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대한민국의 기업집단에 대한 내용은 이수그룹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나무위키+유도.png   M.C The Max의 멤버에 대한 내용은 이수(가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나무위키+유도.png   풍종호 무협소설의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은 이수(풍종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履修2. 서울의 지명(梨水)3. ISU-152의 별명4.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1. 履修[편집]

어떠한 과목, 교육, 과정 등을 거침.

2. 서울의 지명(梨水)[편집]

이수라는 말은 현재의 서달산(국립현충원 및 중앙대 뒷산) 기슭에 있던 배나무골(서달산의 남동 능선에서 이수역 14번 출구 근방의 경문고등학교로 내려오는 골짜기)이라는 마을 이름에서 비롯된 말로써, "예부터 나무를 많이 재배하는, 동쪽으로 사당천[1]으로 골짜기물이 흐르는 고장이라는 뜻에서 유래된 마을 이름"이다. 우면산에서부터 한강물이 흐르던 사당천은 이수교차로에 있는 반포천까지 콘크리트로 덮어 복개천이 되었다.

1. 이수교(梨水橋) : 이수교차로 앞(동작역 인근)에 있는 다리의 명칭.
2. 이수역(총신대입구역) : 이수교 인근[2]에 있는 서울 지하철 4호선/서울 지하철 7호선 환승역이자 대한민국의 모든 도시철도 환승역 중 유일하게 노선별로 역명이 다른 역. 해당 항목 참조.

3. ISU-152의 별명[편집]

ISU를 그대로 읽으면 이수(...) 그 때문에 WOTWT에서는 한술 더 붙여 이수박이라 불린다.

4.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편집]

[1] 사당천의 위치에 대해서는 이 기사 참조[2] 사실 이수교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동작역이다. 단지 동작역이 동작동에 있기 때문에 동작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다. 하지만 동작구의 중심지라고 보면 이수역이 더 적절하다. 차라리 이수역을 동작역으로 하고 동작역을 이수역이라고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