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저온초

최근 수정 시각: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 이 틀을 적용할 때에는 문서의 최상단에 분류:토막글에서 알맞은 분류를 찾아 분류하되, 알맞은 분류가 없거나 분류를 찾을 수 없으면 분류:토막글/미분류에 분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온에서도 녹는 양초. 일반적인 양초와 달리 상온에서 말랑말랑하다.

조명용이라기 보단 BDSM에서 왁싱 플레이(Waxing Play)에 사용한다. 사용자의 평에 따르면 "일반적인 양초보다 안 뜨거워서 재미없다"라고 한다.[1] 저온초의 색상은 용도가 용도인만큼 빨간색을 생각하기 쉽지만, 빨간색 이 외에 다양한 색상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 양초에 비해 부드럽기 때문에 자위행위에 쓰일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으나, 어렵다고 한다. 일반 양초에 비해서 부드러울 뿐이지, 실리콘과 같은 부드러움을 기대해선 안된다. 하드코어등에나 나오는 가상 상황을 현실에 적용시키지 말자. 마구 비벼서 녹더라도, 조각이 요도 안쪽으로 들어가서 굳는 순간 영 좋지 않게 된다. 그래도 비누가 들어가는 것보단 낫다 카더라

[1] 사실 저온초는 일반 초에 비해 녹는 시간이 빠를 뿐, 촛농의 온도는 촛농을 떨어뜨리는 높이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저온초를 바로 위에서 떨어트리는 게 일반 양초를 1m 이상 높이에서 떨어트리는 것보다 뜨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