토리아를 걱정한다고. 오빠 쪽은 확실히 천재에 겉모습은 '기품 있다'라고 표현되는 반면[11] 빅토리아는 그런 게 없는 듯. 하지만 험담하는 와중에도 '외모는 봐줄만 하다'라고 하는 걸 보면 어니스트가 놀려대는 것 뿐이지 미소녀다. 호그와트 입학 이후에는 맥고나걸 교수의 지도로 욕설을 줄여가는 중이라고 한다.

가장 좋아하는 과목이자 재능 있는 과목은 천문학으로, 딴짓으로 별자리와 행성의 운직임을 그릴 정도다. 예전부터 그리스 로마 신화의 별자리 유래를 듣는 것을 좋아하거나 방에 야광 별 스티커를 붙이는 등 떡밥은 있었다. 다른 과목들은 평균 이하로 보이는 데, 스네이프가 빅토리아의 오답 천지인 마법약 시험지에 주석을 다다다 달아놓거나 어니스트가 그 시험지를 보고는 '똥멍청이'라는 평가를 내렸다.[12]

해리 포터와 썸씽이 있다는 것 같다. 리타 스키터가 써갈긴 해그리드의 기사를 볼 때 해리가 기사 내용이 아닌 빅토리아의 회색 머리카락에 집중하거나 빅토리아가 '해리는 눈이 녹색이라 정장이랑 잘 어울린다'라는 말까지 한 걸 보면 분위기가 꽤 심상치 않다! 트리위저드 시합에서 해리 포터의 인질이 빅토리아일 정도. 팬시 파킨슨과 다른 슬리데린 5학년이 이러한 둘의 연애 관계를 제보함으로서 예언자 일보에 해리와 빅토리아의 스캔들이 실리기도 했다.[13][14]

8챕터(불사조 기사단) 때 어니스트는 빅토리아가 해리와 거의 이이입마아앚추우움을 할 뻔한 걸 보고 멘붕이 왔다. 작년에도 해리의 인질이 론이 아닌 빅토리아였던 것을 보아 아마도 확실하다.

입학하기 전 크리스마스에 잠깐 언급되는데, 위즐리 쌍둥이가 어니스트에게 받은 솔방울 멀린의 답례로 선물한 솔방울 모르가나를 분홍색으로 칠한 게 바로 지니다.

어니스트가 4학년 때 아르바이트하던 플러리쉬 앤 블러트 서점에 가족과 함께 등장했다. 이때 루시우스 말포이가 지니에게 던진 책을 어니스트가 대신 잡아줬는데, 이때 어니스트에게 반한걸로 보인다. 서점에서 루시우스가 지니에게 넘겼을 검은 일기장을 어니스트의 것으로 착각해 어니스트에게 보내면서 본래 지니가 가져갔을 일기장이 어니스트에게 넘어가게 된다.

그러나 이후 어니스트가 록허트의 징계를 받다 두고간 일기장을 지니가 받아오게 되면서, 일기장은 다시 지니에게 돌아오게 된다.

할로윈 때 위즐리 쌍둥이의 장난으로 어니스트의 머리에 담비 귀가 생겨난 것을 보고 얼굴을 붉히거나 발렌타인 때 어니스트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등 어니스트에게 호감이 있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어니스트는 지니가 얼굴을 붉힌것을 자신이 귀 네개달린 미친놈이라고 생각한 것으로 착각하고 쪽팔림에 튀어버리고, 초콜릿은 어니스트가 세드릭에게 왔던 초콜릿을 먹고 배탈이 났던 터라 욕설을 날리며 거절해버린다. 물론 지니가 보낸 것인줄은 몰랐으나 지니는 그 광경을 몰래 지켜보면서 상처를 받는다. 그리고 그걸 다이어리들에게 말하게 되고 그 이후 리들에게 조금씩 세뇌당해 결국 비밀의 방을 열게된다.

그 이후 딱히 분량도 없고 어니스트와의 접점도 소멸하다시피 한다.

3.1.3. 슬리데린[편집]

  • 알렉산더 로시에르

순수혈통 가문 로시에르 가의 직계 후손. 애칭은 렉스. 본인은 알렉스라고 불러달라 했지만, 다들 렉스라고 부른다. 흑발에 짙은 눈썹, 귀족적인 흰 뺨을 가진 학년 중 최장신의 미남이다.[15][16]

순수혈통 가문답게 귀족적인 어투를 사용하고, 어니스트 패거리들 중 유일한 슬리데린이만큼 아부를 떨거나 마음에도 없는 말을 잘 한다.[17] 다만 평소 행태는 안습인데, 어니스트에게 잘못걸려 허구한 날 엉덩이를 까이는 게 일상이며 다른 남자애들과 함께 빅토리아를 훔쳐보고는 오빠인 어니에게 낄낄거리기도 한다.[18]

성인 로시에르는 어머니쪽 가문으로, 어머니는 가문의 직계 후손이었으나 스큅이었다. 방계인 블레이크가 직계인 알렉산더를 무시한 것도 이 때문이다. 현재는 어머니와 함께 로시에르 저택에 머물고 있으나, 스큅을 용인해주는 현 가주가 물러나고 평소에도 자신을 비꼬는 순수혈통주의자 블레이크 로시에르가 가주가 되면 어머니와 자신이 가장 먼저 죽임을 당할 것이 분명했기에, 알렉산더는 필사적으로 블레이크 대신 자신이 가주가 되려고 한다. 이런 생존과 직결되는 알렉산더의 사정을 아는 패거리들도 알렉산더가 죽은 안색으로 '집안일'을 언급하면 다들 함께 표정을 썩혀준다.

어릴때부터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탄탄히 기반을 다져왔으며, 6학년이 된 이후 본격적으로 가주가 되기 위한 작업을 시작한다. 문제는 로시에르 가문의 가주 선정 방식이다. 로시에르 가문은 붉은 반지라는 것을 통해 가주를 뽑는데, 여기에 나이 제한 마법이 걸려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알렉산더는 어니스트가 나이 먹는 약을 만든다는 말을 듣자 마자 바로 어니스트를 찾아갔으나, 사실 어니스트의 나이 먹는 약은 구라이며 그건 단순히 트리위저드 시합에 참가하려는 쌍둥이를 골탕먹일 속임수라는 사실을 알고 절망한다. 물론 제대로 된 사정을 들은 어니스트는 본격적으로 나이 먹는 약 작업에 착수한다.

그리고 어니스트와 함정밭 트리위저드, 즉 6학년의 늦봄에서 편에서 학교를 떠난다. 자퇴는 아니고 휴학.

방학 직전 위즐리 쌍둥이가 보낸 귀환 부적으로 학교에 돌아오는데 이전의 귀족답긴 했지만 장난스러운 성격에서 꽤 시크[19]하고 섬뜩해진 모습으로 변해져있었다.

작가는 '다른 글이었으면 주인공 포지션이었을 녀석'이라 언급한 적이 있다.[20] 얘도 '더 믿었던 알렉산더마저 ~' 하는 말이 자주 나온다. 쌍둥이를 제외한 알렉산더, 세드릭, 어니스트는 똘똘이 트리오로 몰려다니는데, 알렉산더와 세드릭은 비교적 주위에 관심을 두지 않는 어니스트와 다르게 사상차이로 충돌한 횟수가 잦다. 그와 별개로 알렉산더가 가장 신기하게 여기는 사람 1은 어니스트이며 2는 세드릭이다.

참고로 어니스트와 4학년 연합 (비밀의 방) 편에서 어마방 모임 이름을 정할 때 우주의 수호자 모임(Guardians of the Galaxy Club)을 주장했다. 또한 작가의 트위터에서 묘사되는 바에 따르면 ...

  • 블레이크 로시에르

알렉산더 로시에르의 형. 현재 가장 유력한 차기 가주 후보로, 알렉산더보다 5~6살 연상이다.

알렉산더가 다치고 온 것을 누군가에게 덮어씌우기 위해 알렉산더와 동갑인 후플푸프 2학년생 마틴 스타이거가 알렉산더를 공격했다는 누명을 씌우려고 한다. 당연히 알렉산더는 마틴에게 다치긴 커녕 도서관의 금지된 서가에서 다친 거다. 그러나 어떻게든 로시에르가 다친 것을 책임져야 할 사람이 필요했고, 블레이크는 마틴에게 타당성 제로의 보복을 가한다. 이 때 말리러 온 세드릭과 어니스트, 그리고 마틴을 '잡종'이라 칭하며 모욕한 것으로 보아 순수혈통주의사상이 단단히 박혀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어니스트가 오히려 잡종보다 못한 순수혈통[21]이라 부르며 제대로 비꼬아 속을 박박 긁어놓았고, 이때 어니스트가 가문을 언급한 것을 빌미로 결투를 신청한다. 그리고 세베루스에게 걸려서 징계를 받고 사건은 끝난다.

그렇게 일단락 된건가 싶었으나, 이후 다시 부엉이로 어니스트에게 결투를 신청하고, 결국에는 몰래 글리세오로 어니스트의 2번 타자였던 세드릭을 넘어뜨려 손목을 부러뜨린 뒤 늦은 밤 천문탑에서 어니스트를 천구의에 담가 물고문 시키는 등, 비열한 짓은 다 하고 간다. 참고로 이걸 나이로 보면 고등학교 2학년이 초등학교 6학년 괴롭히는 꼴이 된다. 이뭐병.

이후 졸업하여 한동안 출현이 없다 어니스트와 부엉이 신문 파트에서 재등장한다. 맥네어와 모종의 관계가 있는 듯 하다.[22] 그러나 등장하기 무섭게 어니스트 패거리가 깔아놓은 함정 종합 세트를 차례차례 마주하면서 아주 처절하게 구른다. 몇 년 전 자신이 그렇게 농락했던 어니스트에게 거하게 엿을 먹히는 것도 쏠쏠한 볼거리.

3.1.4. 래번클로[편집]

어니스트와 세드릭보다 한 살 어린 여학생. 다행히도 영화판과는 달리 동글동글하게 귀여운 외모라고 한다. 어니스트와 4학년 연합(비밀의 방) 편에서 세드릭과 처음 접점이 생긴다. 어니스트가 초가 보낸 독약 초콜릿[23]을 먹고 뻗어버렸기 때문이다.[24] 세드릭은 처음에는 날 죽일 작정이냐며 분개했지만 초를 알게 된 이후 오히려 흥미를 가지다가 밀당 기간에 들어가고, 결국 초를 낚는다![25]

세드릭이 트리위저드 시합의 챔피언으로 발탁당하고 두 번째 시험에서 원작처럼 세드릭의 인질이 될 뻔 했지만, 어니스트가 손수 제작한 수면 튕겨냄 용 룬 부적도 모자라 세드릭이 래번클로 기숙사 앞에서 불침번을 서서 2타로 애꿎은 어니스트가 세드릭의 인질이 된다. 그리고 이어지는 깽판

세드릭이 트리위저드 시합에서 행방불명 처리가 된 후, 세드릭 없이 6학년으로 진급. 하지만 돌로레스 엄브릿지가 세드릭에 대해 자꾸 안 좋게 말하자[26] 그에 반대하기 위해 신문부에 들어간다. 신청 사유에 '세드릭'이라고 써놓은 걸 보면 이 커플은 정말... 래번클로답게 어니스트가 제안한 함정을 모조리 피해가며, 마법부의 절차에 대해 조사/정리해 오는 등 유능한 인재인 것 같다. 신문부에서 마틴과 함께 디자인을 담당한다.

3.1.5. 교직원[편집]

마법약 담당 교수. 원작과 다르지 않게 마법약을 비롯한 온갖 분야를 섭렵했다. 어니스트와 빅토리아 남매의 공동 후견인으로, 두 남매와 동거하는데 거의 남매의 아버지같다. 어니스트가 아버지의 친구인 브래들리 오스틴과 스네이프 사이에서 스네이프를 선택하거나, 아예 아버지에 대한 기억 자체가 없는 빅토리아가 스네이프를 대하는 태도를 보면 남매는 스네이프를 정말 부친으로 여기는 듯 하다. 마법약으로 통하는 어니스트를 조수로 써먹는 둥 주인공과 친한 까닭인지 맥고나걸보다 비중이 높다.

어니스트가 덤블도어에게 레질리먼시[27]를 당하는 걸 보고 난 후 스네이프는 어니스트에게 오클러먼시 연습을 시키지만, 실수로 어니스트의 잊혀진 기억[스포일러3][29]을 건드렸고, 어니스트는 바로 가출해버린다(...).[스포일러4]

변신술 담당 교수. 어니스트와 빅토리아 남매의 공동 후견인으로, 처음은 빅토리아를 맡았으나 빅토리아가 어니스트를 그리워하자 망설임 없이 어니스트와 세베루스에게 빅토리아를 보낸다. 그렇게 스네이프의 양육 스트레스는 시작된다 그래도 주말마다 남매는 맥고나걸의 집으로 놀러갔다는 모양이다. 스네이프가 아버지라면 맥고나걸은 어머니 상. 스네이프와 어니스트가 자주 붙어 있는 것처럼 맥고나걸과 빅토리아도 가까운 사이인 듯 하다. 셀번 남매의 험한 입버릇(특히 빅토리아)을 고쳐주려고 하지만 결과는.... 애정표현이 스네이프보단 잦은 것 같다.[31]

머글 연구 담당 교수. 원작과는 다르게 비중이 꽤 높다.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생각하도록 바꿔놓기 위해 머글 역사와 마법의 역사를 병행하며 학생들에게 온갖 주제를 주고 그에 대해 토론을 시킨다. 말로 하는 전쟁 수준이라고.[32] 하지만 효과는 확실한 지 나중에 O.W.L을 보면서 벌베이지 교수의 수업 아래 짱짱 굴려진 학생들에게 시험 문제가 쉬울 정도였다고 한다. 채점관:이번 수험생들 전부 머글 태생이야?

어니스트의 '새싹처럼 자라나는 말빨'의 기여도 2위. 나중에 표정 변화 없이 쭉 웃는 낯으로 엄브릿지를 탈탈 털어대는 걸 보면 포커페이스도 만만치 않은 것 같다.

어니스트와 4학년 연합(비밀의 방) 한정 어둠의 마법 방어술 담당 교수. 원작과 다름 없이 다이애건 앨리의 서점에서 팬사인회를 하는데, 하필 그 때 아르바이트를 하던 어니스트가 정리해야 될 난장판을 벌여 제대로 악인상을 남겼다. 학교에서도 다를 바 없이 자신을 칭찬해야만 점수를 주고 수업에 관한 발표나 과제는 전혀 점수를 주지 않아 학생들 사이 평판은 좋지 않았다.[33]

어니스트와 망할 디멘터(아즈카반의 죄수) 한정 어둠의 마법 방어술 담당 교수. 어니스트에게 패트로누스마법을 가르쳐 주었다.

어니스트와 함정밭 트리위저드(불의 잔) 한정 어둠의 마법 방어술 담당 교수.

어니스트와 부엉이 신문(불사조 기사단) 한정 어둠의 마법 방어술 담당 교수. 우수학생인 어니스트와 불량교사 엄브릿지는 수업 첫날부터 커리큘럼으로 상당히 삐걱댄다.

원작처럼 엄브릿지는 호그와트를 마법부의 전초기지로 삼으려는 듯한 행동을 보이고, 자신에게 대들었다는 이유로 한명도 아니고 두명이나 비인간적인 처벌을 받았다.[* 해리와 어니스트. 더해서 신문부원 전부도 벌베이지 교수가 막아주지 않았다면 손등 푹푹 벌을 받았을
것이다.] 교수들의 사상 검사까지 실시한다. 당연히 슬리데린 빼고 엄브릿지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신문부는 엄브릿지에 대한 부정적 신문 내용을 퍼뜨린다.

신문부에게 압력을 가해 정정 기사를 쓰게 한다. 이 때
한 번 신문부를 개판으로 어질러 놓고 왔다.[34] 호그와트 월간 신문을 보는 것이 금지되고, 교육 법령 24조로 3인 이상의 모임이 전면 금지되어도, 어니스트는 '보는 게 안되지 신문 출간은 괜찮다', '3인 이상 모인 적이 없다'라는 정당성 확보와 함께 잔뜩 비꼰 정정 기사를 내놓자 다시 한 분 신문부에 쳐들어가려 하지만 부장의 대비에 막힌다.

현재 학생들의 편지 검열 준비까지 완료된 것이 말포이에 의해 확인되었다. 헤드위그가 공격받는 일은 없을지도.

원작의 해리와 비교할 때 어니스트와의 접점은 비교적 없다. 아니스트에게는 그냥 노망난 교장 할배 정도로
간간히 독백으로 넘어가는 수준. 직접적으로 등장한 편횟수가 손에 꼽는다. 하지만 4학년 연합 말에서 보여준 태도를 보면 여전히 흑막이다. 어니스트가 볼드모트와 닮은 면이 여럿 있다고 생각하며 경계하고 있다.각 개인마다 존재한다는 어니스트의 예언을 열람하고 그 내용을 알고 있는 것 같다.[35]

3.2. 죽음을 먹는 자[편집]

어둠의 마왕. 하지만 서술자가 성격 개차반+마법 세계 상식 부족인 어니스트인 이상 분량도 적으면서 쉴새 없이 까이고 냉전시대 못지 않은 풍자를 당한다. 일기장 호크룩스 상태였을 때는 히틀러라고 디스당하고 종이를 북북박박 찢기고 무한 리필 재생용지 취급을 받았으며, 나올때마다 찌그러진 감자 드립은 기본이요, 비밀의 방 사건 당시 50살 주제에 지니의 껍데기를 뒤집어 쓴걸로 페도필리아로 오해받았으며, 월드컵 때의 소동을 신문으로 본 어니스트는 죽먹자를 정신 나간 단순 싸이코 집단+볼드모트 빠돌이 클럽이라고 격하시키고, 이듬해 중순 트리위저드 시합 때는 귓동냥으로 '볼드모트는 해리 포터가 필요하다'는 걸 듣고서는 이번에도 비밀의 방처럼 지니 대신 해리를 뒤집어 쓰는 줄 알고 로리콘이 아닌 쇼타콘으로까지 낙인찍힌다. 마왕님 안습...

이후 트리위저드 결승 경기에서 포트키를 타고 온 해리와 세드릭을 만난걸로 추정되며, 그 후 행적이 밝혀지지 않았다. 어니스트의 행보를 보아 5권의 마법부 미스테리 부서 침입 사건, 혹은 성인이 되었을 때 2차 마법전쟁에서 마주치는 것은 확실하다. 반응이 기대되는 인물. 아씨오 저 새끼!

마법부의 사형집행인. 하지만 사실은 원작과 동행하게 죽음을 먹는 자이다. 현재로서는 오히려 볼드모트보다 맥네어가 죽먹자로서의 비중이 높다. 히포그리프 벅빅 때 어니스트와 처음 마주친 후, 다음해 트리위저드 때에도 어니스트를 볼드모트의 새 육체로 쓰기 위해 호그와트에 침투하는 등 끊임없이 어니스트의 트라우마와 긴장감을 자극한다. 뭣보다 독자와 어니스트는 다들 맥네어가 죽먹자라는 걸 아는데도 정작 맥네어는 마법부 직원 행세를 하며 법의 그물망을 유유히 빠져나가 고구마에 일조하고 있다.

셀번 부부의 죽음과 관계가 있는 것 같다. 셀번 부부를 죽이고 어니스트와 빅토리아 남매까지 죽이려하다가 반대로 어니스트에게 죽임당한 첫 번째 '남자', 그리고 어니스트에 의해 그가 죽고 온 다음 번 사람이 바로 맥네어다. 살인자가 된 5살 어니스트에게 그날 일을 잊으라고 충고해주며, 어린 어니스트는 결국 10년이 넘은 오랜 시간 후(원작 아즈카반의 죄수 편, 5학년 말)에야 그 기억을 다시 떠올릴 정도였다.

블레이크 로시에르와 함께 로시에르 저택을 방문했었다.

원작과 동일하게 폴리 주스로 매드아이 무디로 변신한 채로 등장한다. 말포이를 흰 족제비로 만들어 탱탱볼 놀이를 하는 것을 본 어니스트의 부탁으로 어니스트에게 애니마구스를 가르친다. 문제는 애니마구스만 가르친게 아니라 같이 크루시오 훈련을 시키며 어둠의 마법에 익숙해지도록 하고, 이후 죽먹자들에게 기절한 어니스트를 넘긴다.

3.3. 기타[편집]

  • 윌즈 셀번

셀번 남매의 아버지. 안경을 썼으며 회색 머리에 푸른 눈을 가졌다. 급성장한 청년 어니스트처럼 장신인 등 어니스트는 아버지 윌즈를 쏙 빼닮았다고 묘사된다.[36]

머글 세상에서의 직업은 기자였으며, 이상적이고 정의로운 가치관을 가졌다. 어니스트가 5살이었던 시절에 찾아온 괴한에게 아내와 함께 살해당한다. 마지막까지 아들에게 도망치라고 외치던 모습이 나중에 어니스트의 트라우마로 남는다.

  • 샬롯 셀번

셀번 남매의 어머니. 빅토리아와 같은 갈색 눈을 가졌다. 어니스트가 5살이었던 시절에 찾아온 괴한에게 살해당한다. 같은 날이지만 남편보다 먼저 죽었다. 셀번 남매는 아버지 윌즈보다 어머니를 더 많이 닮았다.[37]

  • 브래들리 오스틴

어니스트의 아버지, 윌즈 셀번의 직장 동료. 같은 신문사에서 일하는 기자였으며 브래들리가 후배였다. 윌즈가 말한 기자의 자세(약자의 억울함을 풀어주고 사회의 어두운 면을 밝히는 사람)을 듣고, 그걸 실제로 행하는 윌즈를 브래들리는 동경한 모양이다. 남매가 아주 어릴 적 보고 만 것인데도 셀번 부부가 죽은 후 자식들을 찾았으며 결국 셀번 남매를 찾아냈을 때 그들의 후견인이 되겠다 자처할 정도였다. 현실은 세베루스에게 발렸다만. 이후에도 종종 어니스트와 편지를 하며 어니스트가 신문부를 만들 때 조언해주는 등 서로 연락하며 지냈으나, 어느날 마지막 편지를 보낸 이후로 연락이 끊긴다. 8챕터(불사조 기사단) 기준 실종 상태.

  • 부총리

윌즈 셀번이 캐고 있던 사람. 윌즈가 죽은 후 브래들리 오스틴이 윌즈의 기사를 대신 써냈고, 결국 부총리의 부정혐의가 받아들여져 현재 감옥행. 아브라 카다브라가 아닌 '아바다 케다브라'라고 한 거나 어투, 뉘앙스를 보아 마법의 존재에 대해 알고 셀번 부부의 죽음과도 관련이 있는 듯 싶다.

4. 에피소드 목록[편집]

  • 1. 어니스트와 마법세계

  • 2. 어니스트와 호그와트

  • 3. 어니스트와 오소리 대질주

  • 4. 어니스트와 혼혈왕자

  • 5. 어니스트와 4학년 연합

  • 6. 어니스트와 망할 디멘터

  • 7. 어니스트와 함정밭 트리저위드

  • 8. 어니스트와 부엉이 신문

5. 기타[편집]

  • 소설이 시작할 당시의 작품 소개 문구는 '소년은 성실했다. 매애애애애애우.' 였다. 8. 어니스트와 부엉이 신문 파트에서 어니스트가 7학년[38]이 되자 작품 소개의 소년이 청년으로 바뀌었다.

  • 팬들 사이에서 본 소설의 제목인 지독한 후플푸프를 줄여서 '지푸푸푸'라고 부르는걸 볼 수 있다. 지독한 후플푸프=지독한 후푸푸푸=지푸푸푸. 참고로 지푸푸푸라고 쳐도 본 문서에 들어올 수 있다. 진짜네?!?

  • 작품 초반 후기에서 작가가 '잔잔한 일상물을 좋아한다' 고 언급한 적이 있다. 그리고 코멘트창에는 좋아하기만 하는 거냐는 정주행을 마친 독자들의 코멘트가 가득하다. 여러분 이 작가님은 일상물을 좋아한다 라고만 했었습니다. 쓴다고는 안 했어요

  • 작품 설문에 본 소설의 로맨스에 관한 설문조사가 진행중이다. 현재 1위는 그 분 루트. 참고로 2위와 표차가 500표 이상 난다. 세상은 망했다. 아냐 어니스트만 망한거야 영국도 망했다 이젠 2위랑 800표 정도 차이난다. 진짜 망했다

  • 작가가 트위터에서 GRRM의 작품을 좋아한다고 밝혔다.[39]

  • 작가가 트위터에서 자주 자캐들로 썰을 푼다. 주로 희생당하는 것은 당연히 어니스트 셀번과 알렉산더 로시에르. 본문의 모습과 약간 다른 성향을 보여주는 게 신선하다. 빅토리아는 가끔씩 희생된다.

[1] 오히려 늘 투닥거리는 알렉산더와는 5년 이 넘게 우정을 유지했다.[2] 두 번째는 알렉산더나 세베루스.[스포일러] 어니스트와 부엉이 신문 (불사조 기사단) 시점에서 행방불명 상태다. 아직 안 죽었다. 하지만 사망플래그가 몇개 쌓였다... [4] 어머니 이름은 웨슬리 아버지 이름은 카인이라고 생각하며 썼다고 후기에 언급된다. 두분 다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는다.[5] 만화 코너 뿐만이 아니라 만화와 관련된 퀴즈 대회도 허락해줬는데 상품 지원은 없다. 이 무슨 [6] 어린아이 답게 서로 홍당무, 먼지 머리라 놀린다.[7] 프레드는 어니스트(Earnest)와 성실함(honest)의 발음이 유사한 것을 이용해 성실의 후플푸프, 어니스트의 후플푸프 같은 말장난을 친다.[8] 이 때 콜린이 '나도 누군가에게 구원이 되는 기사를 쓸 거야!' 라고 하는 바람에 어니스트의 친구들은 어니스트 보고 '오오, 구원자여! 하며 놀려댄다.(...)[9] 그거 다 개뻥이야![10] 어니스트가 쌍둥이와 대차게 싸우는 장면을 목격했다.[11] 팬시 파킨슨은 어니스트를 '점잖다'고 말하며 콜린 또한 어니스트가 마왕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싸늘하게 생겨서인줄 알았다. 그러나 진실은..[12] 물론 두 사람이 마법약 부문에서 독보적이라는 사실을 감안해야 한다.[13] 원작에서는 헤르미온느와 해리가 스캔들이 난다.[14] 이 때 팬시 파킨슨과 5학년 슬리데린 생의 빅토리아에 대한 제보가 험담 수준을 넘어가자 대화 내용을 훔쳐듣고 있던 어니스트가 빡쳐서 5학년 슬리데린의 엉덩이를 폭발시켜 버린다. 그리고 생성된 별명, 엉덩이 마왕[15] 어니스트 패거리가 정장 쫙 빼입은 시리우스를 보고는 하는 말이 '우리에게는 렉스가 있어!'였다. 참고로 시리우스는 작중 내 확실히 미남이라 언급된 몇 안되는 등장인물 중 하나다.[16] 참고로 2학년 때에는 평범한 12살의 키로 위즐리 쌍둥이보다는 작았다. 하지만 세드릭보다는 컸던듯. 사실 어니스트가 어릴적 심각하게 단신이였던거고 패거리들을 보면 넷은 전부 또래보다 월등한 기럭지를 자랑한다.[17] 그 예로 끔찍히 불쾌해하면서도 머틀에게 고백하는 연기를 한다. 그 머틀에게 연심이 있다고 말한다![18] 셀번 남매는 죽어라 서로를 까대면서도 확실히 서로를 커버하는게 일상이다. 어니스트는 빅토리아가 처음으로 호그와트 급행열차를 탈 때 기차역에서 패거리를 보자 '저 자식들에게만큼은 빅키를 보여줄 수 없다! 라고 생각할 정도였으니... 그냥 현실적 시스콘[19] 렉스, 너 피! 별 거 아니야. 헉, 렉스 말 들었니! 별거아니양! ...[20] 그 경우는 제목이 서바이벌 슬리데린이었을 것이라고 트위터에서 언급했다.[21] 세드릭이 블레이크를 향해 한 번 쓴 어구였지만, '순수혈통'이나 '잡종'에 대한 개념이 없던 어니스트는 뭣도 모르고 세드릭의 말만 반복했다.[22] 맥네어는 원작에서도 죽음을 먹는 자이며 블레이크 또한 작중 행적 상 명실상부한 순수혈통 주의이니 죽먹자 클럽에서 연이 닿았을 수 있다.[23] 원래 의도는 사랑의 묘약 아모텐시아였는데 마법약을 잘못 만들어버렸다고[24] 그리고 어니스트는 자신에게 온 초콜릿에게 '초콜릿 꺼져!'라고 사자후를 외쳐 버려 그 초콜릿을 보낸 지니 위즐리가 상처를 받는다.[25] '곧 있으면 낚을거야'라고 자신하던 세드릭의 말을 들은 초가 '낚은 거 축하해, 그럼 이제 얘기를 좀 해볼까?'라고 응수했다. 소오름[26] 세드릭이 트리위저드 시합에서 도망친 것이다 등등. 원작에서는 원킬순삭당하지만 유령 비슷한 형태로 해리를 도와주고, 지독한 후플푸프에서도 정황상 세드릭은 해리 포터를 보내고 톰 리들 시니어의 무덤에 홀로 남아 맞서 싸웠다.[27] 어니스트는 다이어리들을 만났고, 덤블도어 입장에서는 세력을 키우는 천재가 어린 볼드모트를 연상시켰기 때문이다.[스포일러3] 부모님이 죽을 때, 즉 셀번 남매가 고아가 된 날의 기억이다.[29] 레질리먼시는 아무리 숙련자라고 해도 고등마법이기 때문에 실수하는 것이 이상한 일은 아니다.[스포일러4] 후에 어니스트가 해리에 의해 스네이프가 죽음을 먹는 자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후, 거의 절연한 상태에 가까웠지만 결국 화해한다.[31] 실제로 빅토리아는 '어니스트는 아직도 맥고나걸이 뽀뽀해 줄때 어색해 한다'라 하기까지 했다.[32] 하지만 말빨신 세드릭의 가호를 받은 쪽이 언제나 승자인 듯 하다.[33] 첫 수업에서의 시험 문항을 보자 마자 양옆의 세드릭과 알렉산더는 나란히 시험 푸는 것을 포기하고,단순히 포기한게 아니라 그냥 책상에 엎드렸다. 어니스트는 울며 겨자 먹기로 혼자 시험을 푸는데 만점을 맞았다. 어니스트:수업에서 10점이나 점수를 딴게 창피한 건 처음이다.[34] 직접 한 건 아니고 학생들을 시킨 듯.[35] 스네이프에게 알려주려고 했지만 스네이프는 거절했다.[36] 외모는 어머니를 닮았다고 한다.[37] 어니스트와 샬롯은 웃는 모습이 아주 흡사하다고 묘사된다.[38] 17살.[39] 트위터에 '독자들은 작가가 좋아하는 작가에 대해서는 별 관심을 안 가진다' 라는 말이 있다. 불안하게 왜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