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TV

최근 수정 시각:

파일:PicsArt_04-17-11.55.51~01~01.png
파일:아프리카TV 로고.png 파일:유튜브 아이콘.png

축구는 이스타TV![1]

1. 개요2. 출연진3. 前 출연진
3.1. 박기덕
4. 현재 프로그램
4.1. EPL CRAZY
4.1.1. 광고 게임타임
4.2. MONDAY NIGHT SOCCER4.3. 이스타TV 게임방송4.4. 히든풋볼4.5. 국가대표 경기
5. 폐지된 프로그램
5.1. EPL을 부탁해5.2. 환게임넷
6. 여담

1. 개요[편집]

MBC SPORTS+ 축구 해설위원인 이주헌이 만든 아프리카TV 채널.[2] 주로 EPL, FM, 히든풋볼을 방송하고 있으며 아프리카TV의 축구중계권 모두를 방송한다.

출연진으로는 박종윤[3]SPOTV 캐스터와 김환 現 JTBC 축구 해설위원이 있다.

라디오 방송으로는 히든풋볼 EPL 과 히든풋볼 K, 히든풋볼SL을 하고있다. 팟빵이라는 팟캐스트 컨텐츠에서는 스포츠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히든풋볼의 경우 호외가 아닌 정규회차의 경우 아프리카TV를 통해 비번 방으로 녹음 실황을 화면으로 송출 한다.
비번 방의 비번을 알고 싶으면 팟빵 에서 유료 결제를 한 뒤 알 수 있다.

2. 출연진[편집]

2.1. 이주헌[편집]

이주헌 항목 참고. 이스타 TV 출연자 중에서 박종윤 이후 두번째로 분류되었다.

2.2. 박종윤[편집]

박종윤 항목 참고. 이스타 TV 출연자 중에서 처음으로 분류되었다.

2.3. 김환[편집]

김환 항목 참고. 이스타 TV 출연자 중에서 세번째로 분류되었다.

3. 前 출연진[편집]

3.1. 박기덕[편집]

파일:bP3L3lO.jpg

본명

박기덕

나이

35

직업

JTBC3 FOX Sports 캐스터

경력

전주MBC 편성제작국 아나운서, MBC SPORTS+ 편성국 아나운서

박종윤이 영입되기 전에 출연했던 캐스터. 前 MBC SPORTS+ 캐스터이며 지금은 개인방송을 따로 운영중이다. 별명은 박할. 왜냐면 이스타TV 방송국 사진 게시판에 누가 판 할과 박기덕의 합성사진을 올려 놓았는데 너무 잘 어울려서 별명이 박할이었다. 여담이지만 그가 있을 때 후배 여자 아나운서들을 많이 데려왔다.

파일:박할.png
적절하네

4. 현재 프로그램[편집]

4.1. EPL CRAZY[편집]

파일:epl crazy.png

이스타TV의 메인 프로그램이자 지금의 이스타TV가 있게한 프로그램. 참고로 EPL CARZY란 이름은 예전에 이주헌 해설과 김정남 현 풋볼리스트 PD가 아프리카TV에서 EPL방송을 했을 때부터 만들었던 이름이다. EPL의 모든 경기를 중계하며 샤치리 전병관[4], 10사이드[5], 개온사이드[6], 에릭피터스 피칠갑[7]등 많은 선수들의 새로운 별명도 나온 프로그램이다. 또한 토요일에 SBS SportsSBS CNBC에서 EPL 2경기가 동시간대에 잡혀있을 때에는 대부분의 방에서 중계되는 경기를 버리고 다른 경기를 중계한다. 예를 들어 맨유vs토트넘, 리버풀vs스완지가 동시에 펼쳐지고 다른 방들이 맨유vs토트넘을 거의 중계하면 여기는 리버풀vs스완지를 중계한다.

하지만 2016-2017시즌에 아프리카TV에서 EPL중계권 획득소식이 들리지 않아 방영이 불투명하다.
그리고 다시 2017-2018시즌 EPL을 재개하면서 다시 방영되고 있다.
2017-2018시즌이 시작되면서 리버풀 팬이라고 자청하면서 리버풀을 겁나게 까고있다.콥스프레
2017-2018시즌에 아프리카TV가 UEFA 챔피언스리그프리메라리가의 중계권을 구입하면서 두 리그도 중계하고있다. 단, 라리가는 EPL과 일정과 겹치고 유료채널인 SPOTV ON에서만 중계하는 경기는 제외.

4.1.1. 광고 게임타임[편집]

뭐니뭐니해도 EPL CRAZY의 하이라이트는 전반후 휴식시간을 보내는 게임한판. 위닝과 UFC를 하며 박종윤과 이주헌이 내기를 한다. 내기의 내용은 시청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트콘을 선물하는 것. 처음에는 치킨내기를 했다가 햄버거내기로 바뀌었고, 후에는 편의점내기로 바뀌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배맞는형, 배주헌이라는 별명도 바로 여기서 나왔다. 처음에는 건빵도 참여가 가능했으나 예전에 유니폼 추첨 당시 어떤 건빵이 사기를 치는 바람에 팬클럽 가입자만 참여할 수 있다.
한때는 스타크래프트를 많이 하는데 이주헌이 거의 연패한다. 옆에서 OGN보는거 같은 박종윤 캐스터의 중계가 압권.

17-18시즌은 거의 게임보다는 타 경기 골장면 등을 보는데 시간을 보내는 편이다.

4.2. MONDAY NIGHT SOCCER[편집]

파일:MNS-1.png

이스타TV와 아프리카TV가 공동 제작하는 축구매거진 방송이며 EPL을 부탁해의 후속작이다. 정규코너는 이스타의 탈곡기, 이 영상의 제목을 지어주세요, 박종윤의 킹-갓 플레이어, 국뽕의 시대가 있다. 탈곡기는 EPL 이주의 라운드 및 UEFA 챔피언스리그, 국내축구에서 제일 못한 선수를 탈탈 터는 코너이다. 때로는 마이크 딘딘석희과 같은 축구선수가 아닌 사람도 까는 경우도 있다. 이 영상의 제목을 지어주세요는 제목학원형식으로 PD가 영상을 틀면 그 영상에 맞는 제목을 지어주는 코너이다. 박종윤의 킹-갓 플레이어는 이 주에 가장 잘했던 선수를 선정하는 코너이다. 국뽕의 시대는 코리안리거들의 활약상을 리뷰하는 코너이다.

매 EPL라운드마다 한경기씩을 선정해 승무패 결과를 예측하며 그 결과에 따라 벌칙을 수행한다.
첫번째 선정된 경기는 EPL 6라운드 리버풀 대 레스터 경기였으며 리버풀이 3:2로 레스터에 승리함에 따라 박종윤 캐스터가 복불복 음료 마시기 벌칙을 수행했다.
두번째 선정된 경기는 EPL 8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대 리버풀의 경기. 이스타가 콥스프레컨셉때문에 리버풀 승을 전망했고 박종윤 캐스터가 맨유 승을 전망했다. 무승부 벌칙 픽에서 이스타가 당첨됨에 따라 이스타는 리버풀이 이겨야만 벌칙을 면하는 상황. 결국 맨유와 리버풀의 노스웨스트 더비는 병맛막장 경기력으로 0:0 무승부를 기록했고, 이스타는 지압방석 벌칙이 확정되었다.

4.3. 이스타TV 게임방송[편집]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데 예전엔 스타크래프트풋볼매니저를 주로 했으나 요즘은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를 주로 한다.

17년 10월 부터 다시 FM방송을 위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FM방송 내용은 이스타tv내 채팅방 유저들과 이스타의 미션 내기 대결이 주요 내용인데 내기 내용은 별풍선 100개 vs 퀵뷰1개 대결.
이스타가 리버풀 감독으로 취임해서 4시즌 동안 리그우승1회이상, 컵대회우승1회이상을 달성할경우 이스타의 승리. 달성하지 못할경우 채팅방 유저들의 승리가 된다. 이스타가 승리할경우 유저들은 약속한 별풍선을 선물하고, 패배할경우 유저들에게 약속한 만큼의 퀵뷰를 선물하는 것. 아무래도 축구전문 BJ이다보니 기존에 진행하던 배틀그라운드에 비해 시청자수가 늘어나는 순기능이 있어서, 이스타도 '내가 더 즐겁게 하는 게임은 배틀그라운드지만 시청자들이 더 좋아하는 FM에 집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결국 리버풀 감독으로 게임 도중 강등을 당하게 되며 미션 실패.

최근에는 "내가 요새 집중을 잘 못한다"라는 이유로 배틀그라운드를 삭제하고 풋볼매니저, 콜 오브 듀티, 워킹 데드 세 가지 게임방송에만 집중하고 있다.2018년 3월 11일 오후 8시 다시 깔았다고

FM 리버풀 감독으로 3월 안에 챔스 우승하기 미션을 시도했다. 그러나. 공격수에 해리케인1500억에 영입하고 세르히오 부스케츠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 등 본좌급 미드필더들을 쓸어담으며 스쿼드를 갈아 엎어갔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홈 어웨이 합산 10:0으로 털리고, 셀틱에게 16강 탈락하는 등 탈탈 털리며 미션에 실패하였다. 1조 쓰고 16강 탈락

FM 미션 실패 이후 골프공 게임을 시작했으나 엄청난 오뎅손을 보여주며 웃음을 주고있다. 죠랄하고 자빠졌네

한동안 월드컵 시즌 등 바쁜 일정 속에 게임을 하지 않았지만 2018년 7월 19일 새벽 잠이 안온다며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를 하였다.

4.4. 히든풋볼[편집]

히든풋볼 항목 참조

4.5. 국가대표 경기[편집]

우리는 중립을 지향하는 고품격 국뽕해설방송!

5. 폐지된 프로그램[편집]

5.1. EPL을 부탁해[편집]

파일:PicsArt_03-16-12.51.21.png

국내 최초, 세계 최초 EPL 버라이어티 쇼!

이스타TV의 EPL프리뷰쇼이다. 코너는 EPL프리뷰, 국뽕의 시대, 승부예측이 있다. EPL프리뷰는 지난경기를 보면서 다음경기를 전망하는 코너이고, 국뽕의 시대는 저번 라운드의 코리안리거들의 활약상을 보여주는 코너이고, 승부예측은 다음 라운드의 승부를 예측해서 벌칙자를 가리는 코너이다. EPL15-16시즌이 종료된 현재는 "유로를 부탁해"로 개칭하여 계속 방송중.

16/17시즌 아프리카TV에서 EPL중계권 획득소식이 들리지 않자 이주헌 본인이 EPL중계권을 딴다면 리뉴얼해서 다시 선보인다고 했다. 그러나 아프리카가 16/17시즌 EPL 중계권을 획득하지 못하면서 EPL은 부탁해는 더이상 나오지 않게 된다. 서수길 사장 돈 좀 쓰자

17/18시즌 아프리카 TV에서 EPL 중계권을 다시 확보했으나 EPL을 부탁해는 재개되지 않았다. 17/18시즌이 시작되면서 프리뷰쇼로서의 EPL을 부탁해는 사라졌으나 새롭게 MNS(먼데이나잇싸커)가 출범했고 또 EPL 매경기 20~30분 전부터 각각의 경기 프리뷰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 EPL을 부탁해에서 담당하던 요소들이 각각 다른 방향으로 이전되면서 EPL을 부탁해 시즌2는 재개되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5.2. 환게임넷[편집]

파일:FB_IMG_1467040494319~01.jpg

히든풋볼K 출연진인 김환[8]일간스포츠, 풋볼리스트 기자, 현 JTBC3 FOX Sports 축구해설이 겜방을 하는 코너이다. 보통 방송시간은 히든풋볼K 방송하는 시간 2~3시간 전 정도. 얼마 못 가고 폐지됐으며 다시 시작 할 가능성도 0에 수렴한다고 밝혔다.

6. 여담[편집]

  • 이주헌 해설이 엠스플에서 2016 리우올림픽 축구 아시아최종예선 2016 AFC U-23 챔피언십 북한과 사우디의 경기에서 눈을 게슴츠레 뜬 캡처본이 올라왔는데 그 모습을 보고 이주헌 해설의 얼굴을 얼굴10사이드라고 불렀다.

파일:Screenshot_2016-01-17-01-02-57.png

  • 이주헌 해설이 동대문구청장기 축구대회에서 4골로 득점왕을 했는데 그 트로피를 보고 동롱도르라는 별명이 붙여졌다. 지금까지도 우려먹고 있는 중. 4골 득점왕을 사골 만드는 듯이 우려먹네 깨알 아재개그

  • FC 서울 아시아챔피언스리그 경기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와의 16강 2차전 한골차로 패색이 짙던 연장 후반 추가시간 121분에 고요한의 중거리슛 극장골이 터졌을때 이주헌 해설과 박종윤 캐스터 두 사람이 한목소리로 고요한 때리지마~ 라고 외치는 와중에 골이 들어가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영상 때리지마 그랬는데 드뤄가써

[1] 이스타TV의 슬로건.[2] 참고로 이주헌 해설은 아프리카TV의 초창기인 2000년대 중반부터 방송을 했으며 따지고 보면 아프리카TV 스포츠중계의 조상이다.[3] 아스날 팬사이트 하이버리의 공동 운영자였다. 지금은 모종의 이유로 하차한 상태[4] 샤치리의 모습이 바르셀로나 올림픽 역도 금메달리스트인 전병관의 느낌이 물씬 난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다.[5] 완전 오프사이드일때 사용하는 말[6] 완전 온사이드일 때 사용하는 말[7] 2015-2016 EPL 12라운드 스토크와 첼시의 경기에서 에릭 피터스가 경합과정에서 머리가 깨져 피가 흘렸는데 머리에서 피가 흐르고 마른 상태에서도 풀타임을 뛰었다고 해서 피칠갑이라는 별명이 생겼다.[8] 동생이 로꼬&유주가 부른 우연히 봄의 작곡가인 미친계집애(본명 김노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