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최근 수정 시각:

Image

1. 사전적인 의미2. 수학에서의 의미3. 문학에서의 의미4. 컴퓨터에서의 의미5. 배우6. TV조선기자7. 수능 수학 영역 인터넷 강의 강사8. 한국어에서의 속어
8.1. 색/이미지 항목
9. LUNA SEA의 메이저 데뷔 앨범 image

1. 사전적인 의미[편집]

영상, 그림 등을 나타내는 단어.

2. 수학에서의 의미[편집]

함수에서 특정한 원소에 대응되는 원소, 즉 f:x→y라는 함수에서 각각의 x에 대응되는 y를 x의 '상'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이 용어를 영어로 쓰면 image가 된다.

3. 문학에서의 의미[편집]

'심상'의 영어 역어가 image. 에서 시각적 심상이니 청각적 심상이니 하는 그것을 말한다.

시에서 이미지는 시의 특징 중 하나인 구체적 형상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구체적 형상화란 우리가 관념적으로 알고 있는 지식과 같은 것들을 오감을 통해 지각할 수 있는 형태로 나타내준다는 말이다. 즉 이미지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동원되는 모든 물상을 의미하는 포괄적인 개념이다. 이 때, 그 이미지가 원래 나타내고자 하는 추상적 개념은 원관념(tenor)이 되고, 그 관념을 전달하는 이미지는 보조관념(vehicle)이 된다. 예컨대 '내 마음은 호수요'에서 마음은 추상적인 관념이며 원관념이다. 이 원관념을 표현하기 위해 끌어온 물상인 호수가 곧 이미지요, 보조관념이다.

4. 컴퓨터에서의 의미[편집]

나무위키의 파일 문서 RandomPage

1. 일단 '그림'이란 뜻으로 쓰인다. images 폴더에 뭐가 들어있는지를 생각해 보자. 그리고 html에서 그림을 넣는 태그인 "img src"에서 img가 image의 약자. 인터넷상에서는 이미지 검색 사이트를 통해 짤방으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2. 디스크 이미지, 롬 이미지, DVD 이미지처럼, 특정 매체에 저장된 데이터 전체를 하나의 파일로 만든 것.

5. 배우[편집]

6. TV조선기자[편집]

7. 수능 수학 영역 인터넷 강의 강사[편집]

8. 한국어에서의 속어[편집]

위의 뜻으로도 자주 쓰이지만, 보통은 어떤 사물에 대해 자신의 머리 속에 담겨져 있는 모습을 표현할 때 쓴다. "아 쟤? 이미지가 별로야.", "연예인은 이미지 메이킹이 중요하지." 등이 이러한 용법의 사례.

이런 이미지첫인상에 의해 형성되며 웬만해서는 고치기 힘들다고 한다.(심리학에 '초두 효과'란 이름으로 등재된 현상이다) 그렇기 때문에 미팅 자리에 나가는 남녀들이 필사적으로 자신을 포장하는 것.

8.1. 색/이미지 항목[편집]

9. LUNA SEA의 메이저 데뷔 앨범 image[편집]

1992년 MCA 빅터 발매.(현 유니버설 레코드) 평단의 평은 '기대되는 신인' 정도로 그리 좋지만은 않았다.

트랙 중 SYMPTOM, SEARCH FOR REASON, Vampire's Talk가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라이브에서 자주 부르는 노래들은 아니다.

앨범 자체가 상당히 마이너 성향에 어둡고 광기어린 분위기라 싱글은 커녕, 싱글 컷된 곡도 없다. 그나마 라이브에서 자주 불리는 Dejavu가 싱글 취급을 받는 노래래지만. 판매량은 10만 남짓.

앨범 전체의 완성도가 높다는 평이다. 앨범 이미지 칼라는 잿빛.

-수록곡 목록-
1. CALL FOR LOVE
2. Dejavu
3. MECHANICAL DANCE
4. WALL
5. Image
6. SEARCH FOR REASON
7. IMITATION
8. VAMPIRE'S TALK
9. SYMPTOM
10. IN MIND
11. MOON
12. WISH

[1] 한자 이름으로 李美智 등으로 쓰는 경우도 있다. 단어의 이미지(...)도, 한자 이름으로 쓸 때는 이 음을 갖는 한자의 조합도 여성스러워서인지 대부분 여자 이름으로 쓰인다.