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최근 수정 시각: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2018)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파일:왕국의 몰락.jpg

제작사

앰블린 엔터테인먼트
레전더리 픽처스
유니버설 픽처스
케네디/마셜 컴퍼니

배급사

파일:미국 국기.png 유니버설 픽처스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UPI 코리아

장르

액션, 모험, SF

감독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제작

프랭크 마셜
패트릭 크롤리
벨렌 아티엔자

각본

콜린 트러보로
데릭 코널리

출연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
제프 골드블룸, B. D. 웡 외

음악

마이클 지아키노

개봉일자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8년 6월 6일
파일:미국 국기.png 2018년 6월 22일

촬영 기간

2017년 2월 23일 ~ 2017년 7월 8일

러닝 타임

127분

제작비

달러

북미 박스오피스

$

월드 박스오피스

$

총 관객 수

국내등급

파일:12세 관람가.png 12세 이상 관람가

1. 개요2. 등장인물3. 등장 공룡4. 개봉 전 정보5. 예고편6. 줄거리7. 평가8. 흥행9. 레고10. 기타11. 외부 링크

1. 개요[편집]

쥬라기 월드의 속편이자 쥬라기 공원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며 쥬라기 공원 시리즈 25주년 기념작.

감독은 콜린 트레보로우가 스타워즈 에피소드 9의 연출로 빠진 관계로[1] 스페인 출신의 감독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2]가 맡게 되었다. 다만 제작 과정은 여전히 콜린 트레보로우가 관여할 예정. 전편의 주연이었던 크리스 프랫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가 복귀한다. 그리고 1편과 2편의 주연이었던 제프 골드블룸이 오랜만에 말콤 박사 역으로 복귀한다. 그랜트도 말콤과 함께 나온다는 루머가 있다.그랜드마스터와 스타로드의 만남

2. 등장인물[편집]

  • 오웬 그레이디 - 크리스 프랫
    전편에 이어서 등장이 확정되었다. 쥬라기 월드의 사건 후 클레어와는 또 다시 헤어진 것으로 보이고, 클레어가 이슬라 누블라의 공룡들을 구출하는 작전을 위해 다시 부른다.

  • 프랭클린 웹 - 저스티스 스미스
    예고편에서 클레어와 같이 자이로스피어에 타서 절벽으로 떨어지는 인물.

  • 헨리 우 - B. D. 웡
    1편과 전편의 등장인물이자 본작의 메인 악역이 유력한 인물. 다만 트릴로지로 제작되기에 영화 개봉까지 지켜봐야 할 일.

  • 벤자민 록우드 - 제임스 크롬웰
    과거 존 해먼드의 파트너였던 인물.
    팬덤에서는 바이오신[3]의 오너가 아니냐는 설이 제기되고 있다.

  • 지아 로드리게즈 - 다니엘라 피네다

  • (배역 미정) - 제랄딘 채플린 [4]

  • (배역 미정) - 테드 레빈 [5]

  • 셔우드 의원 - 피터 제이슨

  • 잭 - 로버트 엠스

  • 메이지 록우드
    첫 공개된 스틸컷에서 거대한 각룡류 두개골을 바라보던 소녀이다. 슈퍼볼 예고편을 보면 작품 내 비중이 의외로 꽤 될 것으로 보인다. 벤자민 록우드의 손녀라고 한다.

  • 켄 휘틀리

3. 등장 공룡[편집]

파일:제목 없음니꽈.png[6]
공식 홍보사이트를 통해 공원 내의 공룡 상태를 확인 가능하다. 역대 쥬라기 공원 시리즈가장 많은 공룡들이 출연하는데, 이는 과거 3부작 중 가장 많은 공룡들이 나타났던 잃어버린 세계를 오마주했다고도 볼 수 있다.

시리즈의 진주룡공 렉시가 재등장한다.

전작의 블루가 재등장한다.[7] 블루를 최후의 랩터 개체라고 언급한 것으로 보아 다른 개체는 등장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

화산이 폭발하는 와중에 주인공 일행을 사냥하려고 덤빈다. 그러다가 시노케라톱스가 난입해서 싸우는데, 간신히 시노케라톱스를 물리치자 이번에는 렉시가 난입해서 역으로 사냥당한다(...) 이 때문에 첫등장부터 대우가 박하다는 평을 많이 받았는데, 그나마 다행인 것은 참교육 당한 개체가 비록 렉시의 발에 눌려 있을지언정 발버둥치며 살아있다는 것을 인증했다는 점. 이후 다른 개체가 구조됐는지 록우드 저택에서 야반도주하는 공룡들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여담으로 팔 길이가 실제에 비해 상향되었다.[8]

마텔에서 근무하는 사람의 언급으로 확인되었고, 이후 티저 트레일러에서 확인되었다. 쥬라기 월드 개봉 당시 공개됐던 컨셉아트와는 다른 모습이다.[9] 또한 등에는 악어를 연상시키는 등갑이 있다. 이슬라 누블라에서 클레어와 프랭클린을 공격하는 장면으로 한번 등장하는데, 이후 화산이 폭발하는 동안 구호팀의 헬기에 매달려 이송되는 장면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록우드 저택에서도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 알로사우루스
    티저 예고편의 시보산 분화 장면에서 갈리미무스보다 조금 더 큰 약간 파란 수각류가 뛰어가는 모습이 나왔는데,[10] 이 공룡이 알로사우루스라고 밝혀졌다. 트레일러에서 화산탄을 맞고 나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으며, 후반부에서도 컨테이너를 야반도주하는 공룡무리들 사이에 섞여서 등장한다. 아직 공식 컨셉아트나 프로필 등이 공개되지 않아 많은 부분이 밝혀지지 않은 공룡.[11]

  • 콤프소그나투스
    본래 이슬라 누블라에는 콤프소그나투스가 서식하지 않는데, 이슬라 소르나를 오가던 화물선에 몇마리가 무임승차한 후로 1994년부터 누블라에도 정착, 번식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구호팀이 이슬라 누블라에 도달할 때 폐허가 된 상점 안에 진열된 장난감들 사이에 움직이는 장면과 더불어, 화산이 폭발하면서 도망치는 공룡 사이에 총총 뛰어간다. 또한 컨테이너를 야반 도주하는 공룡 무리 사이에서도 발견되는데, 구호팀에서 작정하고 구조한건지, 선박에 무임승차하면서 본토로 건너온건지는 미지수.

이슬라 누블라의 화산 폭발로부터 도망치는 장면과 더불어 저택을 탈출하는 장면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이로써 시리즈 모든 작품에 개근출연한 초식공룡이 됐다.

화산이 폭발하고 공룡들이 도망치는 장면이나, 자이로스피어가 바다에 빠지는 장면을 자세히 확인하면 발견할 수 있다.[12] 화산 폭발로부터 도망치기 전, 카르노타우루스와 격돌하는 장면이 공개됐으며, 외에도 저택을 탈출하는 공룡 무리중에도 섞여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슬라 누블라의 화산 폭발로부터 도망치는 장면과 더불어 저택을 탈출하는 장면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컨셉아트와 색깔이 약간 다른데, 약간 주황빛이 돌며 골판도 좀더 알록달록한 편이다.

이슬라 누블라의 화산 폭발로부터 도망치는 장면과 더불어 경매 제품으로 오르는 장면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화산 폭발로부터 도망치는 장면과 철장을 박차고 탈출하다가 기둥에 머리를 박고 헤롱거리는 장면이 공개됐다. 일부에서는 초롱초롱한 눈매가 굉장히 귀엽다는 평가를 받는 중.[13]

시보산이 분화하자 도망치는 무리 가운데 섞여있는 모습으로 눈도장을 찍었고, 저택을 야반도주하는 장면에서도 선두주자로 뛰쳐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역시 시리즈의 달리기 마담

섬에 도착한 구호팀 앞에 웅장한 모습을 드러내는데, 이 모습은 쥬라기 공원의 첫등장을 오마주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다행히도 디자인이 무리수를 둬서 욕먹은 3편의 것이 아닌 순한 소를 연상시키는 1편의 것으로 돌아왔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영화를 끝으로 브라키오사우루스는 더 이상 시리즈에 등장하지 않을 가능성이 큰데, 그 이유는 공룡 구호단체에서 구조할 11종의 리스트에 브라키오사우루스는 해당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즉, 화산폭발에서 구조되지 못하고 멸종될 가능성이 큰 것.[14]

시보산 폭발로부터 오웬이 숲을 헤치고 달려나오자, 그 뒤를 이어 초목을 부수고 도망치는 모습을 보였다. 이쪽은 브라키오사우루스와는 달리 구조됐는지, 록우드 저택에서 탈출하는 공룡 무리에 속해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그 거구를 어떻게 구조해 운송했는지 놀라울 따름.

엄연히 말해 공룡은 아니지만 1편을 제외한 매 시리즈마다 등장했으며 이번에도 등장했다. 화산으로부터 도망쳐 섬을 벗어나는 개체들도 나왔는데, 본토까지 날아갈 지는 미지수. 이후 야반도주하는 공룡 사이에서 날아와 탈출하면서 복수겸 사람을 잡아 들어올리는 장면이 나왔다.

역시 공룡은 아니지만 전작에 이어 출연했다. 수조에 갇혀 배를 곪아가며 3년을 버티다가[15] 수조에서 탈출하고는(!) 본토 해안가로 건너와 서핑하는 사람들을 사냥하려는 모습을 드러내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다.

4. 개봉 전 정보[편집]

  • 2017년 2월 23일 드디어 영국에서 촬영이 시작되었다.

  • 파일:external/pbs.twimg.com/C6bBzZjWcAAlc9Z.jpg

영화의 첫 스틸이 공개되었다.

  • 제작자인 콜린 트러보로의 언급에 따라면 이 영화를 포함해서 새로운 3부작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고 기존작들처럼 스릴러에 가까워질 예정이며 전작보다 훨씬 어둡고 공포스러울 것이라고 한다.

  • 팬들의 요구를 수용하여 전작에 비해서 애니매트로닉스 비율이 늘어날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전편과 다르게 상당히 많은 애니매트로닉스 촬영으로 인해 유출되는 사진이 늘고 있다.

  • 주간지 타임에서 전편과 다른 이야기를 그려질 것이며, 밖을 배경으로 공룡을 무기로 사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는 것을 봐서 동물 학대를 다룬 것으로 보고 있다.#

  • 속편 계획 당시 더이상 섬이 아닌 본토에서 벌어지는 일을 담을 것이라는 인터뷰가 있었지만, 이슬라 누블라가 다시 등장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촬영 중인 세트장에서 렉시인도미누스 렉스가 격전을 벌이던 곳이 폐허인 상태로 지어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추가로 폐허가 된 인도미누스 방사장도 등장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파일:external/www.scified.com/jurasic_world_dinos2(1).jpg

촬영장 유출 사진에서 딜로포사우루스아파토사우루스로 추정되는 소품이 확인되었다.

  • 바이오신[16]이 등장한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특히 제임스 크롬윌이 인터뷰에서 자신이 연기한 인물을 "벤자민 록우드"라고 소개하며, 과거 존 해먼드의 파트너였던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따라서 팬들은 해먼드와 록우드가 갈라서면서 각각 인젠과 바이오신을 창립했으리라 추측되고 있다.[17]

  • 2017년 6월 23일 티저 포스터와 함께 쥬라기 월드 2의 정식 명칭은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으로 밝혀졌다.링크 쥬라기 월드 2 제목은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이다.

  • 우리나라 개봉일은 2018년 6월 6일이다.[18]

  • 전체적으로 2편인 잃어버린 세계와 유사한 구성을 가지리라 추측이 되는데 영국에서 벌어지는 본토 파트, 이슬라 누블라에서 벌어지는 섬 파트가 그렇고, 공룡들이 대량으로 포획되는 것 또한 그렇다. 렉시마저 포획된 사진이 퍼지면서 점점 이 설이 힘을 얻고 있다. 다만 잃어버린 세계에서처럼 돈만을 위한 게 아닌 화산 분화로부터 공룡을 보호하려는 목적도 어느 정도 있는 것으로 추정.

  • 2017년 7월 9일 촬영이 종료되었다.링크

  • 이슬라 누블라 최고봉인 시보산의 분화가 사실상 확정되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포스터에 불꽃, 촬영장 유출 사진에 마그마, 화염, 화산탄등으로 얼추 예견한 팬들이 많았는데 관련 토이에 시보산이 분화하는 모습이 있기에 사실상 방점을 찍었다. 참고로 쥬라기 공원 당시 섬의 전력은 이 시보산에서 나오는 지열로 가동되고 있었다.

  • 첫번째 공식 예고편이 12월 8일에 공개됐다.

파일:cruelty.jpg

  • 영화 홍보사이트에서는 이슬라 누블라의 공룡 현황도를 공개했는데, 붉은 글씨로 적힌 이름은 멸종된 종이라고 한다.

  • 두번째 영화 개봉 전에 쥬라기 월드 3(가제)의 개봉일이 2021년 6월 11일로 확정되었다.

5. 예고편[편집]

전편이 그랬던것처럼 짧은 티저의 티저가 공개되었다.
시보산이 분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외의 다른 예고편에서는 렉시와 바리오닉스의 모습이 확인되었다.

본 예고편 공개 직전에 공개된 메이킹 티져.
대략적인 스토리, 등장 공룡, 그리고 엄청나게 많은 애니메트로닉스를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예고편

12월 8일에 티저 예고편이 전 세계에 공개되었다.

이하의 영상은, 윗 영상들보다도 과도하다 싶을 정도로 영화의 주요 내용이 가득 담겨 있다.[19]

2차 공식 예고편

슈퍼볼 52를 통해 공개하였다.

잭킹과 함께 찍은 영상도 있다.

파이널 예고편

인터내셔널 예고편

6. 줄거리[편집]

쥬라기 월드 사건이 일어나고 3년이 지난 후 이슬라 누블라의 활화산 '시보산'이 분화하려고 한다. 이 소식을 듣고 쥬라기월드 사건 이후 공룡 보호가로 활동 중인 클레어는 이슬라 누블라에 남겨진 공룡들을 구출하려고 작전을 세우고 오웬을 설득한다. 오웬은 그녀의 제안을 처음엔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이내 오웬과 각별한 유대 관계를 맺었던 벨로시랩터 블루도 위험에 처해 있다는 말에 설득당해 누블라 구출 작전에 참여하게 된다. 이슬라 누블라에 도착한 일행들은 폐허가 된 쥬라기 월드에서 아무런 통제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살아가는 수많은 공룡들과 조우하게 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개봉 이후 추가 바람

7. 평가[편집]

추가바람

8. 흥행[편집]

추가바람

9. 레고[편집]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레고 쥬라기 월드 2시리즈가 출시된다.

10. 기타[편집]

추가바람

11. 외부 링크[편집]

[1] 지금은 9편 감독에서 하차했다.[2] 대표작으로 더 임파서블, 몬스터 콜 등이 있다.[3] 제네틱 바이오신. 1편에서 수정란 탈취를 사주했던 바로 그 회사[4] 찰리 채플린의 딸[5] 양들의 침묵에서 버팔로 빌을 연기한 배우[6] 다만 이 크기표에는 크기가 정확히 묘사되지 않았다는 오류가 있다.[7] 최초 공개된 새끼 랩터가 블루의 새끼라는 추정이 있었으나 이는 예고편을 통해 과거 회상이라는 것으로 밝혀졌다.[8] 실제 카르노타우루스의 팔은 거의 기형으로 보일 정도로, 제대로 형태를 갖추지 못하고 퇴화되어 있다.[9] 쥬라기 월드 개봉 당시에 공개된 바리오닉스는 몸색이 밝고 눈 주변에는 민트색 점박이가 있으며, 목과 팔에는 갈기 같은 깃털이 달려있는 모습이였지만, 폴른 킹덤에서 공개된 모습은 어두운 색에 깃털이 없는 모습이다.[10] 파일:Jurassic_World__Fallen_Kingdom_-_Official_Trailer.jpg [11] 함께 첫출연하는 공룡인 카르노타우루스나 바리오닉스는 상당히 많은 공식 일러스트들이 공개됐다.[12] 당시에는 파키리노사우루스라고 설정이 되어있었는데, 첫번째 예고편 공개 이후 시노케라톱스로 소개하기로 바뀌었다.[13] 루머에 의하면 영화에서 큰 활약을 할 것이라고 하는데, 일부는 스티기몰로크가 탈출해서 발악하다가 다른 공룡들까지 탈출하는데 영향을 미치거나, 심지어는 우 박사를 죽일 것이라는 추측까지 한다.[14] 다만 확신할 수는 없는 것이, 작중 엘리 밀스는 11종을 구조할 수 없다고 했으나, 막상 지금까지 구조 및 저택에서 모습이 확인된 고생물만 14종이다.[15] 모사사우루스가 속한 파충류과는 장기간을 굶고도 생존이 가능하다. 배를 주려가며 가끔 수조 곁에 오는 공룡들을 잡아먹으며 버틴 것으로 보인다.[16] 원작 소설과 영화 1편에서 등장한 인젠의 라이벌 기업[17] 다만 현재 영화의 내용이 대거 밝혀지면서 록우드가 해먼드와 인젠을 공동 설립했다는 것이 드러났다. 이로 인해 록우드가 바이오신사를 창립했다기보다는, 구호팀을 지원해주는 지원자 역할로 나올 것이라는 추측이 더 유력한 상황.[18] 전 세계에서 개봉이 가장 빠르다.[19] 그것도 기-승-전 부분이 고루고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