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표

최근 수정 시각: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 이 틀을 적용할 때에는 문서의 가장 아래에 분류:토막글에서 알맞은 분류를 찾아 분류하되, 알맞은 분류가 없거나 분류를 찾을 수 없으면 분류:토막글/미분류에 분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수학적 개념2. 인터넷상에서 파생된 의미3. 만화 진격의 거인에 나오는 용어

1. 수학적 개념[편집]

데카르트가 처음으로 발견하고 발전시켰다 발견하게 된 계기가 아주 재미있는데 파리가 천장에 붙어있는 것을 보고재앙의 시작 저 파리위 위치를 계산하려다가 만들어 진 것이 바로 좌표의 발견이다. 자세한 항목은 좌표계 항목 참조. 평면좌표와 공간좌표가 있으며, 공간좌표는 이과용 과목인 기하와 벡터 (또는 기하)에서 볼 수 있다.

2. 인터넷상에서 파생된 의미[편집]

위의 원래 의미에서 파생되어 인터넷 상에서 다른 글로 링크를 걸거나 아니면 신상을 터는(..) 경우 해당 블로그에 건 링크 등을 좌표라고 말하기도 한다. 또한 지도상에서 어떤 위치를 찾을 경우에도 좌표라고 말하기도 한다.

3. 만화 진격의 거인에 나오는 용어[편집]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