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

최근 수정 시각:

1. 성적인 요소 전희2. 중국 삼국시대의 인물 전희

1. 성적인 요소 전희[편집]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성 관련 정보, 체위

前戱

the appetizer, foreplay

일반적으로 성관계를 하기 전에 흥분을 가중시켜 성기를 삽입하기 쉽도록 육체적, 정신적 준비를 하기 위해 성감대를 적극적으로 자극하는 행위. 방법이 무척 다양하다.

우선 시각적 자극은 말할 것도 없이 일단은 벗고 상대의 알몸을 농염하게 쓱 훑는 것이다. 알몸을 노출하여 서로의 시각적 흥분을 고조시키는 것이다. 혹은 란제리나 음탕한 코스튬으로 서로를 흥분시킬 때도 있다.[1] 여기서 일반적으로 남성이 훨씬 더 육감적으로 반응하며, 심지어는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흥분하기도 한다.

여성의 경우에도 이런 반응을 기대할 수는 있으나, 대개는 충분히 신뢰하는 사람을 상대로만 나온다. 여성들은 '여성은 조숙해야 한다', '여성이 쉬우면 안된다' 등의 생각이 아직도 사회에 잔존하기 때문에 시각만으로 쉽게 흥분한다던지 하는 반응을 보이기 꺼려한다. 이걸 떨쳐낼려면 현재 상대에 대해 강한 신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신뢰를 빨리 얻고 싶으면 여성의 성에 대해 진심으로 진취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평소에 보여주어야 한다.

촉각적 자극의 경우는 흔히 '애무'라고 표현한다. 손으로 어깨, 목덜미, 얼굴, 성기 등 예민한 부위를 지속적으로 자극하고, 입맞춤을 하고, 포옹을 하는 등 일반적인 스킨십 범위도 충분히 들어간다 하겠다. 성인용품을 이용한 방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이 과정에서 신음을 내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보통 은밀한 사적 공간 내에서의 성적교합을 앞에 두고 하는 행위는 이보다 좀 더 적극적이다. 키스를 비롯해 서로의 몸을 부드럽게 애무한다. 성교 직전에 보통 하는 가장 자극적인 전희로는 이나 손가락으로 유두, 성기와 같은 1급 성감대를 지속적으로 자극하는 것.때때로 우머나이져와 같은 도구사용.

후각적 자극도 중요한 전희다. 아니, 동물 레벨에서는 오히려 이것이야말로 최고의 전희. 페로몬을 가장 잘 수용하는 기관은 뭐라고 해도 다. 그래서 전희 과정에서는 코를 상대의 육체에 밀착해서 상대의 체취를 만끽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성의 암내는 충분히 성욕을 유발할 수 있다. 개중엔 냄새에 예민한 사람일 경우, 금단의 영역에서 이것을 느끼려다 의외의 역겨움에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지만[2]

미각적 자극도 빼놓을 수 없다. 괜히 전희에서 가 그렇게 중요한 기능을 하는게 아니다. 물론 맛 자체야 대개 짠맛 혹은 침맛이지만 이처럼 혀를 통한 흥분 역시 다른 자극 못지않게 중요하다. 참고로 맨쥬스 맛은 비리고 우먼쥬스 맛은 시큼하다고 한다. 맨쥬스는 염기성이고 우먼쥬스는 산성이여서 그렇다. 진짜로.

보통 이러한 전희들이 이뤄지고 나면 남성은 발기되며, 여성은 음핵이 미세하게 딱딱해지고[3] 질에서 애액이 분비된다.

사람의 성적 취향은 무척 다양하기 때문에 전희란 이거다! 라고 딱 말할 수 있는 것은 없다. 항문을 애무하는 것도 사실 꽤 흔한 성적 취향이다. 적어도 민폐를 끼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로의 취향을 알고, 서로의 성감을 북돋아주는 범위 내에서는 자유롭게 성적 유희를 누릴 수 있다.[4]

에로게나 다른 2D 매체에서는 가끔씩 아무런 전희 없이 곧바로 삽입하는 경우가 있다. 아무런 액체없이 넣어서 아프지만 그만큼 더 기분 좋다는 것. 사실 안 하는 게 아니라 그 장면을 편집한 거다. 여성 측에서 이런 정신나간 짓에 동의할 리가 없으므로, 만약 나온다면 강간 장면에서 나온다.

그리고, 현실의 경우에도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일단,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그 여성이 현재 자신을 끔찍이 사랑하고 또 신뢰하고 있다면 사생활 보호가 충분히 될 정도의 공간에서 오붓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만으로도 손가락 뿐만 아니라 남성의 성기가 충분히 삽입될 정도로 흥분하는 수가 있다.

물론 교제하지 얼마 않았거나, 엔조이 상대를 상대로는 무리까지는 아니어도 힘들다. 전희 없이 삽입할 경우, 여성의 몸이 삽입하기 알맞은 넓이와 유연성을 갖추지 않았으므로 여성의 성기가 아프거나 찢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남성의 성기도 놀란 여성기의 지나친 압박으로 해면체가 손상을 입을 수 있다. 근육의 힘이 강한 항문삽입의 경우 더 심하다. 질 성교의 경우 서로가 익숙해지면 아프기는 해도 큰 손상은 없으며, 오히려 마조적인 취향이 있다거나 평상시의 성관계가 밋밋하게 느껴질 때 바로 삽입하면서 느끼는 압박감을 원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는 질에 미세한 상처가 생길 수는 있지만 이내 회복되는 편이다. 하지만 항문성교는 익숙해지더라도 이런 시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전희 없이 삽입하고 싶다면 윤활제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항문의 상처는 치질 등의 항문질환으로 쉽게 이어질 수 있으며, 기관 특성상 배설물이 상처에 닿으면서 감염될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같은 이유로 항문성교의 경우 임신이나 성병의 위험이 없더라도 반드시 콘돔을 착용해야 한다.

서로의 안전과 기타 등등을 위해 적절한 전희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쉽게 말해 본격적인 불피우기에 앞서 군불 때기를 하는 것이다. 난방 등 비교적 큰 규모의 불을 피우려면 군불 때기가 그렇게 중요할 수 없듯이 전희라는 과정은 모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섹스에 있어 가장 중요한 행위인 셈이다. 전희 뿐만이 아니라 후희 또한 중요한 행위다.

2. 중국 삼국시대의 인물 전희[편집]

全熙
생몰년도 미상

삼국시대 오나라의 인물로 전종을 필두로 한 전씨 일가의 일원.

제갈각이 권세를 휘두르다가 위나라 정벌의 실패로 인기가 떨어지면서 다른 이들의 반발에도 재차 위나라 정벌을 위한 군사를 준비하다가 253년에 제갈각손량의 묵인 하에 손준에게 연회 자리에서 암살되었는데, 제갈각이 죽은 후에 무난독 시관의 지휘 아래 시적, 손일 등과 함께 제갈각의 동생 제갈융이 있는 공안을 포위해 제갈융을 자살하게 만든다.

257년에 제갈탄의 반란 때 이적과 함께 구원하려고 했지만 협석에 주둔하면서 강릉에 압박을 가하던 왕창으로 인해 동쪽으로 진군하지 못한다. 그런데 전역, 전단, 전의(全禕), 전의(全儀) 등 전씨 일족의 수많은 이들이 위나라에 항복하는 무지막지한 상황이 벌어지고 전희는 음모가 누설되어 주살된다.

이로 인해 전씨 일가의 이미지는 풍비박산이 나서 오나라에서 그 세력이 약해졌다.

이름은 완벽하나 연의에 등장하지 않는 안습한 인지도 덕분에 사정, 조루, 보즐, 정자와 같은 검열삭제 시리즈에 끼지 못했다. 음모가 누설되었음에도.

[1] 사실 란제리는 여성이 본인의 자신감 및 만족을 위해 입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2] 가끔 남성으로부터 커닐링구스를 받기 싫어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바로 남성들이 냄새에 대해 면박을 주기 때문이다.[3] 남성의 성기나 여성의 음핵이나 똑같은 해면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다.[4] 사실, 가장 좋은 것은 상대방에게 자신이 원하는 성감대를 만져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