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핀치 플레츨리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vignette4.wikia.nocookie.net/Justin_Finch-Fletchley_(McGonagall's_Class).png

Justin Finch-Fletchley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 인물.

호그와트후플푸프 기숙사 소속의 학생이며 해리와 같은 학년이다.

머글 태생이며, 호그와트에서 온 편지를 받기 전까지는 이튼 스쿨로 가기로 되어있었다고 한다. 아마도 상당한 부잣집 아들인 듯.

제대로 등장한 건 2권으로, 후플푸프그리핀도르가 함께 듣는 약초학 수업에서 해리와 같은 조가 되면서 처음 나온다. 처음엔 해리와 그럭저럭 친해지는 듯 했으나 이후 스큅, 머글 출신 등이 습격당하는 사건이 일어나기 시작하고 그게 해리가 범인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자기가 예전에 해리에게 머글 출신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는 것 때문에 해리를 무서워하고 피하게 된다.

이게 극에 달한 건 해리가 말포이와의 결투에서 튀어나온 뱀에게 파셀텅을 쓴 부분으로, 해리는 뱀이 저스틴에게 다가가자 공격하지 말라고 말했는데 이게 마치 해리가 공격하라고 부추기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도망친다.[1] 그리고 결국 정말로 바실리스크의 눈을 보게 되어버리지만 운좋게도 그리핀도르의 유령인 목이 달랑달랑한 을 통해서 보게 되어 사망하지 않고 돌같이 굳어버리는데에 그친다. 그 뒤 마침내 맨드레이크 약 덕분에 풀려나고 비밀의 방 사건의 전모도 알게된 후에는 해리에게 와서 의심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이후엔 다른 기숙사기도 하고 해서 거의 등장하지 않다가, 5권부턴 덤블도어의 군대에 속해 활약한다.

비밀의 방 영화판에서는 그냥 바실리스크의 피해자 중 한명으로 나온다. DVD에 수록된 삭제 장면에서는 저스틴이 해리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장면이 있는데 개봉판에서는 짤렸다. 그래서 개봉판에서 그의 대사는 단 한마디.(...)

[1] 해리야 억울할만 하지만, 론 조차도 그 때의 모습은 마치 해리가 공격하라고 하는 것처럼 으스스해 보였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